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체험기] 패링에 전부를 건 액션 게임 '루비나이트'
인디 게임이 성공하기 위해선 어떤 식의 전략이 필요할까요. 명확한 정답이 있는 건 아니지만, 흔히들 엣지를 갈고 닦아야 한다고 말하곤 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점을 장점으로 갈고 닦는거죠. 실제로 이런 전략이 빛을 본 사례 역시 적지 않습니다.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이른바 '죽창 대전'을 극한으로 갈고 닦은 고스트러너를 비롯해 쿵푸 액션이라는 엣지를 날카...
게임소개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9
2
-
[체험기] 퍼즐과 추리의 앙상블 '더 길티 하츠'
개인적으로 마이너하지만 좋아하는 장르가 있습니다. 역전재판 시리즈로 대표되는 추리, 텍스트 어드벤처 장르입니다. 장르의 모든 게임을 즐기는 건 아니지만, 마음에 든 게임이라면 앉은 자리에서 날을 꼴딱 세울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타이베이 게임쇼 인디 하우스에서 참관객을 맞이하고 있던 '더 길티 하츠' 부스에 저도 모르게 발길이 향했습니다....
게임소개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9
-
[인터뷰] "짧고 굵은, 임팩트 있는 게임" 라이트 오디세이
게임을 하다 보면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자잘한 콘텐츠는 빼고 재미있는 콘텐츠만 넣으면 갓겜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죠. 보스러시 게임은 이러한 로망에서 출발한 게임,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잡몹이야 어차피 경험치 역할밖에 하지 않으니, 전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보스전에 총력을 기울이는 거죠. SSUN GAMES가 개발 중인 '라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8
-
[인터뷰] 대만에서 만난 BIC 조직위 "인디 발전 위해 고심 중"
타이베이 게임쇼와 BIC 조직위의 인연은 깊다. 지난 2017년부터 협약을 맺어 양국의 인디 게임을 서로가 소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그 덕분인지 대만 인디 게임임에도 국내 유저들에게 친숙한 게임도 더러 있다. 레드 캔들 게임즈의 반교, 환원, 그리고 나인 솔즈가 대표적이다. 타이베이 게임쇼에 출품되는 국내 인디 게임 역시 점점 그 수가 늘고 있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7
-
[인터뷰] 베이퍼 월드 "전투의 엣지, 더욱 날카롭게 벼렸다"
올해 타이베이 게임쇼 인디 하우스에서는 반가운 인디 게임을 만날 수 있었다. 얼라이브가 개발 중인 2.5D 소울라이크 '베이퍼 월드'였다. 그간 국내 게임쇼에 여러 차례 얼굴을 비친 바 있는 '베이퍼 월드'는 현재 타이베이 게임쇼에 참가한 김동규 전투기획 디자이너를 제외한 개발팀 전부가 얼리 액세스를 위한 준비에 한창인 모습이었다. 정식 출시까지 이제 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6
-
TGS 인디 어워드 후보작에 '이름 올린' 국내 인디 개발사
타이베이 게임쇼(TGS)가 주최하는 2023 인디게임 어워드에 국내 인디 개발사 4곳이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대만 최대 게임쇼 TGS는 매년 베스트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인디게임 어워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최고의 내러티브, 오디오, 시각 예술, 디자인, 혁신, 모바일 게임, VR 게임 7개 항목으로 나누어 후보작을 선별하며, 우승작은 TGS 전시 기회와...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11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