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내용으로는 '방패 가격'과 '휩쓸기 일격'의 피해량과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성전사 신규 세트 아이템 '롤랜드의 유산'의 효과를 비롯해 신비한 벗 두 마리 소환, 영혼 수확 중첩 10개로 증가, 주 기술 사용 시 복수의 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등의 새로운 전설 아이템 효과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지난주에 예고했던 수도사와 마법사의 기술 변경사항도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 수도사의 경우 진격타 충전 시간 증가와 공력 생성 기술의 피해량 감소가 주목을 끌고 있으며, 마법사의 경우 운석 낙하의 피해량 증가와 기술 룬 효과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diablofans는 수도사 직업 변경사항과 관련해서 데이터 상으로 확인할 수 없는 상향이 있을 것이라는 블리자드의 블루포스트를 언급하며 주의 문구를 추가한 상태다. 해당 블루포스트는 7월 29일 커뮤니티 관리자 Nevalistis가 올린 것으로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0 공개 테스트 서버 데이터마이닝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추가 패치노트 내용으로 수정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패치노트 바로 가기 : 2.1.0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 패치 노트 (8월 6일 업데이트)
※ (8월 6일자) 디아블로3 2.1.0 공개 테스트 서버 추가 패치노트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사항
- 이제 고블린 차원문이 생성되었을 때 있었던 플레이어만 차원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대균열
- 대균열 수호자를 처치한 후에는, 대균열에서 기술 및 아이템을 변경할 수 있고 대균열 안이나 밖으로 순간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이제 시험의 대균열을 시작할 때 초읽기 시계가 표시됩니다.
- 이제 대균열에서 소지품을 열 수는 있지만, 아이템을 옮기거나 장착할 수는 없습니다.
- 대균열에 참여 중인 플레이어들이 대균열 수호자를 처치하기 전에는 마을에서 아이템, 기술 및 지속 기술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아이템
- 이제 전설 보석이 0등급에서 시작합니다.
- 전설 보석이 업그레이드되는 빈도가 변경되었습니다.
ㄴ참고: 이에 따라 각 업그레이드의 위력이 감소했지만,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석 능력을 획득하는 속도는 대략 비슷하게 유지될 것입니다.
- 강제자
ㄴ재설계되었습니다.
ㄴ소환수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ㄴ보조 능력: 소환수가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버그 수정
ㄴ전설 보석을 아이템에 장착했을 때 이름과 등급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소환수가 주는 피해가 불새의 장식 6세트 효과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ㄴ불새의 장식으로 적용되는 무한 지속 피해를 두 마법사가 각각 적용했을 때, 정상적으로 중첩됩니다.
ㄴ전설 보석이 성전사 지속 기술 "호화찬란"으로 인한 보너스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라말라드니의 선물
ㄴ이 아이템을 저레벨 아이템에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버그 수정
ㄴ대균열 차원문에 네팔렘의 차원 균열 이름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시간 기록이 순위표에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입장 비용을 지불한 플레이어가 대균열 내의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정상적으로 순간이동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인의 지속시간이 다한 후에 가끔씩 스와미의 강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반
▶ 회복 관련 변경 사항
- 아이템으로 부여되는 소모 자원당 생명력 회복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ㄴ이 변경 사항은 기존의 장비에도 소급 적용됩니다.
직업
◎ 야만용사
▣ 사용 기술
▶ 후려치기
- 무기 공격력 320%으로 증가(기존 215%)
- 다혈질
ㄴ분노 생성량이 9(기존 8)으로 증가
- 쳐부수기
ㄴ충격파를 일으켜 대상 뒤에 직선으로 26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00%(기존 7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선조의 부름
- 20초로 감소, 무기 공격력 270(기존 180%)
- 선조의 분노 : 분노 획득 4(기존 3)
- 의회의 융성 : 무기 공격력 540%(기존 360%)
▶ 가르기 : 분노 생성 6(기존 5) 무기 공격력 200%(기존 150%)
- 휩쓸기
ㄴ무기 공격력 235%으로 증가(기존 215%)
▶광분 : 무기 공격력 220%(기존 155%)
- 광전사
ㄴ광분의 피해가 냉기로 변경
- 비밀병기
ㄴ무기 공격력 300%으로 증가(기존 130%)
▶ 무기 투척 : 무기 공격력 275%(기존 185%)
- 균형잡힌 무기
ㄴ분노 생성량이 9(기존 8)으로 증가합니다.
- 튕기기
ㄴ튕기는 범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데이터마이닝 자료 : 15미터에서 20미터로 증가)
- 강력한 투척
ㄴ무기 공격력 400%으로 증가(기존 270%)
▣ 지속 기술
▶ 격노한 광전사
- 분노가 95%이거나 이상일 경우 25%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피의 갈증
- 소모한 분노 1당 생명력을 3301(기존 825)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생명의 구슬 추가 치유 효과의 4%(기존 1%)만큼 증가합니다.
