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저들과 함께 만드는 히어로즈, ‘유물 시스템’ 제외한다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7개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개발 중인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지난 달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 패치 이후 유물 시스템과 영웅별 특성 확보 방식 등에 대한 다양한 유저 피드백을 받고 이를 게임 개발에 반영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유물 시스템의 경우, 테스트에 참여해 온 여러 플레이어들이 이용자 간 형평성, 빌드의 정형화, 게임 밸런스,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간의 불화 등 다양한 문제가 제기되 지난 주말 단행된 빠른 패치를 통해 해당 시스템을 히어로즈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결론지었다.

유물 시스템은 지난 7월 하순 테크니컬 알파(Technical Alpha) 패치를 통해 도입된 새로운 게임 요소로 플레이어들이 보석, 성물, 장신구 등 유물을 장착함으로써 자신의 영웅을 더욱 강한 능력을 갖도록 향상시키고 각자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블리자드는 유물 시스템은 더 이상 유지되지 않지만 형평성이나 밸런스, 빌드 정형화 등 제기된 문제들을 피하면서도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게임 내 확보 골드를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다른 좋은 방안을 계속 고민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블리자드는 영웅별 특성 확보 시스템에 있어서도 진척 속도를 대폭 조정함으로써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영웅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 주면서도 “신규 유저를 위한 단계적 특성 제공”이라는 취지는 유지하는 방향으로 일부 변화를 주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영웅 플레이 시 모든 특성이 ‘잠금 해제’ 되는 4레벨의 경우, 친구 목록에 있는 플레이어와 함께 대전 모드에 참여할 경우 약 3번의 게임만으로도 도달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이는 기존에 비해 3배 가량 진척도가 빨라진 것으로, 지난 7월 패치 이후 많은 테스트 참여자들이 영웅별 특성 확보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고 어려움을 호소한 데 따른 결정이다.

블리자드는 히어로즈가 여전히 테크니컬 알파라는 초기 개발 과정에 있으며, 특히 이러한 소통 과정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도하며 함께 더 나은 게임을 만들어가는 소중한 기회”라며 감사를 표하는 한편,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 그리고 그 이후의 과정에서도 계속해서 많은 피드백을 들려 줄 것을 부탁했다.

이번에 공지된 유물 시스템 및 영웅별 특성 확보 방식에 있어서의 변화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진행 예정인 베타 테스트 신청은 히어로즈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유물 그리고 영웅별 특성 확보 방식에 대한 업데이트


전에도 말씀 드린 것처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현재 테크니컬 알파라는 가장 초기 단계의 개발 과정에 있으며 이 단계에 커뮤니티 여러분을 초대한 것은 히어로즈가 처음이기도 합니다. 그 만큼 아직 여물지 않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하며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게임을 만들어 가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 많은 열정적인 플레이어 여러분이 참여해 주시고 있다는 것은 저희에게 크나큰 행운이라고 생각하며 오늘 이 자리를 빌어 최근 업데이트된 유물 그리고 영웅 레벨별 특성 획득 시스템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에 답을 드리려 합니다.



유물에 대해

이번 알파에 유물 시스템을 추가하기 전 내부적으로 우려되는 점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우려에도 불구하고 이 시스템이 플레이어 여러분께 자신의 영웅을 원하는 방향으로 다룰 수 있는 부가적인 선택지와 골드를 보다 의미 있게 사용할 수 있는 대상이 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이렇게 유물 시스템을 적용한 후 많은 분들께서 모든 유물을 확보하지 못한 플레이어들에 대한 형평성 문제, “빌드의 정형화 또는 정답화” 문제, 밸런스 그리고 신규 플레이어와의 불화 등등 다양한 피드백들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오늘 진행할 패치를 통해 유물 시스템을 게임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앞으로 플레이어 여러분이 원하는 영웅을 모두 확보한 후에도 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더 재미있고 설득력 있는 다른 선택지들을 고민해 나갈 생각입니다. 물론 초기 유물 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들을 일으키지 않는 콘텐츠를 고민할 것입니다. 점차 발전하고 있다는 느낌은 히어로즈가 제공할 경험의 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성장 과정을 지원하는 모든 게임 시스템이 그 자체만으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향후 어떤 시스템을 소개해 드릴지 지금 당장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기는 어렵지만 여러분께 계속해서 소식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향후 다른 대체 시스템에 대해서도 여러분의 피드백을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웅별 특성 확보 시스템에 대해

유물에 이어 최근 패치를 통해 적용된 특성 확보 방식의 변화에 대해서도 많은 피드백들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특히 신규 플레이어들이 개별 영웅 단위로 게임을 이해할 때 상대적으로 어려움 없이 의미 있는 발전 과정을 경험 수 있다고 생각했으며 이를 위해 단계적으로 영웅들과 그 특성들을 접해 나가는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영웅별로 특성을 확보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문제가 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늘 예정된 패치가 적용되면 영웅별 진척 속도가 대폭 빨라집니다. 특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4레벨은 친구 목록에 있는 플레이어와 함께 대전 모드에서 게임을 할 경우 약 3번의 게임을 통해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연습 모드에서 플레이를 한다면 6게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존에 비해 3배 가량 빨라진 상황이며 모쪼록 이 조정을 통해 일반적인 플레이어 분들이 납득할 수 있을 만큼 진입 장벽을 낮추면서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단계적 특성 제공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가로 처음 제공되는 특성들이 나중에 확보할 수 잇는 특성들에 비해 충분히 강력하거나 각 영웅에게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라는 의견에 대해서도 말씀 드립니다. 저희는 각 영웅이 처음부터 선택할 수 있는 특성들이 모두 유용하고 경쟁력 있게 되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 알파, 베타 그리고 그 이후까지 계속해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며 또한 특정 영웅의 시작 특성들에 대한 여러분의 자세한 피드백을 듣고 계속해서 다듬어 가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열정적인 의견, 건설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 열띤 토론 등 모든 것에 감사 드립니다. 저희는 유물과 특성에 대한 여러분의 모든 의견을 듣고 저희의 경험과 생각 그리고 느낌들과 비교 검토하여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테스트를 위한 헌신 덕분에 저희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더 나은 게임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변화에 이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알파 테스트 그리고 그 이후의 과정들에서도 계속해서 많은 피드백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