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를 상대하는 콘텐츠 '망각의 정원'
파티를 육성해 공략 후 보상을 받자!
보상과 각종 팁 정리!
■ 보스를 쓰러뜨리고 성옥과 광추 얻자! '망각의 정원' 보상
망각의 정원은 1장 후반부에 공개되는 콘텐츠로, 정해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보상을 얻는 콘텐츠다. 15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일회성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높은 단계로 갈수록 성장 요구치가 높아져 처음부터 모든 스테이지를 깨기는 어렵다.
망각의 정원은 '기억' 스테이지와 '혼돈의 기억' 스테이지로 나뉜다. 처음 기억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혼돈의 기억 스테이지가 개방, 보상을 한 번 더 받을 수 있다. 기억 스테이지는 한 번만 보상받으면 끝이지만, 혼돈 스테이지는 난도가 더 높으며 스테이지의 내용 및 보상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던전의 보상은 스테이지의 특정 조건을 달성할 때 주어지는 '표식' 보상과 던전 클리어로 얻는 '기억' 보상 2종이 있다. 표식은 클리어 시에는 기본적으로 1개를 지급하며 라운드 수, 사망 캐릭터 등 조건에 따라 3개까지 얻을 수 있다. 3개의 표식을 모두 얻으면 달성한 누적 표식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기억 보상은 신용 포인트와 성옥을 준다.
초회 클리어 기준으로 던전마다 재화 보상도 받는다.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특수 재화 '빛의 잔재'는 상점에서 4성 광추로 교환할 수 있다.
■ 최대 8명의 캐릭터 필요! '망각의 정원' 공략 팁
망각의 정원은 더 적은 턴으로 깰 수록, 사망하는 캐릭터 적을 수록 높은 표식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스의 속성에 맞는 다양한 캐릭터 육성이 중요한 셈이다. 강력한 캐릭터 1인을 중심으로 플레이하거나, 버텨서 깨는 식의 공략으로는 표식을 많이 받을 수 없다.
또, 후반 망각의 정원에서는 보스가 2명씩 등장, 8명의 캐릭터가 필요하기도 하다. 다양한 속성, 조합의 캐릭터를 육성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이유로 초반에는 자신의 파티 육성에 맞는 스테이지까지 던전을 클리어하고 넘어가도 무방하다. 후반부까지 공략하기 위해서는 다수의 캐릭터 육성이 필요하기 때문.
던전 내에서는 파티원 설정, 광추 및 유물 변경, 소모품 사용이 불가능하다. 비술과 보스 선제공격은 가능하니 가진 캐릭터의 비술을 모두 사용해 최대한 이득을 보면 좋다. 1~3명까지의 보스를 처치하면 공략이 성공하며, 후반 스테이지에서는 4명의 파티가 교대로 보스를 상대하는 기믹이 등장하기도 한다. 첫 보스를 처치하면, 후열 4인의 캐릭터가 다른 보스를 상대하는 식이다.
여기에 망각의 전용 룰인 '기억의 흐름'이 추가된다. '기억'은 일종의 특수 룰로 라운드 시작 시 특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초반부의 기억의 흐름은 '매 라운드가 시작될 때 캐릭터의 다음 공격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와 같은 이로운 효과가 많다. 보스에게 유리한 효과가 생길 수도 있다. 파티의 능력치가 부족한 상황이라도 기억의 흐름 효과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더 높은 레벨의 보스를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