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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소니가 14일 3월 31일로 마감된 회계연도 2023년 실적을 발표했다. 게이밍 부문이라 할 수 있는 게임&네트워크 서비스 부문은 이 기간 매출 4조 2,677억 엔(한화 약 37억 3,600억 원, 전년 +17.1%), 영업이익 2,902억 엔(한화 약 2조 5,400억 원, 전년 +16.1%)를 기록했다. 소니가 내다본 매출 증대의 원인은 퍼스트파티 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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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정
일 시: 2024년 5월 10일(목) 9:00 ~ 10:00 참 석: 엔씨소프트 박병무 공동대표, 홍원준 CFO 발표내용: 엔씨소프트 2024년 1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엔씨소프트 2024년 1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4년 1분기 매출 3,979억 원(-9% QoQ, -17% YoY) -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17%...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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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올 여름 선보인다
일 시: 2024년 5월 10일(목) 8:00~9:00 참 석: 허진영 CEO, 김경만 CBO, 조석우 CFO 발표내용: 펄어비스 2024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펄어비스 2024년 1분기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펄어비스 2024년 1분기 매출 854억 원 (전기 +1.2%, 전년 -0.5%) ㄴ 검은사막 IP 매출 668...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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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1분기 영업이익 37억원 넷마블, '나혼렙' 첫날 매출로 140억원 올려
넷마블의 2024년 1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을 공유한 실적발표가 2024년 5월 9일 진행됐다. 넷마블은 2024년 1분기 매출 5,854억 원 (전기 -12%, 전년 -2.9%), 영업비용 5,817억 원 (전기 -10.1%, 전년 -7.8%), 영업이익 37억 원 (전기 -80.3%, 전년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99억 원(적자 지속)을 기록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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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NHN "다키스트 데이즈 7월 2차 CBT, 연내 신작 5종 출시"
일 시: 2024년 5월 9일(목) 9:00~10:00 참 석: 정우진 CEO, 안현식 CFO, 외 계열사 대표 3인 발표내용: NHN 2024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NHN 2024년 1분기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NHN 2024년 1분기 매출 6,044억 원 (전기 +1.0%, 전년 +10.2%) -게임 부문 1분기 매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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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카카오게임즈 "연내 7종 이상 신작 출시"
일 시: 2024년 5월 8일(수) 9:00 ~ 10:00 참 석: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CEO, 조혁민 CFO 발표내용: 카카오게임즈 2024년 1분기 및 실적,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등 ■ 카카오게임즈 2024년 1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4년 1분기 매출 원(전기 %, 전년 %), 영업이익 745억 원(-58% YoY) -...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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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네이버 "1분기 매출 2조 5,261억 원, 치지직 3월 MAU 225만 명"
일 시: 2024년 5월 3일(금) 09:00 참 석: 최수연 CEO, 김남선 CFO 발표내용: 네이버 2024년 1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네이버 2024년 1분기, 연간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2024년 1분기 매출액 2조 5,261억 원(전기 -0.4%, 전년 +10.8%) ㄴ 서치플랫폼 부문 매출액 9,054억 원(전기 +6.3%, 전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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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MMORPG 넘어 새 활로 뚫어야, 2023년 게임사 실적
한때 호황을 누렸던 게임 업계는 엔데믹 이후 계속된 불황에 허덕였습니다. 그리고 그 회복과정에서 온전히 헤어나오지 못한 그룹과 성장에 탄력이 받은 그룹이 분명하게 드러난 게 지난 2023년이었습니다. 탄탄한 IP가 주는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실적도 여전히 중요하지만, 이제는 그것만으로는 부족해졌습니다. 회사 실적 향상에 가장 직접 영향을 주는 신작의 흥행은...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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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대형 독점 올해는 없다...'PC 확장은 적극적'
소니가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마블 스파이더맨2를 직접 언급하며 기존 주요 프랜차이즈 타이틀의 내년 회계연도 출시는 없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니는 14일 2023년 12월 31일로 끝나는 회계연도 2023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어닝콜을 진행했다. 해당 분기 및 2023년 연간 결산을 발표한 재무 및 IR 부문장 하야카와 사다히코는 성과와 함께 향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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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3분기 '숲'되는 아프리카TV, BJ-별풍선도 바꾼다
아프리카TV 2023년 4분기 실적. - 2023년 4분기 매출액 1,004억 원(전기 +14.2%, 전년 +25.6%)ㄴ 플랫폼 부문 매출액 685억 원(전기 +5.6%, 전년 +26.5%)ㄴ 광고 부문 매출액 299억 원(전기 +38.6%, 전년 +20.9%)ㄴ 기타 부문 매출액 20억 원(전기 +35.8%, 전년 +96.2%)...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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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023년 연결 매출 7,722억 원 기록
