[정보] 누블랑을 능가하는 공버프! 아직 오를 곳이 더 남은 서포터, 나가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코어 보스 한정 누블랑보다 높은 공격력 버프 제공
티아가 출시되면 더 높은 고점을 갖게 될 것이 확실!
'메타 체인저'되나? 화제의 서포터, 나가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는?



▲ 지금도 강하다, 그리고 앞으로 더 강해질만 남은 서포터, 나가

혼자서도 이정도라니... 공버프만큼은 누블랑 컷! 나가
#. '코어 보스 한정 누블랑 보다 우위' 최상급 공버프를 제공하는 나가

지난 5일 출시된 신규 니케, '나가'는 2버스트 서포터다. 체력 회복, 엄폐물 회복으로 파티의 전투 유지력을 상승시키며, 공격력 및 코어 대미지 버프를 걸어 전반적인 화력을 끌어올린다. 버프 수치만 봐도 꽤 높은 편이지만, 아직 이 니케를 평가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었다. 나가는 이전출시된 누아르+블랑처럼, 티아와 함께 조합하여 사용해야 하는 스킬셋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티아 출시 후에나 평가할 수 있을 거라고 예상한 유저들이 많았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나가는 예상외로 티아 없이도 좋은 성능을 보였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강력한 버프 성능이다. 나가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공격력 버프 계수가 나쁘지 않다. 여기에 보호막까지 적용되면 더 높은 버프를 걸 수 있다.

나가의 버퍼로서의 진면목은 코어 타격이 중심이 되는 보스전에서 나타난다. 나가는 1스킬과 2스킬로 엄청난 수치의 코어 대미지 버프를 제공한다. 현재 열려있는 콘텐츠에서도 코어가 메인이 되는 적이라면 누블랑 조합보다 더 많은 대미지를 넣을 수 있다는 실험 결과도 있을 정도다. 코어가 항시 노출되어 있는 블랙스미스와 같은 레이드에선 상상을 초월하는 대미지를 뽑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코어가 있는 상대 한정, 누블랑마저 능가하는 버프를 제공한다


#. 유니크한 능력 '엄폐물 회복' 등으로 다각도에서 활약!

강력한 공격 버퍼로 주목받고 있는 나가. 하지만 회복 능력 또한 나쁘진 않은 편이다. 물론, 전문적인 힐러 서포터와 비교한다면 부족한 것이 사실이지만, 2스킬 '우정의 서포트'의 효과로 5회 타격 시 아군 2기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힐량도 나쁘지 않고, 평타로 지속적으로 회복할 수 있어 전투력 유지에 큰 도움을 준다.

나가는 체력 회복 뿐만 아니라, 리타와 같이 엄폐물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도 갖고 있다. 비록 회복량은 리타보단 떨어지지만, 아군 전체의 엄폐물 체력을 회복하며 별도의 쿨타임없이 타격만으로도 지속적으로 회복할 수 있다. 오버로드나 모듈 등으로 잔탄수를 늘린다면, 꽤 높은 전투 유지력을 갖출 수 있다.



▲ 공버프에 가려져서 그렇지, 회복 능력도 우수한 편이다.


#. 혼자서도 이정도면...티아까지 나오면 어디까지 올라갈까?

정리하자면, 현재 나가는 '코어 한정 누블랑을 능가하는 공버프에 나쁘지 않은 회복력을 갖춘 만능형 서포터'로 정의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 나가는 자신의 포텐셜을 완벽하게 전개하지 않은 상태다. 스킬셋 자체가 이후 출시될 티아와 함께쓰도록 설계된 만큼, 티아와 조합하면 평가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티아는 지속적으로 보호막을 걸 수 있어, 나가의 버프력 향상과 전투 유지력 증가에 크게 기여한다. 나가의 버프는 공용 보호막의 경우, 설치 기준이 자신일 경우에만 적용된 것으로 판단하기에 센티와 같은 니케를 사용할 수 없다. 현재는 아리아와 같은 니케를 사용해야 하는데, 아리아는 성능이 떨어져 다소 아쉬운면이 있다. 반면, 티아는 초고성능의 버프를 제공하면서도 나가까지 강화시켜주기에, 둘의 시너지는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



▲ 혼자서도 이정돈데 티아까지 붙는다면? 어디까지 올라갈지 예상이 어렵다!