◎ 성전사
▣ 사용 기술
▶ 방패 가격
- 돌진 시의 이동 속도가 60% 증가했습니다.
- 공격 애니메이션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공격 애니메이션에 공격 속도가 반영됩니다.
방패 짓이기기
ㄴ무기 공격력의 1320%으로 증가(기존 1200%)
▣ 지속 기술
▶ 불사
- 버그 수정 : 면역 강화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플레이어가 제어 방해 및 시전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진노의 화신
- 소모한 격노 1당 생명력을 3301(기존 825)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생명의 구슬 추가 치유 효과의 4%(기존 1%)만큼 증가합니다.
◎ 악마사냥꾼
▣ 사용 기술
▶ 동료
- 담비 동료
ㄴ담비가 금화를 획득했을 때 이동 속도가 150%로 증가합니다.
▶ 원소 화살
- 서리 화살
ㄴ 이동 감소 효과가 오한 효과로 변경
- 점화 화살(기존 절규하는 화살)
ㄴ불꽃 화살을 발사합니다. 화살은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화염 피해를 주고, 폭발하면서 땅에 불을 붙여 10미터 내의 적에게 2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31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 회피 사격
- 공중제비의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
- 공중제비 거리가 5미터로 감소(기존 15미터)
- 집중(기존 작전상 후퇴)
ㄴ공중제비 대신 증오 생성이 7로 증가, 회피 사격의 피해가 냉기로 변경
- 과도 절제
ㄴ재설계, 공중제비 거리가 15미터로 변경
▶ 연발사격
- 서리 사격(기존 끈끈이 화살) : 이름 변경
▶ 어둠의 힘
- 적중시 생명력 회복이 12379로 증가(기존 8253)
- 핏빛 달
ㄴ적중시 생명력 회복 24758(기존 16505)
- 어둠의 샘
ㄴ이제 절제 소모량을 10으로 감소시킵니다.
▶ 난사
- 살얼음(기존 불꽃난사)
ㄴ지나간 자리에 살얼음이 끼어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냉기 피해를 주고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해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 포탄 폭풍
ㄴ화염 피해로 변경(기존 냉기 피해)
▣ 지속 기술
▶ 약자 도태
- 툴팁을 보다 명확하게 수정하여, 오한을 느끼는 적을 포함하도록 했습니다.
◎ 수도사
- 최대 공력이 250으로 증가(기존 150)
▣ 사용 기술
▶ 마비의 파동
- 첫 번째, 두 번째 타격의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했습니다.
- 밀물
ㄴ적중한 적 하나당 공력 생성 2.5로 감소(기존 3.5)
- 해일
ㄴ동결 지속 시간 1초로 감소
▶ 진격타
- 진격타 충전 시간 8초로 증가(기존 6초)
▶ 연속 격파
- 무기 공격력이 150%으로 증가(기존 109%)
- 불타는 손아귀
ㄴ 무기 공격력이 206%으로 증가(기존 200%)
▶ 해탈
- 통찰(기존 풍운)
ㄴ공력 생성이 45로 증가
▶ 천둥 주먹
- 무기 공격력 200%으로 감소(기존 255%), 세 번째 무기 공격력 400%로 감소(기존 510%)
- 첫 번째, 두 번째 타격의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했습니다.
- 혈기왕성
ㄴ공력 생성 20 감소(기존 22)
- 천둥소리
ㄴ 주 대상 무기 공격력 120% 증가(기존 105%)
▶ 반달차기
- 공력 소모가 50으로 증가(기존 30) 그리고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55%으로 증가(기존 624%)
- 전갈의 침
ㄴ기절 확률이 100%로 증가(기존 85%) 그리고 기절 지속 시간이 2초로 증가(기존 1.5초)
- 불꽃 소용돌이 차기
ㄴ무기 공격력 755%으로 증가(기존 677%)
ㄴ최대 투사체 거리 증가
ㄴ투사체 속도 증가
- 싹쓸이 차기
ㄴ무기 공격력 825%으로 증가(기존 671%)
ㄴ피해 반경이 현저하게 증가
ㄴ밀쳐냄 효과와 이속 감소 효과 삭제
- 매발톱 차기
ㄴ재설계됨
ㄴ이제 10미터 범위의 적에게 적중. 무기 공격력이 755%으로 증가(기존 524%),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 230%만큼 추가 화염 피해를 줌.
