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타우티와 같은 새로운 레어무기의 등장! 켈빔 무기에 주목하라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 댓글: 4개 |
타우티 무기에 이어 두 번째 레어 무기인 '켈빔' 무기가 모습을 드러냈다. 켈빔 무기는 타우티 무기처럼 레이드를 통해 키 재료를 수집한 뒤 제작에 들어가는 R그레이드의 무기인데, 단검과 단검이도, 활, 석궁 중 한 종류의 무기로 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한손 둔기, 양손 둔기, 둔기 이도로 제작 가능한 타우티 무기와 차이를 보인다.


켈빔 무기는 타우티 무기와 마찬가지로 인챈트, 집혼 옵션 부여, 제련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R그레이드임에도 불구하고 R99 헬리오스 무기보다도 높은 공격력을 지니고 있으며 착용시 강력한 능력을 지닌 아이템 스킬이 여러가지 활성화 되기 때문에 성능은 매우 뛰어나다.


켈빔 무기는 타우티 무기와 마찬가지로 무기에 암흑속성 450이 이미 부여되어 있다. 몬스터들은 암흑 속성인 경우가 많아 속성 효율이 다소 걱정될 수 있지만 일반적인 무기의 속성최대치가 300인데 반해 켈빔 무기는 450의 속성수치를 지녀 암흑속성으로 인한 페널티도 적다고 할 수 있다.




▲ 강력한 능력치를 지닌 켈빔 무기를 얻어보자



▣ 켈빔 무기를 제작하기 위한 재료를 얻어보자

켈빔 무기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재료인 아스타틴 조각을 드랍하는 것은 새로 추가된 사냥터 아스타틴 요새의 레이드 보스 몬스터 '켈빔'이다. 켈빔 레이드는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참여할 수 있으며 아스타틴의 요새 내 성채 꼭대기에서 진행된다.


켈빔 레이드는 최대 5개 파티가 연합을 구성해 입장하면 진행할 수 있지만 레이드존의 특정 지역에 광역 마법이나 상태이상 스킬등이 발현되고 켈빔 자체도 체력에 따라 패턴이 변화하는 등 공략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여기에 켈빔이 리스폰되면 아스타틴 성채 주변이 PvP가 가능한 전장으로 변경되고 레이드 중 켈빔의 체력이 일정 이상 감소하면 다른 플레이어가 난입해 레이드를 방해할 수 있도록 비밀 이동장치도 열리기 때문에 사실상 아스타틴의 조각을 모으는 과정이 쉽지는 않을 전망이다.


다만 전장으로 변경되는 지역은 아스타틴 관문 앞 광장부터 내부까지로, 아스타틴 요새 병력이 스폰되어 일반적인 사냥 파티가 체류하는 지역은 전장으로 변경되지 않으므로 레이드로 인해 사냥이 불가능한 현상이 생기지는 않는다.




▲ 5파티로 공략해야 하는 켈빔 레이드, 하지만 공략을 방해하는 요소가 많아 난이도가 높다



▣ 아스타틴 조각을 획득했다면 제작에 들어가자!

역경을 뚫고 켈빔을 쓰러뜨려 아스타틴 조각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면 이제 켈빔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켈빔 무기는 단검, 단검이도, 활, 석궁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저는 이 중 한 가지 무기를 선택해서 제작할 수 있다.


켈빔 무기는 종류에 관계없이 제작에 켈빔의 아스타틴 조각 1개, 결정체 - R그레이드 40,931개, 젬스톤 - R그레이드 3,411개를 필요로 한다. 재료를 지참하고 오렌성 마을 대장간 앞에 위치한 샤다이의 제자 케이시아에게 찾아가면 4종류의 무기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는 형태다.


타우티 무기가 키 재료를 10개 모아야하는데 반해 켈빔 무기는 키 재료가 하나만 필요한 것이 장점이지만 그만큼 여러 방해요소로 인해 레이드 공략이 어렵고 추가로 들어가는 결정체, 젬스톤의 분량도 훨씬 많으니 참고하자.




▲ 오렌성의 케이시아를 찾아가 켈빔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 켈빔무기 4종의 모습, 강력한 능력치를 지니지만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엄청나다



◆ 켈빔무기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