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성전사의 대격변과 호라드릭 보관함 전설 드랍률 증가! 북미 서버 2.0.5패치 적용

게임뉴스 | 정성모,안원호 기자 | 댓글: 220개 |





현지 시각으로 5월 13일, 북미 서버에 2.0.5패치가 단행되었다. 2.0.5패치에는 기존 데이터마이닝을 통해서 공개되었던 직업별 기술 변경 사항 외에도 아이템 및 모험 모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가 나타났다.

특히 많은 변화가 나타난 것은 성전사이다. 성전사는 이제 수도사-야만용사와 마찬가지로 30%의 피해 감소 옵션을 받게되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 및 진노 회복과 관련된 지속기술이 추가되면서 2.0.4패치에 이어 다시 한번 크게 상향되었다.

또한 2.0.4패치에서 하향되었던 하늘의 분노 기술이 다시 상향되고, '악의 운명' 발동 효과로 추가되는 광선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조정되면서 하늘의 분노 중심의 성전사들이 재조명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타 직업도 데이터마이닝으로 공개된 정보 외에 다양한 수정 사항이 추가되었다. 이중 부두술사의 경우, '비취 수확자 세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도트 기술들의 극대화 발동이 삭제되면서 수확으로 입힐 수 있는 피해가 순간적인 피해량과 무관하게 적용됨에 따라 기존보다 화력이 감소할 수 있다는 부두술사 유저들의 우려가 이어지고 있다.





▲ 극대화 시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었던 비취 세트



아이템 및 제작, 모험 모드 부분에서도 큰 변화가 나타났다.

아이템 분야에서는 수수께끼 반지의 전면적인 상향이 눈에 띄며, 테스커와 테오가 히드라의 공격속도에도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었다. 직업 전용 세트와 관련해서는 마법사의 비르 세트의 버그 수정, 악마 사냥꾼의 다네타 세트의 효과 상향이 이루어졌다.

제작 분야에서는 전설 도면 획득 확률이 크게 상향될 예정이며, 전설 아이템 제작에 필요했던 일반 아이템을 재활용 부품으로 대체하게 됨에 따라서 전설 아이템 제작이 지금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모험 모드와 관련해서는 고행 2단계 이상에서의 전설 드랍 확률 및 핏빛 파편 보상 증가가 가장 중요한 변경사항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카달라에게서 이제 고행 단계 이상 전설 아이템 획득이 가능해지고, 자신의 직업에 맞는 무기를 얻게 되면서 모험 모드의 활용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패치노트는 북미 서버 패치노트의 번역본으로, 오역 및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잘못된 부분은 코멘트를 통해 제보해주시면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디아블로3 2.0.5패치 노트 전문 번역본




디아블로3 2.0.5 패치 변경사항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시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일반



직업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 사냥꾼  

수도사  

부두술사  

마법사




모험모드



제작



아이템



몬스터



추종자



유저 인터페이스



오류 수정





일반

■ '집단의 힘' (파티 플레이 버프 효과)의 반경이 100미터에서 200미터로 증가하였습니다.

■ 게임의 난이도 및 금화 획득량 증가 아이템으로 인한 금화 획득량 보너스가 곱연산으로 바뀌었습니다.
 ㄴ이제 게임 플레이 시 더 어려운 난이도로 플레이하거나 금화 획득량 증가 아이템을 착용한 플레이어의 금화 획득량이 크게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ㄴ예: 달인 난이도(+200% 골드 획득량 증가)에서 50%의 금화 획득량 증가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다고 가정해보자. 일반적으로 50금화가 떨어진 상황이다. 당신은 난이도 보너스로 50금화를 150금화로 증가시키게 되며, 50%의 금화 획득량 증가로 150금화는 225금화가 된다.

■ 정복자 포인트와 아이템으로 얻을 수 있는 300% 추가 금화 획득량 제한이 삭제됩니다.

■ 추방 투표 시스템의 제한이 완화되는 여러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ㄴ추방 투표는 이제 게임에 참가한지 2분 뒤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ㄴ우두머리 몬스터를 처치한 이후, 15초 동안 추방 투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분에서 감소)
 ㄴ일부 추가 제한 요소 또한 완화됩니다.
 ㄴ알려진 문제점: 툴팁에는 이러한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음

■ 티리엘은 이제 그의 식사 습관에 대한 불만을 보다 덜 이야기합니다.







직업


▣ 야만용사


■ 수정 의도

▶ 특정 속성 피해를 기반으로 캐릭터의 스킬트리를 구성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우리는 일부 룬에 적용되는 속성 피해를 변경했습니다. 이는 현재진행중인 목표로 앞으로 추가적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는데, 다른 어느 직업에서 속성 피해와 관련해서 흥미로운 부분이 있다면 참고할 예정입니다.


▶ 분쇄는 좀더 일관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분쇄가 극대화로 적중하는 것과 안하는 것이 해당 기술을 너무 예측할 수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유저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히는 피해를 추가해야 하는가를 판단하는 중요한 변경 사항입니다.


▶ 최종적으로 우리는 최소의 분노를 사용하는 기술 - 대지 강타를 상향했습니다. 유저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기술이 있습니다. 우리는 미학적으로 대지 강타가 매우 강력하다고 느꼈고 많은 사람들이 이 기술을 사랑해주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기술의 메커니즘을 사용하기 좀더 쉽게 만들고 직접적인 피해량을 올렸습니다.



