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간 성능 격차를 완화 위한 수치 조정
하향 목록에 이름을 올린 브레이커, 소울이터 등
수치 조절을 통한 상향&하향 진행된 클래스들
■ 밸런스 패치 요약
버프
디스트로이어
워로드(고기)
홀리나이트
슬레이어
창술사
스트라이커(일격)
데빌헌터(강무)
블래스터(화력)
호크아이(두동)
건슬링어(사시)
서머너(교감)
블레이드
리퍼
소울이터(그믐)
기상술사(질풍)
너프
배틀마스터(오의)
기공사
브레이커
블래스터(포격)
호크아이(죽습)
서머너(상소)
데모닉(억제)
소울이터(만월)
아르카나
소서리스(점화)
일부 클래스의 피해량 상향 및 하향 조정 진행
9월 25일(수) 로스트아크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시즌 3 첫 밸런스 패치 이후 약 한 달 만이다. 이번 밸런스 패치는 일부 클래스의 아크 패시브 조정이 주를 이루며, 일부 클래스의 경우 스킬과 각인 조정이 등이 진행되었다.
이번에 진행된 밸런스 패치의 경우, 코멘트를 통해 "카제로스 레이드 1막 업데이트 이후 변동 폭이 줄어들기 시작한 시점에 맞춰, 현재 시점에서 클래스간의 성능 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수치 조정을 진행했다"고 전했는데, 수치 상향이 진행된 직업이 다수 분포되어 있다.
패치 내역을 살펴보면 하향 목록에 이름을 올린 브레이커가 눈에 띄며, 이외에도 소울이터와 소서리스 등 일부 직업의 하향 폭이 눈에 띈다. 이외에 디스트로이어, 슬레이어, 창술사 등 일부 직업의 경우 아크 패시브 및 스킬 사양 조정을 통한 상향이 진행된 모습이다.
전반적으로 다른 직업보다 강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일부 직업의 수치 하향과 반대로 부족했던 일부 직업의 상향이 진행되었으며, 홀리나이트 경우, 심판자 각인의 효과 변경 및 징벌 스킬의 신앙 게이지 획득량 100% 증가, 천상의 축복 트라이포드 변경으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되어, 부족했던 유틸을 채우는 등의 조정이 진행된 모습이 인상적이다.
- 밸런스 업데이트 전체 내역
[디스트로이어]
스킬
해방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 1.1% 증가하였습니다.
아크 패시브
'날카로운 해머'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해방 스킬 사용 중 소모한 코어 당 치명타 적중률이 1.0/3.0/5.0% 증가한다.
변경 : 해방 스킬 사용 중 소모한 코어 당 치명타 적중률이 2.0/4.0/6.0% 증가한다.
'분노의 망치'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해방 스킬 사용 시 소모한 코어 당 치명타 피해가 6.0/12.0/18.0% 증가한다.
변경 : 해방 스킬 사용 시 소모한 코어 당 치명타 피해가 7.0/14.0/21.0% 증가한다.
[워로드]
아크 패시브
'고독한 기사'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랜스 스킬의 피해량이 5.0/10.0/15.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다.
변경 : 랜스 스킬의 피해량이 6.0/12.0/18.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다.
[홀리나이트]
각인
심판자
기존 : 징벌 스킬의 피해량이 15/22.5/30%, 징벌 스킬 타격 시 신앙 게이지 획득량이 100% 증가한다. 신의 집행자 지속 시간이 100/125/150% 증가한다.
변경 : 징벌 스킬의 피해량이 15/22.5/30% 증가하고, 신의 집행자 지속 시간이 100/125/150% 증가한다.
스킬
징벌 스킬의 신앙 게이지 획득량이 100% 증가하였습니다.
신성 폭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0초
변경 : 24초
천상의 축복
'가벼움' 트라이포드를 '굳건함'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8.0초 간 자신 및 24.0m 범위 내의 파티원의 공격속도가 15.0/16.2/17.4/18.6/19.8% 증가한다.
변경 : 자신 및 파티원의 받는 피해 감소 효과의 지속시간이 0.8/1.6/2.4/3.2/4초 증가한다.
'완전한 축복'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8.0초 간 자신 및 24.0m 범위 내의 파티원의 마나회복 속도가 40.0/42.4/44.8/47.2/50.0% 증가한다.
변경 : 8.0초 간 자신 및 24.0m 범위 내의 파티원의 마나회복 속도가 40.0/42.4/44.8/47.2/50.0% 증가하며, 공격속도가 8% 증가한다.
[슬레이어]
아크 패시브
'처단자'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폭주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16.0/24.0% 증가하지만, 폭주 시간이 50.0% 감소한다.
