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양성을 유지할 정도로 능력치 조정될 것" 전설 보석의 설계 철학과 변경점

게임뉴스 | 안원호 기자 | 댓글: 119개 |




지난 15일 북미 포럼에 한 유저가 '전설 보석'의 효과가 직업별 다양성을 죽일 정도로 강력하다는 글타래를 올렸다. 그는 일부 전설 보석을 50단계로 업그레이드했을 경우 몬스터에게 줄 수 있는 피해가 캐릭터의 기본 세팅으로 줄 수 있는 피해보다 더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의견에 동의하는 유저들의 의견이 이어지자, 지난 17일 디아블로3 게임 디자이너인 존 양(John Yang)은 더 나은 토의를 이끌어내기 위해서 개발자가 바라보는 전설 보석에 대한 철학과 다음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될 전설 보석과 관련된 정보를 공개했다.

존 양이 말하는 전설 보석에 대한 개발자의 철학은 '유저가 전설 보석을 획득하면 그 즉시 사용하도록 원하는 아이템'이 되기 원하기 때문에 보석의 기본 효과를 넣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종적으로 전설 보석은 '이치에 맞는 범위 내에서 무한대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가 공개한 총 14종의 전설 보석에 대한 세부 정보에는 보석의 주 속성, 보조 속성, 업그레이드 수치가 있으며 일부 전설 보석의 경우에는 개발자 메모도 포함되어 있다.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보석과 가장 큰 차이로는 전설 보석 업그레이드시 상승하는 수치가 전반적으로 감소했다는 사실이다. 또한, 적 처치시 금화 폭발을 일으키는 '축적가의 요민함(Boon of the Hoarder)'이라는 신규 전설 보석에 대한 정보도 추가되어 있다.

전설 보석 설계 철학과 전설 보석 효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설 보석의 이름은 가칭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했습니다.
※ 인게임에 번역된 전설 보석 이미지 기사 마지막에 추가했습니다.



■ 전설 보석 목록(피해 발동 관련)

전설 보석변경 이후
미리내 - 직녀의 눈물주 속성 : 적중시 15%의 확률로 근처 적에게 1000% 무기 공격력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보조 속성 : 매 5초마다 근처에 있는 적을 타격합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무기 공격력 20% 상승
번갯불 화환
(Wreath of Lightning)
주 속성 : 적중시 15% 확률로 번갯불 화환을 획득해서 근처에 있는 1~2명의 적에게 3초 동안 매초 500%의 무기 공격력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보조 속성 : 번갯불 화환 효과를 받는 동안에는 이동속도가 25% 증가합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매초 무기 공격력 10% 증가
고통 강화 장치
(Pain Enhancer)
주 속성 : 극대화 적중시 3초에 걸쳐 500% 무기 공격력만큼 물리 속성 출혈 피해를 줍니다.
보조 속성 : 광분을 획득합니다. 20미터 범위 안에 출혈 효과가 적용된 적의 숫자만큼 공격속도가 2%씩 증가합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3초에 걸쳐 피해를 주는 무기 공격력 10% 상승
유효한 독소의 보석
(Gem of Efficacious Toxin)
주 속성 : 공격시 모든 적을 중독시켜 10초에 걸쳐 1000% 무기 공격력만큼 피해를 줍니다.
보조 속성 : 중독된 모든 적은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10초에 걸쳐 주는 무기 공격력 20% 상승



■ 전설 보석 목록(강인함 관련)

전설 보석효과
활기의 원석
(Invigorating Gemstone)
주 속성 : 군중 제어 효과를 받는 동안 모든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보조 속성 : 군중 제어 효과를 받으면 최대 생명력의 20%가 회복됩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받는 피해 1% 감소, 최대 50%까지 가능(총합 80%)
유예
(Moratorium)
주 속성 : 받는 피해의 50%가 축적되며 3.0초에 걸쳐 피해가 나눠집니다.
보조 속성 : 적 처치시 10% 확률로 축적된 피해가 삭제됩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피해를 나눠받는 시간이 0.1초 증가



■ 전설 보석 목록(기타 활용 관련)

