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30대 아저씨의 '피크민 블룸' 체험기
문밖으로 한 발짝도 나가고 싶지 않게 만들던 매서운 추위가 가시고, 흩날리는 벚꽃과 함께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코로나19 감염증의 일일 확진자 수가 연일 감소 추세를 보이자 정부를 통한 방역 조치 해제 발표가 이어졌고, 모처럼 찾아온 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부쩍 늘어난 요즘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3
5
-
[종합] 워킹 데드에 어몽어스까지! 메타, 쇼케이스 통해 VR 신작 10종 공개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VR 게임계에 일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뛰어난 상호작용과 실제 게임 속에 있는 듯한 몰입감, 그리고 게임성으로 VR 게임은 이래야 한다는, 일종의 기준점을 제시한 게임이라고까지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그런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출시된 지도 2년이 지났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하나만 바라보고 오큘러스 퀘스트 등 VR HMD를 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21
4
-
[기획] 2022년 4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3월 하반기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0
4
-
마디마디 느껴지는 그립감, MS VR 글러브 특허 출원
더 버지 등 외신은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가 지난 3월 12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신형 VR 글러브를 세계 지식 재산권 기구(WIPO) 유럽 지부를 통해서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WIPO 특허 문서 번호 EP3977239으로 등재된 이번 신형 VR 글러브는 손가락과 손등에 장착하는 형태로 설계되었다. VR 글러브에는 햅틱 피드백이 적용되어 압력이나 진동,...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0
3
-
메타버스 꿈꾸는 플레이위드, "신작 씰 유니버스, 스팀 통해 연내 출시"
플레이위드는 금일(19일), 기업의 향후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는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 'A new way to play' 행사를 개최했다.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미래 사업 방향 소개, 파트너사 'BPMG' 소개, 미래전략 소개에 이어 마지막 순서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행사와 질의응답에는 플레이위드 박정현 상무, 이재용 본부장, 김정주 개발이사와 함께 블록체인 파트너사 BPMG의 차지훈 대표가 참여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9
18
-
[기자수첩] 2022년, '소드 아트 온라인'은 실현될까?
VR 콘텐츠를 한 번이라도 접해본 이들이라면, 혹은 VR에 대한 막연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완전한 가상 세계로의 몰입'을 꿈꿔본 적이 있을 것이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속 오아시스나, 일본 인기 라이트 노벨 '소드 아트 온라인' 속 너브기어를 활용한 풀다이브처럼 말이다. VR 게임이 정말 영화나 소설 속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실사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면, 게임 시장의 판도는 한순간에 180도 바뀔 것이 분명하다. 그도 그럴 것이, 종일 키보드 마우스나 컨트롤러를 붙잡고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는 것과 '내가 직접 그 세계로 들어가서 플레이하는 것'은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다른 차원의 이야기나 다름없다....
칼럼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8
47
-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NFT에 대한 의견을 듣다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에 NFT와 블록체인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다만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대표는 아무도 NFT를 하지 않는다며 일각의 우려에 대한 답을 내놨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앞서 영국의 온라인 기반 데이터 분석 업체인 유고브를 통해 일부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은 블리자드 게임의 플레이 빈도부터 유사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8
6
-
스퀘어에닉스 CEO, 블록체인&NFT 집중 재확인
스퀘어에닉스가 앞서 언급한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에 대한 가능성을 재차 언급하며 회사 미래를 내다봤다. 일본의 주간 현대와 인터뷰를 진행한 마츠다 요스케 스퀘어에닉스 CEO는 '자율 게임 콘텐츠'를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는 플레이어가 이미 완성된 제품으로 콘텐츠를 즐겼지만, 분명 재미있게 게임을 만들고 새로운 설정을 구성해 게임 개발에 이바지하고 싶...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8
1
-
"메타버스 개발 가속화" 소니와 레고, 에픽게임즈에 20억 달러 투자