■ 사용 기술

▶ 광분
- 기술 룬 '비밀 병기'
ㄴ 물리 피해에서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제압
- 기술 룬 '압도적 우세'
ㄴ 물리 피해에서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출혈
- 이제 출혈은 극대화에 영향을 받기보다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피해 기반으로 지속 시간 동안 전체 도트 피해를 고르게 입히도록 평균 피해량으로 계산됩니다.
ㄴ 주의 : 더 이상 출혈이 극대화로 적중하지 않게 되면서 극대화로 일어나는 효과를 발동하지 않게 됩니다.


▶ 보복
- 기술 룬 '복수혈전'
ㄴ 물리 피해에서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대지 강타
- 이제 10미터 범위의 적을 타격하고 전방의 존재하는 원뿔 앞에 추가적으로 10미터에 피해를 줍니다.
- 기본 무기 공격력이 550%에서 620%으로 증가했습니다.
- 다른 야만용사의 기술과 비슷하도록 시전 애니메이션의 지속시간이 바뀝니다.
- 짧게 공중에 띄우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피해를 주는 동안 시야를 막는 효과를 무시합니다.(벽 생성 몬스터와 같은 장애물)
- 기술 룬 '영구 동토층'
ㄴ 무기 공격력이 710%에서 755%으로 증가합니다.
ㄴ 지속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산산조각'
ㄴ 무기 공격력이 710%에서 735%으로 증가합니다.
ㄴ 5미터 밀러남 효과가 짧게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 기술 룬 '진동하는 대지'
ㄴ 분노 소모량이 30에서 22로 감소합니다.


▶ 전장의 함성
- 범위가 50미터에서 100미터로 증가합니다.


▶ 소용돌이
- 기술 룬 '싹쓸바람'
ㄴ 물리 피해가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광전사의 진노
- 기술 룬 '아리앗의 울부짖음'
ㄴ 물리 피해가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민첩한 거인'
ㄴ 모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지속 기술

▶ 고무적인 존재
- 범위가 50미터에서 100미터로 증가합니다.


▶ 근성
- 이제 활성화했을 때 버프 아이콘이 생깁니다.
- 피해 감소는 캐릭터의 강인함을 반영합니다.







▣ 성전사


■ 수정 의도


▶ 게임 내에서 성전사를 단단한 직업으로 설계하고 싶었지만 현재까지 적용된 내용으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수도사와 야만용사에 견줄 수 있도록 피해 감소를 15%에서 30%으로 올렸습니다. 추가적으로 우리는 천부의 힘에서 이동 속도 패널티를 삭제하는 동시에 한손 무기를 사용하기 원하는 성전사를 위해 열정이 강력한 지속 기술이 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으로 성전사는 거대한 방패를 든 강력한 탱커라는 환상을 굳힐 수 있을 것입니다.


▶ 특정 속성 피해를 기반으로 캐릭터의 스킬트리를 구성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우리는 일부 룬에 적용되는 속성 피해를 변경했습니다. 이는 현재진행중인 목표로 앞으로 추가적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는데, 다른 어느 직업에서 속성 피해와 관련해서 흥미로운 부분이 있다면 참고할 예정입니다.


▶ 아카라트의 용사는 재설계됩니다. 다른 룬보다 활기 룬이 너무 강력했기 때문이죠. 특히, 아무런 생각 없이 단축키를 연타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권장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활기 룬을 재설계하는 동시에 기술 자체를 상향하고 모든 다른 룬을 개선했습니다.


▶ 대부분 스킬트리에서 심판 - 단호함 같은 일부 기술을 주로 사용해서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특정 기술이나 특정 전설 아이템이 없다면 그러한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심판 - 단호함을 하향했습니다. 이러한 큰 변화는 절대로 쉽지 않지만 우리가 바로 잡아야 하는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 성전사의 피해량을 다른 직업과 맞추기 위해 우리는 대부분 성전사 기술을 상향했습니다. 일부 기술은 피해량이 줄어들긴 했지만, 대체적으로 증가했고 일부는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 천상의 주먹과 축복받은 방패는 원거리 다중 목표 기술로 비슷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들 기술에 차별성을 두기 위해 우리는 천상의 주먹은 단일 대상에게 더 높은 피해를 주고 광역 피해는 지엽적인 보너스로 작동하게끔 변경했습니다. 이를 위해서 천상의 주먹의 첫 번째 타격의 피해량을 올리고 그 다음 발동하는 전류 화살의 피해량은 감소했습니다.


▶ 최종적으로 우리는 성전사의 지속 기술에 대대적인 재설계를 했습니다. 우리는 성전사 직업이 선택할만한 흥미로운 지속 기술이 부족했다고 느꼈습니다. 단순하게 현재 존재하는 지속 기술의 효과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흥미롭고 매력적인 지속 기술을 제공해서 선택을 고민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일반

▶ 이제 성전사가 받는 모든 유형의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사용 기술

▶ 아카라트의 용사
- 피해량이 35% 증가합니다.
- 진노 회복량이 매초 5로 증가합니다.
-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기술 룬 '힘의 현신'
ㄴ 진노 회복량 보너스가 매초 1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화염의 심판'
ㄴ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이카라트의 힘으로 적을 태웁니다.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6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기술 룬 '급속'
ㄴ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되면 공격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선지자'
ㄴ 기존 효과와 더불어 최초로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었을 때 생명력을 최대로 채워줍니다.
- 기술 룬 '활기'
ㄴ 아카라트의 용사를 활성화했을 때 남아 있는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2초 줄입니다.


