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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컴투스, 2024년 2분기 매출 1,730억 원... 2분기 연속 흑자 기록
일 시: 2024년 8월 9일(금) 10:30 참 석: 컴투스 남재관 대표,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정덕수 재무관리실장, 김동희 IR 실장 등 발표내용: 컴투스 2024년 2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컴투스 2024년 2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2분기 실적(연결) - 2024년 2분기 연결 매출 1,730억원 (전기 +9.7%, 전년 -21.5%) 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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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컴투스홀딩스, PC와 콘솔로 라인업 확장 본격화
일 시: 2024년 8월 9일(금) 09:00 참 석: 컴투스홀딩스 정철호 대표이사, 컴투스 플랫폼 최석원 대표이사, 컴투스홀딩스 김동희 IR실장 및 각 사업부문 실장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2024년 2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컴투스홀딩스 2024년 2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2분기 실적(연결) - 2024년 2분기 연결 영업수익 379억 원 (전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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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소니가 14일 3월 31일로 마감된 회계연도 2023년 실적을 발표했다. 게이밍 부문이라 할 수 있는 게임&네트워크 서비스 부문은 이 기간 매출 4조 2,677억 엔(한화 약 37억 3,600억 원, 전년 +17.1%), 영업이익 2,902억 엔(한화 약 2조 5,400억 원, 전년 +16.1%)를 기록했다. 소니가 내다본 매출 증대의 원인은 퍼스트파티 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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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크래프톤, 설국열차 콘셉트 서바이벌 게임 준비중
- 2024년 1분기 매출 6659억 원(전기 +24.6%, 전년 +23.6%) ㄴ PC 매출 2437억 원(전기 +45.8%, +전년 36.5%) ㄴ 모바일 매출 4023억 원(전기 +17.4%, 전년 +15.5%) ㄴ 콘솔 매출 115억 원(전기 -34%, 전년 +58.5%) ㄴ 펍지의 강력한 IP 파워로 PC, 모바일, 콘솔 성장 기반 역대 최고 분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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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중국보다 글로벌? 위메이드 "미르5, 북미 성공이 목표"
- 2024년 1분기 매출액 1,613억 원(전기 +38%, 전년 +72%) ㄴ 게임 1,522억 원 > 블록체인 59억 원 > 라이선스 10억 원 순 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매출 성장 이끌며 전분기 대비 뚜렷한 실적 개선 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 571억 원 (일평균 29억 원) 기록 ㄴ 매출 비중은 국내 50%, 해외 50% ㄴ 나이트 크로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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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023년 연결 매출 7,722억 원 기록
일 시: 2024년 2월 15일(수) 10:30 참 석: 컴투스 이주환 대표, 남재관 부사장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김동희 IR 실장 등 발표내용: 컴투스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 ■ 컴투스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 연간 실적(연결) 요약 - 4분기 연결 매출 1,645억 원(-19.5% YoY, -11.9% QoQ) ㄴ 계절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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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연내 글로벌 서비스 예정
일 시: 2024년 2월 15일(수) 09:00 참 석: 컴투스홀딩스 정철호 대표이사, 컴투스 플랫폼 최석원 대표이사, 김동희 IR실장 및 각 사업부문 실장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2023년 실적 발표 ■ 컴투스홀딩스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 연간 실적(연결) 요약 - 4분기 연결 영업수익 214억 원(-31.4% YoY, -57.4% Q...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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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3분기 매출 1,761억, YoY 72.1%↑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023년 3분기 실적을 13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3년 1~3분기 누적 매출은 5,800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1,339억 원으로 전년도 동기간 대비 각각 101.7%, 103.8% 증가했다. 또한 2023년 3분기 매출은 1,761억 원, 영업이익은 379억 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각각 72.1%, 78.3% 증가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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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신임 IR실장에 애널리스트 출신 김동희 상무 영입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증권사 애널리스트 출신 김동희 상무를 IR(Investor Relations)실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신임 김동희 상무는 국내 유수의 증권사에서 애널리스트로 근무해 왔으며, 최근 수년간 주요 경제지의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선정되는 등 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다년간 게임을 비롯한 IT, 인터넷 분야를 담당하며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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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79억원 엠게임, 2분기 기준 최대치
엠게임)은 2023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9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 당기순이익 48억 원을 달성하며, 역대 2분기 매출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2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5.1%, 당기순이익 22.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6.4% 소폭 하락했다. 2023년 상반기는 매출 385억원, 영업이익 79억원, 당기순이익 11...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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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영업이익 527억원 그라비티, YoY 138%↑
그라비티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3년 2분기 매출은 2,389억 원, 영업이익은 527억 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전분기 및 전년 동분기와 비교했을 때 전분기 대비 매출은 44.8%, 영업이익은 21.7% 증가했으며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매출 147.5%, 영업이익 138.3% 증가하며 이전에 기록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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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2분기 적자전환, 'P의 거짓'으로 반등 기대
네오위즈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분기 매출액은 701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 증가했다. 2분기 영업손실은 4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브라운더스트2’ 출시, ‘킹덤: 전쟁의 불씨’ 3주년 이벤트 등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른 결과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627% 증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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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83억 원 매출 넥슨, 49%↑로 역대 4분기 최대
넥슨이 2022년 4분기, 연간 기준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넥슨은 9일 2022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매출은 811억 엔(한화 7,783 억 원, 넥슨 발표-기준환율), 2022년 전체 매출은 3,537억 엔(한화 3조 3,946억 원)을 기록했다. 엔화 기준으로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49%, 2022년 매출은 29%...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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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스위치 판매 감소에 실적 ↓... 커비는 新 기록
닌텐도가 게이밍 하드웨어인 스위치의 판매량 감소에 따른 매출 하락 성적표를 받았다. 하지만 급격한 성장을 기록한 2021 회계연도 실적이 비교적 완만한 하락세에 그쳤다. 연간 플레이 이용자 역시 꾸준히 증가해 하반기 실적에 따른 매출 증가를 기대해볼 수도 있다. 닌텐도는 2022년 6월 30일로 마감된 2023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지난 3개월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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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소프트, '아바타' 연기... 어크 신작은 9월 공개
2022년 출시를 예고하며 영화 아바타의 후속작 '아바타: 물의 길' 개봉에 맞춰 12월에 출시될 것으로 보였던 유비소프트의 신작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Avatar: Frontiers of Pandora)'. 하지만 연기 발표와 함께 게임은 영화 개봉 후 한참 뒤에나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유비소프트는 현지 시각으로 21일 회계연도 2022-23...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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