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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 한국모바일게임산업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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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오픈포럼③]
"틱톡처럼 성장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
하이퍼캐주얼 게임 성장 배경에는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 초반 때까지 태어난 사람)가 있다. 예로 조사 결과 전 세계 Z세대가 가장 많이 즐기는 '틱톡' 유저 층과 하이퍼캐주얼 유저 층은 70%가 같다. 공 대표는 "수많은 미디어 등장과 함께 인간의 주의 집중 시간이 점점 더 짧아지고, 더 가볍고 짧은 콘텐츠 소비 패턴에 맞춰진 숏폼 비디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6
1
[게임오픈포럼②]
"게임 투자유치, 게임이 아니라 회사를 팔아라"
박 상무는 게임사가 투자 유치 준비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단순히 개발 비용, 제작 비용, 홍보 비용의 필요를 이야기하는 것은 기업의 관점이다"라며 "투자자 관점에선 왜 투자해야 하는가를 게임사가 고민하는 게 필요하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게임사가 투자 유치를 위해 현금 흐름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이때 게임사 대표는 개발자가 아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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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12-06
[게임오픈포럼①]
"2023년 게임산업, 공정성 대비해야"
2023년 게임산업을 전망하는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6일 진행됐다. 스트라베이스 김봉채 선임연구원이 올해 글로벌 게임 트렌드와 내년 사업 대비를 소개했다. 스트라베이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매달 글로벌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를 발간하는 조사 전문 업체다. 김봉채 연구원은 "글로벌 게임산업을 추적한 이후, 올해 처음 감소세가 확인됐다"라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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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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