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뉴스] 지하전당 함정 조정, 졸툰의 수호 관련 조정 적용! 1.3.0a 업데이트
1월 27일(토), 디아블로4에 1.3.0a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이번 패치는 지난 수요일 시작된 피조물의 시즌 콘텐츠에 대한 개선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지하전당은 졸툰의 수호 관련 변경점이 있다. 기존에는 졸툰 쿨레의 조각상에 수호의 진주 1개를 사용하면 3개의 졸툰의 수호를 얻었는데, 이제 10개를 받게 된다. 조각상의 안내 문구는 여전히 3개로...
게임뉴스 | 기자: 이찬양 | 작성시간 01-27
6
-
[정보] 멘델른은 영업종료다! 시즌2 강령술사 주요 고유 장비
멘델른은 버그 수정 후 마이너행신성모독자 반지는 GOAT 그 자체생각보다 효과가 강한 핏빛 달의 무릎바지 시즌 1의 최강 고유템이었던 멘델른의 몰락 멘델른의 반지는 하수인을 사용하는 빌드라면 엔드 세팅의 핵심 템 중 하나로 취급받았습니다. 멘델른을 획득하고 나서야 진정한 하수인 강령의 시작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였죠. 하지만 시즌 2가 시작되면서 패치로 인해...
게임뉴스 | 기자: 이문길 | 작성시간 11-24
11
-
[정보] 다시 돌아온 자동시폭! 고유 반지 활용한 강령술사 빌드
11월 8일 1.2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각 직업별로 고유반지가 1개씩 추가되었습니다. 고유 반지의 테마는 지난 악의 심장 시즌에 쓰였던 주요 심장 효과를 반지를 통해 쓸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다른 직업은 호불호가 조금 갈릴지도 모르지만, 강령술사 입장에서는 그 어떤 직업보다 자동 시폭 효과를 받을 수 있기를 학수고대했을텐데, 다행히 딱 지난 시즌 그 효...
게임뉴스 | 기자: 이문길 | 작성시간 11-10
16
-
[인터뷰] 디아4, 2시즌에 악의 반지가 돌아오는 이유는?
시간을 4년 전으로 되돌려보자. 블리즈컨 2019에서 첫 공개된 디아블로4는 시리즈의 후속작을 기다리던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후 디아블로4는 출시와 관련된 여러 소문의 주인공이 됐고 몇 번의 테스트를 거쳐 2023년 6월 정식 런칭이 이루어졌다. 이후의 성적표는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다. 파밍의 재미, 후반부 동력 부재, 편의성 등에서 유저들의...
인터뷰 | 기자: 이찬양 | 작성시간 11-05
27
-
타투부터 포토존까지, 블리즈컨 디아블로 부스는?
블리즈컨 2023이 진행되고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는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여러 게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중 일부는 별도의 홀이 마련되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디아블로 또한 대형 홀을 통해 시리즈 팬들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처음 디아블로 행사장을 들어갔을 때 느낀 감정은 매우 간단했습니다. 정말 넓더라고요. 그...
포토뉴스 | 기자: 이찬양 | 작성시간 11-04
7
-
[뉴스] 디아블로4 확장팩 '증오의 그릇' 2024년 말 출시
디아블로4의 첫 확장팩 소식이 현지 시각 11월 3일, 블리즈컨 2023을 통해 공개되었다. 확장팩의 이름은 '증오의 그릇'. 현장에서는 46초 길이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진행자는 발표에 앞서 현재 확장팩의 개발이 극초기 단계에 있으며, 아주 짧은 양의 정보만 공개할 수 있음을 말했다. 영상은 디아블로의 세계관인 '성역' 내에서도 가장 깊은 정글인...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4
68
-
[정보] 티볼트 언제 주나요? 시즌 2 피의 쇄도 강령술사
강령술사의 시즌 2는 그렇게 좋다고도 나쁘다고도 할 수 없습니다. 객관적으로 본다면 미묘하게 강해졌다는 느낌은 받는데, 자동 시체폭발의 빈자리가 너무 커서 사용하던 빌드의 운용 편의성은 줄어든 케이스죠. 특히 멘델른을 사용하는 빌드의 경우 버그가 삭제되면서 타격이 상당히 큰 편이고, 자동 시폭을 이용한 다수의 빌드 역시 수정이 많이 필요하거나, 수동 시폭을...
