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최고의 카드캡쳐는?! 하스스톤 대학리그 결승전 진행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댓글: 7개 |




전국 피씨방 이스포츠 협동조합(이사장 하태영, 이하 전이협)이 주최하고 대학 이스포츠 동아리연합회 ‘에카’ (회장 윤덕진, 이하 에카)와 JK크리에이티브(대표 장성우, 김훈래)가 주관하는 국내 최초의 하스스톤 대학리그 '2014 KCLG 하스스톤 프리시즌'의 오프라인 결승전이 2월 22일 삼성역 7번출구 위메프 사옥 1층 W카페에서 펼쳐진다.

총 16개 대학이 초청되어 진행된 이번 대회는 올 상반기에 열릴 에카의 정규 대학리그 'KCLG'의 프리시즌으로 진행되었으며, 소셜 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가 결승전 장소를 협찬하였고 게임 웹진 '인벤'에서 중계진을 지원하였다.

주최측은 "기존의 알려진 하스스톤 대회들과는 달리, 3:3 태그매치 단판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대학리그라는 색채에 맞게 다양한 양상의 경기가 나왔다, 결승전 경기에서도 언제 누가 역전할 지 모르는 긴박하고 흥미진진한 경기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결승전 경기의 중계는 '인벤 방송국'에서 게임 중계를 맡고있는 '놀자' 이현진 해설을 포함한 중계진이 진행하며, 방송의 녹화, 연출, 송출까지 모든 부분을 대학생들이 직접 준비하여 진행한다.

전이협 하태영 이사장은 "아마추어 리그인 만큼 방송기획 및 방송장치 준비까지 모든 부분을 에카와 함께 진행하게 되어 기쁘고 대학생들이 PC방에서 예선전을 치뤄 PC방네트워크를 활용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는 게임대회를 개최하여 전국의 이스포츠카페를 통해 대회 컨텐츠를 제공하고 대학생뿐만 아니라 직장인 까지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마추어들이 만드는 첫 대회이니 이스포츠 팬들이 당일 방문하여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에카 윤덕진 회장은 "대학생들이 만들어가는 이스포츠문화라는 단체 취지에 맞게 이번 행사를 대학생들이 주도하여 진행하게 되었고, 도와주신 전이협, 인벤, 위메프에 감사드린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것이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의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 대진 및 기록은 KCLG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계는 아프리카 TV, 다음팟, 트위치TV 등 다수의 플랫폼으로 송출 될 예정이며 온라인 중계 관련 사항들은 KCLG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에카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