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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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코로나19 피해 복구 성금 20억 원 기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8일 코로나19 방역과 피해 극복을 위해 성금 2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빠진 지역의 피해 복구와 의료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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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모바일' 2주년 기념 타이거 JK 콜라보 음원 '모험가(歌)'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2주년을 맞아 ‘타이거 JK’와 함께한 ‘모험가(歌)’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모험가(歌)’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타이거 JK’와 함께 만든 특별 음원이다. ‘타이거 JK...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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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라이프엠엠오, 75억 규모 투자 유치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7일(목), 자회사 라이프엠엠오(Life MMO Corp. 대표 남궁훈)가 SBV-KB뉴오퍼튜너티제일호사모투자합자회사로부터 7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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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지금, 대형 게임사는 '인디'를 본다
네오위즈는 지난 19일, 인디 개발사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스컬'의 얼리억세스 버전을 스팀을 통해 출시했다. 이렇게 출시된 스컬은 스팀 출시 하루만에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 10'에 이...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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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스피릿위시', 4월 1일 서비스 종료
넥슨은 오늘(25일), 공식 카페를 통해 스피릿위시의 서비스 종료를 공지했다. 스피릿위시는 네온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로, 파스텔 톤의 독특한 그래픽과 세 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전투 방식, 조건부 스킬 발동 시스템을 통...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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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이슈] IP의 힘 보여줄까? 베일 벗은 '테라 히어로'와 '블레스 모바일'
#인벤뉴스 [ 2020.02.17 ~ 02.23 ] 한 주간 주요 이슈가 된 기사들과 신작 게임, 여기에 리뷰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인벤 뉴스입니다. 지난 주에는 유명 IP를 모바일로 이식한 두 타이틀이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유저들 앞에 그 모습...
카드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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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 오브 듀티: 모바일' 커뮤니티컵 시즌1 참가팀 접수 재개
코로나19 이슈로 연기됐던 '콜 오브 듀티: 모바일(CODM)' 커뮤니티컵 시즌1 참가팀 모집이 지난 22일부로 재개됐다. 텐센트와 인벤이 함께 주최하는 커뮤니티컵 시즌1 참가팀 모집은 2월 22일부터 3월 7일까지 진행된다. 한국 국적의 12세 이상...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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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적신호? '지포스 나우'에서 베데스다 게임 대량으로 삭제
서비스가 예상외로 잘 안 되는 걸까?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지포스 나우'에서 베데스다의 게임들이 상당수 삭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엔비디아는 지난 21일, 게임 업데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베데스다의 게임 상당수를 삭제한다고 밝혔다. 이에...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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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류금태 대표 "카운터사이드, 계속 사랑받는 게임으로 만들고 싶다"
'서브컬쳐'는 원래는 하위 문화, 주류가 아닌 비주류를 위한 장르였다. 그러나 현재 게임 시장에서는 더 이상 그렇게 부르기 어려운 장르가 되었다. 물론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다못해 확고하게 무관심한 층이 있는 장르다. 그렇지만 그런 유저층도 이제 몇몇...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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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상반기 최대 기대작! '블레스 모바일' 씽크펀이 운영까지 직접 챙긴다!
금일(2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조이시티는 자회사 씽크펀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와 함께 씽크펀 오용환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블...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김수진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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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20일 사전예약 시작, '블레스 모바일' 미리보기
조이시티가 개발중인 '블레스 모바일'은 PC 온라인 게임 ‘블레스’의 IP를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로, 그래픽 리소스를 제외한 스토리, 시스템, 콘텐츠 전반까지 모두 새롭게 창조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스킬 터치를 넘어선 '논타깃팅' 액션으로...
