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91렙부터 레벨업할 때마다 스킬이 강해진다! 확장팩의 새로운 기술 특성화

게임뉴스 | 권중견 기자 | 댓글: 73개 |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레벨이 오를 때마다 각 직업 및 전문화별로 9개의 새로운 혜택을 얻게된다.

드레노어의 특성화(가칭, Dreanor Perks)로 명명된 이것은 91레벨부터 획득할 수 있으며, 1레벨이 오를 때마다 하나가 추가된다. 따라서 최종 레벨인 100레벨이 되면 모든 특성화를 얻는다.

특성화는 총 9개로 직업과 전문화에 따라 다르고, 일부 직업은 전문화에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획득하는 특성화도 존재한다.

또한, 각 특성화는 순서대로 얻는 것이 아니며,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9가지의 특성화중에서 한가지가 무작위로 부여된다.


『Warlords of Draenor Class Perks』☜ 원문 보러 가기


■ 드레노어의 특성화


◆ 죽음의 기사

- 공통

질병 연마 : 질병으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영혼 쐐기 연마 : 영혼 쐐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혈기

죽음의 요새의 결의 강화 : 죽음의 요새의 결의의 재활성 시간이 30초 빨라집니다.

룬 전환 강화 : 룬 전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강화 : 죽음의 손아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뼈의 보호막 강화 : 뼈의 보호막에 2개의 뼈가 추가됩니다.

심장 강타 연마 : 심장 강타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룬의 일격 강화 : 룬의 일격이 10초간 다음 XXXX의 물리 피해를 흡수하는 룬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냉기

칼날얼음 연마 : 칼날얼음의 룬이 발동할 때 무기 공격력의 12%만큼 추가로 피해를 줍니다.

잿더미 빙하 연마 : 잿더미 빙하의 룬이 발동하면 무기 강화 효과가 3회 증가합니다.

영혼 쐐기 연마 : 영혼 쐐기의 암흑냉기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얼음 기둥 강화 : 얼음 기둥이 더이상 어떤 룬도 소모하지 않고, 힘을 10% 증가시킵니다.

얼음같은 인내력 강화 : 얼음같은 인내력이 피해를 추가로 10%만큼 더 감소시킵니다.

단단한 얼음 강화 : 단단한 얼음이 작렬하는 분노와 얼음 손길의 피해량은 20% 증가시킵니다.

죽음의 일격 강화 : 죽음의 일격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 부정

죽음의 일격 강화 : 죽음의 일격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어둠의 변신 강화 : 어둠의 변신이 더이상 어떠한 룬도 소모하지 않습니다.

스컬지의 일격 연마 : 스컬지의 일격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고름 일격 연마 : 고름 일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타락한 성전사 강화 : 타락한 성전사의 룬이 추가로 7%만큼 치유합니다.

죽음의 고리 강화 : 죽음의 고리 피해량이 20%, 사정거리가 10미터 증가합니다.

가고일 강화 : 가고일 소환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 조화

버섯 강화 : 싹쓸바람 혹은 천공의 폭풍이 피해를 줄 때마다 야생 버섯이 성장해 추가로 5%의 피해를 주며, 300%까지 증가합니다.

폭풍 강화 : 싹쓸바람과 천공의 폭풍이 정신 집중 중일때 1초마다 달이나 태양 에너지 중 더 유용한 자원을 10 생성합니다.

달빛야수 강화 : 달빛야수 폼이 방어력을 100% 증가시킵니다.

광기 강화 : 올빼미야수의 광기가 발동하면 10초내로 사용하는 다음 피해 혹은 치유 주문이 즉시 시전됩니다.

별빛 섬광 연마 : 별빛 섬광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별똥별 강화 : 별똥별 혹은 Sunfall이 1초마다 추가 대상을 공격합니다.

