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주인을 잃은 불의 골렘의 폭주를 저지하라! 프로메 기간테의 은신처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 댓글: 8개 |
프로메 기간테의 은신처는 니케아 대륙의 포르투스 지역, 버섯 숲길 구역에 위치한 던전이다. 일반 난이도와 영웅 난이도 모두 7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난이도에 관계없이 5인 파티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H키를 누르면 뜨는 스마트 매칭 창을 사용해 던전 입구까지 가지 않고도 입장이 가능하다.

네임드 몬스터는 거미 여왕 스파이딜라, 화염의 추종자 앙그라 삭스, 프로메 기간테, 세 마리가 등장한다. 일반 몬스터와 네임드 몬스터로부터 비밀의 주화를 획득할 수 있고, 네임드 몬스터에게서 수호의 주화와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일반 난이도에서는 착용 레벨 70, 아이템 템레벨 103의 부귀 장비와 아이템 레벨 109의 솜씨 장비, 아이템 레벨 118의 투쟁 장비를, 영웅 난이도에서는 착용 레벨 72, 아이템 레벨 109의 숙념 장비와 아이템 레벨 115의 신앙 장비를 얻을 수 있다.


■ 프로메 기간테의 은신처 기본 정보

▣ 던전 위치 : 니케아 대륙 포르투스, 버섯 숲길
▣ 입장 전투력 : 63,000(보통), 109,000(어려움)
▣ 네임드 : 거미 여왕 스파이딜라, 화염의 추종자 앙그라 삭스, 프로메 기간테(Boss)
▣ 난이도 구분 : 보통, 어려움











■ 매복한 거미들을 주의하자 - 1구역 공략

등장 몬스터

① 은신처의 하수인 막크믈린
② 척후 거미
③ 매복 거미
④ 거미 은둔자
⑤ 여왕의 호위 병사

던전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접하게 되는 첫 번째 구역에서는 다음 파트로 넘어가는 포탈 입구를 지키고 있는 은신처의 하수인 막크믈린과 만날 수 있다. 은신처의 하수인 마크믈린은 공격력과 맷집이 강하고 수면, 기절, 넉백 등의 상태이상 기술이 통하지 않는다.

은신처의 하수인 막크믈린을 죽이고 나면 거미 여왕의 통로로 이동하게 된다. 여기서 주의할 사항으로는 매복거미, 거미 은둔자가 갑자기 튀어나와 플레이어들을 공격하는 점이다. 따라서 항상 탱커가 먼저 진입하여 확실히 어그로를 잡은 후에 나머지 딜러들이 안전하게 따라가도록 하자.

척후거미, 거미 은둔자, 매복거미들을 죽이고 나면 거미 여왕을 지키고 있는 2마리의 거미 여왕 호위병사와 마주친다. 거미 여왕 호위병사는 척후거미보다 공격력, 맷집이 강하므로 상대할 때 더욱 주의하자!



▲ 막크믈린은 공격력과 맷집이 강하며 상태 이상 기술이 통하지 않는다




▲ 매복 거미와 거미 은둔자가 갑자기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탱커가 먼저 진입하자




▲ 여왕 호위병사는 두마리가 동시에 오니 주의해서 처치해야 한다



■ 무리지어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자 - 2구역 공략

등장 몬스터 및 트랩

① 화염 감시자
② 화염결 정찰병 우두머리
③ 화염결 정찰병 졸개
④ 화염 감시자 우두머리

거미 여왕 스파이딜라를 죽이고 화염 감시자의 통로에 도착하면 화염 감시자 무리를 만날 수 있다. 이들은 보통 두세 마리씩 무리지어 있으므로 각각 매즈기술을 이용해 두 마리를 무력화시키면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화염 감시자 무리를 돌파하다 보면 불의 수호자 프레임 아이를 만나게 된다. 불의 수호자 프레임 아이는 화염 감시자 우두머리보다 공격력과 맷집이 강하고 수면, 기절, 넉백 등의 상태이상 기술이 통하지 않는다.



▲ 두 세마리씩 무리지어 있으므로 매즈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 프레임 아이는 공격력과 맷집이 강하고 상태이상 기술이 통하지 않는다



■ 몬스터의 스킬을 차단하며 진행하자 - 3구역 공략

등장 몬스터

① 지옥의 인도자
② 화염 수호자
③ 화염 매복자
④ 화염 수호자 우두머리
⑤ 이프리트
⑥ 사신 추종자
⑦ 불의 수호자 프레임

불의 수호자 프레임을 죽이고 나면 다음 구역인 화염거인의 방으로 갈 수 있다. 진입하고 가장 먼저 마주치는 몬스터는 악마의 보물 퀘스트와 관련된 몬스터인 이프리트이다. 일일 퀘스트와 관계가 없어 보통 잡지 않고 진행하기 때문에 처음 진행하는 유저라면 파티원들에게 부탁해서 퀘스트 수행을 하는 것이 좋다.

