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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장관 기고문]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K-게임의 기세가 무섭다. ‘22년 국내 게임산업은 22조 원 규모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미국, 중국, 일본에 이은 세계 4위이다. 이제 누구도 대한민국이 게임 강국임을 부정할 수 없게 되었다. 수출에서도 독보적인 효자 산업이다. 지난해 5월 전기차, 고성능 메모리 반도체 등과 함께 게임은 정부의 30대 수출 유망품목으로 지정됐다. 아쉬운 점은...
칼럼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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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지스타, 세계 3대 게임쇼로 도약"
정부가 8일 판교 기업성장센터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제8차 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를 열어 '한국경제의 새로운 경제 성장엔진, 케이-콘텐츠 글로벌 4대 강국 도약전략'을 발표했다. '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근거,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간사)와 기획재정부 등 13개 관계부처 장관과 민간 위촉위원 등이 참여하는 콘텐츠산업 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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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교육용 게임 된다더니... 콘진원, 국감 지적에 부실 반박 논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추진했던 '교육용 게임'이 국정감사 때 지적처럼 실제 구동에 문제가 있던 것으로 감사원 결과 확인됐다. 콘진원은 국정감사 지적에 반박 자료를 냈으나, 실제와 달랐다. 이 문제는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이 지적했던 사항이다. 당시 김 의원은 "용역 제안 설명서에는 PC와 모바일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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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개발자협회 주최 'GIGDC' 작품 접수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 2024)'가 오는 6월 24일(월) ~ 7월 4일(목)까지 약 10일간 GIGDC 202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2024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 2024)'는 창의적이고 독창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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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한 '케이-관광 로드쇼' 행사에서 우리 e스포츠 선수들이 가장 주목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와 함께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하노이 일원에서 '케이-관광 로드쇼' 행사를 진행했다. 베트남은 지난해 41.9만 명이 한국을 찾아 동남아 방한 시장 1위로 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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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이용자 만난 유인촌 장관, "게임은 무조건 진흥"
유 장관은 이용자들과 온라인 게임의 확률정보 표시 여부와 표시 방법 등을 살펴보고 모니터링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 시행 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게임위는 제도 시행 47일이 경과한 시점에 모니터링을 717건, 시정요청 105건을 진행했다. 게임위 측은 확률 표기 사후관리 체계 수립을 완료하고, 이용자와 해외사업자 전용 소통채널(핫...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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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 일일 모니터링단 활동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유인촌 장관은 5월 8일,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이하 게임위) 수도권사무소(서울 서대문구)에서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 프로게이머 문호준 씨를 비롯한 게임이용자들과 함께 확률형 아이템 일일 모니터링 요원으로 활동했다. 문체부는 지난 3월 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가 시행된 이후 게임위 모니터링단을 통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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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e스포츠 토토는 아직 일러"
정부가 1일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내놨다. 정부는 콘솔게임 진흥에 방점을 찍고 PC-모바일-콘솔 균형 발전을 이루겠단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정부는 △K-게임 매출 30조 원, △K-게임 수출 120억 달러(약 16.5조 원), △K-게임 일자리 9.5만 명을 목표로 제시했다. 계획 발표에 앞서 정부는 4월 30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공식 사전 브리핑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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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진흥, '지역 연고 실업팀'으로 기반 마련
정부가 e스포츠 산업 진흥을 위해 '지역 연고 실업팀' 창단을 적극 지원한다. 정부는 1일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2024~2028)'을 발표하면서 e스포츠 활성화 방안을 내놨다. 먼저 정부는 e스포츠 위기론을 진단했다. 수익모델이 부재하고 특정 종목사 중심의 생태계로 인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적 방안이 없다고 봤다. 지난해 총 18개 종목 중...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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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정부, '콘솔게임' 집중 육성으로 경쟁력 강화
정부가 2028년 게임매출 30조 원을 목표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2024~2028)'을 추진한다. 정부는 1일 경제부총리 주재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계획을 논의하고 발표했다. 정부는 '2028년, 게임산업 제2의 도약 원년'을 비전으로 제시하며 △K-게임 매출 30조 원, △K-게임 수출 120억 달러(약 16.5조 원), △K-게임 일자리 9.5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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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K 인기 하늘 찌르는 베트남, 인기 선수들 직접 만난다
