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클래스 스킨과 에바의 수중정원 백 어택 이벤트까지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신규 클래스 스킨, 신규 장비 추가
2025년 8월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스킨과 장비가 추가된다. 스킨은 전설~일반 등급까지 총 16종이 포함되며, 각 스킨은 CON, MP 회복 등의 기본 스탯과 치명타, 대미지 증폭, 회피, 회복 등 특화 효과를 제공한다. 일부 스킨은 고유 스킬을 보유해 PvE 및 PvP에서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신규 장비로 ‘열화의 견갑’과 ‘염화의 견갑’이 추가되며, 방어력, 무기 대미지 내성, 속성 저항 등 생존 중심의 옵션을 제공해 방어 세팅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아레나 던전 불타는 계곡, 혈맹 대균열 순례자의 사원 매칭 개시
9월 3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9월 7일(일) 오전 4시 59분까지, 아레나 던전 ‘불타는 계곡’이 오픈된다. 이번 아레나는 파푸리온, 린드비오르, 리저브 서버를 제외한 여러 서버 그룹의 캐릭터들이 함께 매칭되는 콘텐츠로, 모든 캐릭터는 월드 등급에 관계없이 일반 등급으로 통일되어 매칭된다. 입장 가능 기간은 수요일 점검 이후부터 일요일 오전 5시까지다.

던전 리뉴얼에 따라 토요일에는 보스 몬스터인 ‘각성한 이그니스’가 등장하지 않으며, 대신 ‘아딜’ 또는 ‘광기 아딜’을 처치하면 화염지대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는 ‘아딜의 화염 고리(각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사냥터 자체도 리밸런싱되어 몬스터의 공격력과 내구도가 상승하였으며, 이에 따라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도 증가했다. 전리품으로는 신규 장비 ‘열화의 견갑’이 추가되었다.

9월 7일(일) 오전 5시부터 9월 10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혈맹 대균열 던전인 ‘순례자의 사원’과 ‘저주받은 순례자의 사원’이 열린다. 해당 던전은 파푸리온, 린드비오르, 리저브 서버를 제외한 모든 서버 내 무작위 혈맹을 대상으로 매칭되며, 입장 가능 기간은 일요일 오전 5시부터 수요일 점검 전까지다.

이번 대균열에서는 보스를 처치하면 획득 가능한 신탁서의 보상이 리뉴얼된다. ‘트라이탄의 전설 신탁서’ 및 ‘저주받은 트라이탄의 전설 신탁서’를 사용하면 신탁 수행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본 보상으로는 ‘최상급 클래스 획득권(11회)’이 100% 확률로 주어지며, 랜덤 보상으로는 아가시온 획득권, 집혼석, 아티팩트, 탈 것 획득권은 물론, ‘계승자의 서(디펜시브 스탠스 I~III)’와 ‘순례자의 유물(각인)’ 등 고급 아이템이 정해진 확률로 제공된다.





아레나 던전 불타는 계곡, 혈맹 대균열 순례자의 사원 매칭 개시
9월 5일(금) 20시 20분부터 9월 10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전 월드(오리진 및 리저브)를 대상으로 ‘에바의 수중정원 백 어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특별 던전 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던전은 안전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입장 조건은 오리진 월드 기준 65레벨 이상, 리저브 월드 기준 60레벨 이상이며, 입장 가능 시간은 9월 5일 당일 20시 20분부터 22시 30분까지다.

던전 개방 10분 후, 첫 번째 보스 ‘타뷸락스’가 등장하며 레이드가 시작된다. 타뷸락스 등장 시 시야를 가리는 버블 장막이 생성되며, 보스 토벌 시 해제된다. 해당 보스를 처치하면 이 드롭되며, 이를 사용하면 주변 1,000명에게 타뷸락스의 백 어택 신탁서 (이벤트)가 자동 지급된다.

이후 최종 보스 ‘파도 지배자 트리톤’이 등장하며, 토벌 시 와 함께 다양한 보상이 드롭된다. 이 중 파이널 어택 특별 보상은 마지막 일격을 가한 유저에게 루팅 권한이 부여된다. 오리진 월드의 경우 ‘수중정원의 신화 도전 집혼석 (1회) (각인)’, 리저브 월드는 ‘마력이 깃든 잉크 (영웅) (각인)’이 이에 해당한다. 마찬가지로 트리톤의 갑주를 사용할 경우, 주변 1,000명에게 트리톤의 백 어택 신탁서 (이벤트)가 즉시 지급된다.

9월 3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9월 1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전 월드를 대상으로 ‘단결! 혈맹 레이드’ 이벤트가 진행된다. 단, 오리진 월드와 리저브 월드는 서로 다른 방식으로 이벤트가 적용된다.

오리진 월드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상급 및 일반 혈맹 레이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추가 보상으로 ‘단결! 혈맹 레이드 상자 (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다. 단, 상급 혈맹 레이드인 ‘각성의 섬’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상자에서는 일정 확률로 최상급 클래스 획득권 (11회) 또는 최상급 아가시온 획득권 (11회) 중 1종이 3개씩 제공된다.

반면, 리저브 월드에서는 혈맹 레이드 입장 시 필요한 ‘차원의 열쇠 (각인)’의 수량이 대폭 완화된다. 기존에는 레이드별로 최대 6개까지 필요했으나,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등급에서 단 1개의 열쇠만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고레벨 혈맹(레벨 10)의 오르펜 및 올크스 레이드 역시 동일하게 1개만 소모된다.

이번 이벤트는 혈맹 레이드의 참여 부담을 줄이고, 추가 보상을 통해 혈맹 간 협동 플레이를 더욱 장려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