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종합] 디아4 '확장팩'부터 와우 '세계혼' 사가까지, 블리즈컨 오프닝
지난 2019년을 끝으로 한동안 팬들과 직접 만나지 못했던 블리즈컨이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왔다. 올해 블리즈컨은 여러모로 특별하다. 2021년 블리자드는 블리즈컨라인이라는 명칭으로 온라인 개최했다. 그랬던 블리즈컨이지만, 작년에는 건너뛰었다. 당시 블리자드는 원하는 형태의 이벤트를 선보일 수 없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밝혔다. 그랬던 블리즈컨이 마...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정수형, 정재훈 | 작성시간 11-04
112
-
[기획] 디아블로2 vs 디아블로3 vs 디아블로4
2023년 6월 6일, 11년만의 정적을 깨고 디아블로 시리즈의 정식 넘버링 타이틀, 디아블로4가 출시됩니다. 디아블로 시리즈는 그 명성만큼이나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기에, 4탄의 출시가 예고된 지금도 과거 작품인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를 즐기는 분들은 여전히 많이 계십니다. 그리고 이전 시리즈와 비교하며,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상황이죠. 정말 많...
기획기사 | 기자: 박이균, 양예찬 | 작성시간 04-19
119
-
디아블로4, 3월 중 오픈베타 테스트 진행
오는 6월 6일 출시 예정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디아블로4'의 오프닝 컷신 영상과 오픈베타 테스트 일정이 IGN 팬페스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디아블로4의 총괄 디렉터인 '조 셸리'가 직접 출연했으며, 디아블로4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장면과 이렇게 만든 캐릭터가 게임 내에서 렌더링되어 등장하는 장면을 보여주었다. 조 셸리는 디아블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9
163
-
디아블로4 총괄, 인벤 어워드 수상에 '한국 팬 감사해'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총괄 프로듀서 로드 퍼거슨이 한국 게임 팬에게 감사를 전했다. 인벤 게임 어워드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팬들이 '디아블로4'를 꼽았기 때문이다. 로드 퍼거슨 총괄 프로듀서는 현지 시각으로 24일 게임 어워드 수상 수 전달받은 트로피 사진을 공유했다. 인벤 게임 페스티벌2022와 함께 진행된 인벤 게임 어워드는 지난해 12월 총 12개 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5
28
-
"미안, 너무 비쌌지?" 디아4, 일반판 8.5만 원으로 인하
9만 원이 넘는 가격으로 다시 한번 대작 게임의 적정가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디아블로4'가 예약 판매를 한 지 한 달여 만에 가격 인하를 발표했다. 블리자드는 18일, 공지를 통해 일반판의 가격을 기존 95,900원에서 84,500원으로 조정하겠다고 공지했다. 가격을 조정한 건 일반 판뿐이다. 디지털 딜럭스 에디션, 얼티밋 에디션은 변함없다. 한편, 일반...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19
181
-
[종합] "빌드 다양화 핵심은 힘의 전서" 디아블로4 라이브
블리자드는 16일 디아블로4의 새로운 콘텐츠와 개발 상황을 전하는 라이브 스트림을 진행했다. 그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분기별 업데이트 상황을 알리던 방식을 넘어 개발자가 직접 영상을 통해 콘텐츠를 소개하며 소통 영역을 넓혔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라이브 스트림은 게임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커뮤니티 리드 아담 플래처의 진행과 함께 디아블로4의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16
14
-
영상으로 미리 보는 '디아블로4'
지난 9일, 정확한 출시 일정과 함께 10만 원에 달하는 가격 정보가 밝혀지며 '디아블로4'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게 달아올랐다. 출시까지 아직 반년 이상 남아있지만, 현재 게임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게임은 누가 뭐라고 해도 디아블로4다. 현재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디아블로4를 사전 구매해도 좋을 지, 아니면 프리시즌 이후 정식 시즌이...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2
96
-
블리자드, 디아블로4 출시 지원 위한 공동 제작 콘텐츠 캠페인 개시
플래티넘 앨범을 다수 보유한(Multi-Platinum) 가수이자 장르를 넘나드는 아티스트 할시(Halsey)가 한국 시각 12월 9일 오전 진행된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에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시리즈 차기작 디아블로 IV(Diablo IV)의 2023년 6월 6일 출시 발표 무대를 장식했다. 할시의 열정적인 이번 ‘릴리트...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2
1
-
[인터뷰] 디아블로4, '클래스 메카닉'에 대해 말하다
며칠 전 진행한 디아블로4 개발진과의 인터뷰는 일반적인 해외 개발자 인터뷰와는 사뭇 달랐다. 일반적으로 해외 개발자와의 인터뷰는 두리뭉실한 답변이나 돌려 말하기를 구사하며 불리한 질문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시 인터뷰는 꽤 디테일하면서도 성의있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그만큼 '디아블로4'라는 게임에 자신감이 있다는 방증으로 보였다. 하지만, 45...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10
72
-
디아블로4의 문, '6월 6일' 열린다!