이프리트를 지나면 두 번째 네임드 몬스터인 화염의 추종자 앙그라 삭스 앞에 대규모로 뭉쳐있는 사신추종자와 지옥의 인도자 무리를 만나게 된다. 숫자가 많긴 하지만 체력과 공격력이 그리 강하지 않아 충분히 몰이 사냥이 가능하다. 한 무리씩 몰면서 사냥하고 남은 지옥의 인도자를 안전하게 처리하자. 보통 오른쪽의 두 무리만 잡고 바로 네임드 사냥에 들어가는 편이니 남은 두 무리를 주의하며 네임드를 처치해야 한다.

마지막 보스인 프로메 기간테로 가는 갈 중간마다 화염 수호자 우두머리를 만나게 된다. 화염 수호자 우두머리는 주위에 폭발을 일으키는 '화염 폭발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차단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으므로 차단스킬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 이프리트는 최초 입장 시 받을 수 있는 퀘스트와 관련된 몬스터이다




▲ 보통 오른쪽 두 무리만 처리하므로 네임드 전투 시 항상 남은 몬스터를 주의하자




▲ 수호자가 사용하는 화염 폭발 스킬은 반드시 차단해야 한다



■ 첫 번째 네임드 - 거미 여왕 스파이딜라 (일반 : HP 4,404,008 / 영웅 : HP 6,836,075)





거미 여왕 스파이딜라는 가장 처음 만나는 네임드 몬스터이며 거미여왕의 통로 끝자락에 자리 잡고 있다. 거미 여왕 스파이딜라는 기본적으로 근거리 공격을 하며 스킬을 사용하기 전 미리 경고 문구가 나타나 미리 대비할 수 있다. 넉백, 다운, 당기기, 기절, 수면 등의 상태이상 공격에 면역을 가진다.

일반 난이도에서는 주위 모든 대상을 거미줄로 감아 자신의 위치로 끌어오는 '거미줄', 자신의 주변에 맹독을 뿌려 강한 피해를 주는 '맹독분출', 랜덤 대상에게 독을 뿜는 세 가지 스킬을 사용한다.

보통 거미줄로 플레이어들을 끌고와 바로 맹독분출 스킬을 사용한다. 그러나 맹독분출까지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구르기를 통해 회피할 수 있다.

또한 스파이딜라는 전투가 지속되는 동안 일정 간격마다 랜덤 대상에게 독을 뿜어낸다. 해당 공격은 피할 수 없는 타겟형 스킬이며 따로 시전이나 경고 문구가 뜨지 않으므로, 딜러들은 급사를 피하기 위해 항상 HP를 2/3 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다.



▲ 모든 대상을 스파이딜라 주변으로 끌고오는 '거미줄'




▲ 이어서 바로 맹독분출을 사용하니 경고 문구가 뜨면 범위 밖으로 침착하게 피하자



▣ 영웅 난이도 추가 공략

일반과 영웅 난이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위협수준이 가장 높은 대상을 자신의 위치로 끌고와 행동할 수 없도록 거미줄로 감는 '거미줄', 위협수준이 가장 높은 대상을 연속공격하는 '집중공격' 두 가지의 스킬을 더 사용한다는 점이다.

보통 거미줄을 사용하고 바로 이어서 집중 공격을 시전하기 때문에, 탱커는 이때 생존기를 사용해 체력관리를 해주는 편이 좋다.



▲ 위협 수준이 가장 높은 대상을 끌고와 무력하게 만드는 '거미줄'



■ 두 번째 네임드 - 화염의 추종자 앙그라 삭스 (일반 : HP 4,404,008 / 영웅 : HP 6,836,075)





다음은 두 번째 네임드 화염의 추종자 앙그라 삭스이다. 앙그라 삭스 역시 스킬을 사용하기 전 미리 경고 문구가 나타나 미리 대비할 수 있다. 넉백, 다운, 당기기, 기절, 수면 등의 상태이상 공격에 면역을 가진다.

앙그라 삭스는 술을 마셔 자신의 능력치를 증가시켜 공격력을 높이는 '술기운 충전', 강한 화염을 내뿜어 피해를 주는 '앙그라의 화염' 두 가지 기술을 사용한다.