▶ 구원의 진언(기존 회피의 진언)
- 활성화 시 근처 아군이 3초 동안 모든 저항이 20% 증가, 지속효과는 근처 아군이 모든 저항 20% 증가
- 날랜 몸놀림(기존 반발)
ㄴ지속 효과가 회피 확률 35% 증가로 변경
- 힘든 상대
ㄴ지속 효과가 방어도 20% 증가
- 불굴
ㄴ재설계되어, 모든 저항 보너스가 40%으로 증가
- 갈대 사이로 부는 바람
ㄴ지속 효과가 이동 속도가 10% 증가
▶ 치유의 진언
- 하늘이 내린 육신
ㄴ생명력 10% 증가 대신 최대 생명력 20% 증가
- 환난의 시기
ㄴ재설계 되어 지속효과의 치유의 진언이 생명력 50%이하로 내려갔을 때 받는 피해 30% 감소
▶ 칠면 공격
- 폭타
ㄴ버그 수정 : 유효한 대상이 남아 있는데도 폭타가 가끔씩 일찍 끝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빛의 파동
- 직선상의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제거되었습니다.
- 무기 공격력 835%으로 증가(기존 605%)
- 기술 딜레이 1초로 감소(기존 1.4초)
- 강한파동
ㄴ종의 무기 공격력이 1045%으로 증가(기존 960+125%)
- 일파만파
ㄴ투사체의 크기를 현저하게 증가
- 부서지는 빛
ㄴ일직선에 추가로 무기 공격력 165%만큼 냉기 피해를 줌
- 빛의 벽
ㄴ100% 확률로 1초 기절. 물러남 효과 삭제
▶ 천지권법
- 무기 피해 190%으로 감소(기존 220%)
- 첫 번째, 두 번째 타격의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했습니다.
- 일진광풍
ㄴ바람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가 500%로 증가했습니다.(기존 285%)
▣ 지속 기술
▶ 공명의 독경
ㄴ공력 회복 4로 증가(기존 2)
▶ 득도
ㄴ공력 회복 4로 증가(기존 2)
ㄴ최대 공력 보너스 50으로 감소(기존 100)
▶ 기민성(기존 인도의 빛)
ㄴ공력 생성 기술의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주도권
ㄴ적의 생명력이 75% 이상일 때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 증가
▶ 육감
ㄴ 물리 피해를 제외한 모든 피해 25% 감소
▶ 수행자의 사명
ㄴ쌍수 무기 사용시 회피로 35%(기존 15%)
▶ 초월
ㄴ공력당 생명력 회복 1568(기존 825), 구슬 추가 치유 효과의 2%(기존 1%)만큼 증가
◎ 부두술사
▣ 사용 기술
▶ 덩치
- 무지막지
ㄴ가르기 원호 범위가 180도로 증가(기존 120도)
◎ 마법사
- 비전 격류, 파열, 서리 광선 사용 시, 집중할 때와 별개로 시전할 때도 비전력이 소모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 기술
▶ 비전 격류
- 불꽃 수호물(기존 교란)
ㄴ집중하는 중에 받는 피해가 15% 감소합니다. 집중하는 동안 피해 감소량이 매초 5%씩,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ㄴ화염 피해를 줍니다.
▶ 눈보라
- 번개 폭풍
ㄴ번개 피해 보너스가 15%로 감소(기존 20%)
▶ 에너지 폭발
- 말살
ㄴ비전에서 냉기로 변경
▶ 사역마
- 비전 친구
ㄴ매초 비전력 생성 4.5로 증가(기존 2)
- 불꽃 부싯돌
ㄴ버그 수정 : 불꽃 부싯돌이 점화, 불새의 장식 6세트 효과, 기타 화염 관련 지속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무기
- 전도
ㄴ이제 적 적중 시 항상 비전력 3 회복(기존 1)
- 작열
ㄴ무기 공격력 300%으로 증가(기존 86%)
▶ 운석 낙하
- 충돌 피해가 740%(기존 610%)으로 증가, 3초에 걸쳐 235% 피해를 줌(기존 195)
- 혜성
ㄴ운석을 소환합니다. 운석은 땅에 떨어지면서 무기 공격력의 740%만큼 냉기 피해를 주고, 충돌 시 오한을 느끼는 적을 1초 동안 빙결시킵니다.
- 우렛소리(기존 구속의 번개)
ㄴ운석 낙하의 지연 시간이 없어집니다.
- 별의 약속
ㄴ재설계되어 모든 비전력을 소모함. 추가 비전력 1당 운석 낙하의 충돌 피해가 20% 증가, 비전 피해
▶ 서리광선
- 버그 수정 : 빛의 은총 장착 시 서리 광선이 키가 작은 적을 맞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감속 지대
- 버그 수정 : 한 번에 감속 지대를 여러 개 깔아둘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순간이동
- 번복
ㄴ버그 수정 : 가끔씩 원래 지점으로 돌아갈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속 기술
▶ 마력 증폭
ㄴ마력 증폭이 히드라의 공격력을 높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냉혈
ㄴ히드라가 냉혈을 적용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원소조합
ㄴ히드라가 원소 조합을 적용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치유 물약과 염색약의 판매 금액이 1 금화로 감소
▶ 자수정
- 상위 4개 등급의 자수정이 부여하는 "적중 시 생명력 회복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ㄴ황실 자수정 : 3000(기존 800)
ㄴ온전한 황실 자수정 : 6400(기존 900)
ㄴ왕실 자수정 : 8800(기존 1000)
ㄴ온전한 왕실 자수정 : 11200(기존 1100)
▶ 대균열 수호자를 처치할 때마다 우르시가 나타나, 대균열석을 업그레이드할지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할지 선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대균열석을 업그레이드하면 이어서 보다 까다로운 대균열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균열석을 업그레이드하려면, 현재 균열을 일정한 제한 시간 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 더 높은 단계의 대균열을 완료하면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할 기회를 추가로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 각 전설 보석에는 보조 속성이 있으며, 이 속성은 50등급 200등급이 되면 활성화됩니다.