게임소개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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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모바일 2주년, 타이거JK 특별 음원 28일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2주년을 맞아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총 15초 분량으로 ‘타이거 JK’ 목소리가 담긴 음악이 나오며, 영상 마지막엔 ‘타이거 JK’가 직접 등장한다. 영상에 담긴 음악은 ‘검은사막...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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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재검수 '라스트오리진', 얼굴 빼고 다 가려
iOS 이용자는 '라스트오리진'의 캐릭터가 말 그대로 연기에 가려지게 된다. 스마트조이는 19일, 라스트오리진'의 iOS 검열정책과 진행 상황에 대한 공지를 공개했다. 1월 7일 검수가 반려되며 게임이 iOS 마켓인 앱스토어에서 사라진 후 40여 일...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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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금태 대표, "단톡방에 정보유출, 사실 아니다"
넥슨은 금일(19일),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에서 최근 불거진 커뮤니티 관련 이슈에 대해서 해명했다. 현재 카운터사이드와 관련하여 커뮤니티에 퍼진 이슈는 1.사내 쿠폰이 특정 판매 사이트를 통해서 유출되고...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윤서호 | 작성시간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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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레드사하라 대표가 말하는 '테라 히어로'의 3가지 본질
게임 제작의 명가를 기치로 세우며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크래프톤 연합. 불멸의 전사 시리즈를 개발한 레드사하라도 크래프톤 엽합에 합류했었죠? 그들이 연합 내에서 처음으로 내놓은 게임은 크래프톤의 대표 IP '테라'였습니다. '테라' 프랜차이즈...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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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11% 김강안 대표 "목표는 매출 3천억 원, 랜덤 다이스의 인기 이어가겠다"
게임의 재미를 재단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성공했느냐 실패했느냐는 재단하기 쉽다. 판매량, 매출이라는 정량적 척도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 한정한다면 매출 10위권에 위치하면 성공한 거로 보고 있다. 하지만 누구나 오르는 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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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테라 히어로' 레드사하라의 DNA 담았다
크래프톤은 오늘(17일), 판교 크래프톤 타워에서 레드사하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RPG '테라 히어로'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테라 히어로는 크래프톤이 개발한 PC MMORPG '테라'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로, 2...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김수진,강승진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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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미소녀+노래+전투, 전희절창 심포기어 XD 언리미티드
포케라보는 13일, 전희절창 심포기어 XD 언리미티드의 글로벌 출시에 앞서 게임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전희절창 심포기어 XD 언리미티드는 2012년부터 방송을 시작한 TV 애니메이션 '전희절창 심포기어' 시리즈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 심포닉 배...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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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 IP의 힘! 그라비티 창사 이래 최대 실적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자사의 2019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 이익을 13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19년 잠정 연결 매출은 3,610억원으로 2018년 매출 2,868억원 대비 25.9% 증가했다. 2019년 영업이익은 490억원으로 2...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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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것이 온다" PC 원작 모바일 RPG 예정작 10선
9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RPG는 국내 게임 시장에서 오래도록 사랑받아온 장르다. 모바일 시장의 비중이 커진 뒤로 기술적인 한계 때문에 다소 주춤한 적은 있었다. 그러나 모바일 환경에서도 RPG의 다양한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게 되자 금세 모바일...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김규만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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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개] 새로운 원정대가 온다, MMORPG 'R5' 미리보기
퍼펙트월드가 개발하고 유주게임즈코리아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R5'가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R5는 5가지의 레이드 시스템을 중점으로 둔 MMORPG로서, 최근 전광렬 외 김슬기, 장관 등의 유명 배우를 전면에 내세운 광고를 선보인 바...
게임소개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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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심 저격, '카운터사이드' 구글 매출 9위 달성
넥슨이 서비스하고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한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가 구글플레이 매출 9위를 달성했다. 지난 4일 출시된 '카운터사이드'는 현실세계 ‘노말사이드’와 이면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로, 하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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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위메이드, "미르 트릴로지 개발 박차, 판호 발급 낙관적"
위메이드는 금일(12일) 오전 10시부터 자사의 2019년 4분기 실적 발표를 위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컨퍼런스 콜에서는 4분기 실적 발표와 더불어 지식재산권(IP) 침해 소송을 비롯한 라이센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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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듀 밸리' 세계관 신작 2종 개발 중, "농장 경영 게임 아니다"
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의 개발자 에릭 바론(Eric Barone)이 기존 세계관과 연계된 신작 2종을 개발한다. 바론은 '후속작이 스타듀 밸리 세계관(Universe) 안에 존재하느냐'라는 한 트위터 유저의 질문에 답변을 남기며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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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리노에게 출생의 비밀이? 하스스톤, 갈라크론드의 부활 4장 공개
잔.악.무.도.와 탐험가 연맹 사이에 펼쳐진 치열한 싸움이 드디어 결말에 이른다. 하스스톤 : 용의 강림 1인 모험인 "갈라크론드의 부활" 4장이 2월 12일(수) 새벽 공개되었다. 최종 장인 "달라란에서의 승부"를 통해 길었던 용의 해 이야기가 마...
게임뉴스 |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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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전염병 주식회사가 신종 코로나만큼 위험한 유행병을 예견했다
연일 지면과 방송, 온라인 뉴스난을 덮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사람들의 시선은 확진자의 이동 경로를 따르고 그 숫자는 하나하나가 뉴스거리다. 전 세계로 퍼져 나간 바이러스에 문득 떠오른 게임. '전염병 주식회사'에 대한 관심은 그렇게 커졌다....
카드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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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평] 오토배틀러 + 배틀로얄 통할까? '마이트 앤 매직: 체스로얄'
장르의 조합은 이제 새로울 것도 없는 일이 됐다. FPS에 RPG의 성장요소를 접목하는 것부터 온라인 게임의 PvP 시스템에 배틀로얄 시스템을 넣는 것 등 일일이 거론하자면 끝이 없다. 그런 가운데 독특한 조합을 앞세운 게임이 등장했다. 오토배틀러와...
