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어워드] 이번에도 귀호강 OST, '파이널판타지16'

동영상 | 김수진,강승진 기자 |

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게임 음악 부문 수상작 '파이널 판타지 16'


게임 속 음악들은 모든 면에 있어 상황에 몰입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뿐만 아니라 오프닝과 엔딩 장면에서 흘러나오는 멋들어진 OST는 들을 때 마다 그 게임을 떠올리게 만들어 주기도 하죠.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게임 음악 부문 수상작은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16'입니다.

인벤 유저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최고의 게임 음악, 파이널 판타지 16이 차지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는 시리즈마다 거듭되는 변주와 고유의 사운드 트랙을 통해 항상 새로운 감각을 전달해주고 있죠. 이번 파이널 판타지 16 역시 한층 아름다워진 선율을 우리에게 들려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특히 기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즐겼던 유저라면, 어딘가 익숙하면서도 웅장한 음악을 통해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을겁니다. 요네즈 켄시가 선보인 테마곡 역시 엔딩 장면에 흘러나오며 유저들의 마음을 울컥하게 만들었죠.

파이널 판타지 16의 소켄 마사요시 사운드 디렉터는 "인벤 게임 어워드 2023에서 최고의 게임 음악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음악에도 무척 심혈을 기울인 본 작품을 부디 즐겁게 플레이해 주셨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죠. 소켄 마사요시 사운드 디렉터의 전체 수상 소감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