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2022 메타버스 엑스포, 15일부터 코엑스서 개최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2 메타버스 엑스포’가 오는 6월 15일~1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메타버스 엑스포 내 경제체제 구축 기반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NFT&블록체인 특별전’도 동시 개최된다. 지난 해까지 서울 VR/AR 엑스포라는 명칭으로 진행된 이번 메타버스 엑스포는 메타버스 관련 기술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내 경제체제 구축을 위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4
3
-
외국어 걱정 끝? 말하는 게 그대로 번역되는 안경
증강 현실을 이용한 게임과 콘텐츠가 주목을 받은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실제 적용된다면 이것만큼 삶을 바꾸는 기술이 또 있을까? 다른 사람의 말이 스마트 글래스에 바로 번역되어 표시되는 일 말이다. 구글은 현지시각으로 11일 진행된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 2022를 통해 AR 글래스에 적용될 기술을 선보였다. 해당 기술은 AR 안경을 쓴 사용자...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3
7
-
[포토에세이] '가벼운' 플레이엑스포, '편안한' 플레이엑스포
3년 만이다. 지스타와 함께 국내 게임쇼의 굳건한 기둥이었던 플레이엑스포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가장 반가운 건, 플레이엑스포의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게임존들이 그대로 돌아왔다는 점이다. 플레이엑스포는 매번 아케이드와 보드 게임, 레트로 게임 등 여러 기기와 방식으로 할 수 있는 게임들을 전시회에 선보여 왔다. 대...
칼럼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2
7
-
"올해는 직접 만나러 왔습니다" 3년 만에 함께하는 플레이엑스포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수도권 최대 종합 게임쇼, 2022 플레이엑스포가 12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오전 플레이엑스포가 열리는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진행된 개막식 행사에는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이용우 국회의원, 최훈 한국인디게임협회장, 민세희 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 등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한 오랜만에 열린 수도권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2
3
-
요시다 나오키, "지금의 메타버스엔 '오락'이 없다"
스퀘어에닉스의 제3개발사업본부 본부장이자, 현재 파이널판타지14의 프로듀서 겸 디렉터, 그리고 파이널판타지16의 프로듀서 직을 겸임하고 있는 요시다 나오키 P/D가 '메타버스' 키워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일본 문예춘추가 운영하는 온라인 뉴스 사이트 '문춘 온라인'은 지난 9일, 요시다 나오키 PD와의 인터뷰 기사를 게재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12
-
메타,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 열었다
메타(Meta)가 메타 퀘스트 헤드셋을 더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첫 번째 공식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메타의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인 '메타 스토어(Meta Store)'는 현지시각으로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마테오카운티에 있는 벌링게임에서 문을 열었다. 매장에서는 메타 퀘스트2 헤드셋과 관련 악세서리, 스마트글래스인 레이벤 스토리즈 선글라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3
-
30대 아저씨의 '피크민 블룸' 체험기
문밖으로 한 발짝도 나가고 싶지 않게 만들던 매서운 추위가 가시고, 흩날리는 벚꽃과 함께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코로나19 감염증의 일일 확진자 수가 연일 감소 추세를 보이자 정부를 통한 방역 조치 해제 발표가 이어졌고, 모처럼 찾아온 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부쩍 늘어난 요즘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3
5
-
[종합] 워킹 데드에 어몽어스까지! 메타, 쇼케이스 통해 VR 신작 10종 공개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VR 게임계에 일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뛰어난 상호작용과 실제 게임 속에 있는 듯한 몰입감, 그리고 게임성으로 VR 게임은 이래야 한다는, 일종의 기준점을 제시한 게임이라고까지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그런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출시된 지도 2년이 지났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하나만 바라보고 오큘러스 퀘스트 등 VR HMD를 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21
4
-
[기획] 2022년 4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3월 하반기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0
4
-
마디마디 느껴지는 그립감, MS VR 글러브 특허 출원
더 버지 등 외신은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가 지난 3월 12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신형 VR 글러브를 세계 지식 재산권 기구(WIPO) 유럽 지부를 통해서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WIPO 특허 문서 번호 EP3977239으로 등재된 이번 신형 VR 글러브는 손가락과 손등에 장착하는 형태로 설계되었다. VR 글러브에는 햅틱 피드백이 적용되어 압력이나 진동,...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0
3
-
메타버스 꿈꾸는 플레이위드, "신작 씰 유니버스, 스팀 통해 연내 출시"
플레이위드는 금일(19일), 기업의 향후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는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 'A new way to play' 행사를 개최했다.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미래 사업 방향 소개, 파트너사 'BPMG' 소개, 미래전략 소개에 이어 마지막 순서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행사와 질의응답에는 플레이위드 박정현 상무, 이재용 본부장, 김정주 개발이사와 함께 블록체인 파트너사 BPMG의 차지훈 대표가 참여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9
18
-
[기자수첩] 2022년, '소드 아트 온라인'은 실현될까?