▶ 축복받은 망치
- 무기 공격력이 200%에서 32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타오르는 진노'
ㄴ 불태운 땅을 지나가는 모든 적에게 주는 매초 무기 공격력이 150%에서 33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얼어붙은 망치'
ㄴ폭발해 입히는 무기 공격력이 75%에서 38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천둥 강타'
ㄴ 전광이 입히는 무기 공격력이 40%에서 60%으로 증가합니다.

▶ 축복받은 방패
- 무기 공격력이 340%에서 43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연소'
ㄴ 폭발로 입히는 무기 공격력이 270%에서 310%으로 증가합니다.
ㄴ 폭발 반경이 8미터에서 10미터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신성한 방패'
ㄴ 신성 피해에서 물리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산산조각'
ㄴ 파편의 무기 공격력이 333%에서 170%으로 감소합니다.


▶ 포격
- 이제는 무작위 변동이 아니라 포격 공습 간의 간격이 0.35초로 일정하게 바뀝니다. 이러한 변화는 지속적이면서 안정적인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 기술 룬 '전멸'
ㄴ 물리 피해에서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지뢰밭'
ㄴ 물리 피해에서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정밀 포격'
ㄴ 물리 피해에서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버그 수정 : 의도한 것보다 적중 계수가 낮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규탄
- 기술 룬 '앙갚음'
ㄴ 신성 피해에서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거대한 폭발'
ㄴ 신성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바뀝니다.
- 버그 수정 : 의도한 것보다 적중 계수가 낮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신성화
- 기술 룬 '부서진 대지'
ㄴ 무기 공격력이 95%에서 155%로 증가합니다.
ㄴ 이제 이 룬으로 입히는 피해가 적중 계수에 영향을 줍니다.


▶ 천벌의 검
- 무기 공격력이 1100%에서 1700%으로 증가합니다.
- 물러남 효과가 위로 살짝 뜨는 효과로 대체됩니다.
- 기술 룬 '칼폭풍'
ㄴ 무기 공격력이 60%에서 230%으로 증가합니다.
ㄴ 물리 피해에서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천둥구름'
ㄴ폭풍의 번개 무기 공격력이 165%에서 605%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신속한 강하'
ㄴ물리 피해에서 번개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일어나라 형제여'
ㄴ 현신들의 무기 공격력이 143%에서 28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과열'
ㄴ 과열된 땅의 무기 공격력이 매초 200%에서 310%으로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의도한 것보다 적중 계수가 낮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버그 수정 : 룬에 상관 없이 충돌 피해가 항상 물리 피해로 적용되던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 천상의 주먹
- 폭발의 무기 공격력이 340%에서 545%으로 증가합니다.
- 전류의 무기 공격력이 340%에서 255%으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신성한 샘'
ㄴ 전류의 무기 공격력이 80%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균열'
ㄴ 균열의 5초에 걸쳐 주는 무기 공격력이 400%에서 410%으로 증가했습니다.
ㄴ 전류의 무기 공격력이 18%에서 13%으로 감소했습니다.
- 기술 룬 '천상의 뇌우'
ㄴ 무기 공격력이 초당 15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번개 피해에서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응보'
ㄴ 관통의 무기 공격력이 350%에서 270%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폭발의 무기 공격력이 150%에서 435%으로 증가했습니다.
ㄴ 전류의 무기 공격력이 350%에서 185%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최소 사정 거리가 삭제되었습니다.
ㄴ 번개 피해에서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하늘의 분노
- 무기 공격력이 1260%에서 171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넘치는 분노'
ㄴ 무기 공격력이 1680%에서 2766%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축복받은 땅'
ㄴ 불태운 땅의 무기 공격력이 975%에서 155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천상의 화염'
ㄴ 무기 공격력이 735%에서 96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갈라지는 분노'
ㄴ 무기 공격력이 1440%에서 198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넌 못 지나간다'
ㄴ 신성 피해에서 번개 피해로 바뀝니다.
- 버그 수정 : 의도한 것보다 적중 계수가 낮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철갑 피부
- 기술 룬 '폭발성 피부'
ㄴ 무기 공격력이 1050%에서 1400%으로 증가합니다.


▶ 심판
- 기술 룬 '단호함'
ㄴ 극대화 확률이 8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정의
- 무기 공격력이 240%에서 245%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전격 파열'
ㄴ 폭발의 무기 공격력이 30%에서 6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일석이조'
ㄴ 추가적인 망치의 무기 공격력이 175%에서 245%으로 증가합니다.
ㄴ 적중 확률이 8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추적의 망치'
ㄴ 무기 공격력이 300%에서 335%으로 증가합니다.
- 신성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정의의 칼날'
ㄴ 신성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바뀝니다.
- 3%의 이동 속도가 5번 중첩되는 것에서 5%의 이동 속도가 3번 중첩되는 것으로 바뀝니다. 총 보너스는 여전히 15%이지만 최소 공격으로 최대 중첩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희망의 율법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 정의의 율법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 용기의 율법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이루어진 기도'
ㄴ 율법이 강화된 상태에서 적을 처치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씩 증가합니다. 증가하는 최대치는 10초입니다.


▶ 결사대
- 무기 공격력이 380%에서 490%으로 증가합니다.
- 이제 다수의 결사대 현신이 적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 기술 룬 '궁수'
ㄴ 무기 공격력이 160%에서 18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친위병'
ㄴ 무기 공격력이 285%에서 560%으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군마 쇄도'
ㄴ 적이 뒤로 물러나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기술 룬 '방패병'
ㄴ 적이 뒤로 물러나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조롱
- 버그 수정 : 의도한 것보다 적중 계수가 낮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기술 룬 '전격 축적'
ㄴ버그 수정 : 이제 추가 피해를 입히는 발동이 피해를 주는 기술의 적중 계수에 맞춰서 발동합니다.