일 시: 2024년 2월 15일(수) 10:30 참 석: 컴투스 이주환 대표, 남재관 부사장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김동희 IR 실장 등 발표내용: 컴투스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 ■ 컴투스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 연간 실적(연결) 요약 - 4분기 연결 매출 1,645억 원(-19.5% YoY, -11.9% QoQ) ㄴ 계절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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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크래프톤, 연간 매출 1조 9,106억 원... 역대 최대 경신
일 시: 2024년 2월 8일(목) 16:00 ~ 17:00 참 석: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이사, 배동근 CFO 발표내용: 크래프톤 2023년 4분기 및 2023년 연간 실적,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등 ■ 크래프톤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연간 매출 1조 9,106억 원(+3.1% YoY), 영업이익...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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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4월 출시 예정"
일 시: 2024년 2월 7일(수) 16:00 ~ 17:00 참 석: 권영식 대표, 도기욱 대표 발표내용: 넷마블 2023년 4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넷마블 2023년 4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4분기 매출 억 원(전기 +%, 전년 -%) - 2023년 4분기 해외 매출 억 원(매출 비중 전분기 대비 3%...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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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엔씨소프트, 더 이상 출시 연기는 없다
리니지M은 유저친화적 운영을 지속하며 출시 6년이 지났음에도 국내 최정상 게임 입지 유지 리니지M, 콘텐츠 및 서비스 운영을 더 고도화하여 라이브 사이클 지속 확대 리니지W와 리니지2는 치열한 모바일 MMORPG 경쟁 환경 속에서도 유저 복귀 활성화 리니지W와 리니지2, 4분기에 각각 2주년, 4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하락세 일단락 짓고 안정적 성과 기대 데이터센터 설비 증설에 따라 서버 등 상각비 증가, 데이터센터 설비 교체에 따라 기타 소모품비 증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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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3분기 예약 매출 8억 3,950만 달러 기록
11월 8일,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이 2023년 3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7억 1,320만 달러(한화 약 9,335억 원). 예약 수익 포함 전년 동기 대비 20% 상승한 총 8억 3,950만 달러(한화 약 1조 988억 원)를 기록했다. 3분기 간 로블록스의 전체 플레이 시간은 160억...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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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3분기 매출 1,175억 원...YoY 57%↑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3년 3분기 실적을 9일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3분기 매출은 1,175억 원, 영업이익 20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 286%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82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23% 성장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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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넷마블, "신작 6종, 2024년 상반기에 출시한다"
일 시: 2023년 11월 9일(목) 9:00 ~ 10:00 참 석: 권영식 대표, 도기욱 대표 발표내용: 넷마블 2023년 3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넷마블 2023년 3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3분기 매출 6,306억 원(전기 +4.5%, 전년 -9.2%) - 2023년 3분기 해외 매출 5,206억...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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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컴투스,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집중한다
일 시: 2023년 11월 8일(수) 10:30 참 석: 이주환 대표, 남재관 경영전략부문장,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최원준 최고재무관리자, 김동희 IR 실장 발표내용: 컴투스 2023년 3분기 실적 및 향후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컴투스 2023년 3분기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2023년 3분기 연결 매출액 1,867억 원(전기 +1...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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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크래프톤, 2026년까지 신작 32개 이상 낸다
2023년 3분기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매출 4,503억 원, 영업이익 1,893억 원, 당기순이익 2,11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 및 영업이익 모두 전분기 대비 각각 16%, 44% 증가했으며, 전년동기대비 역시 각각 4%, 31% 증가했다. 크래프톤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조 3,760억 원,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6,037억 원으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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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NHN, '다키스트데이즈'외 신작 2종 연내 출시
일 시: 2023년 8월 10일(목) 09:00 참 석: 정우진 CEO, 안현식 CFO, 외 계열사 대표 3인(페이코, 커머스, 클라우드) 발표내용: NHN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NHN 2023년 2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2분기 매출 5,514억 원(전기 +0.6%, 전년동기 +7.8%)...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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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펄어비스, "붉은사막 최신 플레이, 게임스컴에서 공개"