VR 콘텐츠를 한 번이라도 접해본 이들이라면, 혹은 VR에 대한 막연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완전한 가상 세계로의 몰입'을 꿈꿔본 적이 있을 것이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속 오아시스나, 일본 인기 라이트 노벨 '소드 아트 온라인' 속 너브기어를 활용한 풀다이브처럼 말이다. VR 게임이 정말 영화나 소설 속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실사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면, 게임 시장의 판도는 한순간에 180도 바뀔 것이 분명하다. 그도 그럴 것이, 종일 키보드 마우스나 컨트롤러를 붙잡고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는 것과 '내가 직접 그 세계로 들어가서 플레이하는 것'은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다른 차원의 이야기나 다름없다....
칼럼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8
47
-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NFT에 대한 의견을 듣다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에 NFT와 블록체인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다만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대표는 아무도 NFT를 하지 않는다며 일각의 우려에 대한 답을 내놨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앞서 영국의 온라인 기반 데이터 분석 업체인 유고브를 통해 일부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은 블리자드 게임의 플레이 빈도부터 유사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8
6
-
스퀘어에닉스 CEO, 블록체인&NFT 집중 재확인
스퀘어에닉스가 앞서 언급한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에 대한 가능성을 재차 언급하며 회사 미래를 내다봤다. 일본의 주간 현대와 인터뷰를 진행한 마츠다 요스케 스퀘어에닉스 CEO는 '자율 게임 콘텐츠'를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는 플레이어가 이미 완성된 제품으로 콘텐츠를 즐겼지만, 분명 재미있게 게임을 만들고 새로운 설정을 구성해 게임 개발에 이바지하고 싶...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8
1
-
"메타버스 개발 가속화" 소니와 레고, 에픽게임즈에 20억 달러 투자
지난 11일, 에픽게임즈가 메타버스 구축과 회사의 비전을 발전시키기 위해 20억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기존 투자자인 소니 그룹(Sony Group Corporation)과 레고 모기업인 커크비(KIRKBI)로부터 각각 10억 달러를 받아 이뤄졌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에픽게임즈는 315억 달러의 사후 자산 가치를 인정받았다. 에픽게임즈의 공식...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12
3
-
[기획] 오프라인으로 다시 열리는 기회, 2022년의 인디게임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랫동안 개최되지 못했던 오프라인 게임 행사들이 2022년 들어 서서히 제자리를 찾아가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물론 만전을 기하기 위해 온라인 행사 기조를 그대로 유지하거나, E3처럼 온·오프라인 행사 계획 자체를 취소해버리는 예도 있지만, 올해 개최 소식을 밝힌 여러 행사들이 하나같이 내세우는 목표는 '코로나19 이전 활발했던 모...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8