다시 주목받는 길로틴! 코어 스트라이커, 나가와 잘 어울리는 니케는?
#. '같이 쓰라고 만든 니케' 티아

나가와 티아는 사실상 한 몸이다. 파티 조합, 스토리 모두 기획단계부터 그렇게 구성되었다. 나가는 보호막을 받아야 버프를 강화할 수 있는데, 이 보호막은 티아가 걸어준다. 티아는 엄폐물을 회복해야 버스트 쿨타임을 줄이고, 버프를 제공하며 전투 지속력을 높일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나가가 담당한다. 둘을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 사실상 나가와 티아는 한 몸이다.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


#. 1티어 딜러, 모더니아와 찰떡!

나가는 코어를 장시간 타격할 수 있는 보스와 상성이 좋고, 코어를 잘 타격할 수 있는 니케들과 어울린다. 그리고 1티어 딜러, 모더니아는 이 조건과 가장 잘 맞는 니케다. MG 화기의 특성상 코어 타격에 유리하고, 니케 자체의 화력이 높은 아웃풋을 뽑아낼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있는데, 바로 이후 추가될 티아와 함께 사용하면, 버스트 '11233' 조합을 구성해야 하기에 모더니아의 버스트가 강제로 발동된다는 점이다. 그러나 이 점을 감안하더라도 둘의 조합은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나가와 모더니아. 이 둘의 조합은 코어 타격이 핵심인 보스 상대로 좋은 시너지를 낸다


#. 전격 코드 파티 출격! 수니스, 길로틴, 홍련

나가는 전격 코드의 니케다. 게다가 서포팅 방식이 길로틴, 홍련과도 잘 맞아 함께 사용하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길로틴과 홍련은 자해 딜러인데, 나가는 적당한 회복 능력과 엄폐물 회복을 갖고 있어 체력 관리에도 큰 도움을 준다. 특히, 길로틴과의 조합이 좋다는 평가다. 여기에 전격 코드 관련 버프를 제공하고, 자체 화력도 높은 수니스와도 잘 어울린다.



▲ 길로틴, 아니스와도 조합해봄직 하다


#. 코어 타격 특화 딜러, '엘리스'와 '스노우화이트', 그리고 '맥스웰'

나가는 코어 대미지를 큰 폭으로 올려주는 버프를 제공할 수 있기에, 코어 공략에 특화된 니케들과도 잘 어울린다. 엘리스와 스노우화이트, 맥스웰 등도 이 분야에 큰 강점을 갖고 있고 나가의 버프력을 잘 살릴 수 있다.



▲ 고화력 딜러 스노우화이트와 엘리스와도 잘맞는다


그래서 나가, 꼭 뽑아야 하나요?
#. 이런 분들은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

- 범용성 높은 서포터를 원하시는 분
- 코어 타격이 주된 보스, 블랙스미스 등에서 최고점을 찍고 싶은 분
- 누블랑 조합을 아직 갖추지 못하신 분
- 여러 파티를 운영해야 하는 솔로 레이드/유니온 레이드 등에 관심이 있으신 분


#. 이런 분들이라면 고민이 필요

- 솔로 레이드/유니온 레이드와 같은 상위권 콘텐츠에 큰 관심이 없고, 누블랑을 비롯한 서포터가 충분하신 분
- '통언뜬'. 한정 니케가 아닌 통상 니케는 실력으로 뽑을 수 있는 분
- 이제 진짜 코앞으로 다가온 1주년을 위해 힘을 아낄 필요가 있는 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