'데프트' 김혁규, '쇼메이커' 허수, '모건' 박루한 등 LCK 선수들이 다음달 24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024 코리아 트레블 페스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4 코리아 트레블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한국 관광을 베트남에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LCK 측은 LCK가 리그 오브 레...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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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게임산업 '진흥' 중장기 계획 5월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전병극 제1차관이 22일 한국게임산업협회와 7개 게임사와 함께 국내 게임산업 제2의 도약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우리 게임산업은 2022년 기준 역대 최고액인 매출액 22조 2,000억 원 규모로 성장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문체부는 게임산업이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게임산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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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게임산업 '조세지원' 연구에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에 나선다. 정부 주도로 세액공제를 위한 법률 제정에 나서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정부가 정책 방향성을 정하면 하위기관에서 연구용역을 통해 전문가의 보고서를 준비한다. 보고서를 통해 정책의 논리적 근거, 정당성을 마련한다. 이번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는 10월에 완료된다. 정부는 올해 말, 내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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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 어기면 '처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22일부터 '게임산업법' 제33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9조의2가 시행됨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이 투명하게 공개된다고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58번 ‘케이-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 중 게임 분야 핵심 추진 사항으로, 게임이용자 권익 보호의 첫걸음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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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청불' 게임도 민간이 분류할 수 있도록 추진
정부가 게임물 내용수정신고 의무를 완화하고, 관련 광고 등급분류 민간 자율성을 확대한다. 또한 자체등급분류사업자가 '청불' 게임물도 등급을 분류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4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유인촌 장관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자유롭고 창의적인 문화‧스포츠‧관광산업 진흥을 위한 규제혁신 추진회의를 주재하고, 문체부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등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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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해설서 배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2월 19일(월),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이하, 확률 정보공개) 시행(3. 22.)에 앞서 확률 정보공개 방식에 대한 세부적인 해석, 기준을 안내하는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관련 해설서’(이하 해설서)를 배포한다. 확률 정보공개는 ’23년 2월 국회를 통과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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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김규철 위원장에 "이용자 권익보호" 당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유인촌 장관은 2월 16일(금) 오후, 부산에 있는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이하 게임위)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게임 분야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를 점검했다. 유 장관은 게임위 업무를 점검하며 “지난 1월 30일,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일곱 번째, 상생의 디지털, 국민 권익 보호’에서 발표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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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인공지능(AI) 활용 게임 집중 육성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새롭게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게임을 집중 지원하겠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유인촌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고한 2024년 주요 정책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문체부가 제시한 비전은 '문화로 행복한 사회, 케이(K)-컬처가 이끄는 글로벌 문화강국'이다. 유인촌 장관은 "대통령은 보고를 받은 후에 문체부가 문화예술, 체육, 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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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임시기준', 대폭 칼질... 사행성은 게임법으로 막아
과기부는 법원행정처 협의안을 두고 국회 법사위에 "국내 메타버스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가상융합산업 진흥법안'(메타버스진흥법)의 신속한 통과를 요청드린다"라고 건의했다. 국회 법사위는 31일 오후에 전체회의를 열고 메타버스진흥법을 논의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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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대통령, 게임물 등급분류 '민간 완전 자율화' 추진
정부가 게임물 등급분류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춘다. 정부는 등급분류를 단계적으로 완전히 민간에 이양하고, 게임이용자에게 엄격하게 느껴졌던 기준을 글로벌 기준에 맞게 개선할 계획이다. 게임물 등급분류가 국가 관리에서 민간 자율규제로 전환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30일 윤석열 대통령이 판교에서 일곱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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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종합 진흥계획, '이용자 보호'에 방점