천벌 연마 : 천벌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달빛 섬광 연마 : 달빛 섬광과 태양불꽃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회복

천벌 강화 : 천벌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달빛 섬광 연마 : 달빛 섬광과 태양불꽃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치유의 손길 연마 : 치유의 손길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회복 강화 : 회복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환생 강화 : 환생이 더이상 시전시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즉시 시전)

재생 강화 : 재생으로 직접 회복시키는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무쇠껍질 강화 : 대상이 무쇠껍질을 시전한 드루이드로부터 받는 주기적인 치유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살아있는 씨앗 연마 : 살아있는 씨앗의 치유량이 극대화 치유량의 20% 만큼 증가합니다.

피어나는 생명 강화 : 자신이 시전한 피어나는 생명의 대상에게 사용하는 치유의 손길의 극대화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 야성

광폭화 강화 : 광폭화를 사용하면 최대 기력이 50 증가합니다.

표범 변신 강화 : 표범 변신 상태에서 이동 속도가 추가로 5% 증가합니다.

호랑이의 분노 강화 : 호랑이의 분노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숨기 강화 : 숨기 상태의 이동 속도가 감소 페널티가 제거되었습니다.

칼날 발톱 연마 : 칼날 발톱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암습 연마 : 암습의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흉포한 이빨 연마 : 흉포한 이빨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회복 강화 : 곰 변신 혹은 표범 변신 상태에서 회복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치유의 손길 연마 : 치유의 손길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 수호

맹위 강화 : 맹위가 후려갈기기의 분노 소모를 제거하고, 중첩량을 1 증가시킵니다.

광폭화 강화 : 광폭화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격한 포옹 강화 : 격한 포옹을 시전할 때 더이상 고정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짓이기기 연마 : 짓이기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후려갈기기 연마 : 후려갈기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난타 강화 : 난타의 지속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곰 변신 강화 : 곰 변신이 체력을 추가로 20%만큼 증가시킵니다.

나무껍질 연마 : 나무껍질이 추가로 10%의 피해를 더 감소시킵니다.

광포한 재생력 연마 : 광포한 재생력의 치유량이 10% 증가합니다.



◆ 사냥꾼

- 공통

위장술 강화 : 위장술이 활성화된 동안 매 1초마다 5%의 최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야수

집중 사격 연마 : 집중 사격이 소모한 광기 1중첩당 2%의 전투력을 추가로 증가시켜 줍니다.

살상 명령 연마 : 살상 명령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야수 강화 : 전투 야수의 모든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야수의 회전베기 연마 : 야수의 회전베기가 활성화된 동안 야수의 공격이 25% 추가 피해를 줍니다.

기본 공격 강화 : 야수의 기본 공격이 20% 확률로 기본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시키고 다음 기본 공격에 집중이 소모되지 않게 합니다.

마무리 사격 강화 : 마무리 사격을 대상의 생명력이 35% 이하일때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비한 사격 연마 : 신비한 사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코브라 사격 연마 : 코브라 사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사격

마무리 사격 강화 : 마무리 사격을 대상의 생명력이 35% 이하일때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메라 사격 강화 : 키메라 사격의 집중 소모량을 10 감소시킵니다.

조준 사격 강화 : 조준 사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20의 집중을 회복합니다.

집중 연마 : 최대 집중이 20 증가합니다.

조준 사격 연마 : 조준 사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고정 사격 연마 : 고정 사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사격 강화 : 사정거리가 40미터인 모든 공격의 사정거리가 5미터 증가합니다.

관통 사격 강화 : 일제 사격 치명타에도 관통 사격이 발동합니다.


- 생존

신비한 사격 연마 : 신비한 사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코브라 사격 연마 : 코브라 사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폭발 사격 강화 : 폭발 사격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검은 화살 연마 : 검은 화살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덫 강화 : 모든 덫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올가미 강화 : 올가미의 이동 불가 효과가 해제되기 위한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위장술 연마 : 위장술이 공격하거나 혹은 피해를 입어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살무사 독 연마 : 살무사 독이 추가로 3의 집중을 회복시켜 줍니다.



