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자원 쟁탈이 승리의 관건! 신규 전장 투쟁의 골짜기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송성재 기자 | 댓글: 7개 |
1.5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전장 '투쟁의 골짜기'는 기존 전장인 용맹의 격전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거점 점령과 플라고르 등의 요소가 사라졌으며, 대신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생성되는 자원을 목표량까지 먼저 채집하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또한, 킬 점수 및 어시스트 점수는 팀 점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전투에 집중하기보다는 자원을 채집하거나 채집 중인 팀원을 엄호하는 전투 방식이 팀 승리에 더 큰 도움이 된다.




▲ 1.5 업데이트 신규전장, 투쟁의 골짜기



■ 새로워진 전장 승리 조건

기존 용맹의 격전지와는 달리, 투쟁의 골짜기에서는 킬 및 어시스트 점수가 팀 점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오로지 자원 채집에 의해서만 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목표점수는 200점이며 스킬 단축창 위에 양팀의 점수 현황이 표시된다.




▲ 목표점수 200점을 먼저 획득하는 팀이 승리한다.


자원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전투 초반에는 일반자원 채집 시 1점, 농축자원 채집 시 5점을 획득할 수 있다. 농축자원은 자원이 생성될 때 랜덤하게 생성된다.




▲ 일반자원과 농축자원, 두 종류가 존재한다.


또한, 전투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원의 획득량이 2배, 3배로 증가하고 농축자원의 생성 빈도도 점점 높아지기 때문에 초반 전투가 불리했더라도 후반 점유율을 높히면 충분히 역전이 가능하다. 후반에 농축자원을 하나 채집하면 최대 15점까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어 후반부로 갈수록 전장의 진행 속도도 가속화된다. 따라서 농축자원을 얼마나 많이 채집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게 된다.




▲ 전장 후반, 자원 채집량이 증가한다.



■ 지형 정보

투쟁의 골짜기는 기본적으로 양 진형이 마주 보고 있는 일방형 전투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5개의 길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길목은 1지구부터 5지구까지의 이름으로 표시되어 있고 각 지구의 중앙에서 자원이 1개씩 생성된다. 또한, 재생성 시간은 전투 후반부로 갈수록 짧아진다.




▲ 5개의 길목으로 구성된 투쟁의 골짜기


기존 용맹의 격전지가 다소 2차원적인 평면 지형을 갖고 있던 것과 달리, 투쟁의 골짜기는 골짜기라는 이름에 걸맞게 V자 형태의 3차원 요소가 포함된 지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 양 끝이 높고 가운데가 낮은 골짜기 지형이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지형을 이용해 외각 길목에서 내부 길목으로 뛰어내려 전투지원을 할 수 있지만, 반대로 내부 길목에서 외각 길목으로는 이동할 수 없다. 따라서 이러한 지형 특성을 활용하는 고도의 전략이 요구된다.




▲ 1지구에서 바라본 투쟁의 골짜기



■ 전투 결과 및 보상

기존 용맹의 격전지에서는 킬, 어시스트, 점령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여 총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에게 MVP를 수여하였으나, 투쟁의 골짜기에서는 두 종류의 MVP를 수여한다. 첫 번째는 킬, 어시스트로 결정되는 전투 MVP이며, 두 번째는 자원 채집량으로 결정되는 채집 MVP이다.

또한, MVP가 되지 못했다 하더라도 팀에 공헌을 많이 한 플레이어들에게도 팀 공헌자가 수여되며 MVP보다는 낮지만 비공헌자보다는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두 종류의 MVP 영예가 한사람에게 돌아갈 수도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