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크리에이터를 위한 향상된 기능"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5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게임 개발자와 모든 산업의 크리에이터를 위해 다양한 툴세트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고 개선한 언리얼 엔진의 신규 버전인 언리얼 엔진 5.5를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언리얼 엔진 5.5 업데이트에서는 ▲ 애니메이션 제작 ▲ 렌더링 ▲ 버추얼 프로덕션 ▲ 모바일 게임 개발 ▲ 개발자 반복작업 등의 부분에서 크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3
-
에픽게임즈, 새 통합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팹(Fab)' 런칭
언리얼 엔진과 에픽 에코시스템의 마켓플레이스가 통합된 새로운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팹’이 정식 출시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모든 산업의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팹(Fab)'이 정식 출시됐다고 23일(한국 시각) 발표했...
동영상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23
-
언리얼 엔진, 로열티 인하 및 5.5 버전 프리뷰 출시 발표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로열티 정책과 신규 및 향상된 기능이 포함된 언리얼 엔진 5.5를 공개했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일(한국 시각) ‘언리얼 페스트 시애틀 2024(Unreal Fest Seattle 2024)’ 오프닝 세션에서 언리...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04
-
에픽게임즈, 통합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팹(Fab)’ 10월 출시
언리얼 엔진과 에픽 에코시스템의 모든 마켓플레이스를 통합한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팹’이 10월 중순 출시된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모든 산업의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위해 새로운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팹(Fab)'이 오는 10월 중순 출시될 예정이며,...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19
-
[IGC] 이득우 본부장이 말하는 게임 시장의 뉴웨이브, UGC
지금은 다소 주춤하지만, '메타버스'는 아직도 업계인 사이에서 오르락내리락거리는 개념이다. 개발자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에서 그치지 않고, 이를 바탕으로 유저 스스로가 새롭게 재창조하면서 또다른 즐길거리를 만들어내는 과정은 UGC의 흥행과 더불어 차세대의 미디어로 주목받기에 충분했다. 특히 '포트나이트'의 성공 이후,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의 기반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7
-
퍼포먼스/비주얼/생산성↑ '언리얼 엔진 5.4' 출시
퍼포먼스, 비주얼 퀄리티 및 생산성 관련 기능들이 추가 및 개선된 언리얼 엔진 5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게임 개발자와 모든 산업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신규 기능과 개선 사항을 제공하는 언리얼 엔진의 신규 업데이트, 언리얼 엔진 5.4를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의 자체 개발 과정에서 철저한 테스트를 거친 이번 언리얼...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4
1
-
개선부터 신작까지,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한국 시각 21일 새벽 1시 30분, 매년 GDC를 맞아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점, 파트너사들의 관련 소식을 전하는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YBCA 시어터에서 진행되었다. 해당 행사는 온라인으로 동시 생중계가 이루어졌으며, 현장을 방문한 참관객 외에도 수만 명의 온라인 관객이 함께 행사를 시청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UE 5....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윤서호 | 작성시간 03-21
2
-
스마일게이트, 언리얼 프로그래머 양성 '언씬' 2기 교육생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언리얼 엔진 교육 프로그램 ‘언씬(UNSEEN)’ 2기 교육생을 오늘부터 1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언씬은 스마일게이트와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을 위해 공동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게임 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을 갖춘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 기간은 약 3개월이다. 언씬은 언리얼 엔진 관련 기초 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03
-
더 향상된 렌더링과 워크플로, 언리얼 엔진5.3 출시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게임 개발자와 다양한 산업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반적 기능 향상 및 흥미로운 신규 실험 기능을 선보인 언리얼 엔진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 언리얼 엔진 5.3을 출시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언리얼 엔진 5.3 업데이트에서는 크게 ▲ 렌더링 ▲ 애니메이션 및 시뮬레이션 ▲ 버추얼 프로덕션 부분에서...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7
-
[인터뷰] 팀 스위니 대표 "여전히 메타버스가 핵심, AI는 부수적인 기술"
에픽게임즈의 팀 스위니 대표가 4년 만에 언리얼 페스트 키노트로 한국 개발자들을 직접 만났다. 최근 에픽게임즈는 루멘, 나나이트를 비롯한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인 언리얼 엔진5의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5.3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와 언리얼 에디터를 결합하고 포트나이트 순수익의 4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하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29