리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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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욕 안먹는 과금'에 대한 짧은 생각
비즈니스 모델. 줄여서 BM. 게임업계에서는 언제나 논란이 되는 단어다. 오죽하면, 개발사 인터뷰를 나설 때 BM에 관해 질문할지 말지 고민해야 할 정도다. 게이머들이야 궁금해할 수도 있으나, 괜히 긁어 부스럼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영 없지는 않다...
칼럼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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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카운터사이드', 화려함과 산만함의 이면세계
서브컬쳐 게임은 이젠 서브컬쳐, 즉 주류가 아닌 하위 문화라고 하기엔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임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직도 종종 "이게 뭔데"라는 다소 멸시 섞인 소리를 듣는 분야이긴 하지만, 매출 순위나 인지도를 살펴보면 그 위상이 달라진 걸...
리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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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직접 상품을 만든다" 검은사막 모바일, 특허 등록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뽑기 상품을 특허 등록했다. 기존 방식은 펄어비스가 뽑기 구성품을 정했다면, 새로운 방식은 유저가 직접 결정할 수 있다. 6일 인벤 취재 결과에 따르면 최근 특허청은 펄어비스의 새로운 아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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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과태료 1천만 원...韓 규제 비웃는 중국게임 '저질광고'
'왕이되는자'를 시작으로 중국산 모바일 게임의 저질 광고 공세가 시작된 지 벌써 몇 년이 지났지만, 그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내용 역시 점점 도를 넘는 수준이다. 돈으로 여성을 사는 묘사는 예사고 여성을 납치하거나 옷을 찢는 등 성범죄에 가까...
칼럼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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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다크호스' 카운터사이드가 온다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사단의 첫 신작 '카운터사이드'는 상반기 국내 게임 시장의 '다크호스'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CBT에서 혹독한 평가를 받으면서 출시마저 위태롭나 싶더니 런칭 시점엔 과연 같은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로 완전히 변한 모습...
게임소개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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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모바일에서 만난 유다희의 향기, '파스칼 웨이저'
'기기의 한계' 모바일 게임하면 으레 나오는 말입니다. 우선 모바일 기기는 패드 혹은 키보드 같은 입력 장치가 외부에 있는 게 아니라, 출력 장치인 모니터에 인터페이스 형태로 내재되어있죠. 그래서 조작을 할 때마다 화면이 가려질뿐만 아니라, 패드나...
리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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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자인의 힘으로 세계를 흔든다' SSS by 어플리봇
한국에서는 아마 첫 소개가 아닐까 싶은데요. 생소하게 느끼실 한국 유저들을 위해 먼저 SSS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부탁합니다. - SSS by applibot(이하 SSS)은 게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와 같은 여러 매체의 기획 시작 단계부터 컨셉...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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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 배틀러 + 배틀로얄, 유비소프트 '마이트 앤 매직: 체스로얄' 출시
100명의 전투, 오토 배틀러, 그리고 최후의 1인. 유비소프트가 30일 '마이트 앤 매직: 체스로얄(Might & Magic: Chess Royale)'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이트 앤 매직: 체스로얄'은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 '오토 체스'로...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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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 오브 듀티: 모바일' 커뮤니티컵 시즌1 참가팀 접수 개시
텐센트와 인벤이 함께 주최하는 모바일 슈팅 게임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이하 CODM)의 첫 번째 커뮤니티컵 대회 참가 신청이 시작됐다. 이번 대회는 한국 국적의 레벨 3이상 계정을 보유한 12세 이상의 CODM...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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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코리아 "엔진의 핵심 가치 '게임' 놓치지 않겠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 엔진은 뭘까? 누군가는 하프라이프 시리즈를 탄생케 한 소스 엔진을, 다른 누군가는 크라이시스 시리즈로 유명한 크라이 엔진을 들 수도 있다. 이외에도 데시마 엔진, RE 엔진, 프로스트바이트 엔진 등 하나하나 열거하자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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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헌터가 아니라 라이더! 신작 모바일 게임 '몬스터헌터 라이더즈' 공개
캡콤은 금일(28일),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헌터 라이더즈'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몬스터헌터 라이더즈'는 '몬스터헌터 월드' 및 기존의 넘버링 타이틀들과는 별개의 외전작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의 무대는 인간과 몬스터가 공생하는 페...
동영상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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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용의 해 마무리와 메타의 새 바람! 하스스톤 1인 모험 '갈라크론드의 부활'
하스스톤의 신규 1인 모험 "갈라크론드의 부활"이 1월 22일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반복 플레이와 로그라이크 요소가 강조되던 기존의 1인 모험과 비교해 이번 갈라크론드의 부활에서는 용의 해를 마무리 짓는 이야기의 전개와 메타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신...
게임뉴스 |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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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애니팡2' 리마스터, "영혼만 뽑아서 새 몸에 옮겼다"
'모두를 위한 게임은 없다' 게이머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다는 게임도, 결국 모두를 만족시키지는 못한다. 대중의 호불호는 어느 정도의 '추세'가 있지만, 개인 단위로 넘어가면 너무나 복잡하다. 누군가에게는 재미있는...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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