▶ 징벌
- 무기 공격력이 270%에서 335%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분노'
ㄴ 물리 피해에서 번개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설욕'
ㄴ 방어했을 때 증가하는 무기 공격력이 94%에서 140%으로 증가합니다.
ㄴ 물리 피해에서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포효'
ㄴ 폭발의 무기 공격력이 40%에서 75%으로 증가합니다.
ㄴ 버그 수정 : 화염 피해가 기본 공격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 방패 가격
- 이제 방패 가격이 성전사 가까이에 있는 목표를 확실하게 가격합니다.
- 만약 방패 가격으로 적에게 돌진하게 될 경우 적은 1초 간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이제 방패 가격은 스마트 타케팅 방식입니다.
ㄴ 만약 10미터 밖의 아무 것도 없는 곳을 선택하면 선택한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목표를 선택하게 되고, 10미터 이내일 경우 돌진하게 됩니다.
- 기술 룬 '뭉개기'
ㄴ 신성 피해에서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한 번에 하나'
ㄴ 신성 피해에서 번개 피해로 바뀝니다.
ㄴ 3초간 이동 불가 효과 대신에 1.5초간 기절로 바뀝니다.
- 기술 룬 '방패 짓이기기'
ㄴ 무기 공격력이 740%에서 1200%으로 증가합니다.
ㄴ 신성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바뀝니다.
ㄴ 항상 선택한 대상을 타격합니다.
- 기술 룬 '방패 산탄'
ㄴ 조각의 무기 공격력이 380%에서 74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방패 십자가'
ㄴ추가 방패의 무기 공격력이 135%에서 155%으로 증가합니다.
- 신성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바뀝니다.


▶ 베기
- 무기 공격력이 190%에서 23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도려내기'
ㄴ 이제 성전사 근처에 있는 목표를 확실하게 타격합니다.
- 기술 룬 '열의'
ㄴ 중첩 가능 최대 숫자가 5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 강타
- 주 목표에 입히는 무기 공격력이 165%에서 175%으로 증가합니다.
- 두 번째 목표에 입히는 무기 공격력이 125%에서 150%으로 증가합니다.
- 범위가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이제 파괴가능한 오브젝트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선순위는 적이 먼저입니다.
- 기술 룬 '얽힌 운명'
ㄴ 신성 피해에서 번개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산산조각'
ㄴ 폭발의 무기 공격력이 20%에서 6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쇄도'
ㄴ 추가로 공격하는 대상의 숫자가 2마리 증가합니다.


▶ 군마 질주
-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 이제 군마 질주는 사용한 즉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 이제 군마 질주는 파괴가능한 오브젝트나 문을 파괴하면서 통과할 수 있습니다.
- 기술 룬 '능지처참'
ㄴ 물리 피해에서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인내'
ㄴ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바뀝니다.


▶ 휩쓸기 공격
- 무기 공격력이 440%에서 480%으로 증가합니다.
- 휩쓸기 공격의 범위가 기술 효과에 맞춰서 120도에서 180도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불꽃 휩쓸기'
ㄴ 추가적인 무기 공격력이 170%에서 120%으로 감소합니다.
ㄴ 불꽃 휩쓸기로 주는 화염 피해가 그 자체로 중첩될 수 있습니다.
- 기술 룬 '몰아치는 도리깨'
ㄴ 물리 피해에서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지속 기술

▶ 광신
- 새로운 지속 기술 : 내팔렘의 장엄함을 대체합니다.
- 징벌, 베기, 강타 그리고 정의의 공격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열정
- 한손 무기를 장착하면 공격속도가 15% 증가하고 모든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 호화찬란
- 장비에 보석을 장착할 때마다 힘이 1.5% 증가합니다.


▶ 천부의 힘
- 이동 속도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 신성한 대의
- 모든 무기에 피해 보너스가 추가됩니다. 신성 피해 속성 무기만 해당하지 않습니다.


▶ 불사
-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그 즉시 피해에 면역이 되면서 5초간 35% 피해량 증가, 적 처치 시 (82,526 - 70레벨 기준)의 생명력을 얻습니다.
- 이 효과는 60초마다 한 번 발동할 수 있습니다.


▶ 난공불락
- 공격 방어 시 6 진노가 생성됩니다.


▶ 강철의 가시
- 가시가 50% 증가합니다.


▶ 우뚝 솟은 방패
- 징벌, 방패 가격, 축복받은 방패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눈부신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 경각심 : 물리 피해를 제외한 모든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악마사냥꾼


■ 수정 의도


▶ 악마사냥꾼의 생존성은 우리 생각보다 너무 낮습니다. 다른 직업과 비교했을 때 악마사냥꾼은 단단하지 않는데, 이는 극도의 좌절감을 느낄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민함 지속 기술의 변경이 첫 번째 대안입니다. 우리는 악마사냥꾼의 생존성에 대해 눈여겨 보고 있으며 필요하다면 미래에 추가적인 변경사항이 있을 예정입니다.

▶ 습격자 세트 보너스는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종종 동료들이 서로 꼬이거나 자동쇠뇌가 악마사냥꾼이 사용한 증오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세트의 기능적인 부분을 증진하기 위해서 동료의 충돌 범위를 재설정하고 자동쇠뇌가 악마사냥꾼이 사용한 증오 기술을 사용하는 횟수를 증가했습니다.


