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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스워크 이득우, 韓 최초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1위 달성
에픽게임즈가 지난 3월 공개한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nreal Editor for Fortnite, UEFN)는 포트나이트를 단순한 게임에서 하나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변화시켰다. 최근까지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가 양분하고 있던 상황에서 새롭게 도전장을 던진 셈이다. 시장의 반응은 뜨거웠다. 포트나이트의 인기와 맞물려 UEFN은 오픈 베타 버전으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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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메타버스 구축한다, 포트나이트 'IARC' 등급 도입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모두에게 안전하고 재미있는 메타버스를 구축하기 위해 포트나이트 내 모든 콘텐츠에 ‘IARC(International Age Rating Coalition, 이하 IARC)’ 등급 시스템을 도입할 방침이라고 5일(한국 시각)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오는 11월 14일(미국 동부 시간)부터 국제등급분류연합(IARC)과의 파트너십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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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FN, 메타버스에 변화 일으킬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 제시
에픽게임즈는 지난 3월 언리얼 엔진 5의 툴을 손쉽게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해 포트나이트에 퍼블리싱할 수 있는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nreal Editor for Fortnite, UEFN)를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이용자들이 전체 플레이 시간 중 40% 이상을 사용자 창작 콘텐츠에 쓰이고 있는 가운데, 수백만 명 이상의 포트나이트 유저에게 좀 더 발전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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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오픈 메타버스의 끝판왕 노린다,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
에픽게임즈가 지난 3월 GDC에서 포트나이트의 순수익 4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한다는 이른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을 발표하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새로 출시 예정인 언리얼 엔진 5.2와 메타 휴먼 관련한 놀라운 기능뿐만 아니라, 전 세계 5억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첫 두해만 해도 90억 달러 이상 매출을 올린 '포트나이트'의 막대한 수익의 큰...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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