▶ 모든 양손 근접 무기의 기본 공격력이, 무기의 공격 속도에 따라 약 26~30% 증가했습니다. 공격 속도가 낮은 무기의 증가 폭이 약간 더 큽니다.(기존 23-26% 증가)
ㄴ이 변경 사항은 10~70레벨의 무기에 적용됩니다.
▶ 에트라유
ㄴ냉기 피해 증가 15~20%
▶ 박소의 환영
ㄴ소환수 기절 효과에도 발동
▶ 서리심장
ㄴ동결이나 오한을 느끼는 적을 10% 확률로 무기 공격력의 1800-2400% 피해를 줌
▶ 스탈가드의 분리자
ㄴ마법사나 부두술사에게 더 이상 스마트 드랍되지 않음
▶ 팔씨름
ㄴ이제 소환수의 밀쳐냄 효과에도 발동
▶ 용광로
ㄴ정예에게 주는 피해 40-50% 증가
▶ 우스캉
ㄴ번개 피해 증가 15-20%
▶ 뼈다귀 왕의 분노
ㄴ냉기 피해 증가 25-30%
◎ 수도사
▶ 민병대 허리띠
ㄴ신비한 벗이 곁에서 싸우는 신비한 벗 두 명을 소환합니다.
◎ 마법사
▶ 대장로
ㄴ운석 낙하의 비전력 소모가 40-50% 감소합니다.
ㄴ25-30% 운석 낙하 피해 증가가 다섯 번째 주요 속성으로 붙습니다.
◎ 직업 전용 아이템
▶ 야만용사
- 사라진 봉우리의 분노
ㄴ25-30% 대지 강타 피해 증가가 다섯 번째 주요 속성으로 붙습니다.
- 마도크의 슬픔
ㄴ기절 지속시간이 2초로 증가(기존 1초)
▶ 성전사
- 새로운 성전사 세트 아이템(아직 이름은 미정, 공개 테스트 서버 드랍 시 롤랜드의 유산으로 표기)
- 세트 효과
ㄴ2세트 효과 : 힘 500 증가
ㄴ4세트 효과 : 방패 가격과 휩쓸기 일격의 공격력이 100% 증가
ㄴ6세트 효과 : 방패 가격과 휩쓸기 일격이 적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 증가. 이 효과는 5회까지 중첩 가능.
▶ 악마사냥꾼
- 재앙의 불꽃
ㄴ15-20% 화염 피해 증가
- 어둠의 어깨걸이
ㄴ4세트 효과 : 어둠의 힘 모든 룬이 활성화됨
▶ 수도사
- 비룡
ㄴ버그 수정 : 100% 공격 속도 증가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
- 가나 나 카슈
ㄴ화염구의 무기 공격력이 525-700%으로 증가(기존 300-400%)
- 대사원의 향불
ㄴ빛의 파동의 공력 소모를 60-80% 감소
ㄴ25-30% 빛의 파동 피해 증가가 다섯 번째 속성으로 붙음
- 영원한 흐름
ㄴ칠면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45-60%으로 증가(기존 45-50%)
▶ 부두술사
- 이름 미정
ㄴ의식용 단검
ㄴ독침과 우상족의 독침이 관통
- 기드빈
ㄴ기드빈으로 소환한 우상족이 이제 열렬한 충성 지속 효과와 악의탈 영향을 받음
◎ 시즌 전용 아이템
▶ 수도사
- 새로운 전설 주먹무기
ㄴ휘몰이 최대 중첩을 5-7 증가
▶ 부두술사
- 새로운 의식용 단검
ㄴ영혼 수확 10중첩 가능
업적
▶ 하늘에서 별을 따다
- 이 업적이 위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눈물 나게 아름다운
- 이 업적이 위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제작
▶ 점술사
- 직업 전용 아이템의 외형을 같은 칸의 아무 아이템에나 적용할 수 있습니다.
ㄴ직업 전용 아이템의 외형으로 형상변환이 된 아이템을 해당 직업 외의 직업이 착용할 경우, 기본 형상이 사용됩니다.
ㄴ예를 들어, 야만용사의 "악의 감시자"를 "래코르의 짐"의 외형으로 형상변환할 수 있지만, 그 "악의 감시자"를 성전사가 착용하면 외형이 "악의 감시자"의 외형으로 나타납니다.