■ 사용 기술

▶ 동료
- 이제 동료의 충돌 범위가 실제 크기에 적합하도록 변경되면서 적을 포위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됩니다.


▶ 수류탄
- 던진 수류탄 근처에 적이 좀더 확실하게 폭발에 맞습니다.
- 폭발 반경이 5미터에서 6미터로 증가합니다.
- 투사체의 충돌 범위가 현저하게 증가합니다.
- 유저가 선택한 지역에 근접해서 폭발하게 됩니다. (만약 그 전에 폭발하지 않는다면)
- 최대 범위가 45미터에서 75미터로 증가합니다.


▶ 굶주린 화살
- 기술 룬 '아귀 화살'
ㄴ 물리 피해가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지속 기술

▶ 기민함
- 방어도가 민첩성의 30%만큼 증가합니다.







▣ 수도사


■ 수정 의도

▶ 특정 속성 피해를 기반으로 캐릭터의 스킬트리를 구성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우리는 일부 룬에 적용되는 속성 피해를 변경했습니다. 이는 현재진행중인 목표로 앞으로 추가적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는데, 다른 어느 직업에서 속성 피해와 관련해서 흥미로운 부분이 있다면 참고할 예정입니다.


▶ 우리는 수도사가 공력을 소모하는 방법에 다양성을 주고 싶습니다. 빛의 파동의 피해량을 증가시켜 현재 존재하는 인기 있는 공력 소모 기술의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합니다.


■ 사용 기술

▶ 마비의 파동
- 기술 룬 '밀물'
ㄴ 물리 피해에서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연속격파
- 기술 룬 '예리한 눈'
ㄴ 물리 피해가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분산 타격'
ㄴ 버그 수정 : 첫 번째 타격과 두 번째 타격이 번개 피해로 적중하는 것을 수정
- 기술 룬 '건너 차기'
ㄴ물리 피해가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천둥주먹
- 기술 룬 '천둥소리'
ㄴ 번개 피해가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전광석화'
ㄴ 삭제됩니다.
- 기술 룬 '혈기왕성'
ㄴ 번개 피해가 물리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바람 폭발'
ㄴ 전광석화를 대체합니다.
ㄴ 매 세 번째 타격에 적을 1초간 얼립니다.
ㄴ 냉기 피해를 줍니다.


▶ 신념의 진언
- 버그 수정 : 의도했던 것보다 적은 보너스 피해를 주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휘몰이
- 기술 룬 '내면의 폭풍'
ㄴ 물리 피해가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빛의 파동
- 충돌의 무기 공격력이 473%에서 605%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눈부신 빛'
ㄴ 삭제됩니다.
- 기술 룬 '일파만파'
ㄴ 무기 공격력이 731%에서 830%으로 증가합니다.
ㄴ 신성 피해가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멍해지는 빛'
ㄴ 눈부신 빛을 대체합니다.
ㄴ 극대화 피해를 주면 적이 4.5초 동안 얼어붙습니다.
ㄴ 냉기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고대인의 석주'
ㄴ 번개 속성으로 무기 공격력의 635%를 주며 적이 남아 있는 지역에 3초에 걸쳐 번개 속성으로 무기 공격력의 785%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빛의 벽'
ㄴ 충돌의 무기 공격력이 709%에서 870%으로 증가합니다.
ㄴ 신성 피해가 물리 피해로 바뀝니다.


▶ 천지권법
- 기술 룬 '삼매경'
ㄴ 물리 피해가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백열권'
ㄴ 물리 피해가 번개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공력 수련'
- 물리 피해가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부두술사


■ 수정 의도

▶ 특정 속성 피해를 기반으로 캐릭터의 스킬트리를 구성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우리는 일부 룬에 적용되는 속성 피해를 변경했습니다. 이는 현재진행중인 목표로 앞으로 추가적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는데, 다른 어느 직업에서 속성 피해와 관련해서 흥미로운 부분이 있다면 참고할 예정입니다.

▶ 우리는 우상군 아첨꾼을 수정했습니다. 이전에는 주문을 시전하는 중에 발동했는데, 불박쥐와 같은 특정 기술에 2배 이상의 많은 아첨꾼을 생성했습니다.(시전 중에는 기존 발동 효과의 2배의 효력을 발휘했습니다.) 또한 목표가 없더라도 우상족을 생성할 수 있었죠. 우리는 기존의 우상족 스킬트리를 보전하면서 우상족 아첨꾼이 부두술사의 모든 기술과 어울릴 수 있도록 바꾸고자 합니다. 이제 우상족 아첨꾼은 시전하는 중이 아니라 적중했을 때 발동하므로 모든 기술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즉, 아무것도 없을 때 단순히 시전해서 우상족을 소환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수의 적과 상대할 때 더 많은 우상족을 소환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불박쥐가 아닌 다른 기술의 경우 일반적으로 이전보다 더 많은 우상족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불박쥐의 경우 1-3명의 대상으로 이전보다 적은 우상족을 소환하지만 5명 이상의 적과 마주했을 때는 더 많은 우상족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혼령 출몰와 메뚜기떼는 좀더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극대화로 적중하는 것과 안하는 것이 해당 기술을 너무 예측할 수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유저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히는 피해를 추가해야 하는가를 판단하는 중요한 변경 사항입니다.