2
-
팀 스위니 대표 "메타버스, 인터넷처럼 표준화될 것"
에픽게임즈는 오늘(29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언리얼 페스트'를 개최했다. 언리얼 페스트는 에픽게임즈가 자사의 게임 엔진이자 게임을 비롯해 여러 산업계에서 활용되고 있는 '언리얼 엔진'과 관련해 다양한 기술을 소개하는 행사다. 2020년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해 작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나, 코로나19의 종식으로 오프라인으로 재개됐다. 특히...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29
17
-
4년 만에 오프라인 '언리얼 페스트', 전체 세션 공개
새롭게 단장한 ‘언리얼 페스트’의 전체 세션 내용이 공개됐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언리얼 페스트2023’의 전체 세션 및 상세 내용을 11일 공개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지난해까지 온라인으로만 개최됐던 언리얼 페스트(구 언리얼 서밋)는 올해 첫날인 8월 29일에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1
-
단 몇 분 만에 만드는 고퀄리티 메타휴먼 애니메이션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단 몇 분 만에 고퀄리티 페이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는 iPhone이나 스테레오 헤드 마운트 카메라(Head-Mounted Camera, HMC) 시스템으로 배우의 연기를 캡처하고 모든 메타휴먼 캐릭터에 고퀄리티 페이셜 애니메이션으로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16
-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수익 40%, 크리에이터에 배분"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늘(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자 간담회는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그간 성과 및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하는 한편, 지난 3월 GDC에서 발표된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기술을 한국의 매체 및 개발자들에게 상세히 소개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기자간담회 현장에서는 에픽게임즈가 GDC에서 발표한 신기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07
8
-
게임부터 전기차까지, GDC에서 공개된 '언리얼 엔진' 작품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23(GDC 2023)에서 오프닝 이벤트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을 통해 언리얼 엔진 시즐 릴(Sizzle Reel)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시즐 릴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됐거나 개발 중인 작품들을 모아놓은 영상으로 '하이-파이 러...
동영상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4
-
언리얼 엔진5.2 데모 공개,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GDC 2023 현장에서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을 진행했다. YBCA 캘리포니아 블루실드 시어터에서 열린 이번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는 언리얼 엔진5.2 데모와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 등이 공개됐다. 동시에 국내 게임사인 엔씨소프트를 비롯한 에픽게임즈의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함께 언리얼 엔진의 다양...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정재훈 | 작성시간 03-23
1
-
디지털 휴먼 김택진 대표 등장, 엔씨 '프로젝트M'
엔씨소프트가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을 통해 개발 중인 프로젝트M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 CSO가 직접 현장 무대에 올라 프로젝트M을 소개했으며, 영상에는 디지털 휴먼으로 구현된 김택진 대표가 등장했다. 윤송이 CSO는 엔씨가 리니지나 길드워처럼 거대한 MMORPG를 개발하면서도, 항상 새로운 기술을 탐험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동영상 | 기자: 김수진,정재훈 | 작성시간 03-23
46
-
차세대 비주얼로 진화, '포트나이트' 언리얼 엔진 5.1 적용
지난 11월에 출시된 에픽게임즈의 최신 엔진, 언리얼 엔진 5.1이 드디어 포트나이트에 정식 적용됐다. 에픽게임즈는 금일(4일),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챕터4 시작과 함께 언리얼 엔진 5.1을 활용한 다양한 최신 기능들을 포트나이트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여태껏 게임 세계에서 볼 수 없었던 수준의 세부 묘사를 구현하여 시각 충실도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04
3
-
소규모,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아트디렉션과 파이프라인
소규모 인디 개발팀에서 아트를 통해 여러 가지 리소스를 확보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나의 전문 영역만 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게임 개발 자체가 시간과의 싸움이기 때문이다. 개발팀마다 상황과 여유가 다르기에 누군가의 경험이 100% 확실한 방법이 될 수는 없겠지만, 다른 개발자들이 진행했던 방법이나 의사 결정의 과정을 공유하는 건 다른 개발자들에게...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28
-
이게 차세대 3D 애니풍 그래픽, '에어본'
매트릭스 어웨이큰, 엣추다이몬 철도역 아트 등 실사와 같은 그래픽이 강조됐던 언리얼 엔진. 하지만 극장에 올라가는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분위기 역시 연출할 수 있다. 오버워치, 포트나이트 등 다수의 3D 게임 개발을 지원해온 비주얼 그룹 에어본 스튜디오가 자사의 이름을 딴 자체 IP 프로토타입을 선보였다. 2분 20초 분량의 이번 영상은 에어본 스튜...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5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