변경 : 폭주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9.0/18.0/27.0% 증가하지만, 폭주 시간이 50.0% 감소한다.
'격분'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폭주 중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13.0/26.0/40.0% 증가한다. 폭주 종료 시 탈진의 지속시간이 '피로'의 중첩 수만큼 감소된다.
변경 : 폭주 중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16.0/32.0/48.0% 증가한다. 폭주 종료 시 탈진의 지속시간이 '피로'의 중첩 수만큼 감소된다.
[배틀마스터]
아크 패시브
'과소비'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오의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엘리멘탈 구슬이 1개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27.0/36.0/45.0% 증가한다.
변경 : 오의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엘리멘탈 구슬이 1개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24.0/33.0/42.0% 증가한다.
[기공사]
아크 패시브
'한계 돌파'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금강선공의 효과가 극대화되어 금강선공의 모든 효과가 10.0/20.0/30.0% 증가한다. 운기조식 및 일반 상태에서는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0%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감소한다.
변경 : 금강선공의 효과가 극대화되어 금강선공의 모든 효과가 11.0/22.0/33.0% 증가한다. 운기조식 및 일반 상태에서는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0%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감소한다.
'반동 제어'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0.6/1.2/1.8/2.4/3.0% 증가하고, 금강선공을 'X'키로 해제하면 남아 있던 금강선공 시간 비율의 50.0% 만큼 운기조식 시간 비율이 감소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0.6/1.2/1.8/2.4/3.0% 증가하고, 금강선공을 'X'키로 해제하면 남아 있던 금강선공 시간 비율의 10.0/20.0/30.0/40.0/50.0% 만큼 운기조식 시간 비율이 감소한다.
[창술사]
스킬
사두룡격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최하
변경 : 하
굉열파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상
유성강천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하
변경 : 중
'뇌진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변경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상] 으로 증가한다.
적룡포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하
변경 : 중
아이덴티티
난무 스탠스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탠스 유지 및 적에게 공격 적중 시 듀얼 게이지가 상승하며 스탠스 변경 시 듀얼게이지 1칸이 소멸되면서 스탠스별 효과가 적용됩니다. 듀얼 게이지 보유량이 1칸 미만일 경우 스탠스를 전환하더라도 스탠스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스탠스 변경 시 이동 속도가 15%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변경 : 스탠스 유지 및 적에게 공격 적중 시 듀얼 게이지가 상승하며 스탠스 변경 시 듀얼게이지 1칸이 소멸되면서 스탠스별 효과가 적용됩니다. 듀얼 게이지 보유량이 1칸 미만일 경우 스탠스를 전환하더라도 스탠스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스탠스 변경 시 이동 속도가 15%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60% 증가합니다.
집중 스탠스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탠스 유지 및 적에게 공격 적중 시 듀얼 게이지가 상승하며 스탠스 변경 시 듀얼 게이지 1칸이 소멸 되면서 스탠스별 효과가 적용됩니다. 듀얼 게이지 보유량이 1칸 미만일 경우 스탠스를 전환하더라도 스탠스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스탠스 변경 시 공격 속도가 15%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변경 : 스탠스 유지 및 적에게 공격 적중 시 듀얼 게이지가 상승하며 스탠스 변경 시 듀얼 게이지 1칸이 소멸 되면서 스탠스별 효과가 적용됩니다. 듀얼 게이지 보유량이 1칸 미만일 경우 스탠스를 전환하더라도 스탠스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스탠스 변경 시 공격 속도가 15%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아크 패시브
'절정 II'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난무 스탠스 전환 시 치명타 피해가 16.0/32.0/50.0% 증가한다.
변경 : 난무 스탠스 전환 시 치명타 피해가 20.0/40.0/60.0% 증가한다.
'절정 III'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집중 스탠스 전환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14.0/20.0% 증가한다.
변경 : 집중 스탠스 전환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16.0/25.0% 증가한다.
[스트라이커]
아크 패시브
'구슬의 축복'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오의 스킬 피해량이 27.5/25.0/22.5% 감소하지만 오의 스킬 사용 시 사용한 스킬 외 다른 오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오의 타입의 초각성 스킬은 20.0초 감소한다. 엘리멘탈 구슬을 16개 소모하면 다음 사용하는 오의 스킬의 피해량이 35.0/57.5/80.0% 증가한다.
변경 : 오의 스킬 피해량이 20.0/17.3/14.5% 감소하지만 오의 스킬 사용 시 사용한 스킬 외 다른 오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오의 타입의 초각성 스킬은 20.0초 감소한다. 엘리멘탈 구슬을 16개 소모하면 다음 사용하는 오의 스킬의 피해량이 35.0/57.5/80.0% 증가한다.