▶ 어떤 시기에 부두술사는 파티 상황을 유지하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각 직업이 희귀하다는 느낌을 받기 원합니다. 이러한 해결 방법으로 열렬한 충성 지속효과가 부두술사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부두술사의 기동성을 향상하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 사용 기술

▷ 시체 거미
- 기술 룬 '깡충거미'
ㄴ 물리 피해가 독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메두사 거미'
ㄴ 물리 피해가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불박쥐
- 초기 마나 소모가 225에서 150으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거대 박쥐'
ㄴ 무기 공격력이 300%에서 49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굶주린 박쥐'
ㄴ 무기 공격력이 350%에서 63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흡혈 박쥐'
ㄴ 초기 마나 소모가 150에서 225로 증가합니다.

▶ 덩치
- 기술 룬 '무지막지'
ㄴ 물리 피해가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어깨'
ㄴ 물리 피해가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성난 덩치'
ㄴ 물러남 효과가 작게 위로 뜨는 효과로 대체됩니다.
ㄴ 버그 수정 : 이제 모든 덩치의 공격과 기술이 +% 속성 피해 아이템의 효과가 제대로 적용됩니다.


▶ 혼령 출몰
- 옮겨가는 범위가 70미터로 증가합니다.
- 이제 혼령 출몰은 극대화에 영향을 받기보다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피해 기반으로 지속 시간 동안 전체 도트 피해를 고르게 입히도록 평균 피해량으로 계산됩니다.
ㄴ 주의 : 더 이상 혼령 출몰이 극대화로 적중하지 않게 되면서 극대화로 일어나는 효과를 발동하지 않게 됩니다.


▶ 주술
- 기술 룬 '화난 닭'
ㄴ 물러남 효과가 살짝 위로 뜨는 효과로 대체됩니다.
ㄴ 변형된 시간동안 적들 사이를 지나갈 수 있습니다.

- 기술 룬 '거대 두꺼비'
ㄴ 무기 공격력이 매초 24%에서 580%으로 증가합니다.
ㄴ 물리 피해에서 독 피해로 바뀝니다.
ㄴ 이제 극대화에 영향을 받기보다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피해 기반으로 지속 시간 동안 전체 도트 피해를 고르게 입히도록 평균 피해량으로 계산됩니다.
※ 주의 : 이러한 변화의 부작용으로 이 기술은 더 이상 극대화로 일어나는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공포
- 범위가 12미터에서 18미터로 증가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 지속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이제 적이 이동불가가 됩니다.
- 기술 룬 '혼비백산'
ㄴ 이동불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메뚜기 떼
- 이제 메뚜기 떼는 극대화에 영향을 받기보다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피해 기반으로 지속 시간 동안 전체 도트 피해를 고르게 입히도록 평균 피해량으로 계산됩니다.
ㄴ 주의 : 더 이상 메뚜기 떼가 극대화로 적중하지 않게 되면서 극대화로 일어나는 효과를 발동하지 않게 됩니다.


▶ 피라냐
- 기술 룬 '수렁악어'
ㄴ 무기 공격력이 840%에서 1100%으로 증가합니다.
ㄴ 독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바뀝니다.


▶ 혼령 걸음
- 이제 몬스터가 생성한 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 좀비 벽
- 기술 룬 '최전선'
ㄴ 최대 시전 사정거리가 24미터에서 28미터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발목 잡는 좀비'
ㄴ 물리 피해에서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좀비 들개 소환
- 좀비 들개의 공격이 적중할때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이 12%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버그 수정 : 이제 좀비 들개가 입히는 피해가 +% 속성 피해가 붙은 아이템의 효과가 제대로 적용됩니다.



■ 지속 기술

▶ 우상족 아첨꾼
- 시전하는 동안이 아니라 적중할 때 발동하며 이 효과는 적중 계수가 영향을 받습니다.
- 이러한 변경에 대한 보상으로 소환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열렬한 충성
- 좀비 들개, 덩치, 우상족이 전투상태가 아닐 경우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또한 추가적으로 좀비 들개 1마리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 혼령 그릇
- 이제 혼령계로 들어갔을 때 몬스터가 생성한 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 좀비 조련사
- 좀비 들개와 덩치의 생명력 증가에 추가적으로 캐릭터의 생명력이 20% 증가합니다.







▣ 마법사


■ 수정 의도

▶ 특정 속성 피해를 기반으로 캐릭터의 스킬트리를 구성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우리는 일부 룬에 적용되는 속성 피해를 변경했습니다. 이는 현재진행중인 목표로 앞으로 추가적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는데, 다른 어느 직업에서 속성 피해와 관련해서 흥미로운 부분이 있다면 참고할 예정입니다.


▶ 유저들은 시공의 구멍을 순간이동의 보편적인 룬으로 선택했습니다. 우리가 순간이동을 시전했을 때 기능성과 빈도에 만족하는 동안에 새로운 문제가 생기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유저가 거칠게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서 2번째와 3번째 순간이동 사이에 잘못 클릭했을 때 좌절감을 느끼는 것이지요.

이러한 경험을 위해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1초로 줄이고 시공의 구멍이 오직 추가적인 두 번째 순간이동 시전에만 적용되면서 3초의 여유 시간을 이용할 수 있게끔 수정했습니다. 이러한 수정사항은 유저들에게 두 번째 순간이동을 어떻게 사용할지를 고민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또한 순간이동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을 11초로 줄이는 것과 동시에 모든 룬을 조정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감소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합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일부 룬의 효과가 감소했습니다.



