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카드게임의 핵심은 바로 카드관리! 결속과 해석

게임뉴스 | 이은별 기자 | 댓글: 7개 |
카드 기반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카드 관리'다. 카드배틀RPG '큐라레 : 마법도서관'도 예외는 아니다.

운 좋게 초반부터 고성능 희귀 카드를 획득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버리자니 아깝고 사용하자니 애매한 성능의 카드로 시작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썩 좋지 않은 카드부터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대부분의 카드 기반 게임들이 카드의 성능이나 소장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큐라레 : 마법도서관'에도 카드 성능 및 가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마도서 결속''마도서 해석' 기능을 준비해 놓았다.



▲ 결속, 해석이 가능한 마도서 관리 화면 스크린샷



결속(Binding)

마도서 결속은 마도서의 고유 능력치를 증폭시킬 수 있는 성능 강화 기능이다.

성능을 강화시키고자 하는 그와 동일한 마도서를 재료로 사용하며, 최대 5단계까지 결속을 진행할 수 있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기본 고유 능력치가 상승하며 결속 진행 비용도 증가한다.



▲ 마도서 해석 진행 스크린샷



해석(Interpret)

마도서 해석은 마도서의 기본 일러스트를 한층 더 화려한 일러스트로 변경하는 기능으로, 기본 능력치는 성장하지 않으나 카드의 최대 레벨을 증가시키고 일러스트를 바꿔 카드의 소장가치를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일러스트를 변경하고자 하는 마도서와 같은 장르의 마도서(ex. 오리엔탈, 판타지, 미스터리, SF)를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카드 등급에 따라 최대 2단계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일러스트도 2번 바뀌게 된다.



▲ 마도서 해석 진행 스크린샷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