게임뉴스 | 기자: 이문길 | 작성시간 10-27
6
-
[정보] 악의 심장보다 쉽다! 흡혈귀의 힘 파밍하기
디아블로4 시즌 2의 핵심 콘텐츠는 흡혈귀의 힘입니다. 처음 퀘스트를 받고, 사냥꾼 에리스를 만난 후 흡혈귀의 힘이 개방되는데, 설명이 너무 부족하여 무엇부터 건드려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에서는 별다른 설명 없이 작은 팝업창으로 [흡혈귀의 힘을 얻었다] - [서약 방어구로 힘을 활성화할 수 있다] - [충만한 피로 능력 중 하나를 변경할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문길 | 작성시간 10-19
18
-
[정보] 차원문 꾸미기와 새로운 축복 등장? 시즌 2 패스 보상
디아블로4의 시즌2의 여정이 공개되었다. 시즌 여정은 각 장별로 특정 목표를 수행하여 호의라는 포인트를 획득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무료 패스와 프리미엄 패스 2종류가 존재하며, 기본 여정 보상은 게임을 하면 누구나 획득할 수 있고, 탈것과 꾸미기 형상, 감정 표현이 포함된 특별 보상은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활성화해야 한다. 프리미엄 패틀 패스...
게임뉴스 | 기자: 이문길 | 작성시간 10-18
4
-
[정보] 이것은 예능인가? 강함인가? 세기말 100단 클리어 도전
현재 디아블로4에 접속하면 슬슬 시즌 말미라는 것을 느끼게 하듯 황량한 마을 풍경이 펼쳐진다. 항상 북적였던 대장장이 옆에는 이제 NPC들만 유유자적 망치를 두들기고 있고, 포탈 근처에서도 한두 명의 유저가 전부다. 세기말이라는 표현이 참 어울린다는 느낌인데, 이런 분위기여서 그럴까 게시판에서는 보기 전에는 믿기 힘든 새로운 컨텐츠에 도전하는 유저들을 볼...
게임뉴스 | 기자: 이문길 | 작성시간 09-27
3
-
[정보] 바르샨의 각성기 어떻게 써요? 악의 심장 파밍 및 각성기 사용법
디아블로4 시즌 1에서 가장 눈에 띄는 콘텐츠는 악의 심장이다. 트레일러에서부터 나온 콘텐츠로 장신구의 빈 슬롯에 보석처럼 장착할 수 있다. 단순히 일부 능력치만 올려준 보석과 달리 기본적으로 방어력을 올려주며, 종류에 따라 위상이라 생각될 만큼 다양한 특수 능력을 부여해준다. 특히 일부 보석의 경우 아예 빌드를 새로 생각해야 할 정도로 효율이 좋으며, 현...
게임뉴스 | 기자: 이문길 | 작성시간 07-23
64
-
디아블로4, 대규모 패치 적용... '몬스터 밀도↑'은 시즌 中
한국 시각 6월 28일 새벽, 서버 점검을 마친 디아블로4에 1.0.3빌드가 적용되면서 많은 게임 내 시스템과 수치들이 조정되었다. 패치 노트가 매우 길기 때문에 요약하자면, 이번에 업데이트된 내용은 '버그 및 오류 수정', '게임플레이 변경', '밸런스 조정'의 세 가지로 총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버그 및 오류 수정 차원에서는 간혹 조작이 듣...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8
157
-
"디아블로4, 현재 가장 희귀한 아이템은 6종"
디아블로4 개발자가 '샤코' 등 현재 가장 희귀한 아이템과 획득 조건을 일부 공개했다. 아담 잭슨(Adam Jackson) 디아블로4 수석 클래스 디자이너는 24일 SNS를 통해 가장 희귀한 아이템 정보를 공개했다. 그는 특별한 이유 없이 세부 정보를 정리하고 싶었다고 한다. 그가 밝힌 정보에 따르면 현재 기준 '디아블로4'에서 가장 희귀한 아이템은 6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4
134
-
[정보] 수만 번 깎은 뼈 창 맛 좀 볼래? 뼈 창 강령술사 장비 세팅
※ 들어가기에 앞서: - 장비 세팅은 어디까지나 취향과 자신의 성향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참고 정도로만 확인해 주세요. - 위상을 바르는 장비의 위치는 유동적으로 조정하면 좋습니다. 단, 부위별 보너스가 있는 위상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더 좋은 위상이나 옵션, 세팅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본문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무기 추천 장비 -...