추종자
▶ 기사단원
- 버그 수정 : 기사단원이 가끔 맹습을 범위 밖에서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아이템에 붙은 전설 능력의 수치가 툴팁에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 CTRL 키를 누르고 있으면 전설 능력의 속성 범위가 툴팁에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를 클랜에서 추방하면 클랜 새 소식에 나타납니다.
▶ 버그 수정
- 기술을 다른 칸으로 옮겨도 재충전 타이머가 특정 칸에 남아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성전사의 세부 사항 창에서 소모 진노당 생명력 회복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3 2.1.0 PTR 추가 패치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시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 사항 일반 직업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부두술사 마법사 아이템 업적 제작 추종자 사용자 인터페이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사항
- 이제 고블린 차원문이 생성되었을 때 있었던 플레이어만 차원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대균열
- 대균열 수호자를 처치한 후에는, 대균열에서 기술 및 아이템을 변경할 수 있고 대균열 안이나 밖으로 순간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이제 시험의 대균열을 시작할 때 초읽기 시계가 표시됩니다.
- 이제 대균열에서 소지품을 열 수는 있지만, 아이템을 옮기거나 장착할 수는 없습니다.
- 대균열에 참여 중인 플레이어들이 대균열 수호자를 처치하기 전에는 마을에서 아이템, 기술 및 지속 기술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아이템
- 이제 전설 보석이 0등급에서 시작합니다.
- 전설 보석이 업그레이드되는 빈도가 변경되었습니다.
ㄴ참고: 이에 따라 각 업그레이드의 위력이 감소했지만,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석 능력을 획득하는 속도는 대략 비슷하게 유지될 것입니다.
- 강제자
ㄴ재설계되었습니다.
ㄴ소환수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ㄴ보조 능력: 소환수가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버그 수정
ㄴ전설 보석을 아이템에 장착했을 때 이름과 등급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소환수가 주는 피해가 불새의 장식 6세트 효과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ㄴ불새의 장식으로 적용되는 무한 지속 피해를 두 마법사가 각각 적용했을 때, 정상적으로 중첩됩니다.
ㄴ전설 보석이 성전사 지속 기술 "호화찬란"으로 인한 보너스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라말라드니의 선물
ㄴ이 아이템을 저레벨 아이템에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버그 수정
ㄴ대균열 차원문에 네팔렘의 차원 균열 이름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시간 기록이 순위표에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입장 비용을 지불한 플레이어가 대균열 내의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정상적으로 순간이동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인의 지속시간이 다한 후에 가끔씩 스와미의 강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반
▶ 회복 관련 변경 사항
- 아이템으로 부여되는 소모 자원당 생명력 회복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ㄴ이 변경 사항은 기존의 장비에도 소급 적용됩니다.
직업
◎ 야만용사
▣ 사용 기술
▶ 후려치기
- 무기 공격력 320%으로 증가(기존 215%)
- 다혈질
ㄴ분노 생성량이 9(기존 8)으로 증가
- 쳐부수기
ㄴ충격파를 일으켜 대상 뒤에 직선으로 26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00%(기존 7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선조의 부름
- 20초로 감소, 무기 공격력 270(기존 180%)
- 선조의 분노 : 분노 획득 4(기존 3)
- 의회의 융성 : 무기 공격력 540%(기존 360%)
▶ 가르기 : 분노 생성 6(기존 5) 무기 공격력 200%(기존 150%)
- 휩쓸기
ㄴ무기 공격력 235%으로 증가(기존 215%)
▶광분 : 무기 공격력 220%(기존 155%)
- 광전사
ㄴ광분의 피해가 냉기로 변경
- 비밀병기
ㄴ무기 공격력 300%으로 증가(기존 130%)
▶ 무기 투척 : 무기 공격력 275%(기존 185%)
- 균형잡힌 무기
ㄴ분노 생성량이 9(기존 8)으로 증가합니다.
- 튕기기
ㄴ튕기는 범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데이터마이닝 자료 : 15미터에서 20미터로 증가)
- 강력한 투척
ㄴ무기 공격력 400%으로 증가(기존 270%)
▣ 지속 기술
▶ 격노한 광전사
- 분노가 95%이거나 이상일 경우 25%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피의 갈증
- 소모한 분노 1당 생명력을 3301(기존 825)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생명의 구슬 추가 치유 효과의 4%(기존 1%)만큼 증가합니다.
◎ 성전사
▣ 사용 기술
▶ 방패 가격
- 돌진 시의 이동 속도가 60% 증가했습니다.
- 공격 애니메이션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공격 애니메이션에 공격 속도가 반영됩니다.
방패 짓이기기
ㄴ무기 공격력의 1320%으로 증가(기존 1200%)
▣ 지속 기술
▶ 불사
- 버그 수정 : 면역 강화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플레이어가 제어 방해 및 시전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진노의 화신
- 소모한 격노 1당 생명력을 3301(기존 825)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생명의 구슬 추가 치유 효과의 4%(기존 1%)만큼 증가합니다.