■ 사용 기술

▶ 마인
- 기술 룬 '비전 파괴'
ㄴ 삭제됩니다.
- 기술 룬 '연소'
ㄴ 비전 피해에서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ㄴ 폭발이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ㄴ 모든 마인의 기술이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순수한 힘'
ㄴ 비전 피해에서 번개 피해로 바뀝니다.
ㄴ 모든 마인의 기술이 번개 피해로 바뀝니다.
- 기술 룬 '감속 지대'
ㄴ 비전 피해에서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ㄴ 모든 마인의 기술이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히드라
- 기술 룬 '불길 히드라'
ㄴ 버그 수정 : 이제 피해가 공격 속도에 맞춰 적합하게 수정됩니다.


▶ 마법 무기
- 기술 룬 '힘의 무기'
ㄴ 물러남 효과가 삭제됩니다.


▶ 운석 낙하
- 기술 룬 '강렬한 충돌'
ㄴ 충돌 범위가 12미터에서 20미터로 증가합니다.


▶ 감속 지대
- 버그 수정 : 시전자가 죽거나 지속시간이 끝난 후에 감속 지대가 유지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순간이동
-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에서 11초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안전 통행'
ㄴ 피해 감소가 27%에서 25%으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시공의 구멍'
ㄴ 재사용 대기 시간 적용이 1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ㄴ 최대로 순간이동할 수 있는 숫자가 3회에서 2회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번복'
ㄴ 만약 순간이동을 사용한 후 원래 위치로 돌아왔다면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분리'
ㄴ 분신 유지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재앙'
ㄴ 무기 공격력이 252%에서 175%로 감소합니다.
ㄴ 기절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모험 모드

■ 호라드릭 보관함
 ㄴ이제 고행 2단계~6단계에서 전설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증가합니다.

■ 현상금 보상
 ㄴ4막의 지옥의 균열 완료 보상이 감소합니다.

■ 카달라
 ㄴ이제 고행 전용 전설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이제 당신의 캐릭터 전용 무기를 포함하여 당신의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무기만을 얻게 됩니다.
 ㄴ오류 수정: 카달라가 때때로 일반 등급의 성전사 방패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네팔렘의 균열
 ㄴ호라드릭 보관함에서 얻을 수 있는 핏빛 파편의 수량이 증가합니다.
 ㄴ고행 2단계~6단계의 균열 수호자에게서 얻을 수 있는 핏빛 파편의 수량이 각 난이도에 따라서 증가합니다.







제작

■ 전설 제작 도면을 획득할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 도면: 사신의 손목싸개
 ㄴ말티엘은 이제 60레벨 이상의 플레이어가 해당 도면을 배우지 않은 상황에서 항상 사신의 손목싸개 도면을 줍니다. (최초로 처치했을 때에만 주던 것을 대신합니다.)

■ 대장장이
 ㄴ전설 아이템 제작 시 특정한 일반 등급의 아이템이나 무기가 필요하던 것을 이제 재활용 부품으로 대신하게 됩니다.

■ 보석공
▶ 지존의 반지와 목걸이를 제작할 대 이제 황실 보석 대신 입술모양 보석이 필요하게 됩니다.
▶ 보석을 홈에서 제거하는 비용이 감소합니다.
 - 온전한 황실 보석: 150000금화 → 125000금화
 - 왕실 보석: 250000금화 → 150000금화
 - 온전한 왕실 보석: 500000금화 → 175000금화

■ 연금술사
▶ 마법부여 시 같은 종류의 옵션이 나오지 않습니다.
▶ 마법부여를 할 때, 원래의 옵션이 선택 가능한 교체 가능한 옵션 중의 하나로 강제됩니다.
 ㄴ이는 마법부여를 할 때 전설 아이템의 일반적으로 선택할 수 없었던 옵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오류 수정: 마법부여 과정을 시작했을 때 아이템에 마법부여 표식을 남기지 않을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전설의 영약은 이제 획득 후 2시간 동안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할 수 있습니다. (획득 시 파티원이었던 플레이어 대상)

■ 잉걸불 도끼
 ㄴ불덩이의 피해 계수는 70레벨 기준 대략 750의 고정 피해에서 이제 무기 공격력의 250%로 증가합니다.
 ㄴ오류 수정: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

■ 이슈트반의 쌍검
 ㄴ야만용사와 수도사가 모략가와 꼬마 도적을 획득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

■ 실추
 ㄴ오류 수정: 실추의 효과가 화합의 반지를 착용하고 있는 동안 무한정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

■ 수수께끼 반지
▶ 고블린이 이제 더 좋은 전리품을 위해 성역을 수색합니다.
 ㄴ전설 아이템 드랍 확률이 2배 증가합니다.
 ㄴ고블린이 드랍하는 희귀 아이템은 이제 항상 6가지 속성을 지니게 됩니다.
▶ 고블린이 획득한 일반 아이템 수치는 이제 죽거나, 막을 이동하거나, 반지를 장착 해제해도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ㄴ게임 세션을 종료할 경우에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 고블린이 일반 아이템을 모두 모아서 아이템을 떨어뜨릴 때 소리를 통해서 알려줍니다.

■ 유혈 완갑
▶ 유혈 완갑으로 주는 가시 피해가 캐릭터의 주 스탯으로 증가하는 피해량의 25% 만큼의 효과를 추가하며, 기본 가시 피해량도 증가합니다.
▶ 범위가 25미터에서 15미터로 줄어듭니다.

■ 찬란한 빛
 ㄴ오류 수정: 일부 정예 몬스터에게서 드랍되지 않던 현상 수정.

■ 태스커와 테오
 ㄴ히드라의 공격 간격이 줄어들게 됩니다. (히드라의 공격속도 증가)

■ 바람살
 ㄴ오류 수정: 팔씨름의 효과를 받은 몬스터에게 바람살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 수정.