◆ 마법사

- 비전

비전 탄막 연마 : 비전 탄막이 추가 공격 대상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비전 작렬 강화 : 비전 충전물 1중첩당 비전 작렬의 시전 시간이 5% 감소합니다.

신비한 화살 강화 : 신비한 화살의 중첩 최대량이 1 증가합니다.

신비의 마법 강화 연마 : 신비의 마법 강화가 주문의 마나 소모량을 10% 증가시키는 대신 10% 감소시킵니다.

점멸 연마 : 점멸을 사용한 후 2초간 이동 속도가 60% 증가합니다.

환기 연마 : 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비전 작렬 연마 : 비전 작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신비한 화살 연마 : 신비한 화실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신비한 폭발 연마 : 신비한 폭발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화염

불기둥 연마 : 불기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됩니다.

지옥불 작렬 강화 : 지옥불 작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불덩이 작렬 연마 : 불덩이 작렬의 극대화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지옥불 작렬 연마 : 지옥불 작렬이 퍼트리는 불덩이 작렬, 작열, 발화의 대상이 2명 증가합니다.

발화 연마 : 발화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불태우기 연마 : 불태우기를 시전한 후 3초간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화염구 및 얼음불꽃 화살 연마 : 화염구와 얼음불꽃 화살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용의 숨결 연마 : 용의 숨결의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화염구 강화 : 화염구가 대상에게 극대화로 적중하지 않으면 15초간 화염구의 극대화 확률이 5% 증가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대상에게 화염구가 극대화로 적중하면 사라집니다.


- 냉기

얼음 화살 강화 : 얼음 화살의 시전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이 효과가 한번 발동하면 15초간 비활성화 됩니다.

얼음창 강화 : 서리의 손가락이 1회 더 충전될 수 있습니다.

얼음 회오리 연마 : 얼음 회오리를 시전하고 나면, 즉시 10미터 뒤로 순간 이동합니다.

얼음 핏줄 연마 : 얼음 핏줄로 증가하는 가속이 10 증가합니다.

얼음 화살 연마 : 얼음 화살의 피해량이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얼음창 연마 : 얼음창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눈보라 연마 : 눈보라로 피해를 입힐때마다, 얼어붙은 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물의 정령 연마 : 물의 정령이 냉기 분사 주문을 사용 가능합니다. 냉기 분사는 대상에게 냉기를 집중시켜 4초간 XXXX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사가 얼음 화살로 냉기 분사중인 대상을 공격하면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얻습니다.

얼음불꽃 화살 연마 : 얼음불꽃 화살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수도사

- 공통

구르기 강화 : 25% 더 빠르게 구릅니다.

해탈 강화 : 해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초 감소하고, 해탈: 전환이 즉시 시전됩니다.

후려차기 강화 : 후려차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양조

불의 숨결 강화 : 불의 숨결이 술안개 유무에 관계없이 주기적인 피해를 가합니다.

방어 자세 연마 : 2회까지 충전됩니다.

술안개 연마 : 술안개가 기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맥주통 휘두르기 강화 : 맥주통 휘두르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묘주 강화 : 묘주의 회피 확률이 5% 증가합니다.

건우지세 연마 : 건우지세의 체력 보너스가 20% 증가합니다.


- 운무

해악 축출 연마 : 해악 축출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소생의 안개 연마 : 소생의 안개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쇄도의 안개 강화 : 쇄도의 안개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기의 고치 연마 : 기의 고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위안의 안개 연마 : 위안의 안개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범의 장풍 : 범의 장풍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풍운

기력 회복주 연마 : 기력 회복주가 활성화된 동안 다중타격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기 강화 : 최대 기가 1 증가합니다.