13
-
[월간 VR] 잡 시뮬레이터 개발사 신작, 이번엔 '학교'다
2022년에도 새로운 VR 게임 출시 소식은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지고 있다. VR 게임이야 PC, 콘솔 플랫폼 신작들 못지않게 매달 공개되고 있지만, 사람들의 시선을 끌 만한 신작이 매번 존재하냐고 묻는다면 고개를 저을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그도 그럴 것이 아직도 출시된 지 2년 이상 훌쩍 지난 게임들이 '스테디셀러' 라인업을 단단히 구축하고 VR 게임...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4
-
[인터뷰] "피크민 블룸과 함께라면, 매일의 산책이 더 특별해진다"
나이언틱은 지난 2021년 10월, 일상 속 걷기에 작은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한 스마트폰앱 '피크민 블룸(Pikmin Bloom)'을 글로벌 출시했다. 식물처럼 생긴 작은 생명체 '피크민'이 언제나 우리 곁에 존재했지만, 맨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었고, '피크민 블룸' 앱을 통해 비로소 그들과 교류할 수 있게 되었다는 컨셉이다. '피크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1
5
-
"메타버스는 아직 1단계, 앞으로 3년이 중요하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하나 꼽으라면 대부분 '메타버스'를 꼽을 것이다. 그만큼,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애쓰고 있으며, 페이스북의 경우 사명을 메타로 바꿨을 정도로 미래 먹거리로서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이다. 다만, 이러한 관심과 더불어 메타버스를 바...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31
32
-
VR 게임쇼 '메타 게이밍 쇼케이스' 4월 21일 개최
메타(Meta)가 다가오는 4월 20일 오전 10시(현지시각 기준, 한국 시간 4월 21일 오전 2시), '메타 퀘스트 게이밍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한다. 오큘러스에서 메타로 브랜드명을 통합한 후, 작년까지 '오큘러스 게이밍 쇼케이스'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던 해당 행사 역시 올해부터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됐다. 지난 행사에서는 '론 에코'의 후속작을 비롯,...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31
2
-
AR은 보드게임의 미래? 홀로그램 카탄 나오나
보드게임 유통사 아스모디(Asmodee)가 3D 홀로그램 테이블탑 게임 시스템 개발사 틸트 파이브와 공식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킥스타터 펀딩으로 시작된 틸트 파이브(Tilt Five)의 핵심 프로젝트는 홀로그램 보드게임이다. 이용자는 틸트 파이브가 제공하는 별도의 AR 안경을 착용해 실제 테이블 위에 증강현실로 구현되는 가상 그래픽을 통해 다양한 보드게임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7
12
-
메타, 퀘스트만으로 스팀 '절반' 먹었다
2022년 2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의 지분은 2월 VR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에서 지난달보다 1%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한 47.09%를 기록했다. 퀘스트2를 잇는 두 번째 파이는 밸브의 '밸브 인덱스'가 차지했으며, 지난달보다 소폭 상승한 14.43%를 기록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4
7
-
3 모르는 밸브, 그래서 미공개 신작도 4개 준비 중?