▣ 직업 특화 아이템

■ 야만용사
▶대지의 힘
 ㄴ버그 수정 : 이 세트 아이템으로 발동하는 지진이 대지의 힘 지속 기술로 분노를 생성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전사
▶이제 레벨 70 전설 성전사 방패는 레벨 70 마법, 희귀 성전사 방패의 방패 방어량보다 더 높은 범위를 가집니다.
 ㄴ이러한 변경은 현재 존재하는 전설 성전사 방패에도 영향을 줍니다.
▶악의 운명
 ㄴ다수의 천상의 분노의 효과가 중첩될 때의 피해량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옥뼈
 ㄴ이제 양손 무기를 장착했을 때 10%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악마사냥꾼
▶다네타의 앙심
 ㄴ남겨진 복제가 단순하게 아무런 효과가 없는 대신에 무기 공격력의 25%의 피해를 줍니다.
▶습격자의 현신
 ㄴ자동쇠뇌가 악마사냥꾼의 증오 소모 기술을 시전하는 빈도가 증가했습니다. 이 수치는 증오 소모 기술에 따라 달라지는데 전반적으로 이전보다 발동효과가 2배 증가합니다.
 ㄴ자동쇠뇌가 시전하는 증오 소모 기술은 +% 속성 피해가 붙은 아이템의 효과에 영향을 받습니다.

■ 수도사
▶ 인나의 진언
 ㄴ버그 수정 : 4세트 효과 보너스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 부두술사
▶ 이제 레벨 70 전설 액막이가 레벨 70 마법, 희귀 액막이보다 더 높은 피해 범위를 가집니다.
 ㄴ이러한 변경은 현재 존재하는 전설 액막이에도 영향을 줍니다.
▶ 사신의 웃음
 ㄴ사신의 웃음으로 소환되는 끔찍한 흉내쟁이가 좀더 공격적으로 변하고, 플레이어의 기술 중 강력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 중지 손가락
 ㄴ커다란 좀비개의 피해가 각개 좀비개가 입히는 피해를 합친 것보다 현저하게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
▶ 이제 레벨 70 전설 마력원이 레벨 70 마법, 희귀 마력원보다 더 높은 피해 범위를 가집니다.
 ㄴ이러한 변경은 현재 존재하는 전설 마력원에도 영향을 줍니다.
▶ 위축
 ㄴ버그 수정 : 의도했던 것보다 공격력이 낮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찬토도의 의지
 ㄴ버그 수정 : 주요 속성과 보조 속성에 부정확한 숫자가 적용된 것을 수정했습니다.
▶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ㄴ이제 플레이어의 속성 피해 % 중에서 가장 높은 것을 기반으로 속성을 선택합니다.
 ㄴ버그 수정 : 순수한 힘과 강화 마인 룬의 효과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무기에 붙은 무기 공격력 증가 속성이 단순히 물리 공격력에만 적용되는 대신에 모든 속성 공격력에도 제대로 적용됩니다.
▶ 이제 레벨 70 전설 방패는 레벨 70 마법, 희귀 방패의 방패 방어량보다 높은 범위를 가집니다.
 ㄴ이러한 변경은 현재 존재하는 전설 방패에도 영향을 줍니다.
▶ 종종 손목 마법부여를 할때 극대화 확률 속성이 아이템의 레벨 범위보다 더 낮게 되는 경우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자동으로 시전되는 전설 아이템이 발동 효과에 영향을 받는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설 아이템이 해당 아이템의 레벨에 적합한 능력치 범위보다 더 높은 능력치를 획득하는 경우가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이제 칠타라가 더 자주 소환됩니다.
■ 죽음의 시녀의 클릭 가능 높이가 감소합니다.
■ 아래의 옵션을 4가지 포함한 정예 및 희귀 몬스터는 이제 소환되지 않으며, 3가지 옵션을 포함한 몬스터의 생성 확률이 감소합니다.
ㄴ비전강화
ㄴ신성모독자
ㄴ화염사슬
ㄴ빙결
ㄴ냉기 파동
ㄴ융해
ㄴ포격
ㄴ전기궤도
ㄴ역병
ㄴ독격자
ㄴ시공의 구멍

■ 역병과 신성모독자를 둘 다 포함한 정예 및 희귀 몬스터는 소환되지 않습니다.







추종자

■ 이제 추종자를 1레벨의 모험 모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사단원
▶ 고취
 ㄴ진노 생성량이 초당 1.8에서 1.1로 감소합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 지금 디아블로3를 플레이하고 있는 친구가 친구 목록의 가장 상단에 정렬됩니다.

■ 카달라에게서 전설 아이템을 얻을 경우 클랜 대화창에 표시됩니다.

■ 정예 몬스터를 처치한 메세지가 이제 싱글 플레이 시에도 표시됩니다.

■ 오류 수정
 ㄴ미니 맵에 우물의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
 ㄴ때때로 플레이어의 현재 상대가 미니맵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예를들어, 군마 질주를 사용할 때)
 ㄴ고해상도의의 전체화면 모드에서 커서의 표시 문제를 수정







오류 수정

■ 클랜 구성원이 대량의 전설 아이템을 케인의 기록으로 감별할 때 지연 현상이 생기던 것을 수정

■ 우두머리 몬스터 공략 요청 메세지가 파티원들에게 이미 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보내던 문제를 수정

■ 자원 소모량 감소 옵션이 기술을 시전할 때 필요한 최소의 자원이 있는지를 판단하게 됨

■ 순간 이동이 때때로 퀘스트 진행에 방해가 되던 문제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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