◎ 악마사냥꾼
▣ 사용 기술
▶ 동료
- 담비 동료
ㄴ담비가 금화를 획득했을 때 이동 속도가 150%로 증가합니다.
▶ 원소 화살
- 서리 화살
ㄴ 이동 감소 효과가 오한 효과로 변경
- 점화 화살(기존 절규하는 화살)
ㄴ불꽃 화살을 발사합니다. 화살은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화염 피해를 주고, 폭발하면서 땅에 불을 붙여 10미터 내의 적에게 2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31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 회피 사격
- 공중제비의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
- 공중제비 거리가 5미터로 감소(기존 15미터)
- 집중(기존 작전상 후퇴)
ㄴ공중제비 대신 증오 생성이 7로 증가, 회피 사격의 피해가 냉기로 변경
- 과도 절제
ㄴ재설계, 공중제비 거리가 15미터로 변경
▶ 연발사격
- 서리 사격(기존 끈끈이 화살) : 이름 변경
▶ 어둠의 힘
- 적중시 생명력 회복이 12379로 증가(기존 8253)
- 핏빛 달
ㄴ적중시 생명력 회복 24758(기존 16505)
- 어둠의 샘
ㄴ이제 절제 소모량을 10으로 감소시킵니다.
▶ 난사
- 살얼음(기존 불꽃난사)
ㄴ지나간 자리에 살얼음이 끼어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냉기 피해를 주고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해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 포탄 폭풍
ㄴ화염 피해로 변경(기존 냉기 피해)
▣ 지속 기술
▶ 약자 도태
- 툴팁을 보다 명확하게 수정하여, 오한을 느끼는 적을 포함하도록 했습니다.
◎ 수도사
- 최대 공력이 250으로 증가(기존 150)
▣ 사용 기술
▶ 마비의 파동
- 첫 번째, 두 번째 타격의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했습니다.
- 밀물
ㄴ적중한 적 하나당 공력 생성 2.5로 감소(기존 3.5)
- 해일
ㄴ동결 지속 시간 1초로 감소
▶ 진격타
- 진격타 충전 시간 8초로 증가(기존 6초)
▶ 연속 격파
- 무기 공격력이 150%으로 증가(기존 109%)
- 불타는 손아귀
ㄴ 무기 공격력이 206%으로 증가(기존 200%)
▶ 해탈
- 통찰(기존 풍운)
ㄴ공력 생성이 45로 증가
▶ 천둥 주먹
- 무기 공격력 200%으로 감소(기존 255%), 세 번째 무기 공격력 400%로 감소(기존 510%)
- 첫 번째, 두 번째 타격의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했습니다.
- 혈기왕성
ㄴ공력 생성 20 감소(기존 22)
- 천둥소리
ㄴ 주 대상 무기 공격력 120% 증가(기존 105%)
▶ 반달차기
- 공력 소모가 50으로 증가(기존 30) 그리고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55%으로 증가(기존 624%)
- 전갈의 침
ㄴ기절 확률이 100%로 증가(기존 85%) 그리고 기절 지속 시간이 2초로 증가(기존 1.5초)
- 불꽃 소용돌이 차기
ㄴ무기 공격력 755%으로 증가(기존 677%)
ㄴ최대 투사체 거리 증가
ㄴ투사체 속도 증가
- 싹쓸이 차기
ㄴ무기 공격력 825%으로 증가(기존 671%)
ㄴ피해 반경이 현저하게 증가
ㄴ밀쳐냄 효과와 이속 감소 효과 삭제
- 매발톱 차기
ㄴ재설계됨
ㄴ이제 10미터 범위의 적에게 적중. 무기 공격력이 755%으로 증가(기존 524%),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 230%만큼 추가 화염 피해를 줌.
▶ 구원의 진언(기존 회피의 진언)
- 활성화 시 근처 아군이 3초 동안 모든 저항이 20% 증가, 지속효과는 근처 아군이 모든 저항 20% 증가
- 날랜 몸놀림(기존 반발)
ㄴ지속 효과가 회피 확률 35% 증가로 변경
- 힘든 상대
ㄴ지속 효과가 방어도 20% 증가
- 불굴
ㄴ재설계되어, 모든 저항 보너스가 40%으로 증가
- 갈대 사이로 부는 바람
ㄴ지속 효과가 이동 속도가 10% 증가
▶ 치유의 진언
- 하늘이 내린 육신
ㄴ생명력 10% 증가 대신 최대 생명력 20% 증가
- 환난의 시기
ㄴ재설계 되어 지속효과의 치유의 진언이 생명력 50%이하로 내려갔을 때 받는 피해 30% 감소
▶ 칠면 공격
- 폭타
ㄴ버그 수정 : 유효한 대상이 남아 있는데도 폭타가 가끔씩 일찍 끝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빛의 파동
- 직선상의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제거되었습니다.