지난 11일, 에픽게임즈가 메타버스 구축과 회사의 비전을 발전시키기 위해 20억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기존 투자자인 소니 그룹(Sony Group Corporation)과 레고 모기업인 커크비(KIRKBI)로부터 각각 10억 달러를 받아 이뤄졌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에픽게임즈는 315억 달러의 사후 자산 가치를 인정받았다. 에픽게임즈의 공식...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12
3
-
[월간 VR] 잡 시뮬레이터 개발사 신작, 이번엔 '학교'다
2022년에도 새로운 VR 게임 출시 소식은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지고 있다. VR 게임이야 PC, 콘솔 플랫폼 신작들 못지않게 매달 공개되고 있지만, 사람들의 시선을 끌 만한 신작이 매번 존재하냐고 묻는다면 고개를 저을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그도 그럴 것이 아직도 출시된 지 2년 이상 훌쩍 지난 게임들이 '스테디셀러' 라인업을 단단히 구축하고 VR 게임...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4
-
"메타버스는 아직 1단계, 앞으로 3년이 중요하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하나 꼽으라면 대부분 '메타버스'를 꼽을 것이다. 그만큼,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애쓰고 있으며, 페이스북의 경우 사명을 메타로 바꿨을 정도로 미래 먹거리로서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이다. 다만, 이러한 관심과 더불어 메타버스를 바...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31
32
-
VR 게임쇼 '메타 게이밍 쇼케이스' 4월 21일 개최
메타(Meta)가 다가오는 4월 20일 오전 10시(현지시각 기준, 한국 시간 4월 21일 오전 2시), '메타 퀘스트 게이밍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한다. 오큘러스에서 메타로 브랜드명을 통합한 후, 작년까지 '오큘러스 게이밍 쇼케이스'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던 해당 행사 역시 올해부터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됐다. 지난 행사에서는 '론 에코'의 후속작을 비롯,...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31
2
-
AR은 보드게임의 미래? 홀로그램 카탄 나오나
보드게임 유통사 아스모디(Asmodee)가 3D 홀로그램 테이블탑 게임 시스템 개발사 틸트 파이브와 공식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킥스타터 펀딩으로 시작된 틸트 파이브(Tilt Five)의 핵심 프로젝트는 홀로그램 보드게임이다. 이용자는 틸트 파이브가 제공하는 별도의 AR 안경을 착용해 실제 테이블 위에 증강현실로 구현되는 가상 그래픽을 통해 다양한 보드게임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7
12
-
메타, 퀘스트만으로 스팀 '절반' 먹었다
2022년 2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의 지분은 2월 VR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에서 지난달보다 1%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한 47.09%를 기록했다. 퀘스트2를 잇는 두 번째 파이는 밸브의 '밸브 인덱스'가 차지했으며, 지난달보다 소폭 상승한 14.43%를 기록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4
7
-
3 모르는 밸브, 그래서 미공개 신작도 4개 준비 중?
스팀 덱 공개와 함께 공개된 밸브의 무료 게임 어퍼쳐 데스크 잡(Aperture Desk Job). 참신한 게임 플레이로도 주목받았지만, 내부 코드에는 팬들을 흥분케 할 더 많은 내용이 담긴 모양새다. 밸브 뉴스 네트워크이자 밸브 내부 소스 유출가로도 알려진 타일러 맥비커는 9일 자신의 영상 채널을 통해 밸브가 아직 공개하지 않는 타이틀에 대한 정보를 공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12
-
독일 게임스컴, 3년 만에 오프라인 입장객 맞는다
독일 최대 게임쇼이자 유럽에서 손꼽는 게임 컨퍼런스 게임스컴(Gamescom)이 다시 현장 행사를 진행하며 3년 만에 게임 팬들을 맞는다. 온라인 행사도 예년처럼 진행된다. 쾰른메세와 독일 게임 협회는 한국 시각으로 10일 기자단 프레스 메일을 통해 게임스컴2022의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닷새간 진행되는 이번 게임스컴은 다시 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1
-
2021년 게이머, 스팀에서 '380억 시간' 보냈다
밸브는 현지 시각으로 9일 자사 게임 플랫폼 스팀의 지난 2021년을 돌아보며 12개월의 성과와 업적, 그리고 여러 데이터를 공개하는 게시물을 공식 뉴스 페이지를 통해 게재했다. 2021년 가장 주목할 부분은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이다. 2021년을 매우 성공적인 한 해라고 평가한 밸브는 플레이어들이 지난 한 해 약 380억 시간, 약 430만 년을 스팀에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7
-
메타버스 시대, 앞으로 어떤 정책이 필요할까
콘텐츠미래융합포럼은 오늘(3일), 메타버스 정책과 관련한 12차 정책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와 관련해 이후 차기 정부에서 어떤 정책을 취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각계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서 진행됐다. 토론회 시작에 앞서 김현환 문체부 제 1차관은 "메타버스가 중요한 화두로 떠올랐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03
17
-
HTC의 메타버스, '바이버스' 공개
