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쟁의 장이 펼쳐진다! 확장팩 첫 주요 콘텐츠 패치는 '래더 시스템'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113개 |





'디아블로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의 발매일인 3월 25일, 확장팩 발매 행사장에서 확장팩에 추가될 메인 콘텐츠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 확장팩 발매 기념 현장에는 디아블로3 확장팩의 총괄 디렉터인 조슈아 모스키에라를 비롯하여 데이브 아담스, 와이어트 쳉과 같은 핵심 개발자들이 모두 참석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조슈아 모스키에라는 향후 추가될 첫 주요 콘텐츠 패치는 시즌형 래더 시스템에 대한 것이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수석 레벨 디자이너인 데이브 아담스는 해당 래더 시즌에만 사용할 수 있는 '시즌 전용(Seasons-only)' 전설 아이템의 추가를 생각하고 있다고 밝혀, 현재 래더 시스템에 대한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음을 드러내었다.





▲ 래더 시스템 도입에 대해서는 이미 트위터를 통해서 우회적으로 공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와이어트 쳉은 'Tiered Rifts'(네팔렘 차원 균열의 단계화)과 같은 시스템이 래더 시스템 외에 전설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Tiered Rifts'는 네팔렘의 차원 균열을 통과하면 보다 더 어려운 네팔렘 차원 균열 토큰을 얻을 수 있게되고, 또 그것을 클리어하면 더 상위 랭크(Rank2 - Rank3...)로 갈 수 있는 열쇠나 토큰을 얻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일종의 '도전 모드' 시스템이다.

'Tiered Rifts' 시스템은 시간이 지나면서 모험 모드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가져다 줄 지루함을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이를 통해서 플레이어들을 보다 더 어려운 모험 모드에 도전하도록 유도하여 게임의 긴장감을 높여주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해외 주요 커뮤니티 및 포럼에서는 이 발표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히는 유저가 많았으며, 추가될 패치가 기대된다는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과연 래더 시스템과 'Tiered Rifts'가 어떤 모습으로 등장하게 될 지, 향후의 패치에 주목해보아야 하겠다.





▲ 현재 WoW에 적용되어 있는 던전별 '도전 모드'의 기록 페이지
향후 추가될 래더 및 'Tiered Rifts' 시스템은 이런 도전 모드의 요소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