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투쟁의 골짜기 진행 시간 대폭 감소! 20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박종면 기자 | 댓글: 3개 |
3월 20일 정기점검 후 적용된 이번 업데이트는 스마트 매칭 방식 변경, 투쟁의 골짜기 진행 시간 단축, 무한 사냥터 드랍아이템 추가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초반 자원 획득량이 미미하고 획득량이 증가하기까지 최소 10분 이상 기다려야 했던 기존 투쟁의 골짜기 진행 방식을 변경, 경기 시작 후 3분부터 획득량이 2배 증가하며, 10분 후에는 최대치로 증가한다. 또한, 기존 스마트 매칭의 룰로 인해 특정 클래스의 대기 시간이 지나치게 길어지는 문제점이 발견되어 동일 클래스가 공격 역할에 최대 2명까지 매칭되도록 룰을 변경하였다.

그 외에도 퀘스트 수행 방식 변경, 워록의 138레벨 아이템 추가 및 저레벨 전장 보정 능력치 변경 등의 패치가 적용되었으며, 업데이트 노트와 같이 포스팅된 '에오스리포트 - 에오스의 PvP 개발 방향' 역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 스마트 매칭 방식 변경

    같은 클래스가 한 파티에 중복될 수 없었던 기존 파티 스마트 매칭의 룰과 최근 신규 클래스 추가 및 기존 클래스 불균형 현상이 더해져 특정 클래스의 대기 시간이 과도하게 길던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일 클래스 중복 불가'에서 '한 파티당 최대 2명까지 중복 가능'으로 파티 매칭 룰이 변경되었으며, 역으로 공격대 매칭 시 특정 클래스가 제한 수를 초과하던 현상을 수정했다.




    ▲ 기타 탱커, 일부 공격 역할 클래스의 대기 시간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투쟁의 골짜기 진행 방식 변경

    자원 획득 점수를 2배에서 4배까지 점차 늘려가면서 후반으로 갈수록 더 긴박한 전투를 펼치게끔 유도했으나 자원 획득량 증가가 시작되기 전 초반 10분의 전투가 너무 소극적으로 펼쳐지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했다.

    또한, KDA가 MVP 수여에만 영향을 미치는 기본 룰까지 더해져 PvP의 핵심인 전투 자체를 마음껏 즐기기 어렵다는 특성이 있어 일부 유저들은 오히려 기존 전장을 더 선호하기도 하였다. 개발사는 이러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빠르게 수렴, 자원 채립량 증가 구간을 기존 '10분 ~ 18분'에서 '3분 ~ 10분'으로 대폭 단축하는 패치를 빠르게 적용시켰다.




    ▲ 시작 후 5분 전후로 빠르게 전투가 치열하게 펼쳐질 예정




    ▲ 자원 획득 증가 시간 변경점



    이번 패치로 투쟁의 골짜기 전투 시간이 최소 10분 이상, 기존 대비 절반에 가깝게 단축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이상으로 스피디한 전투와 다양한 전략이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무한 사냥터 요리재료 추가 드랍

    신규 무한 사냥터에서 몬스터 난이도에 비례한 등급의 요리재료를 드랍하도록 변경되었다. 드랍되는 요리 재료는 '피자 치즈'와 '불고기맛 소시지'로 만레벨 유저들이 사용하는 음식의 주재료다.




    ▲ 가장 많이 사용되는 두 음식의 재료



  • 에오스 PvP 개발 방향 공개

    20일 업데이트와 동시에 올라온 에오스리포트를 통해 에오스의 PvP 개발 방향이 공개되었다. 이번 리포트의 핵심 사항으로는 1:1 기준 PvP 밸런스의 개선 방향과 투기장 관련 밸런싱 예정 사항, 전장에서 특정 클래스가 과도하게 강한 현상에 대한 대처 등이 있다.

    1:1을 기준으로 한 PvP 밸런스에서 방어형/암살형/견제형 세 특성이 어떻게 조화를 이룰 것인지, 소수 전투가 펼쳐지는 투기장에서 특정 조합이 너무 강력할 수 있는 문제와 PvP 피해량 감소 패치와의 상관관계, 계속해서 지적되는 전장 내 특정 클래스의 오버파워 현상 수정 예정 등이 주요 골자이다.




    ▲ 20일 에오스리포트 PvP 관련 주요 내용


    ☞ '[에오스리포트] 에오스의 PvP 개발 방향' 보러 가기


    다음은 20일 패치노트 전문이다.

    ▣ 03월 20일 업데이트 안내

    ◆ 스마트 매칭

    ※ 지난 03월 13일(목) 업데이트로 2명 이상의 동일한 클래스가 하나의 파티(파티 던전)에 구성되어 파티를 재구성하는 불편을 해소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로 특정 클래스는 상대적으로 매칭에 오랜 시간이 필요하게 되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1. 파티 던전에 스마트 매칭의 경우, 동일 클래스가 공격 역할에 최대 2명까지 매칭되도록 변경됩니다.

    2. 그 외, 간혹 공격대 던전에 입장 시 간헐적으로 각 역할 별 동일 직업 캐릭터 제한 수를 초과하여 매칭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3. 전장 입장 수락 후 간헐적으로 전장 매칭이 취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장 - 투쟁의 골짜기

    1. 전장 진행을 조금 더 빠르게 하기 위해서 자원 획득 점수가 증가하는 각 단계 별 주기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공격대 던전

    1. 크란헤임 영웅 난이도에서 신규 클래스 '워록'관련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파티 던전

    1. '붉은 요새'와 '파괴된 카르딜라'의 일부 몬스터에게서 낮은 등급의 소모품이 나오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한 사냥터

    1. 6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한 무한 사냥터에서 몬스터 난이도에 비례한 등급의 요리재료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보상 요리재료 목록: 피자 치즈, 불고기맛 소시지


    ◆ 퀘스트

    1. 신규 클래스 워록과 관련한 퀘스트의 진행을 보다 수월하게 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퀘스트는 파티 상태로 진행했을 때 파티 구성원 모두가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워록

    1.저레벨 워록의 전장 보정 능력치가 잘못적용되고 있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