내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는 '디아블로4'. 플레이어들은 2023년 6월 6일부터 성역에 발을 디딜 수 있게 된다. 블리자드는 한국시각으로 9일, 게임 시상식과 함께 이루어지는 종합 게임쇼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2022를 통해 디아블로4의 공식 출시일을 확정했다. 앞서 MS 윈도우 / Xbox 스토어의 정보를...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09
171
-
[인터뷰] 디아블로4, "출시는 이어질 업데이트의 시작일 뿐이다"
며칠 전 진행된 미디어 브리핑 이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며칠의 간격을 두고 후속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는 다수의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인터뷰로 진행되었으며, 인터뷰 전 25레벨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빌드를 플레이하면서 게임의 설계를 살펴볼 시간을 주었다. 인터뷰이로는 디아블로4의 디렉터인 '조 셀리(Joe Shely)'와 디아블로 프렌차이즈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08
25
-
디아블로4, 베일을 걷다
2019년 블리즈컨에서의 첫 발표 이후, '디아블로4'를 둘러싼 루머는 끊이질 않았다. 기대와 걱정이라는 양가감정 속에서 개발팀이 엎어져서 새로 개발한다느니, 개발에 여러모로 난항을 겪는다던지, 혹은 게임이 생각보다 별로라는 등 온갖 루머가 자칭 '믿을만한' 경로를 통해 번졌다. 이 루머 중, 실제로 벌어졌던 일이 얼마나 될지는 알 수 없는 일이지만, 일단...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08
68
-
엔드 콘텐츠 공개한 '디아블로4', CBT 진행한다
2023년 서비스가 예고된 디아블로4. 정식 출시 전 게임의 핵심 엔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베타 테스트가 곧 진행된다. 블리자드는 현지 시각으로 19일 디아블로4의 비공개 엔드 게임 베타 진행을 예고했다. 이번 베타는 일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디아블로4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첫 기회다. 이에 그간 일부에게만 제공된 게임 요소와 경험을 베타 유저를 중심으...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20
69
-
디아블로4, "과금으로 강해질 수 없다"
금일(19일), 블리자드는 개발중인 디아블로4의 신규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8월 분기별 업데이트 본문에서는 디아블로4의 라이브 서비스 방향성에 대항 내용이 공유됐다. 조 셸리 디렉터는 "디아블로4의 시즌은 디아블로3를 바탕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새 시즌이 시작되면 이전 시즌의 캐릭터는 영원의 영역(가칭)으로 옮겨지고, 전리품을 얻는...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9
247
-
[투표] 북미에 떠오른 디아블로4 '스마트 드랍' 논쟁, 당신의 의견은?
지난 7월 말, 블리자드의 배틀넷(Battle.net) 게임 런처에 내부 진행중이던 디아블로4 베타 테스트가 갑작스럽게 공개되면서, 북미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게임의 전리품 획득 방식에 대한 논쟁이 점화되었다. 유출 당시 레딧에 올라온 캐릭터 생성 메뉴 영상 등은 현재 삭제되었지만, PCGamesN을 비롯한 해외 매체는 이번 유출을 통해 밝혀진 '스마트 드...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9
306
-
블리자드, "디아블로4 2023년 출시 변함 없다"
디아블로4의 2023년 출시가 지난 6월 13일 Xbox&베데스다 쇼케이스에 이어 2분기 실적발표에서도 언급됐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현지 시각으로 1일, 2분기 보고서를 발표했다. 2022년 2분기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매출은 16억 4,400만 달러(한화 약 2조 1,4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4% 감소했다. 영업 이익은 3억 3,800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3
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