스팀 덱 공개와 함께 공개된 밸브의 무료 게임 어퍼쳐 데스크 잡(Aperture Desk Job). 참신한 게임 플레이로도 주목받았지만, 내부 코드에는 팬들을 흥분케 할 더 많은 내용이 담긴 모양새다. 밸브 뉴스 네트워크이자 밸브 내부 소스 유출가로도 알려진 타일러 맥비커는 9일 자신의 영상 채널을 통해 밸브가 아직 공개하지 않는 타이틀에 대한 정보를 공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12
-
독일 게임스컴, 3년 만에 오프라인 입장객 맞는다
독일 최대 게임쇼이자 유럽에서 손꼽는 게임 컨퍼런스 게임스컴(Gamescom)이 다시 현장 행사를 진행하며 3년 만에 게임 팬들을 맞는다. 온라인 행사도 예년처럼 진행된다. 쾰른메세와 독일 게임 협회는 한국 시각으로 10일 기자단 프레스 메일을 통해 게임스컴2022의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닷새간 진행되는 이번 게임스컴은 다시 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1
-
2021년 게이머, 스팀에서 '380억 시간' 보냈다
밸브는 현지 시각으로 9일 자사 게임 플랫폼 스팀의 지난 2021년을 돌아보며 12개월의 성과와 업적, 그리고 여러 데이터를 공개하는 게시물을 공식 뉴스 페이지를 통해 게재했다. 2021년 가장 주목할 부분은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이다. 2021년을 매우 성공적인 한 해라고 평가한 밸브는 플레이어들이 지난 한 해 약 380억 시간, 약 430만 년을 스팀에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7
-
메타버스 시대, 앞으로 어떤 정책이 필요할까
콘텐츠미래융합포럼은 오늘(3일), 메타버스 정책과 관련한 12차 정책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와 관련해 이후 차기 정부에서 어떤 정책을 취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각계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서 진행됐다. 토론회 시작에 앞서 김현환 문체부 제 1차관은 "메타버스가 중요한 화두로 떠올랐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03
17
-
HTC의 메타버스, '바이버스' 공개
메타와 함께 VR 업계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대만의 VR 전문 기업 HTC가 자신들의 메타버스 전개 계획을 공개했다. 프로젝트명은 바이브와 유니버스를 합친, '바이버스(VIVERSE)'로 결정됐다. HTC는 바이버스가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개방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가상의 세계로 연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생활 환경이며, 이곳에서는 모든 사람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3
4
-
오큘러스 창업자, "소드 아트 온라인은 실현된다"
오큘러스의 창업자인 팔머 럭키(Palmer Luckey)가 "소드 아트 온라인의 '풀다이브' 기술은 앞으로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며 메타버스, 그리고 현재의 VR 시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팔머 럭키는 지난 22일부터 개최되고 있는 온라인 이벤트 '소드 아트 온라인 -엑스 크로니클- 온라인 에디션(이하 소아온 엑스 크로니클)' 행사에 특별 게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1
64
-
미소녀와 열대 해변에서, '일루전' 출신의 VR 신작 공개
푸른 바다와 반짝이는 모래가 펼쳐진 남국의 해변. VR 헤드셋만 있다면 그곳을 그녀와 함께 거니는 것도 꿈은 아니다. 신생 스튜디오 ALPHA-NEXT는 2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VR 신작 '섬머 배케이션(Summer Vacation)'을 공개했다. 게임은 앨리스 클로버라는 주인공과 함께 열대 해변의 리조트에서 보내는 다양한 일상의 활동을 소재로 한 게...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6
20
-
[기자수첩] 불쾌한 골짜기를 지나 '대유쾌 마운틴'으로
일본의 로봇 공학자 '모리 마사히로'가 처음으로 발표했다는 '불쾌한 골짜기(Uncanny Valley)' 개념은 이제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널리 퍼진 개념이 됐습니다. 인위적으로 만든 가상의 인간이 실제 사람을 어설프게 닮으면 큰 불쾌함을 느끼게 된다는 현상으로, 이젠 로봇 공학 외에도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칼럼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5
24
-
스토브VR, 최신 공포 VR게임 ‘흉가3’ 독점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의 가맹점 전용 VR게임 플랫폼 ‘스토브VR’이 공포 VR게임인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 ‘흉가3’를 독점 론칭 한다고 25일(금) 밝혔다. ‘흉가3’는 실제 우리나라의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제작된 VR게임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경기 광주 곤지...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25
