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절대 반지의 위상이 깨질까? 개발자가 말하는 2.1.0 패치 새로운 변경사항

게임뉴스 | 안원호 기자 | 댓글: 184개 |


▲ '할키온의 승천'은 음악 프로듀서 Joel Thomas Zimmerman을 위한 것!
(이미지 출처 : Google Plus)

※ 그의 무대 이름이 "deadmau5"이며 발음이 "dead mouse"(죽은 쥐)입니다.


지난 11일 트위치 TV에서 방영된 6월의 '목요일의 이론제작(Theorycraft Thursday)'에서 2.1.0 패치와 관련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됐다.

해당 방송에 참여한 블리자드 관계자는 선임 기술 게임 테크니컬 게임 디자이너 Wyatt Cheng과 커뮤니티 관리자 Brandy "Nevalistis" Camel로 '중지 손가락' 상향처럼 반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다른 반지들의 상향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양손 무기, 우상족 아첨꾼과 기드빈의 우상족, 희생 등의 수정사항에 대해 언급했으며 시즌(래더)을 적용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노력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트위치 방송에서 나온 새로운 정보에 대한 요약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정보 바로가기 : Theorycraft Thursday's Stream Recap(diablofans)
녹화된 영상 바로 가기 : Theorycraft Thursday [Round 2] - At My Signal Witch Doctor(Twitch TV)


목요일의 이론제작 트위치 방송(Theorycraft Thursday Live stream) 요약


■ 콘텐츠

- 균열 진행은 몬스터 경험치에 비례한다.

- 완료할 수 없는 균열은 버그이며, 현재 수정 작업중이다.


■ 아이템

- 라말란디의 선물을 사용했을 때 아이템의 모든 속성이 바뀌는 사항은 버그이며 가능한 빠르게 수정할 예정이다.

- 중지 손가락은 왕실 권위의 반지나 요르단의 반지와 비슷하게 상향됐다. 이처럼 다른 반지들의 상향을 계획하고 있다!

- '할키온의 승천' 제작 배경 : Vaeflare와 Lylirra는 deadmau5가 얼마나 디아블로3를 사랑하는지를, 그리고 그의 공헌에 답하고 싶었다. 처음에는 투구로 만들고 싶었지만, 최종 결정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그럴 수 없었다.

- 이 단계에서 Don Vu(마법사 및 수도사 설계 담당 개발자)는 '재미'를 위한 목적으로 현재의 '할키온 승천'을 만들었다.

- 일반적으로 말해서, 블리자드는 아이템이 일부 세팅에 악영향을 준다면, 기존에 존재하는 아이템과 거의 비슷한 속성에서 일부 수정된 새로운 아이템이 드랍되도록 하기 원한다.

- 블리자드는 양손 무기를 상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장은 이야기할 것이 없지만, 디자이너들은 양손 무기가 완벽하지 않으며 상향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 기드빈으로 소환되는 우상족은 일반적인 우상족들과 비슷할 정도로 상향될 수도 있다.

- 세트 아이템의 형상변환은 이미 내부적으로 수정된 상태다.


■ 직업 : 부두술사

- 우상족 아첨꾼이 다른 속성 피해 증가 효과를 받는 사항에 대해 내부적으로 토의하고 있다. 어쩌면 장비에 붙은 우상족 피해 증가가 적용될 수도 있다.

- 희생의 투사체는 캐릭터가 가진 좀비들개의 속성에 따라 달라지도록 변경할 예정이다.


■ 기타

- PTR(공개 테스트 서버)이 자리를 잡게 되면 개발자 방송이 있을 예정이며, 이 시간에는 특정 세팅에 집중하기 보다는 질문과 답변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 개발자들은 PTR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최소 2번의 방송을 계획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다른 PTR 패치를 준비하고 있지만, 콘텐츠를 좀더 안정적으로 만들면서 시즌(래더)을 시작하는 게 우선이다.

- 개발자들은 DPS가 너무나도 중요하게 고려되는 부분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 지금 당장은 물약 획득 방지 설정이 높은 순위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논외 대상이 된 상태는 아니다.

- '목요일의 이론제작'의 이름을 '목요일의 여러분의 플레이 방법(Play Your Way Thursday)'으로 바꿀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이론제작을 위해 시작했지만, 제출된 세팅은 대부분은 재미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는 개발자들도 즐기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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