[브레이커]
스킬
권왕십이식 : 낙화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12%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권왕십이식 : 풍랑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12%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아크 패시브
'무아지경'의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초반에 더 큰 폭으로 상승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무아지경'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수라결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한다. (최대 35.0%까지)
변경 : 수라결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점차 증가하여 최대 44.0%까지 증가한다.
'단전 호흡'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8.0/14.0% 증가하고, '권왕태세' 중 기력 및 충격 에너지가 1초마다 5 생성됩니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7.0/13.0% 증가하고, '권왕태세' 중 기력 및 충격 에너지가 1초마다 5 생성됩니다.
[데빌헌터]
아크 패시브
'치명적인 탄환'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강화 무기 버프 보유 중 치명타 적중률이 4.0/9.0/14.0%, 치명타 피해량이 2.0/5.0/8.0% 증가한다.
변경 : 강화 무기 버프 보유 중 치명타 적중률이 4.0/9.0/14.0%, 치명타 피해량이 8.0/11.0/14.0% 증가한다.
'전략적 군장'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샷건 스킬 슬롯이 1개 증가하고, 모든 스킬의 피해량이 3.0/9.0/16.0% 증가한다.
변경 : 샷건 스킬 슬롯이 1개 증가하고, 모든 스킬의 피해량이 4.0/12.0/19.0% 증가한다.
[블래스터]
아크 패시브
'포격 출력 강화'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포격 스킬의 피해량이 5.0/12.0/20.0% 증가하고, 포격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20.0/30.0/40.0% 증가한다.
변경 : 포격 스킬의 피해량이 4.0/8.0/12.0% 증가하고, 포격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20.0/30.0/40.0% 증가한다.
'과열'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화력 1단계 이상일 때 과열 효과가 발동되어 일반 스킬 피해량이 12.0/20.0/28.0% 증가한다.
변경 : 화력 1단계 이상일 때 과열 효과가 발동되어 일반 스킬 피해량이 15.0/25.0/35.0% 증가한다.
'A.C.T 호출'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모든 피해량이 4.0/8.0/12.0% 증가하며, 포격 모드 진입 시 캐릭터 주변으로 A.C.T(Arthetine Combat Turret) 1/2/3기를 호출하여 주변 적을 공격한다.
변경 : 모든 피해량이 2.0/6.0/10.0% 증가하며, 포격 모드 진입 시 캐릭터 주변으로 A.C.T(Arthetine Combat Turret) 1/2/3기를 호출하여 주변 적을 공격한다.
[호크아이]
아크 패시브
'호크 서포트'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실버호크 소환 중 자신의 공격력이 3.0/6.0/10.0% 증가한다.
변경 : 실버호크 소환 중 자신의 공격력이 5.0/10.0/15.0% 증가한다.
'최후의 표적'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최후의 습격 및 실버호크 강습 스킬에 적중된 대상에게 '최후의 표적'을 부여한다. 최후의 표적 : 호크아이에게 받는 피해가 8.0초 동안 10.0/20.0/30.0% 증가한다.
변경 : 최후의 습격 및 실버호크 강습 스킬에 적중된 대상에게 '최후의 표적'을 부여한다. 최후의 표적 : 호크아이에게 받는 피해가 8.0초 동안 9.0/18.0/27.0% 증가한다.
'폭풍의 표적'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폭풍의 날개 및 실버호크의 기본 공격에 적중된 대상에게 '폭풍의 표적'을 부여한다. 폭풍의 표적 : 호크아이에게 받는 피해가 8.0초 동안 5.0/10.0/15.0% 증가한다.
변경 : 폭풍의 날개 및 실버호크의 기본 공격에 적중된 대상에게 '폭풍의 표적'을 부여한다. 폭풍의 표적 : 호크아이에게 받는 피해가 8.0초 동안 6.0/12.0/18.0% 증가한다.
[건슬링어]
아크 패시브
'급소 사격'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치명타 피해가 5.0/10.0/15.0% 증가한다.
변경 : 치명타 피해가 9.0/18.0/27.0% 증가한다.
'어썰트 스나이퍼'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모든 스탠스에서 X키로 사용 가능한 '어썰트 스나이퍼' 스킬이 추가된다. 핸드건 스킬 사용 종료 시 '어썰트 스나이퍼'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하고, 라이플 스킬 사용 종료 시 '어썰트 스나이퍼'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6.0/8.0% 증가하고, '어썰트 스나이퍼' 스킬의 피해량이 0/45.0/90.0% 증가한다.
