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블리자드 성공 신화의 일등 공신 '랍 팔도', 블리자드 품 떠나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댓글: 448개 |


▲ 랍 팔도(Rob Pardo)


블리자드의 前 최고 창작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랍 팔도(Rob Pardo)'가 17년간의 여정을 마치고 블리자드를 떠났다.

랍 팔도는 1997년 스타크래프트의 QA팀으로 입사 이후 디자이너로 보직을 변경, 브루드워, 디아블로2, 워크래프트3,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게임 디자인을 맡았고, 이 중 브루드워, 워크래프트3,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리드 디자이너를 맡았다.

이후 스타크래프트2의 싱글 플레이 및 배틀넷 관련 부분을 감독했으며,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에 전반적으로 관여했다.

랍 팔도 주요 경력

리드 디자이너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워크래프트3: 프로즌 쓰론
- 워크래프트3
-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디자이너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 디아블로2
- 워크래프트2: 배틀넷 에디션
- 스타크래프트
- 디아블로3

프로듀서

- 모탈 컴뱃 트릴로지
- 템페스트 X3
- 윕플래시

최고 프로듀서

- 디아블로3


그는 블리자드가 성공하는데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인물 중 한 명이었으며, 2006년에는 타임지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명 중 선정되기도 하였다.

랍 팔도는 현지 시각으로 7월 3일, 배틀넷 포럼에 자신의 퇴사를 알리는 '랍 팔도로부터의 메시지'를 게시함으로서 본인의 블리자드 커리어에 마침표를 찍음을 알렸다.

한편 랍 팔도는 가족들과 여름을 보낸 후, 새로운 일을 찾을 계획이라 밝혔다. 하지만 새로운 일이 어떤 일이 될 것인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랍 팔도로부터의 메시지

모든 끝은 또 다른 시작이며 오늘은 제게 있어 새로운 시작이 될 것입니다.

블리자드에서 17년이라는 세월을 보낸 후, 오랜 그리고 조심스러운 고민 끝에 저는 제 삶과 커리어에 새 장을 열게 될, 어렵고 시원섭섭하지만 궁극적으로는 흥분되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블리자드에 입사하기 전, 저는 이미 블리자드라는 회사와 그 게임들의 엄청난 팬이었습니다. 특히 저는 급부상하고 있던 장르인 실시간 전략 게임들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지금 기준으로는 매우 작은 규모의 팀이 만들고 있던 스타크래프트와 관련된 일을 할 기회를 갖게 되었을 때는, 마치 꿈이 실현된 듯한 기분이었죠. 스타크래프트 개발팀의 모든 사람들과 개인적으로 알게 되고, 그토록 창의적이고 멋진 환경에서 우리의 에너지를 공통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쏟아 붓는 것은 정말 가슴 벅찬 일이었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에서 게임 디자이너를 위한 최고의 직장이 되어 왔습니다. 블리자드에서 게임을 만들며 가장 좋은 점이라면 회사 전체가 자사 모든 제품에 있어 게임 플레이에 열정적이라는 점입니다. 경영진부터 고객 서비스, 그리고 전 세계 지사의 직원들까지 모든 구성원들이 플레이어이며 가능한 한 최고의 게임을 만드는 데 헌신하고 있습니다. 모든 블리자드 게임의 제작진을 소개하는 화면에서 항상 첫 줄에는 “Game Design by Blizzard Entertainment” 이라는 표현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저는 블리자드가 쌓은 업적들을 위해 제가 해온 헌신들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오래 지속되는 게임들을 만든 것부터 e스포츠의 성장을 돕고, 워크래프트 세계를 영화로 확장시킨 것은 물론 온라인에서 그리고 블리즈컨에서 블리자드 커뮤니티와 우리가 공유하는 열정을 함께 기념할 수 있는 것까지요.

블리자드 커뮤니티는 궁극적으로 우리가 매일 출근해 우리가 창조한 모든 세계와 경험에 우리의 영혼을 쏟아 붓는 궁극적인 이유입니다. 블리자드의 플레이어들은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이며 여러분의 헌신은 진정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멋집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즐거운 경험을 만드는 일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멋진 기회였고, 저는 앞으로도 여러분이 하나의 커뮤니티로서 계속 성장하고 더욱 강해질 것이라 믿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즐거움을 만들어내도록 도왔던 것은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의미 있는 일이었습니다.

저는 제 커리어에 있어 새로운 도전들을 고대하고 있습니다만, 항상 제가 여러분 그리고 멋지고 협력적인 블리자드의 여러 팀들과 함께 보냈던 시간을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이는 만족스럽고도 겸손해지는 시간이었으며, 제가 더욱 나은 개발자이자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해주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다가올 많은 시간 동안 플레이어로서 블리자드 게임을 즐기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제 제게는 경쟁력 있는 하스스톤 덱을 만드는 법을 배울 많은 시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앞으로 무엇을 하게 될지에 대해서는, 아직 드릴 만한 답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준비가 되었을 때”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의 우선 순위는 이번 여름을 가족과 보내고, 많은 게임을 플레이하고, 다음에 무엇을 할지 생각하는 것입니다. 지금 게임 업계는 호황을 맞은 PC 게임과 차세대 거치형 게임기, 모바일 게임, 그리고 실제 현실이 되는 가상 현실 등 너무나 흥미진진한 분야입니다. 이는 마치 아무것도 없는 퀘스트 일지를 가지고 새로운 지역을 처음 탐험하는 것과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저는 가장 열렬한 트위터 사용자라고 할 수는 없었지만, 이제부터는 @Rob_Pardo를 통해 여러분께 제 소식을 지속적으로 그리고 잘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락하고 지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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