- 무기 공격력 835%으로 증가(기존 605%)
- 기술 딜레이 1초로 감소(기존 1.4초)
- 강한파동
ㄴ종의 무기 공격력이 1045%으로 증가(기존 960+125%)
- 일파만파
ㄴ투사체의 크기를 현저하게 증가
- 부서지는 빛
ㄴ일직선에 추가로 무기 공격력 165%만큼 냉기 피해를 줌
- 빛의 벽
ㄴ100% 확률로 1초 기절. 물러남 효과 삭제
▶ 천지권법
- 무기 피해 190%으로 감소(기존 220%)
- 첫 번째, 두 번째 타격의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했습니다.
- 일진광풍
ㄴ바람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가 500%로 증가했습니다.(기존 285%)
▣ 지속 기술
▶ 공명의 독경
ㄴ공력 회복 4로 증가(기존 2)
▶ 득도
ㄴ공력 회복 4로 증가(기존 2)
ㄴ최대 공력 보너스 50으로 감소(기존 100)
▶ 기민성(기존 인도의 빛)
ㄴ공력 생성 기술의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주도권
ㄴ적의 생명력이 75% 이상일 때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 증가
▶ 육감
ㄴ 물리 피해를 제외한 모든 피해 25% 감소
▶ 수행자의 사명
ㄴ쌍수 무기 사용시 회피로 35%(기존 15%)
▶ 초월
ㄴ공력당 생명력 회복 1568(기존 825), 구슬 추가 치유 효과의 2%(기존 1%)만큼 증가
◎ 부두술사
▣ 사용 기술
▶ 덩치
- 무지막지
ㄴ가르기 원호 범위가 180도로 증가(기존 120도)
◎ 마법사
- 비전 격류, 파열, 서리 광선 사용 시, 집중할 때와 별개로 시전할 때도 비전력이 소모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 기술
▶ 비전 격류
- 불꽃 수호물(기존 교란)
ㄴ집중하는 중에 받는 피해가 15% 감소합니다. 집중하는 동안 피해 감소량이 매초 5%씩,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ㄴ화염 피해를 줍니다.
▶ 눈보라
- 번개 폭풍
ㄴ번개 피해 보너스가 15%로 감소(기존 20%)
▶ 에너지 폭발
- 말살
ㄴ비전에서 냉기로 변경
▶ 사역마
- 비전 친구
ㄴ매초 비전력 생성 4.5로 증가(기존 2)
- 불꽃 부싯돌
ㄴ버그 수정 : 불꽃 부싯돌이 점화, 불새의 장식 6세트 효과, 기타 화염 관련 지속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무기
- 전도
ㄴ이제 적 적중 시 항상 비전력 3 회복(기존 1)
- 작열
ㄴ무기 공격력 300%으로 증가(기존 86%)
▶ 운석 낙하
- 충돌 피해가 740%(기존 610%)으로 증가, 3초에 걸쳐 235% 피해를 줌(기존 195)
- 혜성
ㄴ운석을 소환합니다. 운석은 땅에 떨어지면서 무기 공격력의 740%만큼 냉기 피해를 주고, 충돌 시 오한을 느끼는 적을 1초 동안 빙결시킵니다.
- 우렛소리(기존 구속의 번개)
ㄴ운석 낙하의 지연 시간이 없어집니다.
- 별의 약속
ㄴ재설계되어 모든 비전력을 소모함. 추가 비전력 1당 운석 낙하의 충돌 피해가 20% 증가, 비전 피해
▶ 서리광선
- 버그 수정 : 빛의 은총 장착 시 서리 광선이 키가 작은 적을 맞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감속 지대
- 버그 수정 : 한 번에 감속 지대를 여러 개 깔아둘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순간이동
- 번복
ㄴ버그 수정 : 가끔씩 원래 지점으로 돌아갈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속 기술
▶ 마력 증폭
ㄴ마력 증폭이 히드라의 공격력을 높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냉혈
ㄴ히드라가 냉혈을 적용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원소조합
ㄴ히드라가 원소 조합을 적용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치유 물약과 염색약의 판매 금액이 1 금화로 감소
▶ 자수정
- 상위 4개 등급의 자수정이 부여하는 "적중 시 생명력 회복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ㄴ황실 자수정 : 3000(기존 800)
ㄴ온전한 황실 자수정 : 6400(기존 900)
ㄴ왕실 자수정 : 8800(기존 1000)
ㄴ온전한 왕실 자수정 : 11200(기존 1100)
▶ 대균열 수호자를 처치할 때마다 우르시가 나타나, 대균열석을 업그레이드할지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할지 선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대균열석을 업그레이드하면 이어서 보다 까다로운 대균열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균열석을 업그레이드하려면, 현재 균열을 일정한 제한 시간 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 더 높은 단계의 대균열을 완료하면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할 기회를 추가로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 각 전설 보석에는 보조 속성이 있으며, 이 속성은 50등급 200등급이 되면 활성화됩니다.
