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어워드] PS5 성능 활용 제대로, 그래픽 인정 '마블 스파이더맨2'

동영상 | 김수진, 강승진 기자 |

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그래픽 부문 수상작 '마블 스파이더맨2'


'그래픽'은 게임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 역시 수많은 게임들이 다양한 방식의 그래픽을 선보였는데요. 훌륭한 비주얼과 디자인, 시각적 목표를 달성한 게임 가운데 최고의 작품은 무엇이었을까요.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그래픽 부문 수상작은 인섬니악 게임즈의 '마블 스파이더맨2'입니다.

마블 스파이더맨2는 이제는 어엿하게 소니 진영의 대표 스튜디오가 된 인섬니악 게임즈의 신작입니다. PS5 성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며 매력적인 연출과 기술적 우수함을 함께 보여주었죠. 뉴욕 시내를 활공하는 스파이더맨이 최고의 그래픽 부문을 거머쥐었습니다.

인섬니악 게임즈의 제임스 스티븐슨 커뮤니티 디렉터는 "인섬니악 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마블 게임즈의 모든 이를 대신해 이 상을 받게 되었는데, 가장 먼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팀이 이뤄낸 성과에 대해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한국 게임 커뮤니티의 지원 역시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