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5월 5일), 던전앤파이터와 던파 모바일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던파 모바일 쇼케이스에서 처음으로 언급됐고, 구체적인 일정자체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5월에 들어서서 이마트24에서 각종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이 나온 직후 팝업 스토어 오픈 소식이 알려졌죠.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 경복궁 근처에 자리잡은 이마트24 삼청동 지점의 2층에서 5월 5일 부터 28일까지 운영됩니다.
저도 던전앤파이터 IP의 콜라보레이션을 맞이해 모험가들을 맞을 준비하는 이번 팝업스토어 매장에 다녀왔습니다. 매장 내부에는 던전앤파이터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그리고 아라드 프렌즈들을 소개하는 컨셉으로 꾸며져있었습니다. 한쪽면에는 던전앤파이터의 진각성, 그리고 던파 모바일의 모험가 캐릭터 도트 아트가 꾸려져있기도 했고요.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감상을 하고 구매하고 끝나지 않고 유저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참여형 콘텐츠들이 많이 배치된 모습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부터 동선을 따라 움직이면서 던전앤파이터, 던파 모바일의 아트를 구경하고 아라드 프렌즈에 대해 알아가면서 이를 활용한 현장 미니게임을 통해 응모권을 얻고, 현장 럭키 드로우 이벤트로 경품을 받을 수도 있었고요.
유저들이 몰려도 차근차근 순서를 기다리면서 입장할 수 있도록 준비한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오픈 이전부터, 유저들이 줄을 서있지 않은 상황에서도 현장 방문 예약 시스템으로 대기를 최소화하려는 모습이 보였죠. 특히나 오늘같이 비가 와서 무작정 외부에 대기하기 힘든 상황에서는 적절한 선택일 수 있지 않았을까요.
실제로 오픈보다 두어시간 전에 방문했었는데, 취재를 마치고 나올 무렵 유저들이 현장에 방문하여 예약을 하거나 입장 대기열이 만들어지고 있었거든요. 오늘같은 비오는 날씨에는 무작정 입장 대기를 할 수 없으니, 적절하게 예약을 하고 원하는 시간대에 방문할 수 있다는 선택지가 생길 수 있었죠.
또한 현장에서만 판매중인 특별 굿즈들은 항목별로 인당 2회 구매 제한을 두어서 독점을 막고자하는 최소한의 정책도 안내가 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하는 것 외에도 직접 자신의 모험가 캐릭터로 포토 카드를 만들어도 보는 추억을 만들 수도 있어서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5월 28일까지 운영되니, 던전앤파이터와 던파 모바일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한 번 방문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