2분기 검은사막 매출은 일부 약세를 보였다. 국내에 먼저 선보인 아침의 나라를 글로벌에 선보이며 해외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메타크리틱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한국 RPG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해당 콘텐츠를 2분기 말에 출시함에 따라, 해당 실적은 3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월초에 개최한 유저 행사를 기점으로 글로벌 전역에서 긍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장기 흥행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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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크래프톤, "출시 7년차 펍지, 지속적인 성과 창출 中"
일 시: 2023년 8월 9일(수) 16:00 참 석: 배동근 CFO 발표내용: 크래프톤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크래프톤 2023년 2분기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2분기 매출 3,871억 원(전기 -28.2%, 전년 -8.6%) ㄴ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주요 콘텐츠들의 하반기 출시 집중으로 인해 매출 안정화 -...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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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엔씨 "'아이온2', 새로운 기준이 될 게임"
일 시: 2023년 8월 9일(수) 09:00 참 석: 홍원준 CFO, 이장욱 실장 발표내용: 엔씨소프트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엔씨소프트 2023년 2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2분기 매출 4,402억 원(전기 -8%, 전년 -30%) ㄴ 모바일 게임 매출 감소 등으로 한국 매출은 전분기 대...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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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일매출 9억 원 이상...이익 개선할 것"
일 시: 2023년 8월 9일(수) 08:00 참 석: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발표내용: 위메이드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위메이드 2023년 2분기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위메이드 - 2분기 매출 1,593억 원(전기 +70%, 전년 +48%), 영업손실 403억 원(전기 적자지속, 전년 적자지속), 당기순손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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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넷마블, "올해 지스타에서 신작 3종 공개한다"
일 시: 2023년 8월 8일(화) 16:00 ~ 17:00 참 석: 권영식 대표, 도기욱 대표 발표내용: 넷마블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넷마블 2023년 2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2분기 매출 6,033억 원(전기 +0.1%, 전년 -8.7%) - 2023년 2분기 해외 매출 5,191억...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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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컴투스, "신작 4종으로 게임 분야 역대 최대 매출 기대"
일 시: 2023년 5월 11일(목) 10:30 참 석: 이주환 대표, 김동수 상무 및 컴투스 주요 경영진 발표내용: 컴투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및 전략 ■ 컴투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1,927억 원 (전분기 -5.7%, 전년 +44.5%) ㄴ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흥행 성공...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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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넷마블, "연내 글로벌 9종 중국 5종 신작 출시한다"
글로벌 출시했지만 사실상 핵심 국가인 한국, 일본 출시는 현재 불가능한 상황이고 태국 중심으로 출시했다. 태국은 계획했던 수준의 지표가 나오고 있으며, 미국 시장을 위한 마케팅을 점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2023년 내에 한국, 일본 론칭 계획인데 아무래도 아시아 국가만 출시를 해서 2분기 매출에 큰 영향을 주진 못할 것 같다....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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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펄어비스 "아침의 나라, 서구권 게이머에게 강렬한 인상 줄 것"
일 시: 2023년 5월 11일(목) 08:00 참 석: 허진영 CEO, 김경만 CBO, 조석우 CFO 발표내용: 펄어비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펄어비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858억 원(전기 -16.9% / 전년 -6.1%) ㄴ 검은사막 IP 매출 675억 원(전기 -5.2%)...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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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엔씨 TL, "테스트서 BM까지 피드백 받을 것"
일 시: 2023년 5월 10일(수) 09:00 참 석: 홍원준 CFO, 이장욱 실장 발표내용: 엔씨소프트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엔씨소프트 2023년 1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4,788억 원(전기 -13% / 전년 -39%) ㄴ 리니지W 매출 하향 안정화로 매출 감소 ㄴ 로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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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연말~내년 초 출시"
일 시: 2023년 5월 10일(수) 08:00 참 석: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발표내용: 위메이드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위메이드 2023년 1분기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위메이드 - 1분기 매출 939억 원(전기 -18%, 전년 -28%), 영업손실 468억 원(전기 적자지속, 전년 적자전환), 당기순손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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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크래프톤 "신작 파이프라인, 24개 대기 중"
