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L 코드S] '괴력의 집정관' SKT 김도우, 조성주 물리치고 결승 진출

경기결과 | 김경현 기자 |




김도우(SK텔레콤)가 묵직한 플레이로 조성주(진에어)를 무너뜨리며 생애 첫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김도우는 18일 2014 핫식스 GSL 시즌2 코드S 4강 A조 6세트 세종과학기지에서 조성주를 격파했다. 4:2로 승리를 거둔 김도우는 생애 첫 4강에 이어 결승까지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스캐너 탐색을 통해 김도우의 관문이 늘어나는 것을 확인한 조성주는 3개의 병영 중 2개에 기술실을 부착하며 차원관문 러시에 대비했다. 점멸 연구를 끝낸 김도우는 조성주의 앞마당 쪽 중립 건물을 파괴한 뒤 공격을 시작했다.

조성주는 앞마당 수비에 모든 것을 집중했다. 필사적으로 벙커를 수리하며 버텼고, 벙커를 더 건설함과 동시에 불곰 위주로 병력을 생산했다. 빠른 반응으로 동시에 들어온 차원분광기 견제 또한 잘 막았다.

위기를 넘긴 조성주는 특유의 견제로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김도우의 견고한 수비에는 흔들림이 없었다. 침착하게 거신, 집정관을 조합한 뒤 인구수 200을 채우자 마자 중앙에 진출해 조성주를 압박했다.

견제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한 김도우는 조성주와의 힘싸움에서 우위를 보였다. 조성주는 중앙 힘싸움에 모든 것을 걸었으나 거신, 집정관의 화력을 이겨내지 못했다. 바이킹으로 거신을 제압하기는 했지만 문제는 집정관이었다.

결국 김도우는 집정관의 화력과 맺집을 앞세워 조성주의 앞마당을 장악하고 GG를 받아냈다.

2014 핫식스 GSL 시즌2 코드S 4강
A조 김도우 4 vs 2 조성주
1세트 김도우(프, 1시) 승 vs 패 조성주(테, 7시) 프로스트
2세트 김도우(프, 11시) 패 vs 승 조성주(테, 6시) 회전목마
3세트 김도우(프, 11시) 승 vs 패 조성주(테, 5시) 기착지
4세트 김도우(프, 11시) 패 vs 승 조성주(테, 1시) 해비테이션스테이션
5세트 김도우(프, 7시) 승 vs 패 조성주(테, 1시) 알터짐요새
6세트 김도우(프, 5시) 승 vs 패 조성주(테, 11시) 세종과학기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