앙그라 삭스가 술기운 충전스킬을 사용할 때에는 미리 차단 문구가 팝업되기 때문에 지시에 맞추어 차단 스킬을 사용하면 된다. 초반에는 한번의 차단으로 끊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여러번의 차단을 사용해야 하니 차단하라는 문구가 뜨면 모든 파티원이 차단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술기운 충전은 중첩 공격력이 강해지므로 바로바로 차단하자.

'앙그라의 화염'은 랜덤으로 목표를 지정해 위치하고 있던 자리에 화염공격을 한다. 목표로 지정되면 자신의 캐릭터 머리위에 파란색 세모 표시가 되어 쉽게 알아볼 수 있어 바로 구르기 스킬을 사용해 피하면 된다.



▲ 지시에 맞춰 차단 스킬을 사용하자




▲ 머리위에 세모 표시가 뜨면 바로 회피!



▣ 영웅 난이도 추가 공략

영웅난이도에서는 화염의 추종자 앙그라 삭스가 자신 주위에 보라색 연기가 피어올라 지속 피해를 주는 '만취'스킬을 사용한다. 이때, 근접딜러들은 잠시 피하고, 탱커만 일정 거리를 유지한 채, 어그로만 관리하도록 하자.



▲ 보라색 연기기 피어올라 지속 피해를 주는 '만취', 근접 딜러들은 잠시 피하도록 하자



■ 보스 몬스터 - 프로메 기간테 (일반 : HP 4,019,531 / 영웅 : HP 6,780,945)





마지막으로 화염 거인의 방을 지나 길을 따라 진행하면 던전의 보스, 프로메 기간테와 만나게 된다. 프로메 기간테 역시 스킬을 사용하기 전 미리 경고 문구가 나타나 미리 대비할 수 있다. 넉백, 다운, 당기기, 기절, 수면 등의 상태이상 공격에 면역을 가진다.

프로메 기간테는 발로 땅을 내리찍어 전체 영역에 강한 피해를 주는 '땅 구르기', 대상에게 강한 화염을 내뿜는 '화염 뿜기', 바닥에 지옥의 화염을 생성한 후 폭파시키는 '지옥의 화염', 화염의 파편이 소환되어 보스의 능력치를 지속적으로 증가시켜주는 '화염의 파편' 총 네 가지의 기술을 사용한다.

전투 시작 전에는 화염의 파편을 공격해도 프로메 기간테가 가만히 있으므로, 양쪽에 있는 화염의 파편을 먼저 제거하고 프로메 기간테와 전투를 시작하자. 그 이유는 화염의 파편이 있을 때, 프로메 기간테의 공격력이 강력해지고 '땅 구르기'스킬을 더 자주 사용하기 때문이다.

또한, 중간중간 계속해서 화염의 파편을 소환하는데, 이 때에도 처음과 마찬가지로 탱커는 보스를 상대하고, 나머지 딜러들이 화염의 파편을 제거하는 패턴으로 플레이하면 된다.

다음으로 프로메 기간테를 상대할 때, 가장 주의해야할 스킬은 바로 '땅 구르기'이다. 전체 파티원에게 피해를 주는데다 피할 수도 없어서 항상 체력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특히, 2연속 땅구르기 스킬을 사용할 때가 있는데, 이때는 반드시 치유 주문서를 사용해 즉사를 피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넓은 범위에 강력한 화염 공격을 하는 '지옥의 화염'과 단일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는 '화염 뿜기'는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미리 경고 문구가 팝업되므로 구르기를 통해 회피하면 된다.



▲ 가장 처음 해야할 일, 양쪽에 있는 '화염의 파편'을 먼저 제거!




▲ 중간중간 계속해서 소환되는 '화염의 파편', 마찬가지로 먼저 제거해주자




▲ 피할 수 없는 '땅 구르기'스킬, 꾸준한 체력관리가 중요하다




▲ 바닥의 동그란 범위에서 벗어나 '지옥의 화염'을 피하자




▲ 단일 대상에게 강한 데미지를 주는 '화염 뿜기', 구르기를 사용해 피할 수 있다



▣ 영웅 난이도 추가 공략

일반난이도와 영웅 난이도의 차이는 멀리 있는 대상에게 날아올라 강력한 피해를 주는 '깔아뭉개기' 스킬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이 스킬은 매우 큰 범위에 2번 연속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긴장을 늦추지 말자!

또한 영웅 난이도에서는 화염의 파편이 총 3개 등장하므로 담당 딜러를 나누어 처리하는 것이 좋다.



▲ 멀리 있는 대상을 향해 공격하는 '깔아뭉개기', 두 번 연속으로 사용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