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하반기 로드맵과 개선 사항 공개, '세나리 커넥트' 방송 진행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업데이트 계획과 로드맵 공개
신규 영웅부터 편의성 개선까지

7월 8일 진행된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소통 방송 '세나리 커넥트'의 첫 코너는 향후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우선, 7월 출시 예정인 영웅으로 '린'과 '카르마'가 소개됐다. 린과 카르마의 시나리오 이벤트 또한 마련되며 모험 영지는 21까지 준비되어 매달 하나씩 추가될 예정이라는 계획이 전해졌다.

길드전은 시즌제이며 3:3으로 전투가 이루어진다. 아군의 거점을 방어하고 상대의 거점을 돌파하여 승점을 획득, 더 높은 점수를 얻은 길드가 승리를 가져간다. 각 거점별로 획득할 수 있는 점수가 다르기에 길드원 간의 소통과 전략적인 선택 또한 중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보상으로는 구 세나 영웅이 언급되었는데 상위 길드일수록 조금 더 빠른 도달이 가능하다는 힌트가 주어졌다.



▲ 신규 전설 영웅으로 린과 카르마가 합류한다


시련의 탑은 무한의 탑 100층 돌파 이후 참여 가능한 시즌제 콘텐츠다. 총 20층이며 버프와 디버프 중 하나를 골라 난이도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버프를 얻으면 난이도가 쉬워지고 디버프를 받으면 난이도가 올라가지만 보상이 상승한다.

코스튬을 미리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의상실도 도입된다. 코스튬은 루비로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내부적으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소식도 전달됐다. 이 외에 장비 자동 판매 기능에 대한 도입이 이루어지고 여러 장비를 일괄 강화할 수 있도록 편의성 개선도 적용되며 스킬 사용 시 효과가 별도 표기되어 보다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해진다.

레이드 확장도 이루어진다. 새로운 난이도가 추가되어 난이도에 따라 보조 옵션 개수의 확률이 증가하는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길드 원정대는 길드원이 합심하여 거점을 돌파, 최종 보스를 상대하는 방식으로 언급이 이루어졌다. 월드 레이드는 기존 레이드와는 다른 신규 콘텐츠로, '레오니드', '아스트레아', '칼리스트라' 등의 새로운 보스가 등장하며 유저간의 경쟁 요소도 존재한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 미리 소개된 세나 체스판과 멜키르의 실험실도 살펴볼 수 있었다. 세나 체스판에서는 원하는 영웅을 선택하여 골드와 루비를 사용해 블록을 오픈, 해당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멜키르의 실험실은 수집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한 시스템으로, 초월이나 합성 후 남은 영웅을 활용하 구 세나 포함 영웅 획득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 태오 TS 코스튬이 첫 레전드 코스튬으로 소개됐다




▲ 길드전과 시련의 탑, 의상실을 시작으로 다양한 업데이트가 찾아온다




▲ 장비 자동 판매, 장비 일괄 강화 시스템 또한 도입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사전 Q&A
소통 개선 약속, 쫄과 골드 부족 현상도 개선 준비

이어진 Q&A는 사전 질문에 개발진이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소통 부족부터 게임 내 재화 획득, 출시 이후 발생한 이슈 등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전해졌다.

1. 소통이 부족하다
소통이 부족했던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 이번처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직접적인 소통을 이어가며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확인과 진행 상황을 즉시 공유하겠다. 또한 정기적인 Q&A 시간을 마련해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소통 시간을 마련할 것을 약속하겠다.

2. 열쇠/쫄/골드 등 재화가 너무 부족하다
열쇠는 플레이 타임이나 경제 밸런스 전반을 고려해 신중하게 접근 중이다. 쫄과 골드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준비를 하고 있다. 쫄은 한 차례 개선을 했지만 여전히 부족한 것 같다. 이번 업데이트되는 콘텐츠에서 쫄 관련 해결책을 고려하고 있고 모든 영지에서 쫄 획득 확률을 상향, 최대한 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당장은 어렵지만, 7월 중에 적용할 것을 약속한다.

골드는 수급처를 늘리는 방향을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소모처를 개선하려 한다. 장비나 영웅을 강화할 때 골드가 많이 쓰이는데, 원작에 있던 강화 실패 시 강화 확률을 보정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려 한다. 내부에서도 의견이 많았는데 정말 필요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해 준비할 계획이다.

3. 게임 내 리소스 관련 이슈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불미스러운 일로 불편한 경험을 드려 정말 죄송하다. 원화, 배경 등 분야와 출처가 다양해 작업자를 특정하기 어려운 문제도 있다. 확실한 것은 우리는 혐오 관련 사상을 절대 지지하지 않는다.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전반적인 검토를 거쳐 향후에 제작되는 항목에 대해서도 문제가 없을 것이다. 혹시라도 문제가 발생한다 해도, 즉시 수정하겠다.

4. 결투장에서 상대방의 속공이 ???로 나온다
속공 자체가 중요한 전략적 요소다. 결투장 낮은 등급에서는 노출되는데, 이때는 속공의 중요성이 크게 인지되지 않기에 전략적 요소라는 점을 알 수 있도록 보여준다. 하지만, 이후 속공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깨닫게 되는 상위 티어에서는 의도적으로 가려뒀다.

