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이벤트 포인트, 제대로 한번 뽑아보자! '포인트 추가혜택' 카드

강승진 기자 | 댓글: 8개 |
엉덩국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사서뿐 아니라 다양한 게임 팬들의 관심을 끈 큐라레 마법도서관의 시즌 8 '정체성을 깨달은 큐라레'가 3일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공개되었다. 새로운 시즌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카드의 모습도 함께 공개되었다. 이로써 이벤트 던전에서는 물론, 카드로도 엉덩국의 고퀄리티 일러스트를 감상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게임 시스템에도 여러 가지 변화가 생겼다. 그 중, 이벤트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해주는 추가혜택 공식이 변경되었다. 지난 시즌, 시즌 마도서라면 일괄적으로 장당 20%씩 적용되던 혜택이 카드 등급별로 차이가 생기게 된 것이다. 이번 시즌에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이 가해지는 카드들은 다음 표와 함께 덱 구성에 따른 최대 이벤트 포인트 추가율은 어떻게 되는지, 카드와 함께 하나하나 살펴보자.






◆ 단일 역할 덱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율



공격 카드 - 액티브 : 레이스, 쌍자궁, 스티븐 P 헌터, 핑크 (속공V, 차단V, 분쇄 IV, 폭격III)
                    패시브 : 천갈궁, 보병궁 (격분IV, 진노 III)
                    총 이벤트 포인트 추가율 : 105%



방어 카드 - 액티브 : 존슨 더 마스터, 모르페우스, 덩국맨 (방어 V, 도발V, 재생IV)
                    패시브 : 조운, 거해궁, 마갈궁 (인내 IV, 반격IV, 간파III)
                    총 이벤트 포인트 추가율 : 105%



회복 카드 - 액티브 : 코페르니쿠스, 처녀궁, 바나나맨, 사자궁, 존슨
                               (해제 V, 치유 V 우정 IV, 치료 IV, 정화 III)
                    패시브 : 사견궁(기도 IV)
                    총 이벤트 포인트 추가율 : 105%



시즌 8에 등장하는 카드 16장 중 총 9장의 카드가 추가 혜택을 준다. 공격, 방어, 회복 각각 3장 씩 존재하며 등급별로 SR+가 3장, SR가 4장, R+가 2장이다.



공격 카드


▲ 좌측부터 레이스, 스티븐 P 헌터, 핑크

공격 카드 중에서는 '레이스', '스티븐 P 헌터', '핑크'가 이벤트 포인트 추가 혜택을 가지고 있다.

우선 매일 저녁 7시에 진행되는 한정인쇄로 획득할 수 있는 SR+ 등급의 '레이스'30%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가지고 있다. 공격덱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속공 V' 스킬을 소유하고 있으며, 2해석 시 현재 존재하는 카드 중 두 번째로 높은 공격력 수치인 4,816을 자랑하게 된다.

SR등급의 '스티븐 P 헌터'는 프리미엄 인쇄로 획득할 수 있으며 20%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가지고 있다. 액티브 스킬 '분쇄 VI'를 소유한 '스티븐 P 헌터'는 공격덱 한자리를 꿰찰 만 하다.

R+등급의 '핑크'20%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가지고 있다. 시즌 금서로 소환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핑크의 스킬 '폭격 III'은 뛰어난 효율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이벤트 포인트 획득을 위한 구성된 공격덱에 추가하기에는 모자람이 없다.



방어카드


▲ 좌측부터 존슨 더 마스터, 조운, 덩국맨

새롭게 추가된 방어 카드 중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가지고 있는 카드는 '존슨 더 마스터', '조운', '덩국맨'이 있다. 이번 시즌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가진 방어 카드는 모두 SR등급 이상이다.

SR+ 등급의 방어 카드 '존슨 더 마스터'는 시즌 한정 프리미엄 인쇄로 획득할 수 있다. 총 30%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가지고 있으며, 방어덱 필수 스킬인 '방어 V'를 소유하고 있다. 특히, 2해석 시 4,845라는 어마무시한 체력은 현존 카드 중 최고로 높다.

이번 시즌에 추가된 삼국지 카드는 SR 등급의 방어 카드 '조운'이다. 조운은 20%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가지고 있으며 프리미엄 인쇄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조운은 '사자왕 리차드'와 함께 게임 내에서 '인내 VI'를 가진 희귀카드다. 체력은 사자왕 리차드보다 낮지만 코스트 대비 효율이 높아 낮은 코스트에 허덕인다면 대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R등급의 방어 카드 '덩국맨'20%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 혜택을 가지고 있다. 시즌 금서 카드인 '덩국맨은 '재생 VI'스킬을 보유한 덩국맨은 재생 스킬을 보유한 다른 카드에 비해 코스트 효율이 낮아 시즌 종료 후에도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카드다. 하지만 금서 카드 중에서는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환을 통해 풀결속을 노려봄 직하다.



회복 카드


▲ 코페르니쿠스, 바나나맨, 존슨

시즌 8에 추가된 회복 카드 중 '코페르니쿠스', '바나나맨', '존슨' 등 총 3장의 카드가 이벤트 포인트 추가 혜택을 가지고 있다.

SR+ 등급의 회복 카드 '코페르니쿠스'30%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가지고 있다. 프리미엄인쇄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적의 버프를 제거하는 '해제 V'스킬을 가지고 있다. 코페르니쿠스는 해제 V를 가지고 있는 SR+ 카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 공체합, 코스트, 코스트 대비 효율을 가지고 있다. 전체 카드 중에서도 4번째로 높은 정신력을 가지고 있는 코페르니쿠스는 이벤트 포인트 추가 혜택이 종료되더라도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현재 출현중인 금서를 상대로 해제 스킬이 필요가 없다. 덩국맨이 무슨 스킬을 쓰는지 확인이 되지 않는 지금, 코페르니쿠스를 덱에 추가할 경우 추가 30% 이벤트보너스는 얻을 수 있지만, 액티브 덱의 자리가 부족해진다는 단점이 생기게 된다.

SR 등급의 회복 카드 '바나나맨'20%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가지고 있다. 금서 소환을 통해 획득 가능한 바나나맨은 '우정 VI' 스킬을 소유하고 있다. 특히, 금서 소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우정 스킬 소유 카드중 가장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R+ 등급이자 엉덩국 원작의 주인공이기도 한 회복 카드 '존슨'20%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가지고 있다. 존슨은 한정 인쇄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R+라는 등급을 고려했을 때 공체합 4,207이라는 비교적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존슨은 '정화 III'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디오게네스를 얻지 못한 사서라면 획득하는 편이 좋다.



시즌 7에 등장한 카드의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 역시 변경이 가해졌다. 원래는 10%로 일괄 적용될 예정이었으나 몇몇 카드에 15%의 추가혜택을 주는 것으로 바뀌었다. 시즌 7에 등장한 카드 중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을 주는 카드는 다음과 같다.

SR+ 쌍자궁, 모르페우스, 처녀궁 등 총 3개의 카드는 이벤트 포인트 추가혜택 15%으로 변경된다.



▲ 좌측부터 쌍자궁, 모르페우스, 처녀궁

SR 등급의 천갈궁, 거해궁, 사자궁, 사견궁, R+ 등급의 보병궁, 마갈궁 등 총 6개의 카드는 이벤트 포인트 증가혜택이 10%로 변경된다.



▲ 좌측부터 천갈궁, 보병궁, 거해궁



▲ 좌측부터 마갈궁, 사자궁, 사견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