회전 학다리차기 강화 : 회전 학다리차기의 피해 주기가 2배로 빨라지지만 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해오름차기 강화 : 해오름차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분노의 주먹 강화 : 분노의 주먹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범의 장풍 강화 : 범의 장풍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성기사

- 공통

신의 가호 연마 : 신의 가호가 추가로 10% 받는 마법 피해를 감소시켜 줍니다.

참을성 연마 : 참을성의 지속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 신성

빛의 봉화 강화 : 빛의 봉화가 걸린 대상에게 단일 치유 주문의 치유량이 10% 증가합니다.

서광 연마 : 서광의 치유량이 100% 증가합니다.

성스러운 빛 연마 : 성스러운 빛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선고 연마 : 선고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신성 충격 강화 : 신성 충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신성 충격 향상 : 성스러운 빛과 빛의 섬광을 시전하면 10% 확률로 다음 신성 충격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빛의 섬광 연마 : 빛의 섬광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 보호

정의의 망치 연마 : 정의의 망치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영광의 서약 연마 : 영광의 서약과 영원의 불꽃의 직접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응징의 방패 강화 : 응징의 방패가 2명의 대상을 추가로 공격합니다.

신성화 연마 : 신성화의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방패 막기 연마 : 방패 막기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심판 연마 : 심판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성전사의 일격 연마 : 성전사의 일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징벌

빛의 섬광 연마 : 빛의 섬광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심판 연마 : 심판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성전사의 일격 연마 : 성전사의 일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진실의 문장 강화 : 불신임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희생의 손길 강화 : 희생의 손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퇴마술 연마 : 퇴마술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천벌의 망치 강화 : 천벌의 망치를 생명력이 35% 이하인 대상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제

- 공통

신의 권능: 보호막 강화 : 신의 권능: 보호막으로 인한 약화된 영혼의 지속 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순간 치유 연마 :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 수양

회개 연마 : 회개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굳건한 정신 강화 : 굳건한 정신이 회개에도 발동됩니다.

신의의 도약 강화 : 신의의 도약을 시전한 대상에게는 다음 10초내에 시전하는 직접 치유 주문의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성스러운 일격 연마 : 성스러운 일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신성한 불꽃 강화 : 신성한 불꽃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치유 연마 : 치유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의지 집중 강화 : 의지 집중의 중첩당 자신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신성

신의의 도약 강화 : 신의의 도약을 시전한 대상에게는 다음 10초내에 시전하는 직접 치유 주문의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소생 연마 : 소생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성스러운 일격 연마 : 성스러운 일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신성한 불꽃 강화 : 신성한 불꽃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치유 연마 : 치유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의지 집중 강화 : 의지 집중의 중첩당 자신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차크라 강화 : 차크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 암흑

어둠의 구슬 강화 : 어둠의 구슬을 최대 5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주문과 능력은 구슬을 최대 3개까지만 소모합니다.

어둠의 권능: 죽음 강화 : 어둠의 권능: 죽음으로 대상을 죽이지 못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 어둠의 권능: 죽음도 어둠의 구슬을 생성합니다.

흡혈의 손길 연마 : 흡혈의 손길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정신의 쐐기 연마 : 정신의 쐐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정신적 두려움 강화 : 정신적 두려움의 지속시간이 20초 증가합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 연마 : 어둠의 권능: 고통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정신의 채찍 강화 : 정신의 채찍이 지속시간은 유지된채로 1회의 추가 타격을 합니다.



◆ 도적

- 공통

만회 연마 : 만회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 암살

난도질 연마 : 난도질이 언제나 발동 상태입니다.

원한 강화 : 원한을 사용하면 원한의 대상에게 가하는 다음 절단, 속결, 독살, 혹은 매복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맹독 상처 연마 : 맹독 상처가 파열, 목조르기가 피해를 입힐때마다 항상 발동합니다.

독 강화 : 칼날 부채에 적중당하는 대상에게 항상 독을 감염시킵니다.

