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日진출 출사표 낸 '애니팡 매치라이크' 사전 예약
위메이드플레이가 25일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일본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본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사전 예약은 3월부터 시범 서비스 중인 대만에 이어 두번째 사전 예약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측은 대만에서 배틀, 수집, 육성, 방치 콘텐츠가 접목된 새로운 퍼즐 장르에 대한 호응을 확인했으며 일본 사전 예약과...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5
-
비피엠지, 게임 대전 플랫폼 젬피온에 애니팡 월드 합류
게임 대전(토너먼트) 플랫폼 젬피온(GemPION)에 블록체인 기반 애니팡 시리즈와 성장형 3D 프로필 아바타(PFA),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애니팡 IP의 애니팡 월드가 합류한다. 비피엠지(대표 차지훈)와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플레이토즈(대표 이호대)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애니팡 매치·애니팡 블라스트 등 모바일게임과 애니팡 월드·토즈유니버스 팸(...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5
-
헌터와 레오 추가, 애니팡 프렌즈 12종으로 확대
위메이드플레이가 자사 게임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하며 ‘애니팡 프렌즈’ 2기를 출범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13년차를 맞이한 ‘애니팡 프렌즈’는 ‘애니팡’ 시리즈의 인기와 함께 유명해진 게임 내 10종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위메이드플레이의 고유 IP다. 올해 출시할 신작 모바일게임부터 등장할 신규 캐릭터는 사자 캐릭터 ‘레오’와 늑대 캐릭터 ‘헌터’...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7
-
블록체인 더한 ‘애니팡 코인즈’ 9일 글로벌 출시
블록체인 기반의 첫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를 해외 시장에 3월 출시한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두 번째 블록체인 모바일게임 ‘애니팡 코인즈’를 세계 시장에 출시했다고 9일(한국시간) 밝혔다. ‘애니팡 코인즈’는 ‘애니팡 매치’에 이어 국민게임으로 불리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캐주얼 모바일게임 라인업이자 원토큰-멀티유즈 정책을 기반으로 개발된 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9
1
-
역대 최대 매출 위메이드플레이, 영업이익은 91%↓
위메이드플레이가 매출 1340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 당기순이익 9천 만 원을 기록한 2022년 실적을 발표했다. 2022년 실적은 전년 대비해 27% 증가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나 마케팅 및 운영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1%, 99% 감소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회사 측은 전년 대비 감소한 이익 부문에 대해 애니팡 IP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8
1
-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 콘서트서 '애니팡 시리즈' 부스 운영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시리즈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임영웅의 서울 콘서트 현장에서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애니팡 시리즈' 부스는 전 좌석 매진 기록을 세운 임영웅의 'IM HERO 앵콜 콘서트’가 열리는 고척 스카이돔 광장에서 12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07
-
위메이드플레이 '상하이 애니팡', 1만 번째 퍼즐 스테이지 선보여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의 1만 번째 퍼즐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시즌1에 해당하는 어드벤처 모드의 신규 400번째 에피소드, 20개 퍼즐 스테이지로 1만 번째 퍼즐 스테이지에 도달한 '상하이 애니팡'은 2015년 출시 이래 주 단위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 특히 최대 2분 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07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 임영웅 포토카드 공개
위메이드플레이가 애니팡 시리즈 홍보 모델 임영웅을 활용한 포토카드의 실사 이미지를 공개한다. 애니팡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 공개된 임영웅 포토카드는 사전 예약 참가자들에게 증정하는 2장 중 1장이다. 공개된 사진은 애니팡 시리즈의 마스코트 '애니'를 안고 환하게 웃고 있는 임영웅의 모습을 담은 이미지로, 프리즘 효과의 은은한 광택과 무지개 빛이 임영웅을 감싸...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01
-
애니팡3, '마법학교' 등 인기 이벤트 2종 동시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에서 인기 경쟁 이벤트 2종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도전! 낚시왕'은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포획하고 획득한 점수로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이벤트다. 2018년 6월 첫 선을 보인 '도전! 낚시왕'은 전국적인 낚시 소재 방송의 인기, 낚시 인구 증가와 함께 '애니팡3'의 대표적인...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30
-
'애니팡'과 함께 10년 만에 지스타 참가한 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 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개발사 위메이드플레이가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22에 BTB 행사장을 마련했다. 10년 만에 지스타에 참가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위메이드커넥트와 공동관을 운영하며 게임 내 광고 수익화, 게임 개발 등에 대한 국내외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 위메이드플레이 부스에서는 2미터가 넘는 동상으로 제작한 애니팡 시리즈의 주인공...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8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홍보 모델로 임영웅 선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대표 IP '애니팡'의 홍보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하고 임영웅과 함께 이용자 모두가 즐길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 선정 배경에 대해 "'애니팡'의 대중성을 상징하는 수식어 '국민 게임'에 걸맞은 홍보 모델을 물색해왔고 국민 가수로 성장하며 변함없는 노력, 겸손함을 갖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9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클럽’ 전담하는 플레이메타체인 출범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IP 기반의 NFT 멤버십 ‘애니팡 클럽’ 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 플레이메타체인이 출범한다고 28일 밝혔다. 플레이메타체인은 전문화, 효율화를 위한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육성 정책에 따라 블록체인과 IT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에 주력하기 위해 자회사 플레이토즈가 확대, 개편된 회사다. 플레이메타체인은 첫 사업인 ‘애니팡...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0-28
-
6주년 '애니팡3', 아리 육성 펫 시스템 업데이트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3'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펫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애니팡 시리즈를 통틀어 첫 선을 보이는 '펫 시스템'은 애니팡 프렌즈에서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아리를 이용자가 육성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는 내용으로 기획,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퍼즐 플레이와 간식 등을 이용...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21
-
애니팡2, 3년에 걸친 리마스터 프로젝트 완료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의 리마스터 3.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2020년 게임 엔진 변경, 2021년 디자인 개편을 진행한 앞선 리마스터에 이어 세번째 변화를 선보일 '3.0' 버전은 게임 전반의 이용 환경 개편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와 버튼의 디자인과 위치를 변경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