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버워치2, 앞으로의 변화는?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댓글: 23개 |



블리즈컨 2023의 2일차, 전날 새로운 영웅을 소개했던 '오버워치2'의 그 다음 행보를 논하는 세션이 진행되었다. 이날 발표에서는 신규 영웅 '마우가'를 넘어 앞으로 '오버워치2'에 추가될 콘텐츠와 기능 등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1. '하나오카', 하나무라 맵의 리워크




오프닝에서도 잠깐 소개되었던 과거 전장 '하나무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하나무라'는 오버워치의 초창기부터 매우 상징적인 맵이었으며, 겐지와 한조의 서사에도 중요한 장소다.

'하나오카(꽃 언덕)'는 '하나무라(꽃 마을)'의 컨셉을 이어받은 오버워치2의 신규 전장으로, 신규 모드인 '클래시'모드에 맞춰 제작되고 있다. 하나오카에는 서사적 장치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 용을 상징으로 하는 시마다 클랜과 호랑이를 상징으로 하는 하시모토 클랜을 드러내는 장치들이 맵 내에 배치될 예정이다.





2. 새 게임 모드 '격돌'




'격돌'은 새롭게 추가되는 게임 모드로, 5개의 거점이 존재하는 모드다. 점령전 맵인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의 최초 기획도 다섯 개의 거점을 지닌 맵으로 기획되었지만, 결국 공격과 방어가 나뉜 두 개의 거점을 지닌 점령전 맵으로 만들어졌다.

'격돌'은 양 팀이 각각 두 개의 거점을 소유한 채, 중앙 거점을 두고 다투게 된다. 이 과정에서 거점을 확보하는 팀은 다음 상대 거점으로 진입하게 되고, 밀린 팀은 방어 후 반격에 나서야 한다. 전체적으로 기존의 '점령' 모드가 대칭 형태로 구성되는 느낌이며, 게임 상황에 따라 방어와 공격이 유기적으로 바뀌는 모드이다. 이 과정에서 점령한 거점 수에 따라 일정 시간마다 점수가 들어오며, 일정 점수를 달성하거나 모든 거점을 확보하면 게임에서 승리하게 된다.





3. 영웅 연마 등 PVE 콘텐츠




지난 9월 업데이트된 영웅 연마 모드에 시즌8부터 5개의 영웅이 추가된다. 트레이서, 메르시, 라인하르트, 소전 등 소수 영웅만 플레이 가능했던 영웅 연마 모드에 디바, 에코, 겐지, 루시우, 메이가 플레이 가능 영웅으로 등장한다.

2024년 중엔 영웅 연마 모드를 강화한 협동 모드 '영웅 연마 건틀릿'이 추가될 예정이며, 관련 리더보드도 생길 예정이다. 사용 가능한 영웅은 시즌별로 순환되며, 게임 모드 또한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과 함께 순환될 예정이다.

이야기 임무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발중이라는 소식 외에 따로 밝혀진 바가 없다.





4. 경쟁전 시스템 변경




경쟁전 시스템을 보다 투명하게 바꾸고 새로운 보상 체계를 고안하고 있다. 시즌 9부터는 승,패 수 요구 제한이 사라지며, 티어 진행 상황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시즌9부터는 다시 배치고사가 적용되며, 그랜드 마스터의 상위 티어로 '궁극(Ultimate)' 티어가 새로 생성된다. 또한, 황금 무기의 외에도 모든 캐릭터에 공통 적용되는 무기 스킨인 에메랄드 무기가 추가된다.

또한, 경쟁전에 참여하는 유저들의 랭크가 평균으로 표시되지 않고 명확한 범위로 표시되며, 매치메이킹 품질을 향상해 랭크와 무관하게 파티를 꾸려 경쟁전을 플레이해도 적절한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조정했다. 솔로 플레이어의 경쟁전 경험 또한 전체적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5. 신규 챔피언 '스페이스 레인저(가제)', 벤처(Venture)




시즌 10부터는 새로운 영웅인 '벤처'가 추가된다. 캐나다 국적 영웅인 '벤처'는 거대한 개조 드릴 발사기를 다루는 영웅으로, 땅을 파고 들어가 공격을 회피하거나, 드릴을 내지르면서 돌진할 수 있는 공격 영웅이다. 드릴 발사기는 총 8발이 장전되며, 작은 범위 데미지를 주는 폭발형 투사체를 발사한다.




이에 앞서 시즌 12에 추가될 영웅에 대해서도 짧막한 소개가 이뤄졌다. '스페이스 레인저'라는 코드네임으로 개발 중인 이 영웅은 최초의 화성 식민지 태생 영웅으로 소개되었으며, 점사형 스마트 기관단총을 사용한다. 또한, 등에서 뻗어나오는 두 개의 기계팔이 화면 상단에 표시되는 영웅이기도 하다.





6. 배틀패스 & 기타 소식

개발팀은 신화 스킨 획득과 관련해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주는 방향을 고려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통해 모든 신화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 또한 다음에 공개할 전장은 '페루'를 배경으로 하며, 현재 개발 중에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