전설 보석효과
권력가의 파멸
(Bane of the Powerful)
주 속성 : 정예 무리를 처치하면 20초 동안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보조 속성 : 정예에게 주는 피해 20% 증가
1단계 업그레이드시 : 버프 지속시간 1초 증가
태극주 속성 : 주 자원을 소모하면 4초(기존 3초) 동안 피해가 1%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중첩을 얻으면 모든 중첩이 갱신됩니다.
보조 속성 : 매 중첩마다 1%만큼 방어도가 증가합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최대 중첩 1 증가
메모 : 이 버프 지속시간은 자원 소모가 낮은 기술을 사용할 때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용도이다.
갇힌 자의 파멸
(Bane of the Trapped)
주 속성 : 군중 제어 효과를 받고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만큼 증가합니다.
보조 속성 : 15미터(기존 12미터) 범위 안에 있는 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키는 오라를 획득합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주는 피해 0.5% 증가
수하
(Enforcer)
주 속성 : 소환수의 극대화 적중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보조 속성 : 소환수가 죽지 않습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극대화 적중 확률 0.4% 증가, 최대 20% 가능(총합 40%)
메모 : 소환수의 극대화 확률이 100%가 되는 방향은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게 된다.
신속의 곡옥주 속성 : 적중시 50.0%(기존 25%) 확률로 신속함을 얻어 3초 동안 공격속도가 2%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보조 속성 : 신속함 매 중첩마다 2%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얻습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신속함 획득 확률 1% 증가
간단함의 힘
(Simplicity's Strength)
주 속성 : 고유 기술의 피해가 25%(기존 50%) 증가합니다.
보조 속성 : 고유 기술 적중시 최대 체력의 2%가 회복됩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고유 기술 피해량 0.5% 증가
제이의 복수석
(Zei's stone of Vengeance)
주 속성 : 캐릭터와 적중된 적의 10미터 거리마다 주는 피해가 6.0%(기존 3.0%)만큼 증가합니다.
보조 속성 : 적중시 35%의 확률로 1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매 10미터마다 주는 피해 0.1% 증가(최대 거리에서 0.5%)
메모 : 최대 거리 50미터는 아직 추가되지 않았는데 이는 너무 강력하기 때문이다. 소환수가 모든 것을 죽이는 동안 아무것도 없는 화면에서 머물러 있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적절한 범위 내에서 이 전설 보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축적가의 요민함
(Boon of the Hoarder)
주 속성 : 적 처치시 때 30% 확률로 금화 폭발을 일으킵니다.
보조 속성 : 금화를 획득한 후 3초 동안 이동속도가 30% 증가합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시 : 처치시 획득 확률 1% 증가


※ 보조 속성은 50등급에 도달했을 때 활성화됩니다.


■ Jon Yang의 블루포스트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설 보석에 대한 토의가 이뤄지는 여기에 새로운 화제를 제시할까 합니다.


첫 번째로, 전설 보석에 대한 우리의 철학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전설 보석을 획득했을 때 그 즉시 사용하기 원하도록 설계하고 싶습니다. (일부 전설 보석은 확실히 모든 세팅과 필요를 충족하지 못하지만요.)

이러한 이유로 전설 보석이 1단계에서 낼 수 있는 최저의 효과를 넣은 것입니다. 그 후에는 업그레이드 빈도와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역자 주 : 업그레이드에 따라 수치가 변하는 파란색 속성) 이는 대균열 보상이며 아직 완성되지 않은 부분입니다. 최종적으로, 우리는 전설 보석이 이치에 맞는 범위 내에서 무한대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추가로 모든 전설 보석은 추종자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들 효과는 추종자를 염두에 두고 설계한 것이 아니므로, 그렇게 사용한다면 오직 3개 장착할 수 있는 전설 보석에 대한 비중이 상당히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추종자를 상향할 필요가 있다면, 특별히 설계된 전설 보석을 추종자가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이제 세부적인 사항입니다.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에 있는 전설 보석의 수치는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토의를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현재 개발하고 있는 전설 보석의 효과를 소개하는 편이 좋겠네요.


※ 전설 보석 변경점에 대한 세부 내용은 기사 본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그렇듯이 이들 숫자는 최종적인 것이 아니며 공개 테스트 서버가 진행되면서 밀접하게 지켜볼 예정입니다. 그러니 토의를 계속해서 여러분들의 생각이 어떠한지 우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원문 바로 가기 : Leg gem too 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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