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영상과 요점으로 살펴보는 크란헤임 공략법 - 1 네임드 '캐토'

게임뉴스 | 박종면 기자 | 댓글: 7개 |
900대 중반에 가까운 입장 아이템 레벨, 더욱 까다롭고 복잡한 패턴으로 많은 유저들을 좌절시킨 공격대 던전, 크란헤임! 하지만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약 2주 만에 10인 일반 난이도가 정복되었으며, 이어서 20인 일반 난이도 성공 소식까지 전해오는 등, 에오스 유저들의 크란헤임 정벌기는 상당히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서 크란헤임 공략에 성공한 소수 상위 공대들이 공략을 공개하면서 이제는 많은 공대가 앞다투어 크란헤임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크란헤임의 1번 네임드인 캐토는 공대원의 호흡과 딜 능력이 중요시되는, 공대의 기본 능력을 시험하는 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란헤임의 첫 관문이자 공대의 기본 역량을 시험해볼 수 있는 1번 네임드, 캐토의 공략법을 영상과 공략 포인트를 통해 살펴보세요.


※ 영상과 공략 정보를 제공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10인 일반 난이도 영상




  • 20인 일반 난이도 영상




    ■ 캐토 공략 포인트 (10인 기준)

    - 독액 분출 : 가장 멀리 있는 대상에게 약 3000 정도의 데미지와 보스 스킬에 추가 피해를 입는 디버프를 건다. 적중당한 대상 발밑으로 장판이 생성된다. 장판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 강한 독액 분출 : 독액분출의 효과와 동일. 단, 대상이 적중당한 위치에 슬라임 몬스터가 추가 생성된다.

    - 슬라임 : 원거리 형태의 이속 감소와 광역 피해 스킬을 시전한다. (차단 가능)

    - 촉수 강타 : 현재 대상(탱커)를 제외한 임의의 공대원 1명에게 시전, 부채꼴 모양의 광역 공격을 시전한다.

    - 울부짖음 : 캐토의 HP가 일정 이상 소모될 때마다 시전, 공대원 전원에게 저항할 수 없는 고정 광역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는 생존 공대원 수 기준으로 나눠 받는다.

    - 환경 에너지 : 캐토가 스스로를 강화하는 스킬로 약 30초 주기로 사용하며 중첩된다.

    - 저주의 낙인 : 현재 대상(탱커)에게 사용하는 스킬로 방어력을 %비율로 감소시키며 중첩된다.

    - 캐토는 피가 빠질수록 스킬 사이클이 더 빨라진다.

    - 저주의 낙인은 3중첩 이상 버티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2중첩 이후 서브 탱커와 교대해야 한다.

    - 공대 진영은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탱커와 장판 생성 지점을 반대로, 보스의 양측에 원딜과 근딜 직업을 위치시킨다.

    - 독액 분출은 디버프 효과 때문에 1명이 연속으로 맞을 시 매우 높은 확률로 사망할 수 있다. 따라서 원거리 직업과 대기 중인 탱커가 순서를 정해 맞는 것이 중요하다. (예 : 서브탱커, 원딜1, 메인탱커, 원딜2…)

    - 독액 분출로 생성되는 장판은 미리 정한 장소에 생성해야 한다. 독액 분출에 적중당한 유저가 이동할 때 가끔 촉수 강타 시기와 겹칠 때가 있으니 항상 정해둔 진영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환경 에너지가 13중첩 시 광폭, 12중첩의 울부짖음에도 현재 스펙으로는 공대원 전원이 즉사를 면할 수 없다. 스킬 시전 주기를 약 30초로 계산했을 때 약 7분 30초라는 제한 시간이 있는 셈.

    - 탱커 중 한 명이 독액 분출을 맞아야 할 때 저주의 낙인 중첩으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때는 미리 대비조를 정해 다른 인원이 맞아주는 것이 좋다.

    - 공략 핵심 : 탱커 교대, 독액 전담, 장판 생성을 위한 이동 동선 주의


    ※ 틀린 점, 또는 다른 공략법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제보해주세요!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