일 시: 2023년 5월 9일(화) 16:00 참 석: 배동근 CFO 발표내용: 크래프톤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크래프톤 2023년 1분기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5,387억 원(전기 +13.7%, 전년 +3%) ㄴPC 고성장과 모바일 성수기 효과로 전분기 대비 견조한 성장 ㄴPUBG PC가 성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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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영업손실 380억 원 넷마블, '한국 시장에 집중할 것'
넷마블은 11일 2022년 3분기 실적보고서를 발표,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고 이와 관련된 질의응답을 통해 추가적인 사항을 안내했다. 3분기 현황을 소개한 넷마블은 오는 4분기와 그 이후 출시될 신작 소개 등을 이어 나갔으며 실적 개선을 위한 비용 효율화를 이야기했다. 또한, 글로벌 공략에 집중하는 대신 아시아, 특히 한국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론칭 전략...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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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펄어비스 "붉은사막, 내년 하반기 개발 완료 예상"
금일(9일), 펄어비스는 2022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컨퍼런스콜을 오전 8시부터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콜은 펄어비스의 2022년 3분기 실적 발표와 4분기 하이라이트, 주요 질의응답순으로 이뤄졌다....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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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위메이드, 지스타에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공개한다
위메이드의 3분기 매출액은 약 1,083억 원, 영업손실은 약 280억 원, 당기순손실 약 885억 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액은 신작 미르M의 매출이 온기 반영되고, 신규 라이센스 게임 3종이 추가되었으나 기존 모바일 게임 매출 안정화가 지속되어 1%의 감소율을 보여 전 분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기록됐다. 영업 비용은 1,363억 원은 전 분기 대비 5% 감소...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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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 6,293억 원, "하반기에 신작 추가 공개"
엔씨소프트는 오늘(12일), 국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콜에는 홍원준 CFO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들이 참석하였으며, 2분기 매출 및 주요 게임 현황, 하반기 출시 신작에 대해서도 언급됐다. 일 시: 2022년 8월 12일(금) 09:00~10:50 참 석: 엔씨소프트 홍원준 CFO 외...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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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크래프톤, "연내 신작 2종 공개, 글로벌 영향력 확대한다"
크래프톤이 금일(11일), 2022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하는 컨퍼런스콜을 오후 4시부터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크래프톤은 2022년 상반기 경영실적과 상반기 주요 사업 성과, 그리고 신규 프로젝트 전개 방향성을 함께 발표했다. 이날 배동근 CFO는 새로운 IP로 준비 중인 '프로젝트M'과 '더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통해 크래프톤의 AAA 게임 제작...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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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넷마블, 하반기 블록체인 게임 포함 신작 6종 출시한다
넷마블은 금일(11일),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발표는 권영식, 도기욱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들이 참석하였으며,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를 비롯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게임이 소개됐다. 넷마블의 2분기 매출은 제2의 나라 글로벌 등 신작 출시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4,4% 전 분기 대비 4,6% 증가한 6,606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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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컴투스 그룹 XPLA, 게임-미디어 특화 메인넷 만든다
금일(11일), 컴투스와 컴투스 홀딩스는 자사의 2분기 매출 및 사업 전략을 발표하는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콜에서는 2분기의 실적 발표와 더불어 개발중인 신작들의 소개와 미래 사업전략 등이 소개됐다. 컴투스는 준비중인 메타버스플랫폼 '컴투버스'를 강조하는 한편 XPLA 등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전략을 강조하였으며, 컴투스 홀딩스 역시 주요...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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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펄어비스 "붉은사막, 파트너사에 검증받고 있다"
펄어비스가 11일,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컨퍼런스콜을 오전 8시부터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펄어비스는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주요 질의응답을 통해 검은사막 등 기존 주요 게임 라인업의 매출 및 앞으로의 기대 성과, 새로 준비하고 있는 붉은사막 등 신작 라인업에 대해 대략적으로 소개를 이어갔다. 일 시: 2022년 8월 1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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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웬 마호니 대표 "불확실한 경제, 넥슨은 이겨낼 것"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가 불확실한 세계경제 속에서 어떻게 게임사업을 전개할지 전략을 발표했다. 넥슨은 장기적 관점에서 대중성 있는 운영으로 버추얼 월드 사업을 준비한다. 넥슨은 일반적으로 메타버스라 불리는 사업을 버추얼 월드라 지칭한다. 오웬 마호니 대표는 "넥슨은 고객에게 요구하지 않는다"라며 "우리는 매크로 거래 산업이 아니라 마이크로 거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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