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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해외게임사 '먹튀' 주의, 한국소비자원 "피해 구제 어려워"
온라인 게임 시장 성장과 함께 아이템 구매 취소 및 환불 거부 관련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1,055건이며, 올해는 전년 대비 80.2% 급증했다. 피해 유형은 계약 관련이 가장 많았고, 모바일 게임, 30대 남성에게서 주로 발생했다. 해외 게임사의 '먹튀' 문제도 제기되는 가운데, 소비자원은 10월 시행 예정인 국내대리인 지정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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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메이플스토리 보상계획' 권고 수락...219억원 규모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넥슨 '메이플스토리' 집단분쟁조정이 성립됐다고 22일 밝혔다. 넥슨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메이플스토리 게임 전체 이용자에 대한 보상계획’ 권고를 수락함에 따라 역대 최대 규모인 219억 원(추정) 상당의 보상이 이뤄질 계획이다. 조정위원회는 지난 8. 13. 넥슨이 신청인들에게 유료아이템인 레드큐브 사용액의 3.1%, 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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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넥슨 "소비자원 '메이플스토리 보상안' 결정 수용"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변웅재)는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확률형 유료아이템(레드큐브, 블랙큐브)에 관한 집단분쟁조정신청 사건에 대해, 넥슨이 각 신청인들에게 레드큐브 사용액의 3.1%, 블랙큐브 사용액의 6.6%를 현금 환급이 가능한 형태의 넥슨캐시로 지급하라고 14일 결정했다. 넥슨은 위원회 결정을 수용했다. 넥슨 관계자는 "소비자원의 권고안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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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한국소비자원,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슈' 집단분쟁조정 개시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변웅재)는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확률형 유료아이템(레드큐브, 블랙큐브)에 관한 집단분쟁조정 절차를 개시하기로 29일 결정했다. 집단분쟁조정 절차 개시 결정에 따라, 위원회는 5. 22.(수)까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및 일간신문 게재를 통해 절차 개시를 공고한다. 위원회는 향후 소비자기본법 제68조 제7항에서 정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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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넥슨 집단분쟁조정 신속처리 TFT' 만들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넥슨 집단분쟁조정 신속처리 TFT'를 만들었다. 메이플스토리 확률형 아이템 관련 집단분쟁조정 사건의 신속한 접수 및 처리를 위해서다. 지난 1월 공정거래위원회는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내에서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하며 확률을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변경하고도 알리지 않거나 거짓으로 알린 행위가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하고 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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