변경 : 모든 스탠스에서 X키로 사용 가능한 '어썰트 스나이퍼' 스킬이 추가된다. 핸드건 스킬 사용 종료 시 '어썰트 스나이퍼'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하고, 라이플 스킬 사용 종료 시 '어썰트 스나이퍼'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10.0/12.0% 증가하고, '어썰트 스나이퍼' 스킬의 피해량이 0/45.0/90.0% 증가한다.
[아르카나]
아크 패시브
'황후의 연회'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4스택 이상의 루인 피해량이 10.0/20.0/30.0% 증가한다.
변경 : 4스택 이상의 루인 피해량이 5.0/15.0/25.0% 증가한다.
'황제의 만찬'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일반 스킬 사용 시 마나를 0.7/1.4/2.1% 회복하며,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0.0/35.0/50.0% 증가한다.
변경 : 일반 스킬 사용 시 마나를 0.7/1.4/2.1% 회복하며,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14.0/28.0/43.0% 증가한다.
[서머너]
아크 패시브
'정령의 교감'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이그나, 켈시온의 피해량이 11.0/23.0/35.0% 증가한다.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이그나, 켈시온의 피해량이 13.0/26.0/40.0% 증가한다.
'교감의 결실'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이그나, 켈시온의 기본 공격의 성능이 강화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3.0/26.0/40.0% 증가된다.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이그나, 켈시온의 기본 공격의 성능이 강화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30.0/45.0% 증가된다.
'정신 집중'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일반 및 고대의 정령 스킬의 피해량이 6.0/13.0/20.0% 증가한다.
변경 : 일반 및 고대의 정령 스킬의 피해량이 5.0/10.0/15.0% 증가한다.
'고대의 축복'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전투 중 고대의 기운이 10초에 걸쳐 정령의 구슬을 0.4/0.7/1.0개 자연 회복하며, 정신 집중의 일반 및 고대의 정령 스킬의 피해량 증가가 26.0/33.0/40.0%로 강화된다.
변경 : 전투 중 고대의 기운이 10초에 걸쳐 정령의 구슬을 0.4/0.7/1.0개 자연 회복하며, 정신 집중의 일반 및 고대의 정령 스킬의 피해량 증가가 21.0/28.0/35.0%로 강화된다.
[소서리스]
스탯
특화 스탯으로 인한 마력 강화 및 마력 해방의 속성 피해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2.15
변경 : 2.0
스킬
익스플로전
'마력 증폭'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하고, 마력 강화 상태이거나 마력 해방 상태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24.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하고, 마력 강화 상태이거나 마력 해방 상태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20.0% 증가한다.
천벌
'마력 증폭'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5.0/63.0/72.0/81.0/90.0% 증가하고, 마력 강화 상태이거나 마력 해방 상태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24.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5.0/63.0/72.0/81.0/90.0% 증가하고, 마력 강화 상태이거나 마력 해방 상태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20.0% 증가한다.
종말의 날
'마력 증폭'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5.0/63.0/72.0/81.0/90.0% 증가하고, 마력 강화 상태이거나 마력 해방 상태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24.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5.0/63.0/72.0/81.0/90.0% 증가하고, 마력 강화 상태이거나 마력 해방 상태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20.0% 증가한다.
아크 패시브
'마나 순환'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종말의 날, 익스플로전, 천벌의 스킬 피해가 5.0/10.0/15.0% 증가하며, 마력 방출 사용 중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8.0/12.0% 증가하고, 마력 방출 종료 시 공격속도가 8.0% 증가하는 '마나 순환' 효과를 최대 30초간 지속시킨다. '마나 순환' 효과는 마력 방출 사용 시 해제된다.
변경 : 종말의 날, 익스플로전, 천벌의 스킬 피해가 5.0/10.0/15.0% 증가하며, 마력 방출 사용 중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6.0/10.0% 증가하고, 마력 방출 종료 시 공격속도가 8.0% 증가하는 '마나 순환' 효과를 최대 30초간 지속시킨다. '마나 순환' 효과는 마력 방출 사용 시 해제된다.
[블레이드]
아크 패시브
'오브 제어'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블레이드 아츠 상태에서 오브 소모 속도가 15.0% 감소하고, 블레이드 아츠 상태에서 주는 피해량이 0.6/1.2/1.8/2.4/3.0% 증가한다.
변경 : 블레이드 아츠 상태에서 오브 소모 속도가 15.0% 감소하고, 블레이드 아츠 상태에서 주는 피해량이 0.8/1.6/2.4/3.2/4.0% 증가한다.