게임뉴스 | 기자: 이문길 | 작성시간 06-17
98
-
디아블로4, 출시 5일 만에 매출 8480억원 기록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12일 "디아블로4가 출시 5일 만에 매출 6억 6,600만 달러(666 million, 약 8,480억 원)를 기록했으며, 회사 기록을 경신했다"라고 밝혔다. '디아블로4'는 지난 6일 정식 출시됐다. 이번 발표에서 '디아블로4' 판매량은 나타나지 않았다. 디아블로4 일반판 미국 현지 가격은 69.99달러이므로 단순 계산하면 약 95...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3
227
-
[정보] 입문자도 손 쉽게 초반 구간 돌파 가능! 뼈 창 강령술사
뼈 창을 핵심 기술로 한 소환 강령술사는 저렴한 구성에 쾌적한 컨트롤로 초반 레벨링을 진행할 수 있어 많은 유저가 선택하는 빌드다. 빌드의 주요 포인트는 별다른 투자를 하지 않아도 굴러간다는 점이며, 스택 관리나 스킬 사용 순서 등 조작에 어려움이 없어 디아블로가 처음인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킬이나 패시브를 배우는데 고민할 요소도 적고, 소...
게임뉴스 | 기자: 이문길 | 작성시간 06-05
68
-
BTS 슈가 x Halsey, 디아블로4 테마곡 '릴리트' 5일 발표
'디아블로4'의 공식 테마곡인 '릴리트(Lilith)'의 뮤직비디오가 오는 6월 5일(미국 시각 기준)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뮤직비디오에 대한 소식은 지난 31일, 미국 LA 다운타운 '비비아나' 성당에서 진행된 디아블로4 출시 간담회를 통해 최초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약 20초에 해당하는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이전 '더게임어워드'에서 디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01
18
-
디아블로4, PC방에선 무엇이 다를까?
출시까지 단 1주일, 얼리 억세스로 치면 3일밖에 남지 않은 5월 30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디아블로4의 출시 전 최종 미디어 브리핑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블리자드 코리아의 '로버트 리'대표를 비롯해 선임 프로듀서인 '폴 리', 그리고 지난 3월 오픈베타를 앞두고 한국에 방문했던 게임 디렉터 '조 셜리'가 자리했으며, 런칭을 앞두고 마지막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31
110
-
디아블로4 리뷰
'디아블로4'의 어깨에 놓인 짐은 결코 가볍지 않다. 세상 어느 게임도 가벼운 마음으로 만들어지진 않았겠지만, 유독 디아블로4에는 걸린 것이 많다. 오랜 세월 쌓인 팬들의 기대부터, 이미 물어뜯을 준비를 끝낸 게이머들의 시선, 그리고 수년에 걸친 악재를 딛고 일어서려는 블리자드와 이를 경계의 시선으로 주시하는 업계까지, 정식 출시가 1주일이 채 남지 않은...
리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31
93
-
출시 전에 한 번 더! '디아블로4' 서버슬램 테스트
블리자드가 6월 6일 '디아블로4' 출시에 앞서 한 번 더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 명칭은 '서버슬램'으로, 5월 13일 오전 4시부터 5월 15일 오전 4시까지 진행된다. 윈도우 PC와 XboX 시리즈, PS4|5에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서버슬램 사전 다운로드는 5월 11일 오전 4시에 시작된다. 블리자드가 지난 테스트에서 얻은 데이터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1
56
-
[정보] 이것만 알면 막힘 없이 만렙 달성! 오픈 베타 유용한 초반팁 모음
디아블로4로 향하는 성역의 문이 25일 새벽 1시 모두에게 공개됩니다.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는 현재 타이틀을 구매하지 않은 유저도 참여할 수 있는 찬스이며, 지난주 얼리억세스와 달리 강령술사와 드루이드까지 추가되어 총 5개의 직업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가능한 지역은 서막과 1막으로 첫 번째 지역인 조각난 봉우리를 탐험할 수 있죠. 캐릭터 레벨...
게임뉴스 | 기자: 이문길 | 작성시간 03-24
6
-
'디아블로4, 누워서 가능?' 스팀 덱으로 해봤습니다
블리자드 팬은 물론 국내 게임 팬이라면 기다려 마지않던 디아블로4. 출시 3개월여를 앞두고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얼리 액세스 베타를 시작했습니다. 한발이라도 더 칙칙하고 '찐득'해진 성역에 발을 대기 위해 디지털 버전을 구매한 유저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디아블로3,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두 침대에 누워 뒹굴대며 스위치로 수백 시간은 즐겼는데 이번...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8
16
-
[인터뷰] '부캐' 키우기도 편해진 디아블로4
간담회가 끝나고, 어떻게 하다 보니 자리가 성사되었다. 오픈 베타를 기념해 한국을 방문한 '로드 퍼거슨'과 '조 셜리'와의 대담이 끝난 후, 이들과 별도로 다시 자리를 마련해 미처 '디아블로4'에 대해 묻지 못한 질문들을 할 기회를 잡았다. 문제는 시간이었다. 제한된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질문 수는 극히 소수, 그간 여러번 진행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의 인터뷰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15
32
-
베타까지 D-3, '디아블로4' 개발진 한국에 오다
3월 15일 오전,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오픈베타를 앞두고 한국을 방문한 디아블로4의 주요 개발자들과의 대담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얼마 전 신임된 블리자드 코리아의 신임 대표 ‘로버트 리’ 대표가 처음으로 공식 무대에 올랐으며, 디아블로 프랜차이즈를 총괄하는 ‘로드 퍼거슨’과 디렉터 ‘조 셜리’가 참여해 추후 진행될 오픈베타에 앞서 미리 알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15
15
-
디아블로와 하이 패션이 만나면?