3
-
[기획] 2022년 2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1월 '메타버스' 키워드 뉴...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5
18
-
소니, 'PS VR2' 헤드셋 디자인 공개
소니가 차세대 VR 헤드셋 'PlayStation VR2' 새 디자인과 컨트롤러 최종 디자인 이미지를 22일 공개했다. PS VR2 헤드셋은 PS VR2 센스 컨트롤러와 비슷한 모양으로 '구(orb)' 형태다. 소니는 "둥근 구 모양은 플레이어가 가상 현실 세계로 들어갈 때 느끼는 360도 시야를 잘 보여주는 형태이다"라고 소개했다. 소니는 PS5 제품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2
8
-
닌텐도 CEO, "메타버스, 지금은 때가 아니다"
게임 업계를 구성하는 하나의 큰 축인 일본의 비디오 게임 기업 닌텐도는 '메타버스'의 개념에 관심이 있지만, 당장 관련 콘텐츠 제작 등에 참여할 계획이 없음을 확고히 했다. 닌텐도의 후루카와 슌타로 CEO는 지난 2월 초에 공개된 자사 실적발표를 통해 '메타버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했다. 그는 먼저 "전 세계의 많은 기업이 주목하고 있는 만큼 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6
29
-
메타, 스팀 VR 헤드셋 지분 '3분의 2' 독식
2022년 1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는 출시 후 스팀에서 꾸준히 높은 영향력을 보였고, 2021년 3월 이후로는 꾸준히 '스팀 VR 헤드셋 지분 1위'자리를 공고히 해왔다. 더는 달라질 것이 없을 정도로 확고한 기록이었으나, 퀘스트2의 성장세는 2022년에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8
5
-
출시 초읽기 돌입, 'PS VR2' 공식 사이트 오픈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플레이스테이션 VR2(이하 PS VR2)의 공식 사이트를 공개했다. 지난 CES 2022 소니 컨퍼런스 행사를 통해 'PS VR2'의 공식 명칭이 확정됐음을 공표한 데에 이어, 정식 출시 준비를 위해 박차를 가하기 위한 행보인 것으로 보인다. PS VR2는 PS5의 성능을 십분 활용하는 일신된 성능을 내세우는 게이밍 특화 V...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5
10
-
메타, 메타버스 관련 매출 두 배 뛰었지만 '12조 원' 적자
메타가 현지시각으로 2일, 2021년 실적 결산 정보와 2022년 1분기 매출 전망을 공개했다. 이날 실적 발표에서는 메타의 메타버스 부문을 총괄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리얼리티 랩스(Reality Labs)의 실적 역시 함께 공개됐다. 이번 실적은 메타가 '메타버스 구축'이라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사명을 변경한 후에 진행한 최초의 결산 발표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3
9
-
오큘러스 퀘스트요? 그건 '메타 퀘스트'입니다만?
페이스북에서 사명을 바꾼 메타(Meta). VR 브랜드 오큘러스(Oculus) 역시 메타로 리브랜드된다. 오큘러스 퀘스트는 27일 자사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메타 퀘스트로의 리브랜딩을 선언했다. SNS 계정명 역시 OculusQuestVR에서 MetaQuestVR로 변경했다. 메타 퀘스트는 이미지와 함께 이름은 달라졌지만, 자신들의 사명(Mission)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7
7
-
[종합] 넷마블 5th NTP, "20종 신작, 자체 IP 부족 약점 벗는다"
넷마블은 금일(27일), 구로 넷마블 신사옥에서 '제5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 개최했다. 이날 넷마블은 주요 게임 신작 20종을 발표했다. 행사에는 넷마블 방준혁 의장, 넷마블네오 박범진 대표,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대표, 구로발게임즈 신종섭 대표, 넷마블엔투&앤파크 권민관 대표, 넷마블몬스터 김건 대표, 넷마블에...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7
58
-
[기획] 메타버스는 왜 꼰대가 되었나
오늘도 TV, 인터넷에서 수십 번은 들었을 메타버스. 그 기원을 따져 물었을 때 1992년 출간된 닐 스티븐슨의 SF 장편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나왔다는 말은 꽤 들어봤을 겁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워낙 뜨거워 30년이나 된 책이 새 번역과 함께 다시 나온 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읽어봤어봄 직하기도 합니다. '아, 이렇게 오래전 나온 개념...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5
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