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영상과 요점으로 살펴보는 드라이어드 공략법

게임뉴스 | 박종면 기자 | 댓글: 2개 |
드라이어드의 숲은 단일 네임드로 구성된 공격대 던전으로 기본 드라이어드 숲 보통 난이도, 분노한 드라이어드 숲 보통과 어려움 난이도로 나눠져있다.

입장 제한 전투력은 [보통] 63,000 / 분노 [보통] 75,000 / 분노 [어려움] 125,000이다.

※ 공략 영상 업로드 및 공략 정보를 제공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10인/영웅 원거리 딜러 시점 영상




  • 10인/영웅 근접 딜러 시점 영상




  • 20인/영웅 공략 영상




  • 10인/영웅 공략 영상




  • 10인/일반 공략 영상




    ■ 드라이어드 공략 포인트

    - 공대마다 공략법이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보스를 센터에 두고 근딜, 탱커 제외 원딜 진영은 보스 6시 방향으로 둔다.

    - 드라이어드와의 전투는 1, 2페이즈로 나뉜다. 2페이즈는 드라이어드의 생명력이 약 50%에 근접했을 때 전환되며, 스킬 패턴이 추가된다.

    - 랜덤한 대상 1~2명에게 타격 공격을 시전한다. (탱커 제외)

    - 뿌리 속박 : 랜덤 대상 2명(20인 기준 4명)을 뿌리로 묶는다.

    - 대지와 자연 : 보스 아래 지역으로 광역 장판 공격을 시전한다.

    - 죽음의 씨앗 : 랜덤 대상 3명에게 7초 유지 디버프를 시전한다. 디버프 지속 시간이 끝나면 대상자 발밑으로 독 장판이 생성된다. 장판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 봄, 여름, 가을, 겨울 : 1페이즈 때 주기적으로 준보스 몬스터들을 소환한다. 계절에 따라 각기 다른 스킬을 사용하며, 사망 시 주변에 다양한 버프/디버프 효과가 있는 광역 스킬을 시전한다.

    - 주기적으로 보스 주변에 광역 장판이 생성된다. 근딜 직업은 구르기를 사용해 빠르게 뒤로 빠져야 한다.

    - 임의의 대상이 뿌리에 걸리면 다른 딜러들은 대상자의 뿌리를 빠르게 처치해줘야 한다.

    - 봄 : 자기 자신과 보스에게 치유 스킬을 시전한다. 차단 가능하며, 사망 시 10미터 근방 모든 대상에게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버프를 건다. 아군은 물론, 보스에게도 적용되는 사항이므로 봄 몬스터를 처치할 때는 반드시 봄과 보스와의 거리를 확인해야 한다.

    - 여름 : 자기 자신을 공격하는 대상에게 랜덤으로 벌떼 독 디버프를 건다. 해당 디버프에 걸린 유저 5미터 반경으로 광역 데미지 오오라가 생기기 때문에 대상자와 거리를 벌려야 한다. 사망 시 10미터 근방 모든 대상에게 공격력 상승 버프를 건다. 아군, 보스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처치 시 보스와 거리를 벌린 상태에서 최대한 많은 딜러가 버프를 받을 수 있게 해야 한다.

    - 가을 : 공대원 전체에게 도트 데미지 디버프를 시전한다. 사망 시 10미터 근방 모든 대상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건다. 보스 옆에서 처치해 보스가 방어력 감소 디버프에 걸리도록 해야 한다.

    - 겨울 : 랜덤 대상 1명에게 얼음 파도를 시전한다. 얼음 파도는 대상자에게 날아가면서 3갈래로 나뉘기 때문에 근접한 인원이 추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잘 산개해야 한다. 사망 시 10미터 근방 모든 대상에게 돗뎀 디버프를 건다.

    - 가을, 겨울은 최대한 원딜이, 봄, 여름은 딜러 전원이 처치한다.

    - 10인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이 한 마리씩 순차적으로 소환되지만, 20인에서는 봄과 가을이, 여름과 겨울이 한 번에 소환된다.

    - 봄, 여름, 가을, 겨울은 2페이즈 진입 시 더이상 소환되지 않는다. 소환 도중 2페이즈 진입 시에도 추가 소환되지 않는다.

    - 대지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광역 공격이 시전되므로 보스의 왼쪽 근처로 피한다. 자연은 반대로 보스의 오른쪽 근처로 진영을 이동하면 된다.

    - 죽음의 씨앗은 2페이즈에 추가되며, 장판은 본진과 최대한 멀리 떨어져서 깔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6시 부근 한쪽 방향에서 순차적으로 깔아 최대한 공략 진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한다.

    - 자폭병 소환(영웅 모드) ; 빨강, 파랑 색깔의 자폭병 두 마리를 소환한다. 센터 기준 빨강 자폭병은 3시에서, 파랑 자폭병은 9시에서 소환되며 각기 다른 대상을 향해 이동한다. (메인 탱커 제외)

    - 자폭병은 자신의 주위 3미터 모든 대상에게 독 디버프와 이속 감소 디버프를 건다. 또한 랜덤 대상을 지정해 이동하며 대상자와 접촉하거나 7초가 지나면 스스로 자폭한다. 자폭 시 주변 5미터 모든 대상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입힌다.

    - 오더 또는 대상자는 자신이 대상이 된 것을 확인하는 즉시 빠르게 자폭병이 소환된 곳 반대 방향으로 달려야 한다. 자폭병 대상자 머리 위로 타겟이 된 자폭병의 색깔과 같은 표식이 생성된다.

    - 근딜 장판 디버프(영웅 모드) : 근딜 장판 시전 후 독 디버프를 추가로 건다. 회피나 저항, 정화 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물약으로 버텨야 한다.

    - 랜텀 타격 추가 디버프(영웅 모드) : 랜텀 타격에 맞은 대상은 추가로 독 디버프에 걸린다. 정화 스킬로 해제 가능하다.

    - 근딜 장판 후 계절 몬스터, 그 후 자폭병 소환이 일반적인 보스의 패턴이다.

    - 대지와 자연 시전 후 뿌리를 연속 시전할 때는 이미 공대 진영이 회피를 위해 뭉쳐있는 상황이므로 뿌리를 먼저 빠르게 깨 주고 이동하는 것이 좋다.


    ※ 틀린 점, 또는 다른 공략법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제보해주세요!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