메타와 함께 VR 업계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대만의 VR 전문 기업 HTC가 자신들의 메타버스 전개 계획을 공개했다. 프로젝트명은 바이브와 유니버스를 합친, '바이버스(VIVERSE)'로 결정됐다. HTC는 바이버스가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개방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가상의 세계로 연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생활 환경이며, 이곳에서는 모든 사람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3
4
-
오큘러스 창업자, "소드 아트 온라인은 실현된다"
오큘러스의 창업자인 팔머 럭키(Palmer Luckey)가 "소드 아트 온라인의 '풀다이브' 기술은 앞으로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며 메타버스, 그리고 현재의 VR 시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팔머 럭키는 지난 22일부터 개최되고 있는 온라인 이벤트 '소드 아트 온라인 -엑스 크로니클- 온라인 에디션(이하 소아온 엑스 크로니클)' 행사에 특별 게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1
64
-
미소녀와 열대 해변에서, '일루전' 출신의 VR 신작 공개
푸른 바다와 반짝이는 모래가 펼쳐진 남국의 해변. VR 헤드셋만 있다면 그곳을 그녀와 함께 거니는 것도 꿈은 아니다. 신생 스튜디오 ALPHA-NEXT는 2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VR 신작 '섬머 배케이션(Summer Vacation)'을 공개했다. 게임은 앨리스 클로버라는 주인공과 함께 열대 해변의 리조트에서 보내는 다양한 일상의 활동을 소재로 한 게...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6
20
-
[기자수첩] 불쾌한 골짜기를 지나 '대유쾌 마운틴'으로
일본의 로봇 공학자 '모리 마사히로'가 처음으로 발표했다는 '불쾌한 골짜기(Uncanny Valley)' 개념은 이제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널리 퍼진 개념이 됐습니다. 인위적으로 만든 가상의 인간이 실제 사람을 어설프게 닮으면 큰 불쾌함을 느끼게 된다는 현상으로, 이젠 로봇 공학 외에도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칼럼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5
24
-
스토브VR, 최신 공포 VR게임 ‘흉가3’ 독점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의 가맹점 전용 VR게임 플랫폼 ‘스토브VR’이 공포 VR게임인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 ‘흉가3’를 독점 론칭 한다고 25일(금) 밝혔다. ‘흉가3’는 실제 우리나라의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제작된 VR게임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경기 광주 곤지...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25
3
-
[기획] 2022년 2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1월 '메타버스' 키워드 뉴...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5
18
-
소니, 'PS VR2' 헤드셋 디자인 공개
소니가 차세대 VR 헤드셋 'PlayStation VR2' 새 디자인과 컨트롤러 최종 디자인 이미지를 22일 공개했다. PS VR2 헤드셋은 PS VR2 센스 컨트롤러와 비슷한 모양으로 '구(orb)' 형태다. 소니는 "둥근 구 모양은 플레이어가 가상 현실 세계로 들어갈 때 느끼는 360도 시야를 잘 보여주는 형태이다"라고 소개했다. 소니는 PS5 제품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2
8
-
닌텐도 CEO, "메타버스, 지금은 때가 아니다"
게임 업계를 구성하는 하나의 큰 축인 일본의 비디오 게임 기업 닌텐도는 '메타버스'의 개념에 관심이 있지만, 당장 관련 콘텐츠 제작 등에 참여할 계획이 없음을 확고히 했다. 닌텐도의 후루카와 슌타로 CEO는 지난 2월 초에 공개된 자사 실적발표를 통해 '메타버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했다. 그는 먼저 "전 세계의 많은 기업이 주목하고 있는 만큼 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6
29
-
메타, 스팀 VR 헤드셋 지분 '3분의 2' 독식
2022년 1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는 출시 후 스팀에서 꾸준히 높은 영향력을 보였고, 2021년 3월 이후로는 꾸준히 '스팀 VR 헤드셋 지분 1위'자리를 공고히 해왔다. 더는 달라질 것이 없을 정도로 확고한 기록이었으나, 퀘스트2의 성장세는 2022년에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8
5
-
출시 초읽기 돌입, 'PS VR2' 공식 사이트 오픈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플레이스테이션 VR2(이하 PS VR2)의 공식 사이트를 공개했다. 지난 CES 2022 소니 컨퍼런스 행사를 통해 'PS VR2'의 공식 명칭이 확정됐음을 공표한 데에 이어, 정식 출시 준비를 위해 박차를 가하기 위한 행보인 것으로 보인다. PS VR2는 PS5의 성능을 십분 활용하는 일신된 성능을 내세우는 게이밍 특화 V...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5
10
-
메타, 메타버스 관련 매출 두 배 뛰었지만 '12조 원' 적자
메타가 현지시각으로 2일, 2021년 실적 결산 정보와 2022년 1분기 매출 전망을 공개했다. 이날 실적 발표에서는 메타의 메타버스 부문을 총괄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리얼리티 랩스(Reality Labs)의 실적 역시 함께 공개됐다. 이번 실적은 메타가 '메타버스 구축'이라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사명을 변경한 후에 진행한 최초의 결산 발표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3
9
-
오큘러스 퀘스트요? 그건 '메타 퀘스트'입니다만?