5. 이스터에그 난이도에 대해
모험가들이 이스터에그를 찾고 공유하는 것을 재미 요소로 나누고자 했다. 오브젝트로 배치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다른 영웅과의 관계성을 기반으로 한 추론이 가능하도록 개선하고자 한다.

6. 전설 장신구 드롭 확률 조정은?
모험 악몽 난이도에서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운 요소가 너무 강했던 것 같다. 개선안을 준비했다. 계정 레벨에 따라 전설 장신구를 지급하고 악몽 난이도 일정 플레이 횟수 달성 시에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이미 모험가 레벨을 지나친 경우에도 물론 챙길 수 있고 악몽 난이도 플레이 요구 횟수는 적절한 밸런스를 고민 중이다.



▲ 전설 장신구 획득처가 추가될 예정이다


무엇이든 물어보세나!
실시간 모험가 질문에 대한 답변 시간

Q&A에 이어 실시간 채팅에 대한 답변을 진행하는 코너가 진행됐다. 최근 모험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영웅 성능에 대한 개발진의 입장이나 무한의 탑 난이도, 더지 효과 관련 내용 등을 살펴볼 수 있었다.

1. 쥬리 성능은 어떻게 생각하나
구 세나는 면밀하게 성능을 체크 중이다. 쥬리에 대한 모험가들의 의견은 충분히 이해한다. 영웅 특성상 후반부에 강력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많은 언급이 있는 것 같다. 현시점에서 확실한 약속은 어렵지만, 살펴보고 있는 영웅이다. 내부 테스트에서는 승률이 높은 영웅이기도 하고 후반부에 강하기에 조금 시간이 필요한 것 같기도 하다.

2. 무한의 탑 난이도
특정 층의 난이도가 과하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다. 의도된 바이긴 하나 분명 난이도가 과하게 튀는 구간이 존재한다. 완화를 생각하고 있다.

3. 더지 효과 장신구에 적용되나?
장신구에도 적용된다. 게임 내에서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 같아 장비 및 장신구라는 점을 인지할 수 있도록 설명을 수정하겠다.

4. 플라튼 출시 계획은?
정확한 출시 일정을 말할 순 없지만, 모델링까지 있으니 나올 것이다. 출시 전에는 연희와 플라튼을 함께 출시하는 것을 고려한 것도 사실인데, 부담이 있을 것 같아 현재와 같이 일정이 수정됐다. 플라튼 밸런스 조정도 필요해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 같다.

5. 튕김 현상에 대한 해결은?
게임 플레이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 빠른 론칭을 준비하며 부족함이 있었다. 버그는 지속적으로 수정 중이니, 조금 더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린다.

6. 크로아팩, 어떻게 생각하나?
크로아펫을 공격, 마법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했지만, 생각한 것보다 성능이 별로였던 것 같다. 사죄의 마음을 담아 룰렛을 돌리겠다.

7. 카일, 출시하는 것인가?
카일은 준비되고 있다. 메인 시나리오에도 젊은 카일이 등장하지 않았나. 매우 중요한 영웅이라고 생각하는데, 멋지게 나올 준비를 하고 있다. 다만, 일정을 공개하기 어렵다는 점을 이해해 달라.

8. 결투장 등급 달성 조건이 너무 어렵다
마스터 구간 중간 티어 등은 아직 고려한 것이 없다. 흔히 '도시 서버'라고 말하는 곳에서 등급 달성 어려움에 대해 언급한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 순위 외에 점수만 달성하더라도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시스템을 생각 중이다.

9. 소탕 시스템 도입 가능성은?
기획 중이다. 모든 부분에서 제공할 수는 없겠지만, 특정 콘텐츠에서 생각하고 있다. 한 번 클리어했다고 100% 확률로 소탕할 수는 없겠지만 팀의 강함이 유지될 시 빠른 전투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준비하고 있다.

10. 출석 이벤트 보상 상향 계획이 있나?
세나의 달 이벤트를 포함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즐겨주시면 좋을 것 같다.



▲ 더지 펫 효과가 장신구에도 적용된다는 답변이 전해졌다

`
'세나의 달: 대보물시대' 소식
그리고 전해진 푸짐한 쿠폰!

마지막으로 세나의 달 맞이 이벤트가 안내됐다. '세나의 달: 대보물시대'는 일종의 보물찾기 게임이라는 힌트가 주어졌다. 게임 내 숨겨진 다양한 쿠폰 코드를 찾아 입력, 보상을 받는 구조로 준비된 쿠폰은 총 77장이다. 이를 통해 각종 재화 드롭 확률을 높여주는 한정판 펫을 얻을 수 있으며 출시 예정 영웅인 린 또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소통 방송을 통해 총 7종의 쿠폰 코드가 발급되었으며 라이브 도중 룰렛으로 정해진 푸짐한 보상이 인게임 우편함을 통해 지급됐다. 쿠폰 코드는 7월 10일 업데이트 이후 입력 가능하다.

✅ 쿠폰 코드 (7/10 업데이트 이후 입력 가능)

· YONGSANIM
· THANKYOU
· REBIRTHBACK
· GOODLUCK
· LOVELYRUBY
· RINKARMA
· BONVOYAGE

✅ 룰렛 보상
· 영웅 소환 이용권 40장
· 펫 소환 이용권 110장
· 열쇠 100개
· 빛나는 스킬 강화석 2개




▲ 라이브 방송 종료 이후 우편함으로 룰렛 보상도 지급됐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