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악마 흑마법사 상향? 악마 소환수의 공격력 20% 증가! 확장팩 흑마법사 변경점

게임뉴스 | 권중견 기자 | 댓글: 80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다섯 번째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가 적용되면 각 직업의 특성과 전문화, 기술 등이 변경되고, 드레노어의 선물이 추가된다.

이러한 직업별 변경점은 곧 업데이트되는 확장팩 사전 패치인 6.0.2 '강철 해일' 패치부터 적용되는데, 그에 따라 각 직업의 플레이 방식이 다소 변할 것으로 보인다.

흑마법사의 직업별 변경점을 살펴보면, 원소의 저주와 피로의 저주가 삭제되며, 지옥사냥개의 주문 잠금 기술이 대상의 주문 시전만 방해할 뿐 침묵시키지 않도록 변경된다. 감시자의 시각 폭발 기술 역시 대상을 더이상 침묵시키지 않는다.

또한, 지금까지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졌던 해방된 의지가 6.0.2패치부터는 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보유하게 된다.

악마 흑마법사는 특화: 악령술이 이제 모든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탈태 시 영혼의 불꽃, 제물의 오라 등의 공격력도 향상시킨다. 이외에도 악마 소환수의 공격력이 20% 증가해 지금보다 더 강한 공격력을 갖게 된다.

파괴 흑마법사는 생명력 흡수를 사용할 수 없게 바뀌며, 생명력 수확 특성 역시 사라진다. 대신 불씨 전환의 타오르는 불씨 소모를 감소시키고, 치유량을 증가시키는 이글거리는 불길 특성을 배울 수 있게 된다.




▲ 이제 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는 해방된 의지





흑마법사



◈ 군중 제어 변화

- 핏빛 두려움의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에서 60초로 증가, 다른 최면 효과들과 점감 효과를 공유

- 피로의 저주 삭제

- 악마의 숨결 삭제

- 공포의 울부짖음이 30레벨 특성으로 이동, 악마의 숨결을 대체

- 지옥사냥개: 주문 잠금이 시전만 방해, 적을 침묵시키지 않게 변경




▲ 침묵 효과가 사라진 지옥사냥개의 주문 잠금



- 죽음의 고리가 다른 최면 효과들과 점감 효과를 공유

- 감시자: 시각 폭발이 피해를 입히고 주문 시전만 방해, 적을 침묵시키지 않게 변경

- 마법 불태우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

- 서큐버스: 유혹과 쉬바라: 최면에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

- 공포수호병이 죽을 때 공포의 포효를 시전하지 않게 변경

- 해방된 의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2분으로 증가

- 공허방랑자: 무장 해제가 삭제

- 공허군주: 무장 해제가 삭제




◈ 기술 정리

- 원소의 저주 삭제

- 악마 환생 삭제

- 파괴 흑마법사는 이제 생명력 흡수 사용 불가

- 파괴 흑마법사는 이글거리는 불길이 생명력 흡수를 대체
ㄴ이글거리는 불길 : 불씨 전환의 타오르는 불씨 소모를 50%만큼 감소시키고, 치유량을 50%만큼 증가시킨다.




▲ 이글거리는 불길



- 탈태: 공허의 광선이 삭제

- 고통 흑마법사는 이제 부패의 씨앗이 불의 비를 대체

- 황혼의 수호 삭제

- 영혼 불사르기의 다양한 효과는 이제 영혼 불사르기와 함께 배울 수 있다.
ㄴ생명력 흡수가 영혼 불사르기의 혜택을 받지 않도록 변경
ㄴ생명력 집중이 영혼 불사르기의 혜택을 받지 않도록 변경
ㄴ영원의 숨결이 영혼 불사르기의 혜택을 받지 않도록 변경

- 굴단의 손이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지 않게 변경
ㄴ혼돈의 파동이 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




▲ 혼돈의 파동을 사용해야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 죽음의 예언의 효과가 영혼 불사르기와 어둠의 화살의 기본 효과에 포함된다.

