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영상과 요점으로 살펴보는 크란헤임 공략법 - 4 네임드 '콜러스'

게임뉴스 | 박종면 기자 | 댓글: 2개 |
크란헤임의 네 번째 네임드 콜러스는 상황에 따른 공대 진영 변경과 탱킹 교대 타이밍이 관건인 보스입니다. 탱커를 대상으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타이밍에 교대해야만 탱커가 생존할 수 있으며, 딜러들은 탱커와 같이 스킬을 맞기 위해 뭉치거나 광역 데미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개하는 등 매우 잦은 무빙이 요구됩니다.

스킬 순서에 따른 탱킹 교대 타이밍과 진영 산개 방식, 까다로운 무쇠의 일격 대처 방법 등을 영상과 공략 포인트로 확인하세요.


※ ※ 영상과 공략 정보를 제공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10인 일반 난이도 영상




  • 20인 일반 난이도 영상




    ■ 콜러스 공략 포인트

    - 살육의 의지 : 보스 강화 버프로 시간이 지나면서 중첩된다. (1넴 캐토와 동일)

    - 무쇠의 일격 : 보스와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대상에게 데미지를 준다.

    - 방어구 균열 : 현재 대상(탱커)에게 사용,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 공간 베기 : 현재 대상(탱커)에게 사용, 전방으로 광역 데미지를 입힌다.

    - 화염의 기운 : 공대원 전체에게 6초 후 폭발하는 디버프를 건다. 폭발 시 주변에 있는 모든 대상이 데미지를 받는다.

    - 도끼 강타 : 현재 대상(탱커)에게 사용, 데미지가 매우 높으며 대상자 주변에 다른 인원이 있을 경우 데미지가 분산된다.

    - 뜨거운 증기 분출 : 공대 전원에게 광역 데미지 + 넉백 효과를 주며, 근접한 인원수 만큼 중첩되는 도트 데미지 디버프를 건다.

    - 도끼 강타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보통 근딜이 뭉쳐서 한 진영을, 나머지 원딜 및 서브(교대 대기중인)탱커가 한 진영을 이뤄 보스의 좌, 우측 방향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 무쇠의 일격은 원딜 세 명이 순서를 정해 한 번씩 맞는다. 특수 디버프 때문에 두 번 연속해서 맞을 경우 무조건 사망이기 때문에 반드시 순서를 지킬 것!

    - 방어구 균열에 적중당한 탱커는 방어력이 대폭 감소하기 때문에 반드시 탱 교대를 해야 한다.

    - 공간 베기는 광역 판정이 있으므로 반드시 탱커 혼자 맞아야 한다.

    - 화염의 기운은 폭발과 동시에 주변에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디버프가 걸린 후 6초 이내에 공대원 전원이 산개해야 한다.

    - 도끼 강타는 데미지가 높아 반드시 분산해서 맞아야 한다. 도끼 강타를 시전하는 것을 보고 탱커가 두 진영 중 한 곳으로 이동해 딜러들이 무빙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맞아주도록 해야 딜로스를 줄일 수 있다. 도끼 강타는 두 번 연속해서 맞을 수 없기 때문에 서브 탱커가 교대를 해 줘야 하며, 서브 탱커가 다음 도끼 강타 데미지를 분산할 때는 처음에 도끼 강타를 맞지 않았던 진영 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 뜨거운 증기 분출 시전 전 HP를 최대한 안정적으로 유지해 둬야 증기 분출 데미지 + 디버프로 인한 지속 데미지를 버틸 수 있다. 증기 분출 후에 걸리는 디버프는 5미터 내로 근접한 인원수 만큼 중첩 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화염의 기운처럼 반드시 빠르게 공대 전원이 산개해야 한다.

    - 무쇠의 일격까지 버텨야 하는 원딜을 위해 근딜이 치유 주문서를 지원해 주는 것이 좋다.

    - 보스 생명력이 어느 정도 소모되면 랜덤한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는 쫄이 소환된다. 쫄은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무시하고 보스 딜에 최대한 집중해야 한다.


    ※ 틀린 점, 또는 다른 공략법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제보해주세요!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