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강하다! 무도회 아르당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무도회 아르당은 기존 아르당과 마찬가지로 중거리에 특화된 주자입니다. 중거리에서 꽤 상위권 픽이라 할 수 있는 성능으로 아르당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충분히 챔피언스 미팅에서 성능픽으로 채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중거리 외의 코스에서는 쓸 일이 없다는 점과 중거리에는 사용 가능한 우마무스메의 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본인의 캐릭터 풀이 충분하다면 꼭 고집해서 뽑을 이유는 없습니다.

기자의 경우 아르당을 좋아하는 편이라 꽤 여러번 써봤는데, 쓸 때마다 생각한 것 이상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애정픽보다는 확실히 윗단계의 성능이라 생각합니다.








▲ 1티어라기에는 조금 미묘하지만, 강한 중거리 티어 픽인 것은 분명하다



성장 보정 및 기본 스탯




■ 추천 거리 : 중거리
고유기에 달린 지구력 감소 페널티가 꽤 크기도 하고, 진화 스킬중 하나인 희미하고 덧없는 저녁놀에도 지구력 감소 페널티가 있기에 중거리 이상의 거리는 무리가 있습니다.

어차피 또 하나의 고유기라 할 수 있는 희미하고 덧없는 저녁놀이 중거리 전용 진화 스킬이기 때문에 다른 거리에서 쓸 생각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추천 각질 : 선행
고유기 순위 조건이 2~4위이기 때문에 선행을 가장 추천합니다.


■ 스탯 성장치 : 좋음
스피드와 지능에 모두 성장치가 붙어있고, 지구력 페널티 스킬이 있는만큼 스태미나도 어느 정도 보충해야 하기 때문에 모난 곳 없이 우수한 성장치라 할 수 있습니다.


보유 스킬




■ 고유 스킬 : Danser le présent

발동 조건 : 레이스 종반 및 이후 / 최종 직선 / 후방과의 차이 1마신 이내 / 순위 비율 20% 이상, 4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2~4위 / 팀 경기장 : 2~5위 / 풀 게이트 : 4~7위)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격의 고유기 입니다. 오리지널과 비교하면 주행 속도 증가 옵션이 붙은만큼 체감 속도 상승치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대신 체력 감소 페널티가 금힐급으로 달려 있기 때문에 스태미나가 부족하면 그대로 허리가 펴지면서 자폭할 확률도 있습니다.

물론 이를 보완해주는 것이 소지한 레어 스킬인 꺾이지 않는 마음이긴하나, 다른 진화 스킬에서도 체력 감소 페널티가 붙어 있는만큼 다른 중거리 주자를 육성할 때보다 스태미나를 좀 더 넉넉히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순위 조건이 2~4위로 꽤 엄격하기 때문에 전방 각질이 많을 경우 힘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 일이 많다는 것에 주의합시다.


■ 소지 스킬
중거리 직선과 선행 코너 등 인자작에서 선호받는 스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나름 정면 승부라는 가속기도 하나 들고 있기 때문에 스킬 구성이 꽤 알찬 편입니다.

꺾이지 않는 마음 역시 고유기와 진화 스킬에 붙어 있는 체력 감소 페널티를 완화시켜주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중거리 우마무스메에 달린 회복기와는 달리 제대로 밥값을 해주는 스킬입니다. 도쿄 경기장 패시브를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버릴 것 없이 모두 활용이 가능합니다.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 히든 이벤트

◆ 사츠키상 후에

획득 조건 1. : 클래식 시즌 사츠키상에 출주하여 우승
획득 보상 : 체력 -15, 스탯 1종 +10, 스킬 Pt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 깨지지 않는 유리

획득 조건 1. : 일본 더비에서 우승하고 텐노상(가을)을 2연패

획득 조건 2. : 모든 레이스를 컨디션 「최상」으로 출전

획득 조건 3. : 트레이닝을 한 번도 실패하지 않고 육성 완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