▶ 모든 양손 근접 무기의 기본 공격력이, 무기의 공격 속도에 따라 약 26~30% 증가했습니다. 공격 속도가 낮은 무기의 증가 폭이 약간 더 큽니다.(기존 23-26% 증가)
ㄴ이 변경 사항은 10~70레벨의 무기에 적용됩니다.
▶ 에트라유
ㄴ냉기 피해 증가 15~20%
▶ 박소의 환영
ㄴ소환수 기절 효과에도 발동
▶ 서리심장
ㄴ동결이나 오한을 느끼는 적을 10% 확률로 무기 공격력의 1800-2400% 피해를 줌
▶ 스탈가드의 분리자
ㄴ마법사나 부두술사에게 더 이상 스마트 드랍되지 않음
▶ 팔씨름
ㄴ이제 소환수의 밀쳐냄 효과에도 발동
▶ 용광로
ㄴ정예에게 주는 피해 40-50% 증가
▶ 우스캉
ㄴ번개 피해 증가 15-20%
▶ 뼈다귀 왕의 분노
ㄴ냉기 피해 증가 25-30%
◎ 수도사
▶ 민병대 허리띠
ㄴ신비한 벗이 곁에서 싸우는 신비한 벗 두 명을 소환합니다.
◎ 마법사
▶ 대장로
ㄴ운석 낙하의 비전력 소모가 40-50% 감소합니다.
ㄴ25-30% 운석 낙하 피해 증가가 다섯 번째 주요 속성으로 붙습니다.
◎ 직업 전용 아이템
▶ 야만용사
- 사라진 봉우리의 분노
ㄴ25-30% 대지 강타 피해 증가가 다섯 번째 주요 속성으로 붙습니다.
- 마도크의 슬픔
ㄴ기절 지속시간이 2초로 증가(기존 1초)
▶ 성전사
- 새로운 성전사 세트 아이템(아직 이름은 미정, 공개 테스트 서버 드랍 시 롤랜드의 유산으로 표기)
- 세트 효과
ㄴ2세트 효과 : 힘 500 증가
ㄴ4세트 효과 : 방패 가격과 휩쓸기 일격의 공격력이 100% 증가
ㄴ6세트 효과 : 방패 가격과 휩쓸기 일격이 적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 증가. 이 효과는 5회까지 중첩 가능.
▶ 악마사냥꾼
- 재앙의 불꽃
ㄴ15-20% 화염 피해 증가
- 어둠의 어깨걸이
ㄴ4세트 효과 : 어둠의 힘 모든 룬이 활성화됨
▶ 수도사
- 비룡
ㄴ버그 수정 : 100% 공격 속도 증가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
- 가나 나 카슈
ㄴ화염구의 무기 공격력이 525-700%으로 증가(기존 300-400%)
- 대사원의 향불
ㄴ빛의 파동의 공력 소모를 60-80% 감소
ㄴ25-30% 빛의 파동 피해 증가가 다섯 번째 속성으로 붙음
- 영원한 흐름
ㄴ칠면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45-60%으로 증가(기존 45-50%)
▶ 부두술사
- 이름 미정
ㄴ의식용 단검
ㄴ독침과 우상족의 독침이 관통
- 기드빈
ㄴ기드빈으로 소환한 우상족이 이제 열렬한 충성 지속 효과와 악의탈 영향을 받음
◎ 시즌 전용 아이템
▶ 수도사
- 새로운 전설 주먹무기
ㄴ휘몰이 최대 중첩을 5-7 증가
▶ 부두술사
- 새로운 의식용 단검
ㄴ영혼 수확 10중첩 가능
업적
▶ 하늘에서 별을 따다
- 이 업적이 위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눈물 나게 아름다운
- 이 업적이 위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제작
▶ 점술사
- 직업 전용 아이템의 외형을 같은 칸의 아무 아이템에나 적용할 수 있습니다.
ㄴ직업 전용 아이템의 외형으로 형상변환이 된 아이템을 해당 직업 외의 직업이 착용할 경우, 기본 형상이 사용됩니다.
ㄴ예를 들어, 야만용사의 "악의 감시자"를 "래코르의 짐"의 외형으로 형상변환할 수 있지만, 그 "악의 감시자"를 성전사가 착용하면 외형이 "악의 감시자"의 외형으로 나타납니다.
추종자
▶ 기사단원
- 버그 수정 : 기사단원이 가끔 맹습을 범위 밖에서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아이템에 붙은 전설 능력의 수치가 툴팁에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 CTRL 키를 누르고 있으면 전설 능력의 속성 범위가 툴팁에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를 클랜에서 추방하면 클랜 새 소식에 나타납니다.
▶ 버그 수정
- 기술을 다른 칸으로 옮겨도 재충전 타이머가 특정 칸에 남아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성전사의 세부 사항 창에서 소모 진노당 생명력 회복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