이게 바로 지옥에서 온 하이 패션일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패션 하우스 '한 코펜하겐'과 협업한 '디아블로' 세계관의 혁신적인 패션을 선보였다. 이탈리아에서 열린 밀라노 패션 위크에 등장한 이번 협업 의상은 디아블로4 속 악마들의 어머니, 릴리트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의상을 제작한 한 코펜하겐은 덴마크를 대표하는 패션 하우스로,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7
25
-
강령술사, 디아블로4에서도 조폭이 가능할까?
시체를 되살리거나 폭발시키고, 다양한 저주를 적에게 내리는 강령술사(네크로맨서)는 디아블로의 여러 시리즈에 참전해 꾸준히 인기를 누렸습니다. 다른 직업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금단의 영역에 가까운 강령 마법을 사용한다는 다크 히어로스러운 매력 때문일까요? 지난 2022년 6월, 디아블로 4 참전 직업 중 가장 마지막으로 강령술사가 공개되었을 때 많은 디...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16
24
-
디아블로4 빌드 세팅의 핵심, 힘의 전서란 무엇일까?
지난해 12월 진행된 디아블로4 라이브 스트림에서 신규 시스템 '힘의 전서(Power of Codex)'가 소개됐다. 이는 장비에 특별한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일종의 마법부여같은 시스템으로, 던전을 클리어해 위상(Aspect)을 수집하는 콘텐츠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힘의 전서는 캐릭터 빌드 구성에 핵심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국내 및 해외...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07
-
"전능하신 아카라트시여" 디아4, 공식 영상 총정리
디아블로4에 대한 소문만 무성하던 지난 2019년 블리즈컨, 시네마틱 트레일러 '세 명이 오리라'가 관중을 뜨거운 환호로 이끌며 본격적인 정보 공개가 시작되었습니다. 블리자드의 트레일러 영상은 항상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줬고 디아블로4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이후 분기별로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직업 트레일러 및 각종 개발 중 영상들이 차근차근 소개...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02
4
-
[종합] "빌드 다양화 핵심은 힘의 전서" 디아블로4 라이브
블리자드는 16일 디아블로4의 새로운 콘텐츠와 개발 상황을 전하는 라이브 스트림을 진행했다. 그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분기별 업데이트 상황을 알리던 방식을 넘어 개발자가 직접 영상을 통해 콘텐츠를 소개하며 소통 영역을 넓혔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라이브 스트림은 게임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커뮤니티 리드 아담 플래처의 진행과 함께 디아블로4의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16
14
-
[인터뷰] 디아블로4, '클래스 메카닉'에 대해 말하다
며칠 전 진행한 디아블로4 개발진과의 인터뷰는 일반적인 해외 개발자 인터뷰와는 사뭇 달랐다. 일반적으로 해외 개발자와의 인터뷰는 두리뭉실한 답변이나 돌려 말하기를 구사하며 불리한 질문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시 인터뷰는 꽤 디테일하면서도 성의있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그만큼 '디아블로4'라는 게임에 자신감이 있다는 방증으로 보였다. 하지만, 45...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10
72
-
디아블로4의 문, '6월 6일' 열린다!
내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는 '디아블로4'. 플레이어들은 2023년 6월 6일부터 성역에 발을 디딜 수 있게 된다. 블리자드는 한국시각으로 9일, 게임 시상식과 함께 이루어지는 종합 게임쇼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2022를 통해 디아블로4의 공식 출시일을 확정했다. 앞서 MS 윈도우 / Xbox 스토어의 정보를...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09
171
-
[인터뷰] 디아블로4, "출시는 이어질 업데이트의 시작일 뿐이다"
며칠 전 진행된 미디어 브리핑 이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며칠의 간격을 두고 후속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는 다수의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인터뷰로 진행되었으며, 인터뷰 전 25레벨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빌드를 플레이하면서 게임의 설계를 살펴볼 시간을 주었다. 인터뷰이로는 디아블로4의 디렉터인 '조 셀리(Joe Shely)'와 디아블로 프렌차이즈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08
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