혈폭풍 강화 : 혈폭풍에 적중당한 대상은 혈폭풍을 시전한 도적에게 받는 독의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1초간 지속되며 혈폭풍에 사용한 연계 점수당 1초가 추가됩니다.

독살 강화 : 독살의 강화 효과가 활성화되면 절단과 속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속결 연마 : 속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독살 향상 : 독살의 강화 효과가 독에 감염될 확률을 추가로 15% 증가시켜 줍니다.


- 전투

도적의 간계 강화 : 깊은 통찰 상태에서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순간 효과 독 : 맹독을 순간 효과 독으로 대체합니다. 순간 효과 독 : 무기에 1시간동안 유지되는 치명독을 바릅니다. 매 공격은 30% 확률로 적을 즉시 감염시켜 XXXX의 자연 피해를 줍니다.

아드레날린 촉진 강화 : 아드레날린 촉진이 활성화된 동안, 사악한 일격, 약점 공격, 절개, 난도질, 만회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0.3초 감소합니다.

칼날 부채 강화 : 칼날 부채의 기력 소모량이 10 감소합니다.

혈폭풍 강화 : 혈폭풍의 주기적인 피해가 제거되지만 최초 피해의 피해량이 240% 증가합니다.

비범한 손재주 연마 : 쌍수 착용으로 인한 자동공격 적중률 감소 제한이 사라집니다.

사악한 일격 연마 : 사악한 일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절개 연마 : 절개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잠행

기습 연마 : 기습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매복 연마 : 매복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과다출혈 연마 : 과다출혈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소멸 강화 : 소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절개 강화 : 절개의 기력 소모량이 5 감소합니다.

어둠의 춤 강화 : 어둠의 춤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칼날 부채 강화 : 칼날 부채에 적중당한 대상마다 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사전계획 강화 : 사전계획이 지속효과로 변경됩니다. 사전계획은 목조르기와 매복을 은신 상태에서 시전하면 항상 2개의 추가 연계 점수를 주는 지속 효과입니다. 어둠의 춤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주술사

- 공통

윤회 연마 : 윤회로 부활할때 얻는 생명력이 50% 증가합니다.


- 정기

연쇄 번개 연마 : 연쇄 번개에 적중당한 대상 1명당 다음 지진의 피해량이 20%씩 증가합니다.

번개 보호막 연마 : 번개 보호막의 최대 보호막 갯수가 2개 추가되며, 용암 폭발이 연쇄 천둥 효과를 발동 시킵니다.

정기의 격노 연마 : 정기의 격노로 얻는 보너스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용암 폭발 연마 : 용암 폭발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충격 연마 : 냉기 충격, 대지 충격, 화염 충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불타는 토템 연마 : 불타는 토템의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냉기 충격 연마 : 냉기 충격이 다른 충격 주문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번개 화살 연마 : 번개 화살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고양

불타는 토템 연마 : 불타는 토템의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냉기 충격 연마 : 냉기 충격이 다른 충격 주문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용암 채찍 향상 : 용암 채찍으로 화염 충격을 퍼트릴수 있는 대상이 2명 증가합니다.

화염 충격 연마 : 화염 충격의 주기적인 피해가 15% 확률로 용암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시킵니다.

소용돌이치는 무기 연마 : 소용돌이치는 무기가 1중첩당 다음 주문의 피해량 또한 20% 증가합니다.

용암 채찍 연마 : 용암 채찍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야수 정령 연마 : 야수 정령의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 복원

번개 화살 연마 : 번개 화살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성난 해일 연마 : 성난 해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쇄 치유 연마 : 연쇄 치유의 첫번째 대상의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치유의 물결 연마 : 치유의 물결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치유의 파도 연마 :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굽이치는 물결 연마 : 치유의 물결 시전 시간 감소와 치유의 파도 극대화 확률 증가 효과가 10%씩 증가합니다.

