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멸철로 정비소는 강철 호드의 전쟁 기계를 위한 중추 기관과도 같은 곳으로 강철 호드의 병력과 검은바위 용광로에서 생산된 군수물자를 드레노어 전역의 최전선으로 수송하고 있습니다.
정비소의 이름 그대로 병력과 대포 부대가 가득 실려있는 수많은 파멸의 기차들이 있으며 오늘날에는 파멸철로가 샤트라스의 보호막을 산산조각내기에 충분한 거대하고 강력한 레일건으로 무장해 파괴를 위한 출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로켓스파크와 보르카
◆ 영웅 난이도 기술
◎ 육중한 보르카
◇ 격돌(영웅 난이도) : 모든 플레이어에게 52,221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 보르카가 '격돌'을 사용하면 시전 중인 기술을 중지!
■ 로켓스파크와 보르카 영웅 난이도 살펴보기
로켓스파크와 보르카의 영웅 난이도에 추가된 기술은 3초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하는 '격돌'(일반 난이도에서는 파티원에게 물리 피해만)입니다.
파티 전체에 누적 피해를 주는 로켓스파크의 'X21-01A 미사일 난사'에 최대 2명의 적 대상에게 미사일을 발사하는 'VX 18-B 대상 박멸기'를 맞는 상황에서 '격돌'로 주문 시전을 할 수 없게 될 경우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힐러는 'X21-01A 미사일 난사'로 피해를 입게 되는 시기가 되기 전에 파티원들의 생명력을 최대로 유지할 필요가 있고, 파티원들은 'VX 18-B 대상 박멸기'로 생기는 바닥에 적중되지 않도록 피해야 합니다.
이 부분을 제외하고는 일반 난이도와 동일하게 전투가 이뤄집니다. 탱커는 로켓스파크를 공격할 수 있도록 보르카의 '미친 듯한 질주'를 이용해야 하며, 딜러는 로켓스파크와 보르카의 생명력을 비슷하게 유지해서 '새 계획!'과 '통제불능의 공격성'의 지속 시간을 최소로 줄이는 게 핵심입니다.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와 육중한 보르카 처치 영상(풍운 수도)
니트로그 썬더타워
◆ 영웅 난이도 기술
◇ 용암 작렬(영웅 난이도) : 대상 지점에 녹아내린 화산바위 덩어리를 일제히 날려보내 불바다로 만듭니다. 이 불길은 받는 화염 피해를 30%만큰 증가시키고 6초 동안 1초마다 2,06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이제는 통행 금지 지역이 생긴다!
◎ 검은바위 군수품
◇ 검은바위 파편 : 파편을 운반하여 검은바위 포탑의 파편 대포 능력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 파편 대포 : 전방의 적을 불태우고 주변에 있는 적에게 1초마다 75,444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지원 병력
◇ 그롬카르 사수 : 그롬카르 사수를 처치하면 검은바위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파편 대포 : 13미터 내의 적에게 발사하여 0.5초마다 12,574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니트로그 썬더타워 영웅 난이도 살펴보기
영웅 난이도 니트로그 썬더타워에서 달라지는 점은 생명력이 80% 이하로 내려갔을 때 전환되는 2단계에서 '습격포' 근처에 '용암 작렬'이 주기적으로 생긴다는 점과 '파편 대포'를 시전하는 '그롬카르 사수'가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공략의 핵심은 '그롬카르 사수'를 처치하고 전방의 적에게 높은 피해를 주는 '파편 대포' 능력을 사용해서 생성되는 지원 병력을 처치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탱커는 '용암 작렬'이 생성되는 위치를 피하면서 검은바위 포탑 근처에 자리를 잡고, 다른 파티원은 '파편 대포'를 획득해서 해당 위치에 있는 검은바위 포탑을 이용해야 합니다.
추가로 '검은바위 포탑'에 탑승한 파티원이 공습포가 시전하는 '억압의 불꽃'의 대상자가 될 경우 검은바위 포탑에서 내리게 되므로 '파편 대포'를 획득하는 전담 플레이어를 2명 이상으로 여유 있게 배정하는 편이 좋습니다.
▲ 니트로그 썬더타워 처치 영상(풍운 수도)
하늘군주 토브라
◆ 영웅 난이도 기술
◇ 사냥꾼의 징표(영웅 난이도, 공격 전담 주의) : 대상을 지정하고 활성화가 끝나면 폭발 창을 던져 그 위치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대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토브라의 얼어붙은 덫(좌측)은 피하고, 사냥꾼의 징표(우측)는 혼자 맞아야 한다!
■ 하늘군주 토브라 영웅 난이도 살펴보기
영웅 난이도의 하늘군주 토브라는 '회전하는 창'과 '얼어붙는 덫' 등 적중한 플레이어 혹은 근처에 있는 다른 파티원에게 영향을 주는 기술에 주의하면서 단상 위에 생기는 '확산된 에너지'를 피하는 일반 난이도 전투와 동일하게 이뤄집니다.
다만, 영웅 난이도에서 추가된 기술인 '사냥꾼의 징표'를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걸어서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주변에 광역 피해를 준다는 점이 다릅니다.
전투 시간이 경과할수록 단상 위에 깔리는 '확산된 에너지'가 넓어지고, '얼어붙은 덫'이 많아지므로 파티원이 자리를 잡을 수 있는 공간이 필연적으로 좁아집니다. 이 상황에서 '사냥꾼의 징표'에 걸린 플레이어가 파티원과는 다른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이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