- 마의 갑옷의 효과가 피의 서약에 포함

- 흑마법사: 우월함이 악마의 분노 생성량을 20% 증가시키도록 변경

- 재앙의 손아귀 삭제

- 재앙의 손아귀 효과가 영혼 흡수에 통합. 고통 흑마법사는 재앙의 손아귀 대신 영혼 흡수를 사용할 수 있게 변경

- 일몰의 효과가 고통 흑마법사의 부패의 기본 효과에 포함

- 화염 파열의 효과가 역류의 기본 효과에 포함

- 부패의 씨앗과 영혼 불사르기: 부패의 씨앗이 이제 같은 대상에게 동시에 적용되지 않는다.

- 킬제덴의 교활함이 재설계. 킬제덴의 교활함을 시전하면 흑마법사가 이동 중 주문을 시전할 수 있고, 다른 주문을 시전하는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8초 동안 지속되고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는다.

- 지옥 불길이 삭제

- 생명력 흡수의 회복량이 30%만큼 감소

- 어둠의 연소가 더는 마나를 생성하지 않도록 변경

- 문양: 생명력 흡수가 증가시키는 생명력 흡수의 치유량이 30%에서 100%로 증가




◈ 공격대 활용기 조정

- 악마의 관문을 최대 5회 사용할 수 있던 횟수 제한이 삭제

- 파티원 및 공격대원이 악마의 관문을 사용할 수 있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90초로 증가.

- 악마의 관문을 놓을 수 있는 최대 거리가 70미터에서 40미터로 감소

- 생명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

- 생명석을 사용할 때의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이 아닌 고정된 값으로 적용되고, 치명타를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




◈ 각 전문화 변경 사항

■ 고통 전문화

- 영혼 흡수로 대상을 처치하면 생성되던 영혼의 조각 개수가 4개에서 1개로 감소

- 유령 출몰이 주기적인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비율이 35%에서 30%로 감소

- 영혼 바꾸기가 영혼의 조각을 1개 소모

- 영혼 불사르기: 영혼 바꾸기가 소모하는 영혼의 조각이 1개에서 2개로 증가


■ 악마 전문화

- 특화: 악령술의 대가 변경. 형상과 관계 없이 모든 공격력을 6%만큼 증가시키고, 탈태 상태에서는 혼돈의 손길, 혼돈의 파동, 파멸, 제물의 오라, 영혼의 불꽃의 공격력을 12%만큼 증가.

- 악마 흑마법사의 악마 소환수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

- 흑마법서: 희생을 악마 흑마법사는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 대신 새로운 특성인 흑마법서: 결속이 이를 대체
ㄴ흑마법서: 결속 - 흑마법사 또는 악마가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악마의 결속력 효과가 발동하여 결속된 상대방의 공격력이 15초 동안 15%만큼 증가




◈ 드레노어의 선물 (확장팩 출시 이후 적용)

드레노어의 선물은 91레벨부터 99레벨까지 레벨업을 할 때마다 자동으로 배우게 되는 지속효과 기술로서 주로 공격 기술을 향상시켜준다. 전문화마다 다른 드레노어의 선물을 받게되며, 전문화별로 총 4개의 드레노어의 선물을 보유한다.

■ 고통 전문화

- 강화된 부패 : 부패 사용 시 영혼의 조각을 생성할 확률이 2.5만큼 증가한다.

- 강화된 생명력 흡수 : 생명력 흡수로 치유 효과를 얻을 때마다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한다.

- 향상된 유령 출몰 : 유령 출몰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한다.

- 영혼 흡수 연마 : 생명력이 20%미만인 대상에 대한 영혼 흡수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한다.


■ 악마 전문화

- 강화된 악마 : 악마 소환수의 가속을 10%만큼,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10%만큼 증가시킨다.

- 강화된 파멸 : 파멸 주문의 극대화율이 20%만큼 증가한다.

- 강화된 생명력 흡수 : 생명력 흡수로 치유 효과를 얻을 때마다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한다.

- 향상된 부패 :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1의 악마의 분노를 추가로 생성한다.


■ 파괴 전문화

- 강화된 제물 : 제물이 대상에 입히는 초기 피해량이 100%만큼 증가한다.

- 향상된 혼돈의 화살 : 혼돈의 화살의 시전 시간이 0.5초 감소한다.

- 향상된 불씨 전환 : 불씨 전환이 치유량의 20%만큼 악마 소환수를 치유한다.

- 향상된 대혼란 : 대혼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