'확고한 의지'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블레이드 버스트 사용 시 소모한 오브의 개수에 따라 30초 동안 공격력이 9%, 18%, 27%/12%, 24%, 36%/15%, 30%, 45% 증가한다.
변경 : 블레이드 버스트 사용 시 소모한 오브의 개수에 따라 30초 동안 공격력이 10%, 20%, 30%/13%, 26%, 39%/16%, 32%, 48% 증가한다.
'검기 압축'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블레이드 버스트 적중 시 60.0초간 중첩마다 블레이드 버스트의 피해를 6.0/12.0/18.0% 증가시켜주는 검기 압축 효과를 획득하며 최대 2회까지 쌓을 수 있다.
변경 : 블레이드 버스트 적중 시 60.0초간 중첩마다 블레이드 버스트의 피해를 7.0/14.0/21.0% 증가시켜주는 검기 압축 효과를 획득하며 최대 2회까지 쌓을 수 있다.
[데모닉]
아크 패시브
'무기 단련'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12.0/24.0/36.0% 증가한다.
변경 :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8.0/20.0/32.0% 증가한다.
[리퍼]
아크 패시브
'그림자 밟기'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쉐도우 스텝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고, 달의 소리 효과가 강화되어 급습 스킬의 피해량이 108.0/126.0/145.0% 증가한다.
변경 : 쉐도우 스텝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고, 달의 소리 효과가 강화되어 급습 스킬의 피해량이 115.0/136.0/157.0% 증가한다.
'급소 확보'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페르소나 상태에서 급습 스킬을 백 어택으로 적중 시 약점 분해 효과가 획득된다. 약점 분해 효과는 30.0초간 유지되며 3중첩 시 그림자 칼날 효과가 획득된다. 그림자 칼날 효과는 30.0초간 유지되며 급습 스킬이 적에게 주는 피해를 24.0/47.0/70.0% 증가시키고 항상 백 어택이 발생한다. 급습 스킬 사용 시 그림자 칼날 효과가 사라진다.
변경 : 페르소나 상태에서 급습 스킬을 백 어택으로 적중 시 약점 분해 효과가 획득된다. 약점 분해 효과는 30.0초간 유지되며 3중첩 시 그림자 칼날 효과가 획득된다. 그림자 칼날 효과는 30.0초간 유지되며 급습 스킬이 적에게 주는 피해를 28.0/55.0/80.0% 증가시키고 항상 백 어택이 발생한다. 급습 스킬 사용 시 그림자 칼날 효과가 사라진다.
'갈증'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혼돈 게이지가 가득 차면 공격력이 7.0/14.0/22.0% 증가한다.
변경 : 혼돈 게이지가 가득 차면 공격력이 9.0/18.0/28.0% 증가한다.
'살인귀'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페르소나 상태로 진입할 수 없게 되지만, 혼돈 상태에서 Z키를 눌러 마우스 위치로 날아가며 베기를 펼치는 페이탈 스텝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페이탈 스텝 사용 시 살인귀 효과를 10.0초간 획득하게 되며 효과를 보유하는 동안 단검, 그림자, 급습 스킬의 피해량이 17.0/33.0/50.0% 증가한다.
변경 : 페르소나 상태로 진입할 수 없게 되지만, 혼돈 상태에서 Z키를 눌러 마우스 위치로 날아가며 베기를 펼치는 페이탈 스텝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페이탈 스텝 사용 시 살인귀 효과를 10.0초간 획득하게 되며 효과를 보유하는 동안 단검, 그림자, 급습 스킬의 피해량이 20.0/40.0/60.0% 증가한다.
[소울이터]
아크 패시브
'만월의 집행자'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사신화 상태로 진입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사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사신화 상태일 때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5.0/10.0/15.0% 증가한다.
변경 : 사신화 상태로 진입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사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사신화 상태일 때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3.0/6.0/9.0% 증가한다.
'죽음 연마'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영혼 게이지 획득량이 20.0/40.0/60.0% 증가하고 살귀 및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12.0/24.0/36.0% 증가한다.
변경 : 영혼 게이지 획득량이 20.0/40.0/60.0% 증가하고 살귀 및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18.0/30.0/42.0% 증가한다.
[기상술사]
아크 패시브
'기민함'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 %의 30.0/60.0/90.0% 만큼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고 기본 이동 속도 증가량 %의 10.0/20.0/30.0% 만큼 치명타 적중률이 증가한다.
변경 :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 %의 40.0/80.0/120.0% 만큼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고 기본 이동 속도 증가량 %의 10.0/20.0/30.0% 만큼 치명타 적중률이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