정부가 새로운 게임산업 종합 진흥계획을 1분기 중 발표할 계획이다. 정부는 게임산업법에 따라 주기적으로 종합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지난 발표는 2020년 5월 이뤄졌고 확률형 아이템 법적 규제라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계획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미래정책팀이 주축이 되어 이끌고 마무리 단계에 있다. 콘진원 미래정책팀은 계획 수립을 위해 자문위원 28명을 모집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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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발전 공로 인정, '님블뉴런' 문체부 표창 받아
이터널 리턴의 개발사 님블뉴런이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수상했다.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은 2023년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님블뉴런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의 개발사이다. ‘이터널 리턴’은 서비스 초기부터 게임 서비스와 e스포...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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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시행령, 3월 22일부터 시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확률형 아이템 시행령'이 2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어 오는 3월 22일(금)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령은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 대표발의 등으로 개정된 '게임산업법'에서 대통령령에 위임한 사항을 규정한 것이다. 지난해 11월 확률형 아이템 확률정보 미표시, 거짓 확률 표시 등으로부터 게임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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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장애인 게임 접근성 교육 콘텐츠 개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과 함께 장애인 게임 접근성과 관련한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EDUKOCCA)'에서 15일 공개했다. 콘진원은 2021년 11월 공단과 장애인 인식개선 및 콘텐츠 공동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 일환으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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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 사전심의 폐지...정부와 국회, 사실상 '반대'
게임물 사전심의 폐지 입법청원 심사에서 국회와 정부 모두 '찬성' 의견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청원심사소위원회가 '온라인, 패키지, 콘솔, 모바일 등 게임물에 대한 사전심의의무 폐지에 관한 청원'을 심사했다. 심사는 오전 11시 6분에 시작해 22분가량 진행됐다. 심사에 앞서 정부는 '수용곤란' 의견을 내 사실상 반대 입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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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e스포츠협회, 2024년 신규 e스포츠 시설 모집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2024년 신규 이스포츠 시설을 6일(수)부터 모집한다. 2020년에 도입된 '이스포츠 시설 지정사업'은 지역의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이하 PC방)을 이스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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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후반기 플레이오프 개최
전국 이스포츠 시설을 거점으로 생활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2023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의 후반기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플레이오프가 오는 26일(일) 대면으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2023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후반기 8~10월에 전국 이스포츠 시설에서 42회의 대회가 개최됐으며, 총 398명의 동...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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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년 만에 지스타 찾은 유인촌 장관, "비약적으로 발전해 자랑스러워"
최근 문체부는 확률형 아이템 시행령을 발표했다. 유 장관은 "앞으로도 게임산업 전방에 '공정한 게임의 룰'을 정착시키겠다"라며 "시행령 등을 통해 업계와 이용자 간 공정한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이용자 권익을 보호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 장관은 "내일(16일) 개막식에 꼭 참석하고 싶었는데,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을 의결하는 전체회의가 있어서 오늘 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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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지스타 사전점검 나선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5일(수)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 현장을 방문해 행사 진행 상황을 사전 점검하고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시상하는 등 게임 현장 행보를 이어간다. 유 장관은 취임 직후 지난 10월 23일(월),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게임 개발자와 창업자 등 게임 분야 청년들을 직접 만나 의견을 나누고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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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확률형 아이템 규제, 앞으로 과제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지난 13일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시행령을 발표했다. 당시 전병극 1차관은 "게임 기업들의 눈부신 성장 뒤에는 게이머들의 아픔이 존재하고 있다"며 "단순히 게임을 좋아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게이머들은 제대로 된 정보도 없이 확률형 아이템을 구매해야 했고, 이로 인한 경제적 손실 역시 온전히 게이머들의 몫이었다"고 게임사를...
