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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드 오브 레전드', TCG에 성장 요소를 더하다
AI 게이밍 솔루션 개발사 앵커노드는 금일(11일), 서초구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카드 오브 레전드'를 소개하는 간담회를 갖고, 신작에 대한 소개와 공동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지난해 7월 설립된 앵커노드는 대형 게임 기업에서 10~20여 년간 게임을 개발해 온 베테랑 개발자들이 모여 창업한 기업이다. 게임 개발과 생성형 AI를 접목하는 것에 집중하는 기업...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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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로블록스에선 누구나 크리에이터, AI로 완성하는 '창작 혁신'
글로벌 몰입형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중인 GDC 2024 기간 도중 다채로운 신규 발표를 진행했다. 생성형 AI를 통해 창작자가 보다 쉽게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크리레이터 펀드를 강화해 창작자들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로블록스는 여러 주제로 나뉜 강연을 통해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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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4] 챗 GPT에게 '레벨 디자인'을 가르쳐 봤다
하지만, 토겔리우스 교수는 "AI의 강점과 취약점만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면 여러 가지 접근을 통해 기존의 작업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레벨 디자인 연구의 성과를 이야기해 나갔다. 강연을 시작하며, 토겔리우스 교수는 오픈AI의 대규모 언어 모델, 챗 GPT에게 레벨을 디자인해 보라고 주문한 사례를...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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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특이점이 왔다! OpenAI 영상 모델 'Sora'
OpenAI는 소라를 개발하는 데 대규모 언어 모델(LLM)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많은 텍스트 토큰이 수학, 자연어, 코드 등 텍스트의 양식을 통합하는 데 사용된 것과 마찬가지로, 소라는 동영상과 이미지를 '패치'라는 데이터 단위로 표현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를 표현하는 방식을 통합, 이전보다 더욱 디퓨전 모델을 고도로 훈련시킬 수 있었다는 것이...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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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로 만든 'One more pumpkin', 두바이 국제 AI 영화제 후보작 선정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이 지원한 스튜디오프리윌(대표·감독 권한슬)에서 생성형 AI 기술로 제작한 영화 'One more pumpkin'이 두바이 국제 AI 영화제 후보작에 올랐다. 'One more pumpkin'은 200살 이상 장수하는 한국 노부부의 비밀을 담은 미스터리 장르의 단편영화다. 한국적인 농촌의 모습과 서구적인 핼러윈 요소를 생성형...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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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16z "AI를 실험하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뒤처진 것"
생성형 AI(인공지능)가 대중화되어 가는 가운데, a16z 게임즈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이미 게임 스튜디오 87%가 게임 개발에 생성형 AI를 도입하고 있고, 99%가 미래에 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a16z 게임즈는 앤드리슨 호로비츠(Andreessen Horowitz, a16z)의 게임산업 투자그룹이다. 우리나라와 연관성으로는 a16...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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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23년, 생성형 AI 적극 활용될 것"
유니티가 23만 명 이상의 개발자 데이터와 42만 사용자의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3년 게임 업계 보고서'를 5일 공개했다. 유니티 관계자는 "게임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에서의 효율성 증대, 전략적인 게임 출시, 플레이어 리텐션율 향상 등을 주요하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2023년 트렌드로 생성형 AI가 개발자 워크플로에서 더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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