페이스북에서 사명을 바꾼 메타(Meta). VR 브랜드 오큘러스(Oculus) 역시 메타로 리브랜드된다. 오큘러스 퀘스트는 27일 자사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메타 퀘스트로의 리브랜딩을 선언했다. SNS 계정명 역시 OculusQuestVR에서 MetaQuestVR로 변경했다. 메타 퀘스트는 이미지와 함께 이름은 달라졌지만, 자신들의 사명(Mission)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7
7
-
PS의 아버지, "메타버스, 익명게시판이나 다름없다"
'플레이스테이션의 아버지'로 불리고 있는 게임계 원로 쿠타라기 켄(Ken Kutaragi)이 최근 사회 전반에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키워드인 '메타버스'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을 드러냈다. 쿠타라기 켄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전 회장이자 CEO로, PS2와 PSP, PS3를 포함한 여러 후속작과 속편을 만든 인물이다. 지난 2007년에 소니에서 은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5
6
-
구글의 재도전, AR 헤드셋 아이리스 만든다
구글이 다시 한 번 AR 디바이스를 만들며 구글 글래스의 다음 세대를 그려낼 수 있을까? 더 버지는 현지 시각으로 20일 익명을 요구한 프로젝트 소식통의 발언을 인용, 구글이 프로젝트 아이리스라는 코드명의 AR 헤드셋을 2024년 선보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프로젝트명 외에 기기의 상세한 스펙이나 정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더 버지는 메타나 애플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3
4
-
메타, 분단된 호라이즌 서비스 하나로 묶는다
메타(구 페이스북)가 2022년 1월, 여럿으로 분단된 호라이즌 계열의 VR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통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타는 현재 오큘러스용 소셜 서비스인 '호라이즌 월드(Horizon Worlds)', VR 영상 플랫폼인 '호라이즌 베뉴(Horizon Venues)', VR 미팅 서비스인 '호라이즌 워크룸(Horizon Workrooms)' 등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7
-
올해 도쿄게임쇼 9월 15일 개최, '오프라인은 미정'
올해의 도쿄게임쇼(이하 TGS)는 다가오는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는 지난 TGS 2021의 성과를 공개하며 다가오는 2022년 행사의 개최 일정을 함께 공개했다. 지난 TGS 2021 행사에는 총 351개의 회사와 단체가 참여했으며, 46개의 공식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7
2
-
E3 2022, 대면 행사 올해도 없다... 온라인 개최 예고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컨퍼런스 E3의 현장 행사가 3년 연속 열리지 못하게 됐다. 대신 온라인을 통해 다시 한 번 전 세계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두 번째 비대면 E3 행사가 예고됐다. 미국의 비디오 게임 산업 협회인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 ESA)는 6일 새벽 해외 전문 게임 매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07
2
-
[월간 VR] 새해엔 PC에서도 'VR로 사람 잡는다'
2022년 새해가 밝았다.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알기 어렵겠지만, 올해에도 싱싱한 신작 VR 게임들이 매달 쏟아져나올 예정이다. 게임명: 디플로메시 이즈 낫 언 옵션 (Diplomacy is Not an Option) 플랫폼: PC 출시일: 2022년 1월 26일 키워드: #RTS #도시 건설 #타워 디펜스 #한국어 미정...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6
3
-
"진정한 차세대 VR 경험" 소니, PSVR2 공식 발표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상세 CES 2022 소니 컨퍼런스를 통해 공개됐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의 CEO 짐 라이언은 이날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 VR의 공식 이름을 PSVR2라고 소개했다. 짐 라이언은 PSVR2를 통해 진정한 차세대 VR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며 PSVR2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기도 했다. PSVR2는 향상된 기능...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05
12
-
스팀VR 게임, 250g 안경형 헤드셋으로 더 가볍게
파나소닉의 자회사이자 IoT 하드웨어 기기를 개발하는 시프톨(Shiftall)이 가벼운 VR 헤드셋으로 시장 진입을 노린다. 시프톨은 4일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2022에서 새로운 스팀VR 헤드셋 메가네X(MeganeX)를 공개했다. 안경을 뜻하는 일본어인 메가네라는 이름답게 시프톨의 새 헤드셋은 기존의 고글형 디자인과 달리 안경 형태를 취했다. 디...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04
15
-
[기획] 2022년 1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지난 2021년 12월, 메타버스 키워드로 첫 포문을 연 업계는 '네이버'였다. 네이버는 하이브리드형 메타버스인 '아크버스(ARCVERSE)'를 최초로 공개하고 글로벌에 진출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내세웠다. 여기서 '아크버스'는 인공지능(AI)과 로봇(Robot), 클라우드(Cloud)의 영문 앞자리와 유니버스(Universe)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단어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4
6
-
[기획] 2021년 VR 업계 주요 뉴스 돌아보기
어느덧 2021년도 막바지에 다다랐다. 지난 2020년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이 조금 잠잠해지나 싶더니, 최근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더욱 악화되는 추세다. 매년 개화할 시기만 기다리며 조금씩 파이를 키워나가던 VR 업계 역시 코로나19 영향으로 성장세에 직격탄을 맞았다. 하지만 언제나 반등의 기회는 찾아...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28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