대지생명의 무기 연마 : 대지생명의 무기를 정기 폭발 시킬때의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치유의 비 연마 : 자신의 치유의 비 안에있는 대상에게 사용하는 치유효과가 10% 증가합니다.



◆ 흑마법사

- 공통

악마 연마 : 모든 악마 소환수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고통

생명력 전환 연마 : 생명력 전환이 마나를 20%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고통 강화 : 고통의 중첩이 12번까지 증가됩니다.

유령 출몰 강화 : 유령 출몰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부패 연마 : 부패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불안정한 고통 연마 : 불안정한 고통의 주기적인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재앙의 손아귀 연마 : 생명력이 20% 이하인 대상에게는 재앙의 손아귀의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일몰 강화 : 일몰의 발동 확률이 5% 증가합니다.

생명력 흡수 강화 : 생명력 흡수로 치유될 때마다 생명력 흡수의 치유량이 10%씩 증가합니다.


- 악마

생명력 흡수 강화 : 생명력 흡수로 치유될 때마다 생명력 흡수의 치유량이 10%씩 증가합니다.

화산핵 연마 : 화산핵의 시전 시간 및 마나 소모 감소 효과가 25% 추가로 증가합니다.

악마 강화 : 악마 소환수가 추가로 10%의 가속 및 치명타 확률을 갖습니다.

어둠의 화살 연마 : 어둠의 화살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부패 강화 : 부패로 피해를 입힐때마다 악마의 분노가 추가로 1 생성됩니다.

파멸 강화 : 파멸이 20%의 추가 극대화 확률을 갖습니다.

굴단의 손 강화 : 굴단의 손의 범위가 2미터 증가합니다.

혼돈의 손길 연마 : 혼돈의 손길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파괴

혼돈의 화살 강화 : 혼돈의 화살의 시전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제물 강화 : 제물의 직접 피해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점화 연마 : 점화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소각 강화 : 소각의 극대화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불씨 전환 연마 : 불씨 전환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어둠의 연소 연마 : 어둠의 연소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반발력 강화 : 물리 공격으로 인한 반발력 발동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생명력 흡수 강화 : 생명력 흡수가 타오르는 불씨를 생성합니다.



◆ 전사

- 공통

돌진 연마 : 돌진의 사정거리가 10미터 증가합니다.

영웅의 도약 연마 : 영웅의 도약의 피해 범위가 2미터 증가합니다.


- 무기

휩쓸기 일격 강화 : 휩쓸기 일격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필사의 일격 연마 : 필사의 일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격돌 강화 : 휩쓸기 일격이 활성화 되었을때 가하는 격돌의 방사 피해 범위가 3미터 증가합니다.

제압 연마 : 제압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투사의 혼 연마 : 투사의 혼의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마무리 일격 강화 : 마무리 일격의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거인의 강타 연마 : 거인의 강타를 적중시키면 1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 분노

투사의 혼 연마 : 투사의 혼의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마무리 일격 강화 : 마무리 일격의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거인의 강타 연마 : 거인의 강타를 적중시키면 1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고기칼 연마 : 소용돌이로 피해를 입힐때마다 고기칼이 2회 중첩됩니다.

난폭한 일격 연마 : 난폭한 일격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피의 갈증 연마 : 피의 갈증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분노의 강타 연마 : 분노의 강타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방어

영웅의 투척 연마 : 영웅의 투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됩니다.

방패 밀쳐내기 연마 : 방패 밀쳐내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복수 연마 : 복수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수호 방패 연마 : 수호 방패의 흡수량이 10% 증가합니다.

굳건한 파수대장 연마 : 굳건한 파수대장이 추가로 방어도를 15% 증가시켜 줍니다.

철통 방어 연마 : 철통 방어가 방패 막기 확률을 추가로 10% 증가시켜 줍니다.

천둥벼락 연마 : 천둥벼락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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