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카드, 콘셉트 전부 부진? 기존 덱 강세인 확장팩 첫 주 주요 덱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3개 |
신 콘셉트, 드레나이도 우주선도 전부 미요?
신규 카드 없는 덱이 대부분 메타로
확장팩 첫 주 주요 덱


약한 확장팩 파워, 신규 키워드 또한 약세
카드 공개 후 기대를 모았던 드레나이 종족, 우주선 키워드를 활용한 덱은 초기에 연구되었으나 현재는 대부분 쓰기 어렵다는 평이다. 드레나이의 경우 종족값 연계보다는 단독으로 좋은 [총독 나이엘]과 같은 일부 카드가 쓰이는 정도이며, 우주선은 죽음의 기사 정도만 사용을 해 보고 있다.

때문에 [에테리얼 신탁]과 같은 카드를 채용해 기존 덱을 옆그레이드하거나, 신규 카드를 쓰지 않는 기존 유형이 현재 메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다음 밸런스 패치에서 큰 규모의 조정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몰려오는 추억 주술사
[몰려오는 추억]을 키 카드로 하는 진화 주술사가 좋은 승률을 보이고 있다. 덱 리스트로는 신규 카드가 전혀 없는 버전과, 1마나로 하수인 둘을 소환할 수 있는 [첫 번째 조우]가 들어간 버전이 보이는 중이다. 승률은 신규 카드가 없는 편이 조금 더 높은 편이다.

운영은 기존과 동일하게 [조종사 패치스][입체 책][스카이다이빙의 인장] 등 토큰 전개 수단과 [선인장 채취멀록][가시바위 토템][우화 속 하가사]로 중요 카드를 드로우하고, [몰려오는 추억]을 통해 한 번에 큰 밸류의 필드를 만드는 형태다.

[느긋한 쿠키]로 하수인 교환 후 자신의 필드를 남겨 지속적인 필드 싸움을 끌어가는 한편, [스랄의 선물]에서 뽑은 [피의 욕망]으로 피니시를 내거나 [바람의 군주의 관악기]로 마무리하고 있다.




※ 몰려오는 추억 주술사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Nik1taStar 몰려오는 추억 주술사


핍시 성기사
죽음의 메아리로 천상의 보호막, 속공, 도발 하수인을 덱에서 소환하는 [핍시 페인트후프]를 통해 한 번에 필드를 강하게 가져가는 핍시 성기사도 좋은 모습을 보이는 중이다.

도적 관광객을 채용 후, [금속 탐지기]로 동전을 얻거나 [바다 바람잡이]를 통해 [핍시 페인트후프]를 내는 턴을 앞당겨서 빠르게 템포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교활한 사기꾼]으로 한 번 더 소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핍시 페인트후프]로 바이러스/완벽 모듈을 장착한 [2단 합체 질리악스 3000][평화수호자 아미투스][샌크아즐]과 같은 강력한 하수인을 꺼내고 있다.

신규 카드로 [에테리얼 신탁]을 채용했다. 주문폭주로 주문 2장을 드로우할 수 있고 [오색 광선]이나 [지배인 불러!][신성 야광봉]을 함께 사용하며 하수인 정리 및 추가 딜을 노린다.




※핍시 성기사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gamebraker123 핍시 성기사


빅 주문 마법사
초반에 임팩트를 보인 정령 마법사는 주술사나 죽음의 기사와 같은 카운터 덱이 떠오르긴 하나 여전히 강력한 편이며, 점유율과 승률 모두 좋은 모습이다. 이와 함께 빅 주문 마법사는 현재 카운터 덱이 적다는 점에서 전설권에서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은하계 투영 구슬]을 사용하는 버전이 현재 사용되고 있으며, [수채화 예술가][파도 왕][차원문술사 스카일라][석양 연사][지진해일]의 비용을 줄여 빠르게 사용하는 운영 또한 동일하다.

성기와 마찬가지로 도적 관광객을 받았으므로 [금속 탐지기][바다 바람잡이]로 템포를 당기거나, [교활한 사기꾼]을 통해 큰 주문을 다시 사용하는 중이다.

필드를 전개하는 덱이 많은 만큼 덱리스트에 약간의 변형이 있는데, 2마나 주문 [폭염]이나 [정신 지배 기술자]를 1장씩 채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빅 주문 마법사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Hsreplay 기준 승률 62.7%, 빅 주문 마법사


사이클 도적
준항성 도적은 빠른 OTK 덱이지만 불안정함이 높고 필드 덱에 약해 점차 점유율이 줄고 있으며, 전설권에서는 사이클 도적이 보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에 [가스등 문지기]로 하던 카드 사이클을 [기어 변속] 주문 및 [피트 스탑]으로 찾은 [로봇교환원]으로 바꾼 특징이 있으며, 신규 카드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

이렇게 대량으로 카드를 드로우한 후 [장난감 거인][재고 처분!]을 초반에 빠르게 내리면서 템포를 가져가며, 이후에는 [그림자 밟기][브레이킹]으로 [신뢰받는 상인 그립타]을 재사용하며 번 효과가 있는 아뮬렛을 다수 발견하거나 [인신디우스]를 쓰고 있다.

여기에 [모래상자 불한당]으로 비용을 줄인 후 [소냐 워터댄서]와 함께 사용하는 콤보 등으로 넣을 수 있는 딜을 더 늘리고 있다.




※ 사이클 도적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Beerbricks 사이클 도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