칼럼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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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확률형 아이템 시행령 발표..."게이머 권리 보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확률형 아이템 유형을 △캡슐형 △강화형 △합성형으로 나누고, 유형마다 의무 표시사항을 정했다. 게임사는 실시간으로 확률이 변하는 '변동확률'도 게임물에 표시해야 한다. 13일 문체부가 확률형 아이템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12월 13일까지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윤석열 정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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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국감] 유인촌 장관, 게임물 사전심의제도 폐지에 '공감'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게임물 사전심의제도 폐지에 긍정적인 뜻을 내비쳤다. 허가제인 사전심의를 신고제인 자체등급분류제도로 하자는 취지다. 유 장관은 게임사가 자율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게 하고, 내용에 문제가 있을 경우 공공기관이 제재하는 사후관리 강화 방안에 공감했다. 26일 유인촌 장관은 국정감사 휴정 중 게임물 사전심의제도 폐지 의견을 묻는 말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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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국감] 확률형 아이템 시행령 논의, 회의록 작성 안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확률형 아이템 TF를 운영하면서 회의록을 작성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가 국회에 제출한 답변서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이 확률형 아이템 시행령 관련 정보를 요구했다. 진행상황, TF 회의록, 회의결과, 활동 일지 등이다. TF는 지난 3월 문체부가 구성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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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국감] 이상헌 위원장, 확률형 아이템 철저한 감독 요구
유 장관이 최근 문제시되는 게임물관리위원회 '등급분류 간소화 시스템' 비위 의혹에 대해 내부 감사를 검토하겠다고도 밝혔다. 이 위원장이 "게임위는 부인하고 있지만, 이를 반박할 자료가 충분히 있다"라며 "문체부가 특별감사를 해보라"고 하자 유 장관이 알겠다고 답했다. 문체부의 게임위 등급분류 간소화 시스템 비위 의혹 내부감사는 11월 중순 시작될 전망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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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유인촌 장관 첫 게임산업 간담회, 무슨 말이 오갔나
네오위즈 신작개발그룹 박성준 본부장은 최근 100만 장 판매를 달성한 'P의 거짓' 의미를 짚었다. 박 본부장은 "우리나라 트리플 A급 게임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통한다는 걸 증명했기에 앞으로 더 많은 성과가 이어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우리 콘솔 게임 경쟁력이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전을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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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지스타, 물론 갈 것이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오는 11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현장에 참석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유인촌 장관은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게임업계 청년 개발자 간담회에서 2009년 지스타 유니폼을 입고 오는 등 게임산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번 간담회는 장관 취임 후 첫 번째 게임업계 현장 행보다. 유 장관은 청년 개발자와 창업자, 노동...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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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국감] 게임물관리위원회, P2E 게임물 기획조사 계획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가 P2E 게임 '향후 조치' 계획 입장이 다소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체부는 체계를 검토하고, 게임위는 국내 유통 차단을 더 적극적으로 하겠단 계획이다. 기관마다 진흥과 규제에 각 방점이 찍혀있다. 10일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2022 국정감사결과 시정 및 처리 요구사항에 대한 처리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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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국감] 펄어비스 "노동문제, 세심하게 관리하겠다"
10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이상헌)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등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를 증인으로 소환해 노동 문제를 짚었다. 류호정 의원은 비례대표 후보 때인 2020년 3월 펄어비스가 당일 권고사직을 행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당시 펄어비스는 대량의 권고사직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류호정 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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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후보자 "게임산업, 세제혜택 적용되도록 노력하겠다"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현재 남아있는 '게임시간 선택제'까지 폐지하는 것에 의견을 묻자 유 후보자는 "저도 그렇게 생각한다"라고 동의했다. 유 후보자는 "제도보다는 업계의 자율적인 규제가 훨씬 더 옳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류호정 의원이 정부가 '컴플리트 가챠' 규제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자, 유 후보자는 "결국 확률을 속이는 게 문제"라며 "게임사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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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 '뉴콘텐츠아카데미' 10월 4일 개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신기술 융복합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뉴콘텐츠아카데미'를 공식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는 개원식을 4일 개최했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국내외 신기술 선도기업 및 교육기관 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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