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수도사들의 새로운 세팅 실험 시작! 한국 서버 2.0.6 패치 적용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93개 |





2.0.5 패치가 적용된 지 한 달만인 6월 12일, 한국 서버에도 2.0.6 패치가 단행되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그동안 다소 약하다는 평가를 들어왔으며, 개발자들도 수차례 변경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던 딜러형 수도사의 변경이 이루어졌다.

패치의 주된 변경사항은 직업 전용 세트인 '일천폭풍 의복'과 '원숭이 왕의 의복'으로, 피해량이 크게 상향되어 다른 직업군처럼 위력적인 '졸업 세트'를 갖출 수 있게 되었다.

이런 변경에 대해 수도사 유저들은 환영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특히 수도사 유저들은 진격타로 발동되는 '일천폭풍 세트'의 세트 효과와 진격타 횟수를 초기화시켜주는 '턱까개'의 조합 등에 주목하여 새로운 세팅의 실험에 돌입하고 있다.





▲ 일천폭풍 의복 세트의 6세트 피해량이 100%에서 3000%로 크게 상향되었으며,
이제 오직 진격타에 의해서만 발동하도록 바뀐다.



▲ 충전-소모 형태의 진격타는 일천폭풍 세트와 함께 '턱까게'와 조합하면
공력 소모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좋은 피해 기술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이와 함께 이번 패치로 그동안 전설 아이템 제작에 다소 불편을 일으켰던 '고유 제작 재료'가 필요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패치 이후 세트 아이템 제작이나 고유 속성이 있는 전설 아이템 제작에는 '죽음의 숨결'이 추가로 소모되며, 고유 속성이 없는 전설 아이템 제작에는 죽음의 숨결이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 현재까지 축적인 고유 제작 재료는 상점을 통해 5만 골드에 판매된다.

이로써 유저들은 졸업 세트 구비 이전까지 보다 편해진 전설 아이템 제작을 통하여 적절한 능력치의 상향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이밖에도 캐릭터 정보창에 속성 피해 증가량이 표시되는 등 인터페이스 상에서도 약간의 수정이 이루어졌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제 고유 전설 제작 재료가 필요 없어졌다.



▲ 그동안 모아놓은 고유 제작 재료는 꽤나 비싼 값으로 팔 수 있다.



▲ 이제 속성 피해 증가 수치도 캐릭터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 서버 2.0.6.24641 공식 패치노트


직업


▣ 야만용사


■ 일반

▶ 도약 공격의 애니메이션이 빨라졌습니다.
- 현재 속도는 2.0.5 패치 전 남녀 야만용사의 속도보다 빠릅니다.
- 지진의 애니메이션이 조금 빨라졌습니다.



▣ 수도사


■ 수정 의도

▶ 저희는 여세가 수도사의 기타 지속 기술에 비해 약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여세를 나머지 기술과 비슷한 수준으로 강화했습니다.
▶ 지금으로서는 기타 변경 사항은 없지만,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그 외의 능력도 추후의 패치를 통해 강화할 예정입니다.


■ 사용 기술

▶ 빛의 파동
- 기술 룬: 고대인의 석주
 ㄴ버그 수정: 이 룬으로 생성된 석주에 충돌 효과가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속 기술

▶ 여세
- 거리 기준이 30미터에서 2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일반


■ 모든 직업 전용 방어구 세트의 획득 확률을 높였습니다.

▶ 대상 세트
- 불멸왕의 부름, 나탈랴의 복수, 인나의 진언, 주니마사의 망령, 탈 라샤의 덕목
- 래코르의 유산, 아크칸의 방어구, 습격자의 현신, 일천폭풍 의복, 지옥니 마구, 불새의 장식
- 대지의 힘, 선동자의 가시, 어둠의 어깨걸이, 원숭이 왕의 의복, 비취 수확자의 의복,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 이 변화는 괴물, 궤짝, 파괴 가능 물체, 카달라 등의 모든 출처의 획득 확률에 영향을 미칩니다.



▣ 직업 전용 아이템


■ 수도사

▶ 수정 방향
- 전설 아이템은 직업 기술만큼 특정 직업의 위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저희는 수도사 세트가 비교적 약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그에 따라 공격력을 기타 직업 전용 세트와 비슷한 수준으로 높였습니다. 또한, 일천폭풍 의복의 6세트 효과를 변경하여,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보다 세심하고 신중하게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원숭이 왕의 의복
- 4세트 보너스
 ㄴ폭발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600%로 증가했습니다.
 ㄴ폭발 지연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ㄴ버그 수정: 아이템 획득 시 공력 소모 집계가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천폭풍 의복
- 6세트 보너스
 ㄴ이제 진격타 사용 시에만 발동합니다.
 ㄴ피해가 무기 피해량의 100%에서 3000%로 증가합니다.
 ㄴ피해 범위가 20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합니다.
 ㄴ이제 극대화 피해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ㄴ대상 수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ㄴ시각 효과는 여전히 최대 여섯 마리로 제한됩니다.

▶ 버그 수정
- 2.0.5 패치 후 혼령 출몰 피해 증가, 메뚜기 떼 피해 증가, 분쇄 피해 증가 아이템 속성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제작


■ 전설 아이템 제조법에 몇 가지 변경이 있었습니다.

▶ 수정 방향
- 전설 제작 아이템은 게임 종반 아이템으로 넘어가기 위한 징검다리이자, 게임 종반에 제작 재료를 소모하는 수단입니다. 전설 제작 재료라는 발상 자체는 마음에 들었지만, 그 재료를 획득하지 못해서 적시에 제작을 완료하지 못한다거나, 재료를 획득하기 위해 게임을 계속 들락날락하는 등 바람직하지 못한 방법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그에 따라, 전설 아이템 제작 시에 전설 제작 재료가 필요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 이제 전설 제작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이제 전설 제작 재료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 기존의 전설 제작 재료는 회색 아이템으로 변하고, 판매가가 증가합니다.

▶ 70레벨 제작 세트와 고유 속성을 지닌 전설 아이템을 제작할 때 소모되는 죽음의 숨결 개수가 증가했습니다.

▶ 고유 속성이 없는 70레벨 전설 아이템을 제작할 때 죽음의 숨결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이제 장인 훈련 시에 죽음의 숨결이 거의 소모되지 않습니다.

▶ 대장장이, 보석공, 점술사 모두 11레벨의 첫 등급을 배울 때만 죽음의 숨결을 각 1개씩 소모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기술 피해 증가 속성이 세부 사항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 원소 피해 증가 속성이 세부 사항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 정복자 보너스가 캐릭터 정보 창의 공격력, 강인함, 회복력 수치에 반영됩니다.
■ 기본적으로 커뮤니티 대화에 입장하고, 입장했거나 나온 채널의 설정이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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