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IAC 2024 "게임업계 발전을 위한 목소리"
4월 13일(토) 여러 게임 업계 관계자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행사 인터랙티브 아트 컨퍼런스(이하 IAC) 2024가 개최되고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IAC에서는 이후 잠깐 인터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는데, 인터뷰는 순서대로 IAC 주최자 배상현 대표, IAC 최고 후원자 스트리머 김나성, 블루아카이브 시나리오 디렉터 양주영 디렉터 3명의 인...
인터뷰 | 기자: 이성혁 | 작성시간 04-14
1
-
[인터뷰] 울트라 에이지 개발사의 신작, '프로젝트 LC'
Full 3D 액션 게임은 높은 기술력과 많은 인력이 들어가는 만큼 자본과 인력 구성을 여유롭게 편성할 수 있는 대기업의 전유물로 알려져 있다. 그렇기에 지난 2021년 국내 인디 개발사 넥스트 스테이지에서 출시된 하이 스피드 액션 게임 '울트라 에이지'는 개인적으로 뇌리에 강렬하게 남았던 작품이었다. 2021년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8
1
-
[인터뷰] BIC 심사, "메카닉적인 참신함보다 새로운 IP에 주목해야 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BIC 2023은 역대급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릴 정도로 많은 변화가 이뤄졌다. 행사가 진행되는 장소부터 야외가 아닌 쾌적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벡스코 제1전시장으로 바뀌었으며, 17개의 스폰서가 지원하면서 행사의 부대 시설 퀄리티와 이벤트도 풍성해졌다. 매 해마다 성장하는 BIC인 만큼 행사에 본인들의 게임을 전시하고 싶은 개발자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7
-
[인터뷰] 턴제 RPG의 아이덴티티 살린 '테인티드 랜드'
전략적인 전투에 캐릭터 육성, 모험 등의 요소가 어우러진 턴제 RPG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르 중 하나입니다. 템포가 느리고 복잡한 탓에 쉽고 빠른 실시간 액션 게임 위주로 즐겼다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이쪽 장르만이 선사해주는 매력에 빠진다면 쉽게 헤어나올 수 없죠. 아레테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테인티드 랜드'는 이러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6
6
-
[인터뷰] 이터나이츠, "로컬라이징과 최적화 더 신경 쓰겠다"
실시간 전투와 연애 시뮬레이션의 이색 조합으로 개발 중인 스튜디오 사이의 '이터나이츠'는 지난 6월 진행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3위, 인기 리스트 5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게이머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데모 버전에서는 연애 시뮬레이션보단 액션을 중심으로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 미려한 그래픽과 손맛 좋은 액션으로 실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07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