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MANI 마스터 코리아 사운드 볼텍스 시즌2 '삼보' 우승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자료제공 - 유니아나




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BEMANI 시리즈의 대한민국 공식 대회인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사운드 볼텍스 시즌 2 (BEMANI MASTER KOREA SOUND VOLTEX Season 2 / BMK SDVX S2) 결승’을 성료했다고 발표했다.

4월 27일(토)에 전국 아홉개의 게임장이 참가한 예선전을 통과한 두 팀의 마지막 승부가 펼쳐진 최종 결승에서는 26일(일) PlayX4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우리게임장 2 게임장 대표로 출전한 'STR 팬클럽(스토라 팬클럽)'과 삼보게임랜드 대표로 출전한 'SAMBO(삼보)'가 최종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또한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대기열이 생기는 등, 전국의 SOUND VOLTEX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다.

결승전은 15시부터 아프리카에서 PlayX4 채널을 통하여 생중계 되었고, 소준일 캐스터와 김편집(안의찬) 해설자에 진행에 따라, 뜨거운 경기가 진행되었다.

먼저 첫 경기로 진행된 선봉전에서는 STR 팬클럽 대표 #.MGMT (망고민트) 선수와 SAMBO 대표 .B(쩜비) 선수가 가장 먼저 경기를 시작하였다. 지난 대회와는 다르게 MEGAMIX BATTLE로 시작한 선봉전은 .B 선수가 #.MGMT 선수의 EXCEED GEAR(익시드 기어) 공격을 여러 번 막아내는 저력을 발휘해 1경기는 SAMBO에서 가볍게 승리를 가져왔다.

이어 진행된 차봉전 TAG BATTLE에서는 STR 팬클럽에서는 #.RNA(알엔에이) 선수와 INF(인프) 선수로 새롭게 멤버들을 교체하였으며, SAMBO는 먼저 출전한 .B 선수와 다양한 대회에서 우승 경험을 가진 MINI(미니) 선수까지 총 4명의 선수가 대결을 펼쳤다. 이전 선봉전과 마찬가지로 SAMBO의 기세는 매우 높았으며, TAG BATTLE에서 상대팀인 STR 팬클럽에서 선곡한 1스테이지와 2스테이지를 모두 안정적으로 승리를 거두어 SAMBO가 총 3점을 먼저 얻고 시작하였다.

경기당 배정포인트가 2 포인트로 늘어나는 중견전에서는 STR 팬클럽에서는 차봉전에서 출전한 INF가 그대로 출전하였으며, SAMBO에서는 처음으로 JAKADS(자카드) 선수가 출전하게 되었는데, 양 선수 모두 EXCEED GEAR(익시드 기어) 공격 공방을 펼치면서 공격을 펼쳤으며, 서로 치열한 접전을 치룬 끝에 마지막 라운드에서 STR 팬클럽의 INF 선수가 발동한 EXCEED GEAR 공격이 성공을 거두면서 24 포인트를 획득, 막판 뒤집기로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과 함께 팀에 첫 포인트이지만 단숨에 추격할 수 있는 2포인트를 얻었다.

이어 10분간 쉬고 진행된 부장전에서는 TAG BATTLE로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부장전에서는 중견전에서 출전한 선수인 INF 선수와 JAKADS 선수에, 선봉전에 출전한 #.MGMT 선수와 .B 선수가 INF 선수와 JAKADS 선수와 같이 4명이 대결을 펼치게 되었다. 부장전도 차봉전과 마찬가지로 SAMBO 대표 선수인 .B 선수와 JAKADS 선수의 압도적인 기량으로 자신들이 선곡한 곡은 물론 상대팀인 STR 팬클럽에서 선곡한 곡까지 승리를 가져오면서 대장전이 시작되기 전에 먼저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사운드 볼텍스 시즌2의 우승을 확정지었다.

승부가 결정된 이후에 진행된 마지막 대장전에서는 차봉전에 출전한 #.RNA 선수와 MINI 선수가 대결을 펼쳤으며, 이 경기에서는 다양한 경기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MINI 선수가 슈퍼 플레이를 선보이면서 3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었다. 특히 대회에서 최고 난이도인 레벨 20 악곡을 PERFECT ULTIMATE CHAIN (퍼펙트 얼티밋 체인/퍼펙트)을 기록할 정도로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주었으며, MINI 선수의 슈퍼 플레이에 SAMBO를 응원하는 팬들은 물론 STR 팬클럽을 응원하던 팬들도 한마음으로 MINI 선수를 열창하였다.

최종 스코어 STR 팬클럽 2 포인트, SAMBO 13 포인트를 획득해 SAMBO의 압도적인 승리로 대회가 마감되었으며, SAMBO는 예선에서 떨어졌던 작년 대회의 설욕을 갚아줌과 동시에, 자신들의 상대팀이었던 STR 팬클럽도 ‘준비를 잘 해오셔서 중견전에서 한방 먹었다’라는 등 훈훈한 분위기로 대회가 종료되었다.

아울러 BEMANI MASTER KOREA SOUND VOLTEX Season 2 결승을 기념해, USTA SOUND VOLTEX에서 5월 27일(월)부터 6월 9일(일)까지 악곡 팩 50% 할인 이벤트가 개최된다. 유니아나 관계자는 “USTA SOUND VOLTEX는 집에서도 아케이드 SOUND VOLTEX와 동일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전용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SOUND VOLTEX 연습이 가능하다“면서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다양한 난이도의 악곡 팩이 할인을 진행해, 처음 USTA SOUND VOLTEX를 시작한다면 이 기회를 이용하면 처음부터 다양한 악곡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니아나 관계자는 “올해도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사운드 볼텍스에 보여주신, 각 게임장 관계자와 선수들, 그리고 SOUND VOLTEX 유저들의 뜨거운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이벤트로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BMK SDVX S2의 중계 영상은 ‘아프리카 PlayX4 채널’과 UNIANA GAMES 유튜브 채널에서도 다시 볼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